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로라도주에서 경험하는 야외활동의 모든 것
스릴을 추구하든 자연 속에서 느끼는 평화로움을 원하든, 콜로라도주는 일 년 내내 액티비티가 넘쳐나는 최고의 여행지입니다. 다방면으로 즐길 거리가 많고 활동적인 주로 꼽히는 미국의 콜로라도주는 모험가적 열망을 한꺼번에 충족시켜 주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하이킹, 스키 타기, 래프팅, 자전거 타기, 등반, 몸 담그기 등 콜로라도주에서 즐길 수 있는 야외 활동은 사실상 끝이 없습니다. 콜로라도주에서 할 거리가 너무나 많기 때문에, 주 곳곳을 전부 돌아볼 것을 추천합니다. 비행기를 타고 덴버로 가서 1주나 2주 정도 머물며 전부 돌아본 다음 다시 돌아오세요.
콜로라도주 덴버
미국의 옛 서부 시대에 뿌리를 둔 덴버에는 19세기 건물과 같은 역사적인 랜드마크 뿐만 아니라 덴버 미술관(Denver Art Museum)등 현대적이고 경이로운 장소도 있습니다. 로키산맥(Rocky Mountains) 기슭에 자리한 덴버에서는 아름답고 광활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무수히 많은 야외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습니다. 9월에는 리버 노스 아트 지구(River North Art District, RiNo)에서 열리는 공공 예술 축제인 덴버 크러시 월즈 페스티벌(Denver Crush Walls festival)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덴버에서 서쪽으로 16km를 달려 레드 록스 야외 원형극장(Red Rocks Amphitheater)에서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하는 요가 세션에 참여한 다음 콘서트도 즐겨보세요. 제일 높은 위치에 있는 좌석은 고도가 거의 2,000m나 됩니다.
숙박 시설
- 코트야드 덴버 다운타운(Courtyard Denver Downtown)
- AC 호텔 다운타운 덴버(AC Hotel Downtown Denver)
- 르네상스 덴버 다운타운 시티 센터 호텔(Renaissance Denver Downtown City Center Hotel)
먹거리
- 인기 많은 팜투테이블 요리를 선보이는 덴버의 더 키친 레스토랑(The Kitchen Restaurant)에서 덴버에서 나는 식재료로 만든 현지 음식을 맛보세요.
- 이색적인 음식도 맛보세요. 더 울프스 테일러(The Wolf’s Tailor)에서는 이탈리아와 일본 요리에서 어느 정도 영감을 받은 독특한 메뉴를 선보입니다.
- 덴버의 리노 지구에서 이스라엘 풍의 사프타(Safta)도 들러보세요.
볼거리
- 평소 요가를 즐긴다면 요가 온 더 록스(Yoga on the Rocks)에서 아름다운 경치와 함께 하는 요가 세션에 참여해보세요.
- 예술에 조예가 깊으신가요? 덴버의 리버 노스 아트 지구를 둘러보세요.
- 하이킹을 즐겨 보세요. 로키 마운틴 국립공원(Rocky Mountain National Park)에는 500km에 달하는 하이킹 트레일이 있으며, 콜로라도주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인 롱 피크(Longs Peak)가 있습니다.
콜로라도주 두랑고
두랑고에 도착하면 두랑고 실버톤 협궤 철도(Durango-Silverton Narrow Gauge Railroad)를 따라 달리는 기차에 올라타서 광활한 자연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해보세요. 이곳에서 하이킹을 즐기고, 트레일을 따라 산악 자전거를 타고, 산후안 경관도로(San Juan Scenic Byway)를 따라 운전해 보세요. 고대 푸에블로(Pueblo)인이 700년 동안 살았던 절벽 거주지가 보존된 메사 베르데 국립공원(Mesa Verde National Park)에 들르는 것도 잊지 마세요.
숙박 시설
먹거리
- 유서 깊은 스트래터 호텔(Strater Hotel) 내부에 자리한 다이아몬드 벨(Diamond Belle)에서 식사를 하고 옛 서부의 정취에 흠뻑 빠져보세요.
- 메사 베르데 메테이트 룸 레스토랑(Mesa Verde Metate Room Restaurant)에서는 수상 경력이 있는 음식을 풍경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할 거리
- 메사 베르데 국립공원(Mesa Verde National Park)에서 미국 원주민 문화를 탐방해보세요.
- 낙엽의 색이 변하는 시기에는 두랑고 실버톤 기차(Durango-Silverton train)에 타서 바라보는 낙엽이 최고입니다.
- 두랑고의 멋진 풍경이 눈에 들어옵니다. 산후안 경관도로(San Juan Scenic Byway)를 따라 운전하며 멋진 풍경을 감상해 보세요.
콜로라도주 텔루라이드
사실 스키를 일정에서 뺀다고 해도 낮과 밤을 가득 채울 액티비티는 아직 넘치도록 많습니다. 몸을 담글 수 있는 온천이 있는 텔루라이드를 향해 운전해 보세요. 어느 계절인지에 따라 텔루라이드에서 세계적인 명성이 자자한 스키와 골프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운전을 할 계획이라면 마운트에반스 경관도로(Mount Evans Scenic Byway)를 달려 북아메리카에서 가장 높은 고도에 위치한 포장 도로를 경험해 보세요.
숙박 시설
먹거리
- 예스러운 시골풍의 라 마르모트(La Marmotte)에서 텔루라이드 전통 음식을 만나보세요.
- 고급스러운 계절별 메뉴를 맛보고 싶다면 더 내셔널(The National)에 자리를 예약하세요.
할 거리
- 우아하고 화려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5성급 호텔 더 던톤(The Dunton)으로 가서 온천을 즐겨보세요.
- 날씨가 좀 더 따뜻한 달에는 차를 타고 마운틴에반스(Mount Evans) 경관도로를 달려 보세요.
- 텔루라이드 스키 리조트(Telluride Ski Resort)에서 스키를 즐겨 보세요.
콜로라도주 볼더
잊혀진 유령 마을을 지나 울프 크리크 패스(Wolf Creek Pass)의 거대한 폭포를 구경하고, 콜로라도주의 유명한 급류 래프팅 여행지인 부에나 비스타 리버 파크(Buena Vista River Park)를 들러보세요. 볼더를 여행 중이라면 플랫아이언스(Flatirons)에 들러 이 지역의 배경을 형성하는 경사진 거대한 사암층을 구경해 보세요. 신선한 음식을 먹고 싶다면, 운 좋게도 근처에 제격인 곳이 있습니다. USA 투데이가 선정한 미국 최고의 파머스 마켓이 볼더에 있습니다.
숙박 시설
- 볼더 메리어트(Boulder Marriott)
- 레지던스 인 볼더 캐니언 블러바드(Residence Inn Boulder Canyon Boulevard)
-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볼더(Courtyard by Marriott Boulder)
먹거리
- 타지키스탄에서 볼더에 선물로 제공한 정통 중앙아시아 찻집 볼더 듀산베 티하우스(Boulder Dushanbe Teahouse)를 놓치지 마세요.
- 여행 중에 아주 작은 마을인 서왜치(Saguache)에 위치한 4번가 식당(4th Street Diner)에 들러보세요.
- 풍경을 바라보며 식사를 하려면 2,000m 높이에서 뉴 아메리칸 요리를 즐길 수 있는 플래그스태프 하우스(Flagstaff House)를 방문해 보세요.
할 거리
- 볼더 파머스 마켓(Boulder Farmers Market)에서 현지인처럼 볼더를 경혐해 보세요
- 파고사 온천(Pagosa Hot Springs)에 들러 몸을 푹 담그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 울프 크리크 스키(Wolf Creek Ski)에서 스키 세션을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