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조지아주 애틀란타의 스카이라인에서 포즈 취하기

역사와 친절함이 공존하는 미국 남부의 여행지

따뜻함과 환영하는 태도로 널리 알려져 있는 미국 남부의 주민들은 이 지역의 차만큼이나 따스한 마음을 지녔습니다. 유서 깊은 역사, 풍부한 문화와 함께 ‘남부의 환대’를 직접 경험해 보세요.

미국 남부 지역은 미국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사건들의 배경이 되었습니다. 시민권 운동의 상당 부분이 조직된 곳인 이 지역은 역사적인 랜드마크와 문화 유물로 가득합니다. 뿐만 아니라 남부 지역에는 온화한 날씨, 풍요로운 자연, 세계적으로 유명한 요리가 있어 남부 지역의 주를 여행하는 동안 일정에 넣을 볼 거리와 즐길 거리가 넘쳐납니다.

조지아주 애틀란타의 킹 센터 탐방

조지아주 애틀랜타

미국 남부의 문화적, 경제적 중심지인 애틀란타는 깊은 역사를 지니고 있습니다.

오늘날의 애틀란타는 힙합과 고급 컴포트(Comfort) 요리 등을 아우르는 문화를 품고 있지만, 1864년에 미국 남북 전쟁(American Civil War)으로 도시 전체가 불에 타버릴 뻔했습니다. ‘새로운 남부’의 중심으로 다시 떠오르면서 애틀란타는 가장 저명한 애틀란타 출신 인사 중 한 명인 마틴 루터 킹 주니어가 주도한 시민권 운동(Civil Rights Movement)의 조직적인 기반이 되었습니다.

도시에서 1시간 거리에는 애팔래치아 트레일(Appalachian Trail)의 남쪽 공식 출발지에서 하이킹을 할 수 있는 스프링어산(Springer Mountain)과 같이 자연에서 시간을 보내기 좋은 장소가 무궁무진합니다.

숙박 시설

먹거리

  • 애틀란타 다운타운에 위치한 세계에서 가장 큰 드라이브 인 레스토랑인 더 바서티(The Varsity)를 방문해 보세요. 친절하기로 유명한 직원이 “무엇을 드시겠습니까”하고 반겨주면 “칠리 치즈 도그 두 개, 사이드 메뉴로는 어니언 링, 그리고 프로스티드 오렌지 주세요”라고 답하길 추천드립니다.
  • 좀 더 고급스러운 현지 음식을 맛보려면 한시적인 음식을 계속해서 선보이는 애틀란타와 애신스의 더 플레이트 세일(The Plate Sale)에 방문해 보세요. 새우 소스를 뿌린 오이와 콜라비, 포크 소시지 요리 등을 맛볼 수 있으며 메뉴는 계절마다 바뀝니다.

볼거리

앨라배마주 버밍햄의 벽화 앞에서 포즈 취하기

앨라배마주 버밍햄

애틀란타에서 서쪽으로 3시간 남짓 이동하면 역사적인 시민 평등권 운동에서 주요한 역할을 했던 도심 속 장소가 나옵니다.

미국 남부의 전통적인 상업 도시 중 하나인 버밍햄은 철과 강철 산업이 발전하며 태동한 도시이며, 이후로는 은행업, 의학 연구 및 남부 요리로 명성을 떨치게 되었습니다. ‘마법의 도시’로 떠나는 여행에서는 시민 평등권 지구(Civil Rights District)를 비롯한 많은 역사적인 장소에 꼭 들러보세요. 전통 소울 푸드를 맛보고 남쪽으로 멀리 운전하여 앨라배마주걸프 코스트(Gulf Coast) 비치 타운 중 한 곳에 들러보세요.  

숙박 시설

먹거리

할 거리

잭슨에 위치한 미시시피주 의사당

미시시피주 잭슨

진심 어린 남부의 환대, 풍부한 야외 액티비티, 주 전역에 걸친 프리덤 트레일(Freedom Trail)의 일부가 도시를 가로지르는 것으로 유명한 미시시피주 잭슨은 역사로 가득 찬 또 다른 남부 여행지입니다.

잭슨(Jackson)에 머무르는 동안 미시시피강(Mississippi River)을 따라 운전하고, 도시의 박물관 일부를 방문해보세요. 그리고 여행 일정에 엘비스가 태어난 투펄로(Tupelo) 마을 방문을 추가해 보세요.

숙박 시설

먹거리

할 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