Skip to main content
캘리포니아주 벤투라 해변의 벤투라 비치 부두
대본 보기

궁극의 캘리포니아주 로드 트립 여정

다채로운 아름다운 풍경과 수많은 역사적인 명소 그리고 다양한 다문화 음식까지, 미국에서 세 번째로 큰 주인 캘리포니아주에선 경험할 것이 무궁무진합니다. 캘리포니아주에 있는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과 위대한 야외 명소를 체험하기에 가장 좋은 방법은 해안선을 따라 로드 트립을 떠나는 것입니다. 비치 보이스(Beach Boys)의 앨 자딘(Al Jardine)은 캘리포니아주 로드 트립에 대해 완벽한 평을 남겼습니다. “저는 운전하는 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특히 캘리포니아주의 해안선을 따라 즐기는 드라이브는 세계 최고입니다.”

캘리포니아주 사우스 레이크 타호에서 스탠드업 패들 보드 타기

사우스 레이크 타호

시에라네바다산맥(Sierra Nevada mountains)에 있는 도시인 사우스 레이크 타호는 어른이나 아이 할 것 없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재미와 자연의 경이로움이 만나는 곳으로, 사시사철 인기 있는 관광 명소입니다. 사우스 레이크 타호에서는 누구나 만족할만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헤븐리 마운틴(Heavenly Mountain)에서는 스키, 스노보드와 튜빙을, 레이크 타호에서는 보트, 카약, 수상스키를 즐겨 보세요. 루비콘 트레일을 따라 하이킹을 하며 360도 전경을 둘러보고, 시내에 있는 수많은 카지노에서 게임을 해보세요.

숙박 시설

먹거리

볼거리:

캘리포니아주 새크라멘토에 있는 캘리포니아주 의사당 건물

새크라멘토

인상적인 유적지를 둘러보는 데 관심이 있다면 올드 새크라멘토 주립역사공원(Old Sacramento State Historic Park)을 꼭 방문해 보세요. 이곳에 있는 건물들은 초기 골드러시 시대에 지어졌습니다. 동물을 좋아한다면 새크라멘토 동물원(Sacramento Zoo)으로 가보세요. 이곳에는 다양한 연령대의 방문객을 위한 재미있는 활동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온 약 400마리의 동물이 살고 있는 새크라멘토 동물원은 교육, 레크리에이션, 동물 보호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성장 중인 예술계와 아름다운 호텔, 번창하는 식당 및 바를 갖춘 새크라멘토는 고유한 매력을 지닌 진정한 여행지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숙박 시설

먹거리

볼거리:

캘리포니아주 모로베이의 모로 록 언덕

모로베이

로스앤젤레스와 새크라멘토의 중간에 위치한 모로베이는 캘리포니아주 해안 지역의 정수를 뽐내는 매력적인 해변 도시입니다. 모로 록(Morro Rock), 모로베이 주립공원(Morro Bay State Park), 모로베이 에스츄어리 자연 센터(Morry Bay Estuary Nature Center) 등의 랜드마크가 있는 이 독특한 도시는 인스타그램을 장식할 사진을 찍을 기회로 가득합니다. 굴과 신선한 해산물로 유명한 모로베이는 그 음식 역시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 모습을 자랑합니다. 수상 경력이 있는 수많은 레스토랑에서 바다 풍경을 바라보며 요리를 즐겨 보세요.

숙박 시설

먹거리

볼거리:

  • 모로 록에서 파도를 타거나 서퍼들을 구경하세요.
  • 북쪽으로 차로 40km만 가면 샌시메온(San Simeon)에서 수백 마리의 코끼리물범을 볼 수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주 산타마리아의 포도원을 달리는 United Stories 모바일 스튜디오 자동차

산타마리아

산타마리아는 잠시 들러 느긋하게 휴식을 취하기에 완벽한 곳으로, 산타마리아 밸리(Santa Maria Valley)에는 30곳이 넘는 와인 테이스팅 룸과 10여 곳의 해변이 있습니다. 산타마리아는 와인과 포도원으로 유명한 동시에 캘리포니아주의 바비큐 명소이기도 합니다. 립이나 양지머리 요리에 산타마리아산 피노 누아(Pinot Noir)를 한 잔 곁들여보세요. 이 지역 여행은 그저 맛 기행으로만 그치지 않습니다. 실내외에서 전형적인 캘리포니아주 스타일로 즐길 수 있는 활동이 끝없이 이어집니다. 월러 공원(Waller Park)과달루페 니포모 듄스(Guadalupe-Nipomo Dunes)는 아름다운 자연과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곳이며 갤러리 관람, 박물관 탐방, 골동품 수집이 실내 활동 역시 즐길 수 있습니다.

숙박 시설

먹거리

볼거리:

캘리포니아주 벤투라의 벤투라 하버 빌리지

벤투라

샌타바버라 바로 남쪽 그리고 말리부 북쪽에 있는 전형적인 서핑 도시 벤투라는 주변 지역보다 좀 더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느긋한 바닷가 소도시 분위기를 자랑합니다. 이 그림 같은 도시는 길게 뻗은 해안선에 초급자부터 상급자까지 다양한 서퍼가 몰려들면서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또 다른 필수 관광 코스로는 바닷가 바로 옆에 있는 채널 제도 국립공원(Channel Islands National Park)과 종종 ‘북아메리카의 갈라파고스’라고 불리는 해양 보호구역(Marine Sanctuary)이 있습니다.

숙박 시설

먹거리

  • 직접 굴 껍데기를 벗겨 먹을 수도 있고 맛있는 메뉴를 주문할 수도 있는 졸리 오이스터(Jolly Oyster)의 바닷가 간이 식당에서 네 가지의 바비큐 방식으로 구운 굴을 맛보세요.
  • 벤투라 시내의 타코 디스트릭트(Taco District)는 맛있는 멕시코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식당들이 도보로 이동 가능한 거리에 있는 구역입니다.

볼거리:

캘리포니아주 패서디나의 스카이라인 전경

패서디나

역사적이고 독특한 분위기를 지닌 로스앤젤레스 근교 지역 패서디나는 매년 양력 1월 1일에 열리는 상징적인 행사인 로즈 퍼레이드(Rose Parade)의 개최지이자 1991년 개봉한 영화 ‘신부의 아버지(Father of the Bride)’의 촬영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패서디나는 그저 교외 지역이 아니라 로스앤젤레스의 문화와 예술의 중심지이기도 하니, 로드 트립을 마무리 짓기에 완벽한 종착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헌팅턴 도서관(Huntington Library), 미술관 및 식물원을 거닐며 500,000㎡ 이상의 면적에 수천여 종의 식물이 자라고 있는 16개 테마의 정원을 구경해 보세요. 헌팅턴 도서관 외에도 노턴 사이먼 미술관(Norton Simon Museum)에는 다채로운 유럽 미술품과 조각상이 있으며, 야외에는 즐길 거리들이 있습니다. 건축을 좋아한다면 '미국을 바꾼 10채의 집' 중 하나로 평가되는 갬블 하우스(Gamble House)를 둘러보세요.

숙박 시설

먹거리

볼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