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 콜로라도주 콜로라도 스프링스 근처의 브로드무어 매니토와 파이크스 피크 코그 레일웨이의 멋진 전망
    더 보기

    콜로라도주 덴버와 콜로라도 스프링스에서 즐기는 고공 모험

  • 콜로라도주 두랑고의 유서 깊은 스트래터 호텔
    더 보기

    콜로라도주 두랑고로 가는 길의 그림 같은 봉우리들

  • 유타주 아치스 국립공원의 유명한 명소 중 하나인 델리케이트 아치
    더 보기

    콜로라도주와 유타주의 상징적인 국립공원

  • 유타주 캐피톨 리프 국립공원의 붉은 바위 풍경 속을 트레킹하기
    더 보기

    모압에서 유타주 브라이스 캐니언 시티로 떠나는 신나는 여행

  • 유타주 브라이스 캐니언 국립공원에서 즐기는 승마
    더 보기

    유타주 브라이스 캐니언 시티와 애리조나주 페이지의 자연과 문화

  • 애리조나주 그랜드 캐니언 국립공원 노스 림의 멋진 절경
    더 보기

    애리조나주 그랜드 캐니언 국립공원과 플래그스태프 투어하기

  • 애리조나주 플래그스태프 근처의 우팟키 국립 기념지 탐험하기
    더 보기

    애리조나주 플래그스태프에서 펼쳐지는 그랜드 피날레

애리조나주 페이지 근처 글렌 캐니언 국립휴양지의 호스슈 벤드 조감도
더 보기

서부 불가사의 로드트립: 콜로라도주, 유타주, 애리조나주 자연의 아름다움

글쓴이 Aimee Kohler

  • 경로 거리:
    2,014 km
  • 예상 소요 시간:
    1 ~ 2주간

미국 서부는 붉은 바위 탑이 푸른 하늘로 솟아오르고, 수백만 년 된 강이 대지에 깊은 무늬를 새기는 극적인 풍경이 펼쳐지는 지역입니다.

이 거칠고 경이로운 광활한 사막을 가로지르는 로드트립에서 독특한 숙소와 흥미로운 우회로를 즐기며 사막이 빚은 아름다움에 푹 빠져보세요. 친환경 여행 옵션과 지속 가능한 관광 명소를 고려하여 그림 같은 풍경을 보존하는 데 동참하세요. 곤돌라를 타고 경치 좋은 협곡 위를 미끄러지듯 지나고, 외딴 트레일을 하이킹하며 장엄한 폭포를 감상하고, 국제 밤하늘 명소(International Dark Sky Places)에서 우주의 경이로움을 관찰하거나, 콜로라도주, 유타주, 애리조나주에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는 다른 많은 보물을 발견하면서 나만의 모험을 떠나세요.

01
콜로라도주 콜로라도 스프링스 근처의 브로드무어 매니토와 파이크스 피크 코그 레일웨이의 멋진 전망
더 보기
Visit Colorado Springs

콜로라도주 덴버와 콜로라도 스프링스에서 즐기는 고공 모험

덴버 국제공항(DEN)에 도착하여 렌터카를 픽업한 후 37킬로미터를 달려 마일 하이 시티로 알려진 예술적인 대도시 지역인 덴버 시내로 이동하세요. 미슐랭 가이드가 인정한 레스토랑이나 유니언 스테이션의 세련된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며 신나는 모험을 시작하세요. 보자르 양식의 건물은 쇼핑, 식사, 문화의 중심지 역할을 하는 유서 깊은 기차역입니다. 세련된 레스토랑 중 한 곳에서 현지 식재료를 사용한 점심을 즐기며 고풍스러운 인테리어를 감상하세요. 식사 후에는 리버 노스 예술 지구(River North Arts District)를 둘러보며 걷기 좋은 도시를 즐겨보세요. 현지에서는 리노(RiNo)로 알려진 이 활기찬 동네는 다채로운 벽화, 공예품 판매점, 갤러리, 소규모 사업체들로 가득합니다. 로드트립 필수품을 미리 준비해 두고 콜로라도 스프링스로 나만의 여행을 시작해 보세요.

차로 약 1시간 30분 정도 달리면 신들의 정원(Garden of the Gods)의 드라마틱한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눈에 띄는 사암 지층은 이 국립 자연 랜드마크에 도착했음을 알리는 신호이며, 하이킹 트레일을 타고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기억에 남는 장면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차로 돌아와 또 다른 경치 좋은 장소인 브로드무어 매니토 및 파이크스 피크 산악 열차(Broadmoor Manitou and Pikes Peak Cog Railway)를 타고 빠르게 이동하세요. 미리 티켓을 구매하면 왕복 3시간 동안 기차를 타고 미국의 산(America’s Mountain)이라는 별명을 가진 파이크스 피크(Pikes Peak) 정상에 오를 수 있습니다. 여행 중에는 정상에서 휴식을 취하며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문자 센터와 ‘아메리카 더 뷰티풀(America the Beautiful)’이라는 노래에 영감을 준 장엄한 경치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시설은 재생 디자인 이니셔티브인 리빙 빌딩 챌린지(Living Building Challenge)에 따라 회복력 있고 지속 가능한 재료로 지어졌습니다. 멀티미디어 전시물을 둘러본 후 산에서 내려와 콜로라도 스프링스에서 하룻밤을 묵어 보세요. 로키산맥 산기슭에 자리 잡은 세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5성급, 5성급 다이아몬드 럭셔리 리조트인 브로드무어(Broadmoor)에 머물며 여유를 만끽해 보세요.

140 km
자동차로 1.5시간 hour
02
콜로라도주 두랑고의 유서 깊은 스트래터 호텔
더 보기
Scott DW smith

콜로라도주 두랑고로 가는 길의 그림 같은 봉우리들

콜로라도 스프링스에서 아침 식사와 관광으로 하루를 시작한 후, 차로 약 1시간 30분 정도 이동하여 로열 고지 브리지 앤 파크(Royal Gorge Bridge & Park)로 이동하세요. 캐니언 시티에 있는 이곳에서 콜로라도주 남부의 웅장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모험 명소를 둘러보세요. 미국에서 가장 높은 현수교에서 아칸소강의 풍경을 감상한 후, 공원의 공중 곤돌라를 타고 또 다른 각도에서 놀라운 경치를 감상하세요. 스릴을 즐기고 싶으신가요? 클라우드스크레이퍼(Cloudscraper) 집라인을 타고 광활한 대지를 가로지르거나 로열 고지(Royal Gorge) 가장자리에서 360미터 높이의 고속 하네스 놀이기구인 로열 러쉬 스카이코스터(Royal Rush Skycoaster)를 타고 남쪽 가장자리 위로 날아오르세요.

두랑고로 향하는 경치 좋은 드라이브에서 고공 모험의 피로를 풀고 휴식을 취하세요. 여행은 총 5시간 정도 걸리지만, 도중에 들러서 볼 수 있는 멋진 장소가 많이 있습니다. 리오그란데 국유림(Rio Grande National Forest)을 크루즈로 통과하며 산 루이스 계곡(San Luis Valley)의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한 후 파고사 스프링스(Pagosa Springs)를 지나가세요. 마더 스프링(Mother Spring) 대수층은 세계에서 가장 깊은 곳이니 시간이 된다면 치유의 온천에 몸을 담그세요.

두랑고에 도착해 풍부한 역사와 모험을 발견해 보세요. 콜로라도주와 인접한 애리조나주, 뉴멕시코주, 유타주가 만나는 험준한 지역에 위치한 두랑고는 다양한 지형으로 둘러싸여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환상적인 애니마스 마운틴 트레일 시스템(Animas Maountain Trail System)에서 하이킹 또는 자전거를 타거나, 정션 크릭(Junction Creek)의 콜로라도 트레일(Colorado Trail)에서 사계절 내내 다양한 수준의 탐험가들이 즐겨 찾는 트레일을 즐겨 보세요. 시내로 나가 여러 고전 서부 영화의 촬영지였던 두랑고의 역사 지구를 탐험하고, 현지 비스트로에서 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음식을 즐겨 보세요. 유서 깊은 스트래터 호텔(Strater Hotel)의 객실을 예약하고 즐거운 하루를 럭셔리하게 마무리하세요.

405 km
자동차로 5시간
03
유타주 아치스 국립공원의 유명한 명소 중 하나인 델리케이트 아치
더 보기
Jason Langley/Reciprocity Images

콜로라도주와 유타주의 상징적인 국립공원

두랑고에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자 국제 밤하늘 공원인 메사 베르데 국립공원(Mesa Verde National Park)까지 45분 운전하여 이동하세요. 사전에 티켓을 구매하여 공원 경비원이 안내하는 푸에블로안 선조들의 절벽 주거지와 고고학 유적지 투어에 참여하세요. 현장 보존 노력을 비롯해 미리 계획하고 준비하기, 튼튼한 표면 위로 이동하기, 쓰레기 적절히 처리하기, 발견한 것은 그대로 두기, 캠프파이어로 인한 영향 최소화하기, 야생동물 존중하기, 다른 방문객 배려하기와 같은 흔적 남기지 않기(Leave No Trace) 야외 윤리 원칙을 준수하여 공공장소를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콜로라도주를 출발해 유타주 모압까지 약 2시간을 달리면 또 다른 국립공원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아치스 국립공원은 흥미로운 붉은 기암괴석으로 가득합니다. 낮에는 사막 트레일을 트레킹하고 밤에는 멋진 별을 관측할 수 있습니다. 메사 베르데와 마찬가지로 아치스 국립공원도 국제 밤하늘 보호 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공원 경비원이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밤하늘의 가장 좋은 전망 포인트와 매혹적인 특징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저녁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입장 시간 제한과 인파를 피할 수 있습니다. 모압의 소렐 리버 랜치(Sorrel River Ranch)에서 하룻밤을 묵으며 소박하고 럭셔리한 휴양지에서 서부 여행의 또 다른 영감을 얻으세요.

200 km
자동차로 2시간
04
유타주 캐피톨 리프 국립공원의 붉은 바위 풍경 속을 트레킹하기
더 보기
Ryan Salm

모압에서 유타주 브라이스 캐니언 시티로 떠나는 신나는 여행

가이드 어드벤처 투어를 통해 모압의 험준한 아름다움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레드테일 에어 어드벤처(Redtail Air Adventures)를 통해 캐니언랜즈(Canyonlands)와 아치스 국립공원 상공에서 비행기 투어를 하고, 나브텍 익스페디션스(NAVTEC Expeditions)와 함께 사륜구동 차량을 타고 사막 지형을 따라 달리세요. 다양한 투어 패키지 중에서 선택해 인기 명소와 평소에는 볼 수 없는 인적이 드문 명소를 둘러보세요.

그런 다음, 12번 경관도로(Scenic Byway 12)를 타고 브라이스 캐니언 시티(Bryce Canyon City)로 5시간 동안 운전을 하면 공원과 탁 트인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구불구불한 도로를 따라 건조한 풍경을 감상하고 캐피톨 리프 국립공원(Capitol Reef National Park)과 그랜드 스테어케이스-에스칼랑트 국가기념물(Grand Staircase-Escalante National Monument) 등 유타주의 필수 관광지에 들러 신기한 슬롯 협곡에서 다리를 쭉 뻗어 보세요. 이 경로의 다과 옵션으로는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도록 천연 재료로 지어진 키바 커피하우스(Kiva Koffeehouse)와 볼더의 지속 가능한 현지 맛집인 헬스 백본 그릴 앤 팜(Hell’s Backbone Grill & Farm) 등이 있습니다. 글램핑장 욘더 에스칼랑트(Yonder Escalante)에서 특색 있는 숙박 시설을 찾아보세요. 디럭스 객실과 소형 객실 중에서 선택하거나 빈티지 에어스트림 캠핑카에 머물러 보세요.

236 km
자동차로 4시간
05
유타주 브라이스 캐니언 국립공원에서 즐기는 승마
더 보기
Steve Greenwood

유타주 브라이스 캐니언 시티와 애리조나주 페이지의 자연과 문화

유타주의 브라이스 캐니언 시티로 이동하여 그 이름을 딴 국립공원을 방문하세요. 브라이스 캐니언 국립공원은 지구상에서 후두스가 가장 많은 곳입니다. 가이드와 함께 말을 타고 브라이스 원형극장(Bryce Amphitheater)으로 이동해 이 상징적인 바위 기둥을 감상하세요. 직접 탐험을 떠나보고 싶나요? 걸어서 출발하거나 전기 자전거를 대여해 공원의 공동 이용 경로를 따라 인상적인 명소를 찾아보세요. 라이딩 시에는 토양에 서식하는 미생물과 기타 자연의 경이로움을 보호하기 위해 포장된 노면을 이용하세요. 여행이 끝나면 구내 레스토랑에서 재충전을 하고 공원 내 잡화점에 들러 애리조나주 페이지로 떠날 여정을 준비하세요.

2시간 30분 동안 도로를 달려 페이지(Page)에 도착한 후 10분을 더 달리면 글렌 캐니언 국립휴양지(Glen Canyon National Recreation Area)에 도착합니다. 이곳에는 콜로라도강이 글렌 캐니언(Geln Canyon)을 통과하며 굽이치는 호스슈 벤드(Horseshoe Bend)가 있어 사진 촬영 장소로 인기가 많습니다. 접근성이 좋은 짧은 트레일을 따라가면 경치 좋은 전망대가 나오는데, 이곳에서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더 낮은 앤털로프 캐니언(Antelope Canyon)은 페이지 근처에서 꼭 가봐야 할 또 다른 명소입니다. 소용돌이치는 좁은 협곡들은 보기에는 경이롭지만, 탐험하기는 어렵습니다. 가이드 투어를 예약하여 방문을 최대한 즐기세요. 이후에는 나바호족이 소유하고 운영하는 디너 극장인 레드 헤리티지(Red Heritage)에서 전통 요리와 파우와우 춤을 선보이는 공연과 식사를 즐기며 현지 문화를 체험해 보세요. 페이지에서는 하얏트 플레이스 페이지/레이크 파월(Hyatt Place Page/Lake Powell)에 숙박하세요. 여행 6일차에는 그랜드 캐니언 국립공원으로 이동합니다.

242 km
자동차로 2.75시간
06
애리조나주 그랜드 캐니언 국립공원 노스 림의 멋진 절경
더 보기

애리조나주 그랜드 캐니언 국립공원과 플래그스태프 투어하기

미국에서 가장 경이로운 자연 경관 중 하나인 그랜드 캐니언 국립공원으로 가기 위해서는 일찍 일어나 페이지에서 차로 2시간 동안 이동해야 합니다. 림 트레일(Rim Trail)을 따라 걷거나 데저트 뷰 드라이브(Desert View Drive)에서 크루즈를 타면서 상징적인 광활한 대지를 감상하세요. 두 경로 모두에 전망대가 있어 협곡과 콜로라도강의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고 친환경적인 대안을 원한다면 윌리엄스에 차를 주차하고 그랜드 캐니언 레일웨이(Grand Canyon Railway)를 타보세요. 경이로운 자연과 인근 시골을 구경하고 선상에서 옛 서부의 오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윌리엄스에서 플래그스태프까지 차로 30분 정도 이동해 플래그스태프 브루어리 트레일(Flagstaff Brewery Trail)을 따라 수제 음료를 시음해 보세요. 현지에서 사랑받는 마더로드 브루잉 컴퍼니(Mother Road Brewing Company)는 지속 가능한 관행과 지역사회 파트너십으로 유명합니다. 유서 깊은 미국 66번 국도(Route 66)의 오리지널 탭룸(Original Tap Room)에서 로드트립 테마의 맥주를 제공하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로웰 천문대(Lowell Observatory)로 향하기 전에 고속도로의 향수를 느껴보세요. 이곳에서 흥미로운 전시물을 둘러보고 별이 빛나는 밤하늘에서 천체의 경이로움을 발견하세요. 로웰 천문대는 빛 공해를 줄이고 플래그스태프 지역의 자연 서식지를 보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일반 입장료에 포함된 투어 또는 과학 강연을 통해 이러한 노력에 대해 알아보세요. 플래그스태프의 리틀 아메리카(Little America)는 하룻밤을 보낼 수 있는 리조트입니다. 여행의 마지막 구간을 시작하기 전에 우뚝 솟은 폰데로사 소나무 사이에서 휴식을 취하세요.

175 km
자동차로 1.75시간 hour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