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애리조나주 피닉스의 스카이라인 위로 떠오르는 해

‘태양의 계곡’에서 음악을: 애리조나주 피닉스의 다채로운 음악 알아보기

음악이 가득한 미국 도시를 생각할 때 많은 사람들은 텍사스주 오스틴, 테네시주 내슈빌,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를 떠올립니다.

하지만 이곳이 전부가 아닙니다. 진짜 음악을 즐기고 싶다면 애리조나주의 피닉스를 놓치면 안 됩니다. 라틴계 뮤직부터 사막의 정신이 깃든 남서부 퓨전 뮤직까지 전부 들을 수 있는 ‘태양의 계곡’을 그냥 지나치지 마세요 멜로디를 따라 최고의 라이브 음악 공연장으로 발걸음을 옮기세요.

애리조나주 피닉스의 사막 풍경

국경 없는 음악

애리조나주 피닉스는 미국에서 가장 재능 있는 뮤지션들이 탄생한 곳입니다.

피닉스에서는 라틴 문화와 아메리카 원주민 문화가 역동적으로 어우러져 구성과 선율이 풍부하고 독특한 음악 유산과 사운드가 탄생했습니다. 이러한 다양성은 모두가 열정적으로 춤추고 어울리는 파티와 콘서트 홀에서 표현됩니다. 멕시칸, 재즈, 펑크 또는 마리아치 같은 음악을 즐기고 싶다면 바로 눈 앞에서 라이브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멀지 않은 곳에 있을 것입니다.

피닉스 출신 밴드 라스 초야스 펠리그로사스의 공연을 광고하는 전단

라스 초야스 펠리그로사스

피닉스의 음악적 정체성은 백문이 불여일견입니다. 라스 초야스 펠리그로사스(Las Chollas Peligrosas)의 음악을 들어보세요.

서로 ‘자매’라고 부르는 이들 6인조는 라틴 포크 멜로디와 아코디언, 바이올린, 기타, 다양한 언어의 보컬을 융합하고 애리조나주의 어머니이자 뮤지션으로서 일상에서 영감을 가져옵니다. 이 밴드는 신생 밴드이지만 단원들은 피닉스의 음악계에서 잔뼈가 굵은 베테랑으로서 인기가 높아질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태양의 계곡의 중심지에 있는 대도시. 이들이 추천하는 명소를 소개합니다.

애리조나주 피닉스 루스벨트 로의 길거리 예술

로스트 리프 바 앤 갤러리

맥주와 함께 음악에 빠지고 싶다면 로스트 리프(Lost Leaf)로 가보세요.

피닉스 중심부 루즈벨트 로 예술 지구(Roosevelt Row Arts District)에 위치한 이곳은 술과 미술이 만나는 곳으로, 밤이면 다양한 뮤지션과 밴드가 공연합니다. 로스트 리프 바 앤 갤러리(The Lost Leaf Bar & Gallery)는 열광의 도가니 속에서 주말을 보내기에 완벽한 곳입니다. 이곳에서 아름다운 벽화를 감상하고 최신 유행하는 춤을 추며 밤을 보내보세요.

애리조나주 피닉스의 유서 깊은 웨어하우스 디스트릭트 라스트 엑시트 라이브의 음악

라스트 엑시트 라이브

매일 밤이면 라스트 엑시트 라이브(Last Exit Live)에서 현지 뮤지션과 전국 투어 중인 뮤지션의 공연이 열립니다. 이 아늑한 인디 뮤직 클럽은 피닉스 중심부 히스토릭 웨어하우스 디스트릭트(Historic Warehouse District)에 있으며 클래식한 붉은 커튼, 오디오 애호가가 열광하는 좋은 음악, 최신 프로덕션 장비로 유명합니다.

애리조나주 피닉스 크레센트 볼룸의 브런치

크레센트 볼룸

애리조나주의 음식과 주류와 함께 현지 뮤지션의 공연을 즐기고 싶다면 크레센트 볼룸(Crescent Ballroom)이 제격입니다. 과거 창고였던 이곳은 무료 라이브 음악, 최고의 텍스-멕스 요리, 가볍게 춤을 추며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는 라운지로 유명합니다. 펑크-포크 뮤지션부터 밤새도록 음악을 선사하는 DJ까지 전부 있는 이곳은 현지인은 물론 타지인도 사랑하는 곳으로, 피닉스의 유명한 음악계로 향하는 대표적인 장소 중 하나입니다. 열정적으로 즐기고 싶다면 반 부렌(Van Buren)과 벨리 바(Valley Bar) 같은 멋진 장소도 가득합니다. 재미있는 사실: 매주 목요일 크레센트에서 열리는 커뮤니티 자전거 투어에 참가하여 피닉스 중심지를 돌아보세요. 자전거로 신나게 피닉스를 관광하고 크레센트로 돌아와 시원한 맥주와 부리토를 맛보세요.

애리조나주 피닉스의 악기 박물관

악기 박물관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온 악기 박물관(Musical Instrument Museum)을 언급하지 않고는 피닉스의 음악을 논할 수 없습니다. 세계 최대 음악 박물관에서 방문객들은 다양한 음악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 박물관의 6800여 개의 악기와 전시물을 통해 다양한 감각을 일깨우는 경험을 해보세요. 체험 갤러리(Experience Gallery)에서 록을 느끼고, 아티스트 갤러리(Artists Gallery)에서 엘비스 프레슬리, 조니 캐시, 존 레논 같은 위대한 뮤지션이 사랑했던 악기를 살펴보고, 밴드 음악의 추억에 빠져보세요.

싱어송라이터, 살사, 마리아치 또는 무디 얼터너티브 록 등 장르에 관계없이 피닉스의 폭넓고 다양한 음악에는 다양한 공간과 사운드가 있습니다. 한마디로 하나의 장르로 정의할 수 없습니다. 피닉스는 주목해야 할 곳입니다!

추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