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 북서부에서의 한 모금
태평양 북서부(Pacific Northwest)는 안개가 짙은 해안 기후, 녹음이 우거진 온화한 숲, 이 지역을 고향이라고 부르는 플란넬 옷을 입은 주민들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태평양 북서부에서 맛보게 될 경험은 여러분의 기대를 뛰어넘습니다. 워싱턴주와 오리건주를 여행하며 세계적 수준의 피노 누아, 소량의 커피, 그리고 이 지역을 특별하게 만드는 모든 해안 요리를 즐겨 보세요.
워싱턴주 시애틀
시애틀의 가장 상징적인 장소 중 하나인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 Market)에서 태평양 북서부의 모험을 시작하세요.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은 미국에서 가장 오래 명맥을 유지해 온 농산물 시장 중 하나이자 세계에서 33번째로 방문객이 많은 관광 명소로 유명하기 때문에, 이곳에 들르지 않고서 워싱턴주를 여행했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유명한 껌벽(gum wall) 앞에서 셀카를 찍고(하지만 너무 가까이 가지는 마세요) 날치를 조심하세요!
시애틀의 스페이스 니들 꼭대기에 올라 모험을 계속하세요. 현지 와인을 손에 들고 도시의 아름다운 스카이라인과 수변 경관을 감상해 보세요. 경치에 한껏 취한 다음 스페이스 니들과 불과 몇 걸음 떨어진 곳에 자리한 치훌리 가든 앤 글라스(Chihuly Garden and Glass)를 산책해 보세요. 이곳을 둘러보면서 이 지역산 와인을 음미하고, 스타벅스 1호점에서 커피를 한 잔 마신 다음, 파이크 플레이스 차우더(Pike Place Chowder)에서 상징적인 클램 차우더(clam chowder)를 맛보는 걸 잊지 마세요.
숙박 시설:
- 로큰롤의 역사가 시애틀의 유일한 수상 호텔인 더 에지워터(The Edgewater)의 세련된 럭셔리와 조화를 이룹니다.
먹거리
- 솔 푸드를 새롭게 만나볼 수 있는 커뮤니언 레스토랑 앤 바(Communion Restaurant and Bar)는 신선한 음식 및 훌륭한 요리의 구축을 통한 공동체 육성이란 사명을 띠고 있습니다. 시애틀에 있는 이 식당에서 동료 의식과 경의, 그리고 흑인 요리를 경험해 보세요.
- 최고의 클램 차우더를 맛보려면 시애틀 내 미식 중심지의 심장부에 있는 파이크 플레이스 차우더에 들러 보세요.
- 이탈리아식 미국 요리를 선보이는 시애틀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의 더 핑크 도어(The Pink Door)에서는 이탈리아 전통 요리와 어울리는 따뜻한 접대를 누릴 수 있습니다.
볼거리:
- 0.014㎢의 도시 보호 지역인 시애틀 일본 정원(Seattle Japanese Garden)은 태평양 북서부의 이 콘크리트 정글에 선과 평온을 가져다줍니다.
- 위스크(Whisk)에서 현지 와인과 짝을 이루는 3코스 식사로 장엄한 미식의 즐거움을 누려 보세요.
-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은 시애틀에서 먹고, 쇼핑하고, 만남을 가지는 전형적인 미식 경험을 선사합니다. 갖가지 엄선된 중고책에 관심이 있다면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 안에 자리한 BLMF 리터러리 설룬(BLMF Literary Saloon)에 들러 보세요.
북서부 오리건주
자동차를 타고 풍경이 아름답고 와인이 풍부한 북서부 오리건주로 떠나 보세요. 영화 구니스(Goonies)의 팬이라면 헤이스택 락(Haystack Rock)을 놓쳐선 안 됩니다. 해안선 바로 너머에 있는 1,700만 년 된 신화적인 현무암 시스택에서 멋진 사진을 찍어 보세요. 시선을 위로 전환하고 싶다면 164개 계단을 올라 애스토리아 칼럼 전망대(Astoria Column Overlook)의 꼭대기에서 워싱턴주와 오리건주를 모두 한눈에 내려다보세요. 관광으로 긴 오후 일정을 소화했다면 아가일 와이너리(Argyle Winery)에서 윌라멧 밸리(Willamette Valley)의 유명한 맛을 즐겨 보세요. 수상 경력에 빛나는 피노 누아, 샤르도네, 리슬링, 그리고 오리건주를 널리 알린 스파클링 와인을 맛보세요. 그리고 여느 때처럼 오리건주에서 최고의 시간을 확실히 즐기세요.
숙박 시설:
- 애스토리아의 캐너리 피어 호탤 앤 스파(Cannery Pier Hotel and Spa)는 컬럼비아강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기 위해 600피트 깊이에 전략적으로 지어진 독특한 보석입니다.
- 애스토리아의 멋진 경관을 즐기고 싶다면 애스토리아 크레스트 모텔(Astoria Crest Motel)에 묵어 보세요. 실속 있는 비용으로 컬럼비아강을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먹거리:
- 실버 살몬 그릴(Silver Salmon Grille)은 1924년에 지어진 건물에 관한 유서 깊은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이름과 소유권이 몇 번 변경된 후 오늘날의 레스토랑은 태평양 북서부에서 자랑스럽게 뉴올리언스식 요리를 선보입니다.
- 헤이스택 락이 내려다보이는 웨이페어러(Wayfarer) 레스토랑에서 세월이 흘러도 늘 변함없는 바다 경치와 해안 요리를 즐겨 보세요.
- ‘막을 수 없는 자가 굴복하지 않는 자를 만난다’는 모토를 가진 부이 비어(Buoy Beer)에서 수제 맥주를 즐겨 보세요.
할 거리:
- 유명한 윌라멧 밸리에 있는 아처리 서밋(Archery Summit)은 다양한 맛과 고급 와인을 생산하는 5개의 와인 농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잊을 수 없는 와인 시음을 경험하고 싶다면 방문해 보세요.
- 윌라멧 밸리의 깊은 곳에 뿌리를 내리고 있는 아가일 와이너리는 1.6㎢ 이상의 아름다운 부지에서 다양한 스파클링 와인, 샤르도네, 피노 누아, 리슬링을 생산합니다.
- 오리건주에서 가장 잘 알려진 명소 중 하나인 헤이스택 락은 해안선 가장자리에서 71.6m 높이로 솟아 있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시스택입니다.
오리건주 포틀랜드
오리건주 포틀랜드에서 와인과 식사를 즐길 준비되셨나요? 이 독특한 도시는 윌라멧 밸리, 현지 커피 로스터, 소규모 양조장, 푸드트럭의 활기찬 광경, 그리고 무엇보다 도넛으로 유명합니다. 주린 배를 즐겁게 채울 준비가 되셨길 바랍니다. 포틀랜드는 여러분을 실망시키지 않을 테니까요. 포틀랜드의 완벽한 하루는 스크린 도어 레스토랑(Screen Door Restaurant)에서 전설적인 브런치를 먹으며 시작합니다. 그다음 세계에서 가장 큰 신규 및 중고책 서점인 파월스 시티 오브 북스(Powell’s City of Books)를 도보로 방문해 보세요. 여행의 즐거움은 지하 도넛 투어(네, 진짜입니다!)에서 계속됩니다. 포틀랜드의 가장 유명한 도넛 가게를 몇 군데 들러 시식해 보세요. 포틀랜드 고스트(Portland Ghosts) 투어를 통해 도시의 음산한 모습을 둘러보고 왜 포틀랜드가 태평양 북서부에서 가장 유령이 많이 출몰하는 도시인지 알아 보세요.
숙박 시설:
- 역사를 다시 정의하고 부활시킨 더 소사이어티 호텔(The Society Hotel)은 포틀랜드의 트렌디한 호스텔식 호텔로 1880년대에는 한때 선원 호텔이었습니다.
먹거리:
- 오리건주 최초의 흑인 소유 및 운영 양조장인 어셈블리 브루잉 컴퍼티(Assembly Brewing Company)에서 와인을 마시며 휴식을 취하고 맥주를 즐겨 보세요.
- 부두 도넛(Voodoo Doughnut)에서는 오리건주에서 또는 어쩌면 미국에서 가장 맛있는 도넛을 맛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합법적인 결혼식, 덕트 테이프 벽화로 꾸며진 욕실 위 다락방에서의 콘서트, 스와힐리어 주간 수업 등 다양한 부대 활동도 있습니다.
- 반갑게 손님을 맞이하는 공유 공간인 스크린 도어 레스토랑은 포틀랜드의 2개 지점에서 전설적인 브런치 메뉴를 선보입니다.
할 거리:
- 책 애호가들이 무척 좋아하는 파월스 시티 오브 북스는 도시 전체를 아우르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신규 및 중고책 서점입니다!
- 최고의 미식가 코스는 도시의 가장 유명한 도넛 가게 몇 군데를 둘러볼 수 있는 지하 도넛 투어(Underground Donut Tour)로 시작합니다.
- 포틀랜드가 서부 연안에서 가장 유령이 많이 출몰하는 도시라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포틀랜드 고스트 투어는 현지인들이 포틀랜드라고 부르는 스텀프타운 시내의 유령이 들끓는 곳으로 겁 없는 관광객들을 안내합니다.
- 자연의 영감, 평온, 고요함을 누릴 수 있는 포틀랜드 일본 정원(Portland Japanese Garden)을 방문하여 포틀랜드에서 일본으로 잠시 떠나 보세요.
- 여행 일정에 하루를 더 추가하고 싶다면 레이니어산(Mt. Rainier)으로 떠나 보세요! 이 장엄한 산에서 멋진 경관, 하이킹, 캠핑, 등산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늘 그렇듯 날씨를 먼저 점검하고 산에 오를 준비를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