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주 허드슨 리버 밸리: 풍부한 볼 거리와 즐길 거리로 가득한 작은 마을
허드슨 강(Hudson River)을 따라 웨스트체스터(Westchester)에서 올버니까지 뻗어 있는 허드슨 리버 밸리(Hudson River Valley)에는 확실히 현대적인 올드 타운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현대 미술에서부터 가장 진보적인 농경 방식과 음식 재료에 이르기까지 이곳에서 고루함이란 찾아볼 수 없습니다. 대신 도처에 골동품이 충분히 많을 뿐입니다. 또한 방문할 만한 예스러운 상점, 구경할 만한 놀라운 예술과 훌륭한 음식이 넘쳐납니다. 뿐만 아니라 숨이 멎을 정도로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이를 경험하는 방식 또한 끝없이 다양하기 때문에 이곳 뉴욕주의 허드슨 리버 밸리(Hudson River Valley)를 통해 여행자들은 마법과도 같은 여정을 경험하게 됩니다.
비컨
이러한 예술가 커뮤니티는 산업의 폐허 속에서 떠올랐으며 여기에서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현대 미술의 일부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여행 첫째 날에는 강 건너 스톰 킹 아트 센터(Storm King Art Center)를 둘러 보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해보세요. 끝없이 펼쳐진 자연 경관이 예술과 어우러지는 가운데 실물보다 큰 조각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둘째 날에는 비컨으로 이동하여 디아: 비컨(Dia: Beacon)에서 더 많은 예술품을 감상해 보세요. 또 다른 풍경이 펼쳐진 마운트 비컨 파크(Mount Beacon Park)를 방문해 보고 주변의 예술만큼이나 현대적인 감각을 갖춘 키친 싱크 푸드 앤 드링크(Kitchen Sink Food & Drink)에서 팜투테이블 요리를 맛 보세요.
숙박 시설
먹거리
- 부산스러운 비컨의 메인 스트리트(Main Street)에 자리한 타운 크라이어 카페(Town Crier Cafe)에서 재즈 음악을 감상하며 디저트와 미국식 요리를 즐겨 보세요.
- 키친 싱크 푸드 앤 드링크(Kitchen Sink Food & Drink)에서는 현대적이고 다양한 음식과 함께 진정한 의미의 팜투테이블 요리를 접할 수 있습니다.
- 허드슨 밸리 브루어리(Hudson Valley Brewery)에서 맥주를 마시면서 팝업 키친과 푸드 트럭에서 교대로 선보이는 음식들로 가벼운 식사를 해 보세요.
볼거리
- 스톰 킹 아트 센터는 면적이 2㎢인 독특한 야외 박물관으로, 실감이 안난다면 직접 방문해 보면 믿을 수 있습니다.
- 이전에 나비스코(Nabisco) 박스 인쇄 공장으로 운영되었던 곳에 자리한 디아: 비컨에는 1960년대와 1970년대의 현대적인 작품 컬렉션이 영구적으로 전시되어 있으며 정기적인 특별 전시회도 열립니다.
- 비컨의 메인 스트리트에는 비컨의 문화 부흥에 기여한 많은 상점과 갤러리들이 자리해 있습니다.
우드스톡
엄밀히 말하면 이 마을은 동일한 이름의 축제가 열렸던 96k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뉴욕주 베델은 아니지만 우드스톡은 계속해서 예술에 조예가 깊은 사람들, 음악 애호가, 평화로움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응원합니다. 여행을 하는 동안 다채로운 쇼핑을 즐기고 예술과 음악에 푹 빠져보세요. 또한 이곳에서는 사람들을 구경하고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둘째 날에는 근처에 위치한 킹스턴의 마을을 둘러 보며 또 다른 문화와 역사를 탐방해 보세요. 훌륭한 음식과 음료도 즐길 수 있습니다.
숙박 시설
먹거리
- 킹스턴의 역사지구에 자리한 보잇슨스(Boitson’s)에서 빈티지한 분위기를 느껴보세요.
- 수제 칵테일과 최근 유행하는 폴란드 메뉴를 맛보려면 리스 바(Lis Bar)를 방문해 보세요.
- 브레드 얼론 베이커리(Bread Alone Bakery)를 방문하여 유기농 브런치를 즐기거나 맛있는 빵을 맛보세요.
볼거리
- 틴커 스트리트(Tinker Street)를 둘러보며 홀치기 염색, 크리스탈, 필수적인 우드스톡 기념품 등을 구입해 보세요.
- 오버룩 마운틴(Overlook Mountain)을 하이킹하며 자연과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 베어스빌 극장(Bearsville Theater)에서 라이브 음악을 즐기며 진정한 우드스톡의 정서를 느껴보세요.
허드슨
이 마을은 20세기 초 반세기 동안 범죄의 중심지였으며 긴장감이 절정으로 흘렀던 과거 시절에는 50개가 넘는 바가 운영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렇지만 오늘날 허드슨은 훌륭한 레스토랑, 진기한 상점들로 유명하며 멋진 골동품들을 구입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숙박 시설
먹거리
- 골동품점 뒷 편에 자리 잡은 백바(Backbar)에서는 말레이시아 음식을 제공하며, 야외에서 식사할 수 있는 장소와 다채로운 분위기를 갖추고 있습니다.
- Grazin’은 50년대 스타일의 식당이지만 동물 복지에 대한 관점은 너무나도 확실히 현대적입니다. 이곳에 들러 윤리적으로 얻은 식재료로 만든 버거와 그 외 다양한 팜투테이블 요리를 맛보세요.
- 멋진 분위기와 함께 커피를 즐기려면 오토바이 상점과 공간을 공유하는 카페인 모토 커피 머신(Moto Coffee Machine)을 방문해 보세요.
볼거리
- 허드슨 강 화파(Hudson River School)의 화가 프레더릭 처치(Frederic Church)의 고향인 올라나(Olana)를 방문해 보세요.
- 1880년대에 태양열 기반으로 운영되었던 멋진 공장에 자리한 종합 예술 센터인 바실리카 허드슨(Basilica Hudson)에서 쇼를 관람해 보세요.
- Peruse plenty of antiques at shops like 디 앤티크 웨어하우스(The Antique Warehouse)와 더 허드슨 머컨타일(The Hudson Mercantile)과 같은 상점에서 다양한 골동품을 찬찬히 살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