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오클라호마주 털사 다운타운의 강변 공원에 있는 게더링 플레이스

오클라호마주 66번 국도를 따라 달리는 올 아메리칸 로드 트립

플레이리스트 준비: 오클라호마주는 자동차로 여행하고 싶은 주입니다.

오클라호마주의 아름다운 자연과 인간이 만들어낸 경이로움을 모두 경험하고 싶으시다면 66번 국도를 따라 올 아메리칸 로드 트립을 떠나보세요.

오클라호마주 아카디아의 팝스 66 소다 랜치에 있는 거대한 LED 음료병

신나게 즐기기

미국 중부 지방이 지루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오클라호마주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감상하려면 자동차로 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오클라호마주에는 볼거리가 넘칩니다. 연방 고속도로 시스템(US Highway System)의 최초 도로 중 하나인 66번 국도(Route 66)의 남아 있는 가장 긴 구간도 오클라호마주를 지납니다. 한때 시카고에서 캘리포니아주 샌타모니카까지 이어졌던 전체 도로는 현재 폐쇄된 상태입니다. 하지만 그중 600km 구간은 여전히 오클라호마주를 관통하며 길을 따라 다채로운 경관을 선사합니다.

사진 찍기를 좋아하신다면 이보다 좋은 곳은 없을 것입니다. 66번 국도 중심부에서 독특하고 거대한 랜드마크들을 발견해보세요. 오클로호마주 첼시에 있는 토템 폴 공원(Totem Pole Park)의 가장 거대한 콘크리트 토템 폴부터 카투사의 도로변 연못 위에 떠 있는 만화 같은 커다란 ‘푸른 고래(The Blue Whale)’까지 모두 살펴볼 수 있습니다. 갈증이 나신다면 20m 높이의 거대한 탄산음료병을 찾아보세요. 아카디아의 팝스 66 소다 랜치(Pops 66 Soda Ranch)에는 레스토랑과 주유소가 있으며, 700 종류가 넘는 탄산음료를 색깔에 따라 진열하여 판매합니다. 베이컨맛, 머스타드맛, 먼지맛 등 독특한 음료를 시험해보세요. 70가지 이상의 종류를 선보이는 루트비어 중에서 클래식한 선택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해가 저물면 팝스에서 네온 조명 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탄산음료병에 화려한 네온 조명이 켜지는 순간을 지켜보세요.

오클라호마주 털사의 옥토버페스트에서 서부 문화 기념하기

시티 라이프

탁 트인 도로에서 잠시 벗어나 오클라호마 시티의 ‘카우보이 문화’를 경험해보세요. 오클라호마 시티 페어그라운즈(Oklahoma City Fairgrounds) 또는 주 전역에서 열리는 많은 로데오 이벤트에서 진짜 카우보이와 카우걸이 소나 말을 몰거나 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좀 더 차분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국립 카우보이 및 서부 문화유산 박물관(National Cowboy & Western Heritage Museum)에서 오클라호마주의 서부 개척 시대 역사에 대해 알아보세요.

오클라호마시티 다운타운과 오클라호마강을 내려다보는 반짝이는 대관람차

역사를 충분히 배우셨다면 이제 휠러 대관람차(Wheeler Ferris Wheel)를 비롯한 도시의 현대적인 명소를 방문해보세요. 2008년 이베이(eBay)에서 매입한 휠러 대관람차는 역사적인 샌타모니카 피어 대관람차(Santa Monica Pier Ferris Wheel)로, 1백만 달러가 넘는 개보수 공사를 통해 단장하여 오클라호마 시티(OKC) 다운타운에서 새롭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꼭 가봐야 할 또 다른 현대적인 명소는 팩토리 옵스큐라(Factory Obscura)입니다. 오클라호마 시티에서 활약하고 있는 30명 이상의 예술가들이 협업하여 550㎡ 규모의 몰입감이 강한 예술 전시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오클라호마 데이비스 근처 아버클산맥의 터너 폭포

야외 활동

도시를 충분히 돌아보셨다면 오클라호마 시티에서 남쪽으로 1시간가량 떨어진 데이비스로 가서, 주에서 가장 큰 폭포인 터너 폭포(Turner Falls)를 감상해보세요. 23m 높이의 터너 폭포와 더불어 천연 수영장, 모래사장, 탈의 시설, 워터슬라이드, 동굴 탐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부지 내에서 이용 가능한 12개의 아늑한 오두막 중 하나를 빌려 하룻밤을 묵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