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콜로라도주의 파이크스 피크

미국에서 경험할 수 있는 5가지 야외 모험

미국에서는 다양한 자연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미국은 대중문화 수출로 가장 유명하지만, 광활한 야생 지대 역시 오랫동안 미국을 정의하는 특징이었습니다. 남서부의 붉은 바위부터 북동부의 바위투성이 대서양 연안에 이르기까지, 미국은 말 그대로 모든 종류의 생태 지역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보유한 나라입니다. 따라서, 다양성이라는 단어가 미국에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진정으로 이해하려면 사람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자연환경까지도 고려해야 합니다. 60개가 넘는 국립공원과 수백 개에 달하는 야생 지역을 살펴보다 보면 금세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다음 5가지 야외 모험을 통해 미국이 선사하는 자연환경의 다양성에 대해 알아보세요.

미국령 버진아일랜드 세인트존 해변에서 즐기는 하루

1. 바다에서 즐기는 수영

약 150,000km에 달하는 해안선을 자랑하는 미국에서는 바다로 가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미국 남동부 지역을 여행하다 보면 대서양에 다다를 수 있습니다. 이곳의 해변은 자연 그대로의 분위기를 간직하고 있으며, 바닷물은 짙푸른 색이고 모래는 전형적인 모래색을 띱니다. 플로리다반도 반대편에 있는 멕시코만(Gulf of Mexico) 해변은 이 지역에서 가장 맑은 물과 가장 하얀 모래가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더 북쪽으로 올라가 고전적인 바닷가 분위기와 여름 방문객 인파로 유명한 매사추세츠주의 해변 마을 케이프 코드(Cape Cod)에서 대서양 바닷물 속으로 풍덩 빠져보세요. 커다란 파도, 푸른 물, 세계적 수준의 서핑을 즐기고 싶다면 캘리포니아주의 말리부나 현대 서핑의 중심지인 하와이주를 여행 일정에 추가해보세요. 푸에르토리코미국령 버진아일랜드 등 멋진 여행지로 가득한 미국의 카리브해 지역에서도 에메랄드빛 바닷물과 풍성한 즐길 거리가 있는 아름다운 해변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워싱턴주 레이니어산 기슭에서 하이킹

2. 화산 하이킹

거의 매일 뜨는 무지개와 활화산으로 이루어진 하와이주는 미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볼 수 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Hawaii Volcanoes National Park)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독특한 지질학적 특징이 나타나는 2개의 화산을 관찰하고 하이킹할 수 있습니다. 크레이터 림 드라이브(Crater Rim Drive) 코스에서 증기 분출구와 할레마우마우 분화구(Halema'uma'u Crater)를 관찰하거나, 체인 오브 크레이터스 로드(Chain of Craters Road)를 따라 실제 용암 위를 건너볼 수도 있습니다. 미국 내 다른 유명한 화산으로는 워싱턴주의 레이니어산(Mount Rainier)세인트헬렌스산(Mount Saint Helens), 와이오밍주의 웅장한 옐로스톤 칼데라(Yellowstone Caldera)가 있습니다. 총 200개에 달하는 화산이 있으며, 그중 대다수를 미국 태평양 북서부 지역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슬로프 위에서 내려다보는 레이크 타호

3. 스키를 타고 산 아래로 활강하기

워싱턴주올림픽 국립공원(Olympic National Park)의 빙하로 덮인 올림푸스산(Mount Olympus)부터 버몬트주의 오키모산(Okemo Mountain), 그리고 레이크 타호(Lake Tahoe)를 둘러싼 시에라네바다산맥(Sierra Nevada Mountains)에 펼쳐져 있는 여러 슬로프까지, 스키는 미국 전역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자연에서의 모험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호수를 중심으로 한 액티비티부터 세계적 수준의 스키에 이르는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진정한 원더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콜로라도주 전역에서는 세계적 수준의 스키와 유명한 산들을 많이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지역을 여행한다면 콜로라도주의 서쪽에 인접한 유타주 여행을 빠트리면 안 됩니다. 유타주는 놀랍도록 멋진 산맥들로 가득하여 절경과 등반, 스키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미국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를 찾으려면 최북단 알래스카주로 향해보세요. 데날리 국립공원(Denali National Park) 안에 높이 6,190.5m의 데날리산(Mount Denali)이 우뚝 서 있습니다.

콜로라도주 그레이트 샌드 듄스 국립공원 및 자연보호구역에서 즐기는 하이킹

4. 사막으로 떠나는 도로 트립

미국 남서부의 사막 지역은 미국의 생물 다양성을 더하는 또 다른 자연 경관을 선사합니다.

흙빛의 붉은 땅과 덥고 건조한 기후로 유명한 이 지역에서는 그랜드 캐니언 국립공원(Grand Canyon National Park), 모하비 사막(Mojave Desert)과 같은 경이로운 자연을 발견할 수 있으며, 이 둘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미국의 사막을 여행하는 동안, 캘리포니아주 조슈아 트리 국립공원(Joshua Tree National Park)에 즐비한 조슈아 나무라고 불리는 귀엽고 재미있는 모양의 현지 나무를 구경하거나, 캘리포니아주와 네바다주의 경계 부근에 위치한 미국에서 가장 덥고 건조한 사막 지역인 데스밸리(Death Valley)에 도전해보세요.

노스캐롤라이나주의 블루리지산맥 위를 비추는 태양

5. 숲과 평원에서 야생동물 관찰

미국 중부에 펼쳐져 있는 여러 가지 다양한 자연 지대는 각각의 고유한 야외 액티비티들로 가득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나무를 보러 캘리포니아주 레드우드 국립공원(Redwood National Park)을 방문하거나 몬태나주의 옐로스톤 국립공원(Yellowstone National Park)을 여행한다면, 곰이나 늑대와 같은 희귀 야생 동물을 볼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미국 중부로 향하면 미주리주에서 아칸소주까지를 아우르는 광활한 산악 지대인 오자크스(Ozarks)를 마주하게 됩니다. 더 남쪽으로 내려가면 미국의 초원을 감상할 수 있는 그레이트 플레인스(Great Plains) 지역을 탐험하거나, 글레이셔 국립공원(Glacier National Park)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하이킹, 캠핑, 자전거 타기 등을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더 동쪽으로 향하여, 멋진 청록 빛깔의 블루리지산맥(Blue Ridge Mountains)과 예술적 분위기가 감도는 사랑스러운 산악 마을이 있는 노스캐롤라이나주 애슈빌로 여행을 떠나보세요.

자연을 직접 모험하는 것은 좋아하든, 눈으로 야생을 즐기는 것을 선호하든 미국 전역에는 이 두 가지 모두를 경험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그럼 이제, 미국 여행을 통해 자연에서 해보고 싶은 버킷리스트의 상당 부분을 이룰 수 있도록 계획을 짜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