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베이커 비치에서 바라본 금문교

서부 해안으로 모험 떠나기

미국 서부 해안의 형언할 수 없는 아름다움

아름다운 날씨와 길게 뻗은 경관 도로, 다양한 자연 지형으로 유명한 서부 해안은 눈요깃거리로 가득 찬, 아웃도어 마니아들의 꿈입니다. 방대한 미국 서부 해안으로의 멋진 모험을 계획하고, 직접 가서 확인해보세요.

알래스카주, 워싱턴주, 오리건주, 캘리포니아주, 하와이주에 걸쳐 있는 서부 해안에는 여행객들이 원하는 모든 것이 있습니다. 미국의 가장 아름다운 해변에서 글레이셔만 국립공원(Glacier Bay National Park)과 같은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보물까지, 서부 해안의 자연은 차원이 다릅니다. 뿐만 아니라 샌프란시스코, 시애틀, 포틀랜드, 로스앤젤레스 고유의 풍미까지 더해져 서부 해안의 모든 ‘흥미로운’ 것들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주 샌타모니카 피어 인근 해변에서 놀고 있는 사람들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남부 캘리포니아, 천사의 도시에서 여행을 시작해보세요.

로스앤젤레스는 이곳을 자신의 고향이라고 부르는 많은 유명한 사람들은 말할 것도 없고, 이곳에서 제작된 많은 영화 때문에 유명해진 곳입니다. 다양한 매력을 지닌 이 도시는 ‘캐릭터’로 가득하며, 이러한 이유로 미국 전역에서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많은 이들이 몰려듭니다. 할리우드 뿐만 아니라 LA는 국제 미술계의 중심지가 되었고 영적 구도자와 최근에는 첨단 기술 기업가들이 모이는 장소가 되었습니다.

숙박 시설

먹거리

  • 베니스에 있는 동안, 트렌디한 애벗 키니 블러바드(Abbot Kinney Boulevard)에서 유명한 젤리나(Gjelina)에 들러 식사를 즐겨보세요.
  • 캘리포니아의 느긋한 분위기는 나이트 + 마켓(Night + Market)에서 활기를 되찾습니다.
  • LA에 공식 음식이 있다면, 그것은 타코일 것입니다. 맛있는 생선 버전의 타코를 맛보고 싶다면 로스 펠리즈(Los Feliz)에 있는 리키스 피스 타코스(Ricky’s Fish Tacos)를 방문해보세요.

할 거리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더 페인티드 레이디스’로 알려진 화려한 연립 주택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샌프란시스코에서의 여행을 시작해보세요.

케이블카를 타고 샌프란시스코(San Francisco)의 전통적인 옥외 명소를 둘러보세요. 가벼운 재킷도 잊지 마세요. 베이 에리어(Bay Area)에서는 사계절 내내 챙겨야 하는 필수품입니다. 현재 국립사적지로 지정된 유명한 케이블카를 타고 언덕을 올라가면 피셔맨스 워프(Fisherman’s Wharf)와 알라모 광장(Alamo Square)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바다사자를 구경해보세요. 또한, 미국의 클래식 TV쇼인 풀하우스(Full House)로 유명해진 ‘페인티드 레이디스(Painted Ladies)’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방문지로는 차이나타운, 노스 비치(North Beach), 노브힐(Nob Hill), 프레시디오(Presidio)와 같은 이 도시의 유서 깊은 장소들이 포함됩니다. 또한, 이 지역의 상징인 금문교(Golden Gate Bridge)도 방문해보세요. 놓칠 수 없는 다른 장소들: 1970년대 동성애자 권리 운동의 중심지였던 더 카스트로(The Castro), 1967년 ‘사랑의 여름(Summer of Love)’의 거점이었던 히피들의 천국 헤이트-애시베리(Haight-Ashbury), 라틴 문화에 뿌리를 두고 힙스터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화려한 지역인 더 미션(The Mission) 등이 있습니다.

이 도시를 둘러보고 난 후, 차를 렌트하여 북쪽으로 18km 떨어진 뮤어 우즈 국립기념물(Muir Woods National Monument)을 방문해보세요. 뮤어 우즈 국립기념물은 레드우드 포레스트(Redwood Forest)라고도 하며,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숲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 다음 도시를 떠나는 길에 나파 밸리(Napa Valley)에 들러 세계 최고의 와인을 시음해보세요.

숙박 시설

먹거리

볼거리

하와이주 마우이섬 카아나팔리 비치의 야자수

하와이주

이 서부 해안 여행 중 미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환경으로 향하게 될 것입니다.

따뜻한 열대성 기후, 많은 공공 해변이 특징인 하와이는, 특히 도로에서 몇 주를 보낸 후라면 휴식을 취하기에 적합한 장소입니다. 하지만 빅 아일랜드(하와이에서 가장 큰 섬)에는 하이킹, 서핑, 화산 탐험 등 휴식 말고도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습니다.

숙박 시설

먹거리

할 거리

오리건주 포틀랜드 외곽의 후드산 풍경을 감상하며 하이킹

오리건주 포틀랜드

다시 샌프란시스코로 돌아가 렌터카를 픽업하세요. 드라이브 거리가 길지만, 어떤 이들은 샌프란시스코와 포틀랜드 사이의 도로가 가장 아름다운 길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태평양 북서부의 웅장한 자연을 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이곳만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포틀랜드(Portland)에 도착하면, 독특함 속에 빠지게 됩니다. 이 도시의 모토는 ‘독특한 포틀랜드(Keep Portland Weird)’로, 이곳 사람들은 톡톡 튀는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현지인처럼 자전거로 도시를 둘러보면서 무엇이 포틀랜드를 포틀랜드로 만드는지 알아보세요. 그러려면 라이브 뮤직, 수제 맥주 양조장, 도넛을 빼놓으면 안 됩니다.

숙박 시설

먹거리

할 거리

워싱턴주 시애틀에 있는 팝 문화 박물관과 스페이스 니들

워싱턴주 시애틀

워싱턴주를 통해 북쪽의 ‘에메랄드 시티’ 시애틀로 이동하세요.

워싱턴주에서 가장 큰 도시인 이곳은 물과 산, 상록수림으로 둘러싸인 퓨젓 사운드(Puget Sound)에 위치하고 있으며, 태평양 북서부만의 특징을 잘 간직하고 있습니다. 시애틀(Seattle)은 여러 주요 기술 회사들과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커피 회사인 스타벅스 본사가 있는 곳입니다. 상업적 측면 외에도, 흠뻑 빠져들 수 있는 문화와 자연, 오락거리도 풍부합니다.

숙박 시설

먹거리

할 거리

알래스카의 야생을 달리는 개 썰매

알래스카주

크기만으로 미국에서 가장 큰 주지만 인구는 세 번째로 적습니다.

빙하와 산, 그리고 운이 좋다면 고래까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볼 수 있습니다. 알래스카 원주민, 즉 알래스카 토착민들은 이곳에서 1만 년 이상 살았고, 이들 문화는 현대 시대의 알래스카에도 여전히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숙박 시설

먹거리

할 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