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켄터키주의 구불구불한 언덕과 개울

켄터키주의 말, 버번 위스키, 그리고 웅장한 자연

'블루그래스 주'의 독특한 문화와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해보세요.

'스포츠에서 가장 짜릿한 2분'을 경험하고, 세계 최고의 위스키를 맛보며, 아름다운 주변 경관을 만끽해보세요. 켄터키주에서는 정말로 이 모든 것을 체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켄터키주 루이빌 처칠 다운스에서 열리는 켄터키 더비 경마

경마 문화

흔히 '블루글래스 주(Bluegrass State)'로 불리는 켄터키주는 풍부하고 오래된 말 사육 및 경마의 역사를 지니고 있으며, 이는 켄터키주 문화의 핵심 요소가 되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켄터키주의 말에 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종마 사육 업체이자 세계에서 가장 빠른 말을 몇 마리 보유한 클레이본 농장(Claiborne Farm)을 꼭 방문해 보세요. 개인 종마 투어를 예약해 80여 마리의 챔피언 경주마를 배출한 사육장을 둘러보세요.

1875년부터 시작되어, 이른바 '스포츠에서 가장 짜릿한 2분'으로 불리는 켄터키 더비(Kentucky Derby)는 단연 미국의 가장 대표적인 스포츠 이벤트에 속합니다. 켄터키주 루이빌의 전설적인 처칠 다운스(Churchill Downs) 경마장에서 개최되는 켄터키 더비는 단순한 경마가 아닌 미국 남부 문화의 귀중한 전통인 동시에 제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화려한 모자를 쓰고 민트 줄렙을 홀짝이는 관중이 곳곳에서 흥분과 기대를 마음껏 발산하며 멋진 경마 경기에 빠져듭니다.

켄터키주 레드강 협곡에서 암벽 등반하기

야외에서 즐기는 모험

모험을 찾고 계시나요? 켄터키주 렉싱턴 외곽에 위치한, 놀랍도록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레드강 협곡(Red River Gorge)에서는 하이킹, 등반, 집라인, 자전거 타기 등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이킹용 신발을 신고 산책로를 따라 멋진 아치길을 탐방해보세요. 하이킹에 관심이 있는 여행객에게 최고의 장소입니다. 전 세계 등반가들이 레드강 협곡을 찾아와 이곳의 다양한 등반 구역을 체험합니다. 즐거움이 넘치는 야외 활동으로 하루를 보낸 후에는 레드강 협곡 근처에 있는 미구엘스 피자(Miguels Pizza)로 가보세요. 멋진 분위기를 자랑하는 이 식당에서는 맛있고 신선한 음식과 음료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켄터키주 바즈타운의 윌렛 양조장에서 버번을 따르고 있는 바텐더

세계적으로 유명한 버번 위스키

켄터키주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버번의 산지입니다. 이곳에서 버번 위스키 맛을 한 번 보면, 그 이유를 곧바로 알게 됩니다. 켄터키주는 옥수수로 만든 독특한 배럴 숙성 위스키의 증류로 유명하며, 둘러볼 만한 양조장이 매우 많습니다. 켄터키주 증류주 협회(Kentucky Distillers' Association)에 따르면 '블루그래스 주'는 세계 버번 위스키의 약 95%를 생산해 숙성시킨다고 합니다.

켄터키주의 매력적인 도시, 바즈타운의 외곽에 위치한 윌렛 양조장(Willett Distillery)은 '세계 버번의 수도(Bourbon Capital of the World)'로 불리는 곳으로 필수 관광 코스입니다. 가족이 경영하며 1936년부터 양조를 시작한 이 독립 양조장은 멋진 투어를 제공합니다. 지하 호수, 양조장에서 가동하는 세기말의 벨트 및 풀리 시스템 등 이 양조장과 그 주변 환경이 얼마나 독특한지 발견해보세요.

추천 목록

숙박 시설

먹거리

  • 레드강 협곡에서 종일 신나는 야외 활동을 즐긴 후, 켄터키주 슬레이드(Slade)의 미구엘스 피자에서 수제 크러스트와 홈메이드 소스가 일품인 피자를 꼭 맛보세요.
  • 라틴 아메리카의 풍미가 남부식 요리와 만나는 켄터키주 루이빌의 세비체(Seviche)에서 미각을 만족시켜보세요.
  • 켄터키주 루이빌의 마얀 카페(Mayan Café)는 루이빌 최고의 멕시코 음식은 물론 맛있는 칵테일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볼거리

  • 켄터키주 파리(Paris)의 클레이본 농장을 방문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경주마들의 본고장이자 오늘날 종마의 고향이기도 한 유명한 마구간의 통로를 거닐어보세요.
  • 켄터키주 슬레이드의 레드강 협곡에서 눈부신 자연경관을 만끽하며 하이킹, 자전거 타기, 등반 등 다양한 야외 활동을 마음껏 즐겨 보세요.
  • 켄터키주 바즈타운의 윌렛 양조장을 둘러보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켄터키주의 버번 위스키를 맛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