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 몬태나주 글레이셔 국립공원의 투 메디신 호에서 카누 타보기
    더 보기

    고요하고 평화로운 천국, 글레이셔 국립공원

  • 몬태나주 빅포크 근처의 스완 마운틴 라마 트레킹을 통해 숲을 가로지르는 다리를 따라 하이킹 즐기기
    더 보기

    빅포크의 산, 자연, 호수에서 즐기는 레저

  • 몬태나주 플랫헤드 호에 자리한 와일드 호스 섬에 사는 새끼 사슴
    더 보기

    플랫헤드 호에서 플랫헤드 보호구역까지: 보트, 야생 동물, 토착 문화

  • 몬태나주 미줄라의 리버프론트 트레일에서 클라크 포크 강 내려다보기
    더 보기

    미줄라에서 하이킹, 바이킹, 휴식 즐기기

몬태나주 글레이셔 베이 국립공원의 산악 지대 풍경
더 보기

몬태나주 서부: 풍경이 아름다운 로드 트립과 꼭 방문해야 할 명소

글쓴이 Christi Womack

  • 경로 거리:
    486 km
  • 예상 소요 시간:
    6일간

몬태나주 서부를 가로지르는 로드 트립에서 끝없이 펼쳐진 지형, 아름다운 마을, 유명한 국립공원, 다채로운 자연 체험을 즐겨 보세요.

글레이셔 국립공원의 경이로움을 감상하고, 빅포크가 위치한 남쪽으로 드라이브하고, 플랫헤드 호와 플랫헤드 보호구역에서 시간을 보내고, 활기 넘치며 사랑스러운 미줄라에서 이 대장정을 마무리해보세요. 청명한 호수와 강을 구경하고, 산과 마을 트레일을 하이킹하고, 야외 활동이 끝난 후 하루를 마무리하며 맛있는 음식과 음료를 즐기면서 휴식을 취해보세요. 공원의 서쪽 출입구와 불과 48km 거리에 위치한 글레이셔 파크 국제공항(FCA)에 내려 탐험을 시작해보세요.

01
몬태나주 글레이셔 국립공원의 투 메디신 호에서 카누 타보기
더 보기

고요하고 평화로운 천국, 글레이셔 국립공원

몬태나주 서부의 보석과도 같은 명소인 글레이셔 국립공원(Glacier National Park)에 들러보세요. 글레이셔 국립공원에서 80km에 달하는 고잉 투 더 선 로드(Going-to-the-Sun Road)의 아름다운 풍경을 따라 달리면서 정상이 눈으로 덮인 산, 고산지대 포플러 삼림, 산양과 큰뿔야생양과 같은 야생 동물을 구경해보세요. 이 길에서 가장 높은 지점인 2,025m 높이에 자리한 로건 패스(Logan Pass)에서 들러 멋진 풍경을 감상하거나 잭슨 글레이셔 전망대(Jackson Glacier Overlook)에서 어렴풋이 보이는 빙하의 환상적인 모습을 구경해보세요. 공원의 동쪽으로 이동하여 투 메디신(Two Medicine) 지역의 사우스 쇼어 트레일(South Shore Trail)을 하이킹하고 투 메디신 호(Two Medicine Lake)에서 카누를 즐겨보세요. 투 메디신에서 4.3km 정도 서쪽으로 이동하면 공원 관리인이 가이드하는 하이킹을 신청할 수 있고, 시닉 포인트(Scenic Point)를 목표로 하여 혼자 힘으로 마운트 헨리 트레일(Mount Henry Trail)에서 하이킹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스트 글레이셔 파크 빌리지(East Glacier Park Village) 근처의 러닝 이글스 폭포(Running Eagle Falls)로 이어지는 루프 트레일을 따라 하이킹할 수도 있고 아름다운 프레이 레이크(Pray Lake) 둘레를 거닐며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야외 활동을 한 후에는 1913년에 지어진 편안한 분위기의 글레이셔 파크 랏지(Glacier Park Lodge)에서 휴식을 취하며 저녁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습니다. 공원의 관광 명소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신가요? 남서쪽으로 이동하기 전에 친절한 서비스를 자랑하는 컨시어지에서 또 다른 야외 모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보세요.

130 km
자동차로 1.5시간
02
몬태나주 빅포크 근처의 스완 마운틴 라마 트레킹을 통해 숲을 가로지르는 다리를 따라 하이킹 즐기기
더 보기

빅포크의 산, 자연, 호수에서 즐기는 레저

글레이셔 파크 랏지에서 출발하여 미국 2번 고속도로를 타고 빅포크(Bigfork)로 이어지는 산악 드라이브를 즐겨보세요. 경로 중간에 RV 캠프그라운드 리조트, 여관이 자리해 있어 아름다운 풍경에 흠뻑 빠져 며칠을 더 보내기에도 제격입니다. 빅포크에서는 매력적인 현지 사회를 경험하고 플랫헤드 호(Flathead Lake)로 흘러들어가는 스완 리버(Swan River)의 풍경 또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웨이페어러스 및 플랫헤드 호 주립공원(Wayfarers and Flathead state parks)에서 수중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즐길 수 있고, 트레일을 따라 걷고, 맛있는 음식을 맛보고, 마을 산책을 할 수도 있습니다. 플랫헤드 호에서 일출이나 일몰을 감상하며 배를 타거나 수상 스키를 즐기며 하루를 시작하거나 마무리해보세요. 하이킹을 한다면 본드 폴스(Bond Falls)에서 점심으로 피크닉 도시락을 맛보세요.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다면 스완 마운틴 라마 트레킹(Swan Mountain Llama Trekking)을 통해 하이킹 여행을 떠나보세요. 장비와 점심을 운반하는 라마와 함께 플랫헤드 국유림(Flathead National Forest)을 탐험해보세요. 3시간에서 5일에 이르는 여러 여행 기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후에는 다운타운으로 가서 몇 가지 음식을 맛보세요. 엘크 소시지, 들소 버거, 허클베리는 현지에서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음식입니다. 미술품, 의류, 장인이 만든 세공품을 판매하는 현지 상점에 들러 찬찬히 구경해보세요. 숙박할 장소에 대해 미리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두막, 코티지, 전통적인 호텔 모두 다음날을 위해 숙면을 취하기에 제격입니다.

68 km
자동차로 0.75시간
03
몬태나주 플랫헤드 호에 자리한 와일드 호스 섬에 사는 새끼 사슴
더 보기

플랫헤드 호에서 플랫헤드 보호구역까지: 보트, 야생 동물, 토착 문화

살리시와 쿠트나이 연맹 부족(Confederated Salish and Kootenai)이 살고 있는 플랫헤드 보호구역(lathead Reservation Area)을 향해 드라이브하면서 플랫헤드 호(Flathead Lake)를 여유롭게 둘러보세요. 둘레가 298km에 달하는 플렛헤드 호는 미국 서부에서 가장 규모가 큰 자연적으로 형성된 민물 호수입니다. 호숫가 동쪽을 따라 더 짧은 경로로 드라이브하거나 서쪽 호숫가를 따라 조금 더 긴 경로로 드라이브할 수 있습니다. 둘 중 어떤 경로로 드라이브하든 중간에 잠깐 멈춰 숨이 멎을 정도로 아름다운 경관과 야외 활동을 즐겨보세요. 서쪽 끝에 위치한 빅 암/플랫헤드 호 주립공원(Big Arm/Flathead Lake State Park)에서 투어를 예약하여 와일드 호스 아일랜드 주립공원(Wild Horse Island State Park)까지 가는 모터보트를 타고 호수를 건너보세요. 호숫가에서 수영을 하며 기분전환해보세요. 하이킹을 하며 섬을 탐험하면서 아름다운 폰데로사(Ponderosa) 소나무 숲과 초원을 감상해보세요. 큰뿔야생양, 사슴, 새를 비롯하여 섬에 서식하는 야생동물을 구경해보세요. 이름이 같은 말 몇 마리가 여전히 섬을 배회합니다. 현지 사람들은 쿠트나이 인디언들이 기르던 말들을 도난당하지 않도록 이곳 초원으로 데려왔다고 합니다. 육지로 돌아와서 보호구역을 따라 드라이브를 하며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해보세요. 세인트 이냐시오(St. Ignatius)에 자리한 쓰리 치프스 문화센터(Three Chiefs Cultural Center)에서 드럼 서클, 춤 등 문화 공연을 감상해보세요. 역사적인 박물관 전시와 아메리카 원주민 예술 컬렉션을 감상하고 선물 상점에서 판매하는 수공예품을 찬찬히 살펴보세요. 편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오늘 저녁에 93번 고속도로를 타고 다음 행선지로 떠나보세요.

113 km
자동차로 1.25시간
04
몬태나주 미줄라의 리버프론트 트레일에서 클라크 포크 강 내려다보기
더 보기

미줄라에서 하이킹, 바이킹, 휴식 즐기기

도착하자마자 편안한 숙박 시설에 머물러보세요. 게스트 랜치 리조트, B&B, 호텔 등 선택지는 다양합니다. 그런 다음 외출하여 클라크 포크 강(Clark Fork River)이 보이는 곳에서 음식을 맛보세요. 푸드 트럭, 팜투테이블 카페, 파인 다이닝 등 식사 장소는 다양합니다. 현지 브루어리, 와인 상점, 양조장, 바 중 한 곳에 방문하여 음료를 마실 수도 있습니다. 다음 날에는 바이킹, 조깅, 아름다운 도시 트레일에서의 산책으로 하루를 시작해보세요. 5.6km에 달하는 포장된 리버프론트 트레일(Riverfront Trail)을 따라 걸으면 다운타운, 동네 공원을 거쳐 강의 양쪽 모두에 이를 수 있습니다. 마운트 센티넬 M 트레일(Mount Sentinel M Trail)은 길이는 짧지만 가파른 경사가 있으며, 상징적인 산비탈 ‘M’에 다다를 수 있고 도시의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토요일 아침에 방문한다면 미줄라 파머스 마켓(Missoula Farmers Market)에 들러보세요. 현지에서 만든 음식을 맛보고 수공예품을 구입하고 라이브 음악 또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다운타운의 메인 스트리트에 위치한 크랭키 샘 퍼블릭 하우스(Cranky Sam Public House)에서 낮 시간을 즐겨보세요. 신선한 맥주 한 잔을 들고 몬태나주 서부 로드 트립의 성공적인 모험에 건배해보세요. 내일은 미줄라 카운티 국제공항(MSO)에서 출발하는 비행기를 탑니다.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