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트 미드웨스트에서 보내는 즐거운 시간
미국 중서부는 수많은 소도시로 구성되어 ‘미국의 심장부(America’s Heartland)’로 불리며 공업, 농업, 가식 없고 친절한 성향의 주민으로 유명합니다. 이 지역을 여행할 때면 도시와 시골의 매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중서부를 보면 ‘미국인의 삶’을 이해할 수 있게 된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오늘날에는 이렇게 광범위하고 다양한 경험을 한마디로 정의하기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중서부가 여전히 미국의 심장부라고 여겨지는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공손한 성향에 더불어 미국의 공업과 농업 분야가 이 지역에서 시작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레이트 미드웨스트를 관통하는 로드 트립으로 쉽게 잊지 못할 가슴 뛰는 모험을 떠나 보세요.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
이곳에는 오대호 가운데 가장 큰, 유명한 호수인 슈피리어호(Lake Superior)가 있습니다. 미니애폴리스 체인 오브 레이크 공원(Minneapolis Chain of Lakes Regional Park)에 있는 여러 호수에서 사이클링과 낚시를 비롯한 다양한 야외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트윈 시티 중 하나로 트렌드를 선도하는 미니애폴리스는 밤놀이하는 사람들로 북적이고, 역사적인 건축물이 무리지어 있으며, 인상적인 미니애폴리스 조각 공원(Minneapolis Sculpture Garden)을 포함하여 예술이 번창하는 도시입니다.
숙박 시설
- 미니애폴리스 메리어트 시티 센터(Minneapolis Marriott City Center)
- 코트야드 미니애폴리스 다운타운(Courtyard Minneapolis Downtown)
- 레지던스 인 미니애폴리스 다운타운/시티 센터(Residence Inn Minneapolis Downtown/City Center)
먹거리
- 지역사회 명사이자 특급 요리사인 저스틴 서덜랜드(Justin Sutherland)가 운영하는 돼지고기 전문 식당 핸섬 호그(Handsome Hog)를 방문해 보세요.
- 주시루시(Jucy Lucy) 원조 맛집인 매트의 바 & 그릴(Matt’s Bar & Grill)을 찾아가 보세요. 주시루시는 치즈를 고기 패티 위에 얹지 않고 패티 속에 녹여 넣은 치즈버거입니다.
- 미니애폴리스의 명소인 팔러(Parlour)를 방문해서 크래프트 칵테일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중서부식 버거를 맛보세요.
볼거리
- 와이스먼 미술관(Weisman Art Museum)을 둘러 보세요. 반짝반짝 빛나는 인상적인 외관은 다른 누구도 아닌 프랭크 게리(Frank Ghery)가 설계했습니다.
- 미니애폴리스에 머무는 동안 미국에서 가장 큰 쇼핑몰인 몰 오브 아메리카(Mall of America)을 찾아가 보세요. 심지어 쇼핑몰 안에 테마파크도 있습니다.
- 미국 최초의 천주교 성당인 세인트 메리 대성당(Basilica of St. Mary)을 방문해 보세요.
위스콘신주 밀워키
밀워키는 유명한 오대호 중 하나인 미시간호(Lake Michigan) 서쪽 가장자리를 따라 세워진 도시입니다. 미시간호는 오대호 가운데 두 번째로 큰 호수이자 호수 전역이 미국 영토 안에 있는 유일한 호수입니다. 수영, 카약 타기, 호수 주변 하이킹 등 미시간호를 여행하는 동안 즐길 만한 야외 활동이 많이 있습니다.
숙박 시설
먹거리
- 하버 하우스(Harbour House)에서 식사를 하면 훌륭한 해산물 요리와 전망을 즐길 수 있고 밀워키 미술관(Milwaukee Art Museum)도 바로 근처에 있습니다.
- 모터 하우스(Motor House)에서 버거도 먹고 오토바이도 타 보세요. 모터 하우스는 세계에서 유일한 할리데이비슨 박물관(Harley Davidson Museum) 내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 치즈는 밀워키의 중요한 이야깃거리입니다. 밀워키 최초의 치즈 공장인 클록 섀도 크리머리(Clock Shadow Creamery)를 방문해 보세요.
볼거리
- 자전거를 타거나 걸어서 히스토릭 서드 워드(Historic Third Ward)에 늘어선 명소를 구경해 보세요.
- 유명한 호반 공원 브래드퍼드 비치(Bradford Beach)에서 물놀이로 더위를 식혀 보세요.
- 린든 조각 정원(Lynden Sculpture Garden)에서 야외 공간에 놓인 50점이 넘는 엄청난 예술 작품을 감상해 보세요.
일리노이주 시카고
미시간호 호반에 자리 잡은 시카고는 호수에서 불어오는 바람 때문에 몇몇 사람에게 ‘바람의 도시(The Windy City)’로 불리기도 합니다. 시카고라는 이름을 들으면 흔히 1920년대 갱 조직과 클래식 재즈 명소, 두께가 두꺼운 시카고식 피자와 폴리시 소시지를 떠올립니다. 스탠드업 코미디가 흥하고, 일류 기업에서 경력을 쌓으려는 사람들이 사회생활을 시작하기에 뉴욕 다음가는 도시라는 점도 시카고를 멋있게 만듭니다. 미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두 야구팀, 시카고 화이트삭스(Chicago White Sox)와 시카고 컵스(Chicago Cubs)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숙박 시설
- 시카고 메리어트 다운타운 메그니피션트 마일(Chicago Marriott Downtown Magnificent Mile)
- 메리어트 마르키스 시카고(Marriott Marquis Chicago)
먹거리
- 시카고는 도시 고유의 피자가 있는 몇몇 도시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조르다노 (Giordano’s)에서 두께가 두꺼운 피자를 맛볼 수 있습니다.
- 범상치 않은 버거를 먹을 수 있는 식당 및 바를 찾는다면 오 슈발(Au Cheval)을 방문하세요.
- 시카고의 유명 식당인 패트 라이스(Fat Rice)에서 포르투갈과 중국의 향미가 섞인 퓨전 음식을 맛보세요.
볼거리
- 밀레니엄 파크(Millenium Park)로 가서 클라우드 게이트(Cloud Gate) 앞에서 셀카를 찍어 보세요. 클라우드 게이트는 빛을 반사하는 재질로 만들고 모양을 정의하기 힘든 조각품으로 ‘더 빈(The Bean)’이라는 별명으로 유명합니다.
- 미국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야구장인 리글리 필드(Wrigley Field)에서 시카고 컵스 경기를 관람해 보세요.
- 시카고 미술관(Art Institute of Chicago) 및 과학산업박물관(Museum of Science and Industry)을 비롯한 세계 최상급 박물관을 방문해 보세요.
미주리주
미주리주는 오자크고원(Ozark Mountains)으로 알려진 광대한 산간 지대가 특징입니다. 오자크고원은 미주리주 대부분과 아칸소주, 오클라호마주, 캔자스주 일부에 걸쳐 있습니다. 가는 길에 있는 여러 주립공원 중 아무 곳에나 멈추어서 다리를 쭉 펴 보세요. 역사적인 성채, 천연 온천, 오싹한 동굴 같은 명소를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맛있는 바비큐도 즐겨야 합니다!
숙박 시설
먹거리
- 갈비살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파피스 스모크하우스(Pappy’s Smokehouse)에서 BBQ 투어를 시작해 보세요.
- 루츠(Lutz’s)에서 절대 놓쳐서는 안 되는 바비큐와 직접 만든 칩을 맛보세요.
- 더 많은 바비큐를 맛보고 싶은가요? 빅 베이비 큐 앤 스모크하우스(Big Baby Q & Smokehouse)로 가 보세요. 유명한 디저트도 반드시 먹어 보아야 합니다.
할 거리
- 오자크고원의 경이로운 전경은 물론 땅이 움푹 파인 구덩이와 역사적인 성채를 보려면 하 하 통카 주립공원(Ha Ha Tonka State Park)을 방문하세요.
- 세인트루이스의 시티 미술관(City Museum)을 놓치지 말고 방문해 보세요. 어린이 놀이터의 기발한 상상력과 현대 건축의 기교가 결합한 결과, 100년 된 10층짜리 창고가 초현실적인 동화 속 나라로 거듭났습니다.
- 미국인 작가 마크 트웨인의 유년 시절 생가(Mark Twain’s boyhood home)를 방문해 보세요. 현재는 박물관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텍사스주 댈러스
오클라호마주에서 66번 국도 주변의 역사적인 랜드마크 및 오자크고원의 남서쪽 일부를 살펴볼 예정입니다. 댈러스에서는 카우보이 문화, 스포츠 행사, 더 많은 바비큐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뿐만이 아닙니다. 텍사스주에서 가장 큰 도시인 댈러스는에서 번화한 아트 디스트릭트, 생동감 있는 음악의 향연, 다양한 야외 활동을 접할 수 있습니다.
숙박 시설
- 댈러스 메리어트 다운타운(Dallas Marriott Downtown)
- 코트야드 댈러스 다운타운/리유니언 디스트릭트(Courtyard Dallas Downtown/Reunion District)
- AC 호텔 댈러스 바이 더 갤러리아(AC Hotel Dallas by The Galleria)
먹거리
- 무엇이든 큰 텍사스주에서는 아침식사도 마찬가지로 풍성합니다. 종일 브런치를 제공하는 엘런스(Ellen’s)에서 든든하게 배를 채웁니다.
- 퓨얼 시티(Fuel City) 주유소는 매일 24시간 타코를 판매하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텍사스주에서도
- 바비큐를 잊지 마세요. 텍사스 중부식 바비큐를 맛보려면 록하트 스모크하우스(Lockhart’s Smokehouse)에 들러 보세요.
할 거리
- 야외로 나가서 댈러스 수목원(Dallas Arboretum and Botanical Garden)을 방문해 보세요.
- 진정한 텍사스 체험이라고 할 수 있는 로데오(rodeo)를 꼭 관람하세요!
- 미국에서 인기 있는 미식축구팀인 댈러스 카우보이스(Dallas Cowboys)의 홈 경기를 관람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