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뉴멕시코주 앨버커키 국제 열기구 축제

뉴멕시코주의 경이로운 자연 탐험하기

문화, 아름다운 자연, 다양한 즐길 거리로 가득한 여행지를 발견해보세요.

세계적으로 유명한 앨버커키의 열기구 축제부터 감탄이 절로 나오는 사막의 모래 언덕과 놀라운 기암괴석까지 뉴멕시코주는 모든 것을 만족시킬 유일한 여행지입니다.

뉴멕시코주 아시시의 성프란시스 대성당

파란 하늘과 눈부신 햇살

앨버커키에서는 일 년 중 310일가량 파란 하늘과 햇살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 뉴멕시코주의 가장 큰 도시는 세계 열기구의 수도(Hot Air Ballooning Capital of the World)라고 일컬어지고 있습니다. 10월 첫째 주에 앨버커키에 방문하신다면 앨버커키 국제 열기구 축제(Albuquerque International Balloon Fiesta)에서 수백 개의 열기구가 하늘을 가득 채우는 장관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축제 기간에 방문할 수 없으신가요? 300명이 넘는 앨버커키의 열기구 전문가들과 함께 연중 열기구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있으니 걱정 마세요. 앤더슨 아부르초 앨버커키 국제 열기구 박물관(Anderson-Abruzzo Albuquerque International Balloon Museum)에 방문하거나, 레인보우 라이더스(Rainbow Ryders)로 가서 직접 열기구를 타볼 수도 있습니다.

열기구는 이제 충분히 즐기셨나요? 그렇다면 더 스프루팅 키친(The Sprouting Kitchen)에서 시간을 보낼 차례입니다. 자연에서 놀며 요리를 배우고, 친구들과 함께 앉아 농장에서 공수한 재료로 만든 신선한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예술을 사랑하는 분이라면 아래 지역으로 약 1시간쯤 이동하여 샌타페이에서 꿈만 같은 하루를 보내보세요. 유명한 인터랙티브 예술 공간인 미오 울프(Meow Wolf)에서는 마치 다른 세상에 있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조지아 오키프 박물관(Georgia O’Keefe Museum)이나 사이트 샌타페이(SITE Santa Fe)에서 현대 미술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뉴멕시코주 샌타페이의 언덕에 있는 푸에블로 스타일의 집

문화적인 연결 고리

뉴멕시코주에는 23개 부족의 아메리칸 원주민들이 살고 있습니다. 앨버커키는 지역 부족의 유산과 문화를 배우기 위한 완벽한 출발지입니다. 인디언 푸에블로 문화 센터(Indian Pueblo Cultural Center)에서 뉴멕시코주의 푸에블로 인디언에 대해 알아보세요. 이곳에서는 박물관에 방문하거나 푸에블로 하비스트(Pueblo Harvest)에서 식사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전통적인 푸에블로의 맛과 현대적인 요리가 어우러진 새로운 아메리칸 인디언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더욱 깊이 있게 알아보고 싶다면 스카이 시티(Sky City)로도 알려진 아코마 푸에블로(Acoma Pueblo)에 향해보세요. 서기 15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북아메리카에서 가장 오래된 마을을 자랑합니다.

뉴멕시코주 산후안 카운티의 나바호 네이션에 있는 사막의 평원에 우뚝 솟은 쉽록

경이로운 자연

미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 경관 몇 가지를 뉴멕시코주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뉴멕시코주의 산후안 카운티(San Juan County)로 떠나보세요. 나바호 네이션(Navajo Nation)이 관리하는 날개 달린 바위의 형상을 한 482m 높이의 십록(Shiprock)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나바호 역사와 종교의 중요한 특징을 엿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툴라로사 베이슨(Tularosa Basin)에 들러 뉴멕시코주에서 유명한 화이트 샌드 국립기념지(White Sands National Monument)를 구경해보세요. 700㎢의 사막을 덮는 모래 언덕은 세계에서 가장 큰 석고 사구 지역을 만들어 내는데, 곡선을 그리며 반짝이는 경관이 마법 같이 아름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