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에 있는 게이트웨이 아치 국립공원

그레이트 미드웨스트에서 보내는 즐거운 시간

미국의 심장

미국 중서부는 수많은 소도시로 구성되어 ‘미국의 심장부(America’s Heartland)’로 불리며 공업, 농업, 가식 없고 친절한 성향의 주민으로 유명합니다. 이 지역을 여행할 때면 도시와 시골의 매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중서부를 보면 ‘미국인의 삶’을 이해할 수 있게 된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오늘날에는 이렇게 광범위하고 다양한 경험을 한마디로 정의하기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중서부가 여전히 미국의 심장부라고 여겨지는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공손한 성향에 더불어 미국의 공업과 농업 분야가 이 지역에서 시작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레이트 미드웨스트를 관통하는 로드 트립으로 쉽게 잊지 못할 가슴 뛰는 모험을 떠나 보세요.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 있는 숟가락과 체리 조각 분수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

호수 1만 개가 있는 땅으로 알려진 북쪽 미네소타주에서 여행을 시작해 보세요.

이곳에는 오대호 가운데 가장 큰, 유명한 호수인 슈피리어호(Lake Superior)가 있습니다. 미니애폴리스 체인 오브 레이크 공원(Minneapolis Chain of Lakes Regional Park)에 있는 여러 호수에서 사이클링과 낚시를 비롯한 다양한 야외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트윈 시티 중 하나로 트렌드를 선도하는 미니애폴리스는 밤놀이하는 사람들로 북적이고, 역사적인 건축물이 무리지어 있으며, 인상적인 미니애폴리스 조각 공원(Minneapolis Sculpture Garden)을 포함하여 예술이 번창하는 도시입니다.

숙박 시설

먹거리

  • 지역사회 명사이자 특급 요리사인 저스틴 서덜랜드(Justin Sutherland)가 운영하는 돼지고기 전문 식당 핸섬 호그(Handsome Hog)를 방문해 보세요.
  • 주시루시(Jucy Lucy) 원조 맛집인 매트의 바 & 그릴(Matt’s Bar & Grill)을 찾아가 보세요. 주시루시는 치즈를 고기 패티 위에 얹지 않고 패티 속에 녹여 넣은 치즈버거입니다.
  • 미니애폴리스의 명소인 팔러(Parlour)를 방문해서 크래프트 칵테일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중서부식 버거를 맛보세요.

볼거리

위스콘신주 밀워키 도심의 스카이라인

위스콘신주 밀워키

다음으로 향하는 곳은 번화한 호반 도시이자 중서부에서 다섯 번째로 큰 위스콘신주 밀워키입니다.

밀워키는 유명한 오대호 중 하나인 미시간호(Lake Michigan) 서쪽 가장자리를 따라 세워진 도시입니다. 미시간호는 오대호 가운데 두 번째로 큰 호수이자 호수 전역이 미국 영토 안에 있는 유일한 호수입니다. 수영, 카약 타기, 호수 주변 하이킹 등 미시간호를 여행하는 동안 즐길 만한 야외 활동이 많이 있습니다.

숙박 시설

먹거리

볼거리

일리노이주 시카고 도심에 있는 클라우드 게이트 조각 작품

일리노이주 시카고

음식, 역사, 건축은 미국에서 바쁜 도시로 손꼽히는 시카고의 명물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미시간호 호반에 자리 잡은 시카고는 호수에서 불어오는 바람 때문에 몇몇 사람에게 ‘바람의 도시(The Windy City)’로 불리기도 합니다. 시카고라는 이름을 들으면 흔히 1920년대 갱 조직과 클래식 재즈 명소, 두께가 두꺼운 시카고식 피자와 폴리시 소시지를 떠올립니다. 스탠드업 코미디가 흥하고, 일류 기업에서 경력을 쌓으려는 사람들이 사회생활을 시작하기에 뉴욕 다음가는 도시라는 점도 시카고를 멋있게 만듭니다. 미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두 야구팀, 시카고 화이트삭스(Chicago White Sox)와 시카고 컵스(Chicago Cubs)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숙박 시설

먹거리

  • 시카고는 도시 고유의 피자가 있는 몇몇 도시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조르다노 (Giordano’s)에서 두께가 두꺼운 피자를 맛볼 수 있습니다.
  • 범상치 않은 버거를 먹을 수 있는 식당 및 바를 찾는다면 오 슈발(Au Cheval)을 방문하세요.
  • 시카고의 유명 식당인 패트 라이스(Fat Rice)에서 포르투갈과 중국의 향미가 섞인 퓨전 음식을 맛보세요.

볼거리

미주리주 오자크고원에서 카누 타기

미주리주

차에 올라 타 미주리주를 향해 남쪽으로 달리세요. 이제 공식적으로 미국의 그레이트 미드웨스트 지역에 들어섰습니다!

미주리주는 오자크고원(Ozark Mountains)으로 알려진 광대한 산간 지대가 특징입니다. 오자크고원은 미주리주 대부분과 아칸소주, 오클라호마주, 캔자스주 일부에 걸쳐 있습니다. 가는 길에 있는 여러 주립공원 중 아무 곳에나 멈추어서 다리를 쭉 펴 보세요. 역사적인 성채, 천연 온천, 오싹한 동굴 같은 명소를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맛있는 바비큐도 즐겨야 합니다!

숙박 시설

먹거리

할 거리

텍사스주 댈러스에 있는 벽화

텍사스주 댈러스

바비큐 트레일을 따라 남서쪽으로 달려 오클라호마주를 관통하고 댈러스로 향합니다.

오클라호마주에서 66번 국도 주변의 역사적인 랜드마크 및 오자크고원의 남서쪽 일부를 살펴볼 예정입니다. 댈러스에서는 카우보이 문화, 스포츠 행사, 더 많은 바비큐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뿐만이 아닙니다. 텍사스주에서 가장 큰 도시인 댈러스는에서 번화한 아트 디스트릭트, 생동감 있는 음악의 향연, 다양한 야외 활동을 접할 수 있습니다.

숙박 시설

먹거리

할 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