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산이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는 메인주의 호수 풍경

미국의 북동부 끝 탐방하기

주요 도시와 작은 마을이 만나는 곳
북동부 지역에는 미국의 상징적인 대표 명소들이 몇 개의 주에 몰려있습니다. 뉴욕시의 거리를 거닐고 미국 최고의 국립공원에서 하이킹을 즐기고. 이 모두를 이 지역을 관통하는 한 번의 로드 트립으로 할 수 있습니다. 뉴잉글랜드 지역은 미국 최초의 주들이 있어 당시 흔적을 엿볼 수 있습니다. 워싱턴 D.C.와 빅 애플의 명소는 물론 놓쳐선 안 될 뉴잉글랜드의 여러 주를 지나는 로드 트립을 소개합니다.
워싱턴 D.C.의 미국 국회의사당

워싱턴 D.C.

미국의 수도인 워싱턴 D.C.는 놓쳐선 안 될 명소로 가득해 최소 며칠은 머무른 뒤에야 북쪽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워싱턴 D.C. 스미스소니언(Smithsonian), 링컨 기념관(Lincoln Memorial), 백악관(The White House) 등 미국을 대표하는 건축물들이 있는 곳입니다. 정부와 정치 활동이 중심인 도시이지만, 박물관과 공원, 문화 명소도 못지않게 많습니다.

숙박 시설

먹거리

볼거리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의 마운트 버넌에 있는 워싱턴 기념탑

메릴랜드주 볼티모어

워싱턴 D.C.에서 대서양 연안 중부 지역에 위치한 메릴랜드주로 여행을 이어갑니다. 문화, 지형과 역사 속에 남부는 물론 북동부의 요소까지 모두 녹아있는 곳입니다.

규모는 작지만 메릴랜드주는 거의 6,500km에 달하는 해안선부터 북동부에서 가장 세련된 도시로 손꼽히는 볼티모어까지 다양한 지형 특성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과연 사실인지 알아보려면 직접 로드 트립에 나서보는 수밖에 없습니다.

숙박 시설

먹거리

볼거리

델라웨어주 레호보스의 보드워크

델라웨어주

델라웨어주는 미국 최초의 13개 식민지에 속하고 미국 헌법을 최초로 승인한 주이기에 첫 번째 주(The First State)라는 이름을 얻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 주이자 두 번째로 작은 주이기도 하지만 걱정 마세요. 델라웨어주의 경계 안에서 할 거리와 볼거리는 무궁무진합니다. 서로 다른 매력과 개성을 지닌 작은 마을이 많은 델라웨어주의 로드 트립은 해변과 강변, 역사에 이르기까지 다채롭습니다.

숙박 시설

먹거리

할 거리

자유의 여신상과 뉴욕주 뉴욕시의 스카이라인

뉴욕주 뉴욕시

다섯 개 자치구를 아직 가보지 못하셨다면, 제대로 찾아오셨습니다. 걷기 좋은 도시 뉴욕인 만큼 제대로 보려면 편안한 신발은 꼭 챙기세요.

브로드웨이(Broadway)부터 파이낸셜 디스트릭트(Financial District)에 이르기까지 뉴욕시에서 놓쳐선 안 될 명소는 끝이 없지만,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닙니다. 진짜 매력은 반문화적인 숨은 명소에 있기 때문입니다. 음식, 예술, 쇼핑. 무엇을 기대하든 뉴욕은 그 이상을 보여줍니다.

숙박 시설

먹거리

  • 러스 앤 도터스(Russ & Daughters)에서 훈제 연어 베이글로 정통 뉴욕식 아침을 드셔보세요.
  •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로어 이스트 사이드(Lower East Side)에서는 이반 라멘(Ivan Ramen)에서 라멘을 맛보세요.
  • 뉴욕 최고의 피자집을 저마다 안다고 주장하지만, 브루클린(Brooklyn)의 본점이나 맨해튼(Manhattan)의 로버타스(Roberta’s)를 능가할 곳은 없습니다.

할 거리

매사추세츠주 마서즈 빈야드에 정박된 요트들

매사추세츠주

매사추세츠주에는 미국 역사상 의미가 있는 세일럼과 플리머스를 비롯해 주도인 보스턴까지 유명한 도시와 마을이 몇 군데 있습니다.

매사추세츠주 로드 트립으로 주요 도시와 마을들을 돌아봅니다. 뉴잉글랜드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보스턴은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지방 자치 구역이며, 살아있는 역사를 느낄 수 있습니다. 매사추세츠주의 주립공원 그리고 예스러운 마을과 해산물 맛집 덕분에 여름 휴양지로 항상 인기를 끄는 케이프 코드(Cape Cod)에서 보내는 시간은 도시 여행과는 또 다른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숙박 시설

먹거리

볼거리

버몬트주 스토에 있는 맨스필드산의 화려한 단풍 사이를 지나는 곤돌라

버몬트주

뉴잉글랜드 북쪽 깊숙이 들어가면 도시를 벗어나 예스러운 마을, 화려한 단풍에 역사적 의미까지 어우러진 아름다운 곳이 펼쳐집니다.

화려한 단풍과 100여 개의 지붕 덮인 목재 다리, 메이플 시럽으로 유명한 버몬트주를 관통해 여행을 이어갑니다. 추운 계절은 스키로, 더운 계절은 하이킹으로 자연을 만끽하세요.

숙박 시설

먹거리

할 거리

메인주 케이프 엘리자베스에 있는 유서 깊은 포틀랜드 헤드 등대

메인주

로드 트립의 마지막 목적지는 가장 북쪽에 있는 메인주입니다.

해안에 자리한 메인주는 아름다운 자연 풍광 속에 풍부한 할 거리와 볼거리를 품고 있습니다. 수 세기 동안 원주민들이 살았던 메인주에 최초의 유럽인들이 정착한 것은 1600년대 초였습니다. 오늘날 메인주는 다양한 정착민의 영향으로 풍부한 문화를 발전시켜 왔습니다.

숙박 시설

먹거리

할 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