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 유타주 자이언 국립공원 트레일의 협곡에서 바라본 석양
    더 보기

    자이언 국립공원: 붉은 바위 사이에서 별 감상

  • 유타주 브라이스 캐니언 국립공원 근처의 경관도로 12에서 레드 캐니언을 통과하는 터널
    더 보기

    브라이스 캐니언 국립공원의 천문학 투어

  • 유타주 캐피톨 리프 국립공원의 히크먼 브리지 너머 보이는 밤하늘
    더 보기

    경치가 좋은 캐피톨 리프 국립공원에서의 별 감상

  •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의 템플 스퀘어 위로 물드는 석양
    더 보기

    솔트레이크시티의 마운틴 캐피탈 둘러보기

유타주 캐피톨 리프 국립공원의 달의 사원 암석층에 펼쳐진 밤하늘
더 보기
Royce Bair MMXIV

유타주 별 관찰 투어: 후두스에서 은하수까지

글쓴이 Zaida Rios

  • 경로 거리:
    672 km
  • 예상 소요 시간:
    1 ~ 2주간

유타주의 아름다운 국립공원으로 떠나보세요. 낮에는 멋진 경치와 함께 하는 하이킹을 즐기고 밤에는 별이 가득한 매혹적인 하늘을 감상하며 일주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잊지 못할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로드 트립을 하다 보면 눈 앞에 멋진 지형이 펼쳐집니다. 낮에는 초자연적인 후두스, 동굴같은 협곡, 사암 풍경을 가로지르며 다리처럼 뻗어 있는 적갈색의 암석층으로 가득한 서던 유타의 국립공원이 경외심을 불러일으킵니다. 하지만 해가 지면 어두운 하늘이 경이로운 별빛을 위한 무대를 마련합니다.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의 매캐런 국제공항(LAS)에 도착한 뒤 차량을 렌트하여 2시간 30분간 달리면 자이언 국립공원(Zion National Park)에 도착합니다.

01
유타주 자이언 국립공원 트레일의 협곡에서 바라본 석양
더 보기
David Swindler

자이언 국립공원: 붉은 바위 사이에서 별 감상

유타주 남서쪽으로 향해 자이언 국립공원(Zion National Park)에서 여행을 시작하세요. 멋진 사진을 선사하는 좁은 협곡, 붉은 암석 지형과 절벽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역사를 간직한 자이언 국립공원 로지(Zion National Park Lodge)에서 하룻밤 또는 이틀 밤을 묵으세요. 소박하지만 편의 시설은 현대적입니다.

3.5km의 포장된 리버사이드 워크(Riverside Walk)에서 가벼운 하이킹으로 탐험을 시작하세요. 버진강(Virgin River)의 평화로운 소리가 완벽한 사운드트랙을 만듭니다. 멋진 작은 동굴을 지나 그림 같은 다리를 가로지르는 구간이 포함된 인기있는 에메랄드 풀(Emerald Pools) 트레일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이 트레일은 로어, 미들, 어퍼 트레일로 구분되며, 미들 및 어퍼 트레일은 조금 더 도전적인 코스입니다. 하이킹의 숨겨진 보석은 와치맨 스파이어스(Watchman Spire) 아래에 위치한 5km 길이의 완만한 와치맨 트레일(Watchman Trail)이며, 자이언(Zion)과 인근의 스프링데일(Springdale)로 이어지는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바퀴에 올라 수려한 풍경과 어우러져 여행을 하고 싶다면, 현지 업체에서 로드바이크나 전기바이크를 빌려 공원 셔틀을 타고 자이언 캐니언 로드(Zion Canyon Road) 정상까지 오른 다음 페달을 밟으며 방문자 센터까지 내려가세요.

연중무휴 24시간 운영되는 자이언(Zion)에서 별을 감상할 수 있는 황홀한 기회를 누릴 수 있습니다. 밤에는 기온이 낮아지니 재킷을 잊지마세요. 별자리와 행성 자리를 안내하는 가이드를 보려면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하세요. 타워스 오브 더 버진(Towers of the Virgin) 바위 절벽이 내려다보이는 휴먼 히스토리 뮤지엄(Human History Museum) 파티오에서 은하수의 장엄한 전경을 감상해 보세요. 콜롭 캐니언스 뷰포인트(Kolob Canyons Viewpoint)는 콜롭 캐니언스 경관 도로(Kolob Canyon Scenic Drive)를 따라 다양한 전망을 즐길 수 있는 환상적인 드라이브 장소입니다. 붉은 바위를 비추는 천상의 빛은 이 모든 것에 경외심을 더합니다. 체커보드 메사(Checkerboard Mesa)는 별자리를 발견할 수 있는 또 다른 명소이며, 편리한 이스트 엔트런스 레인저 스테이션(East Entrance Ranger Station)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136 km
자동차로 2시간
02
유타주 브라이스 캐니언 국립공원 근처의 경관도로 12에서 레드 캐니언을 통과하는 터널
더 보기
Steve Greenwood

브라이스 캐니언 국립공원의 천문학 투어

자동차 여행객들은 브라이스 캐니언 국립공원(Bryce Canyon National Park)으로 향하는 가장 빠른 길인 자이언-마운트 카멜 하이웨이 앤 터널(Zion-Mount Carmel Highway and Tunnel)을 따라 사진 명소인 후두스와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대피소가 갖추어진 협곡에서 절경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공원에 들어서면 3km 길이의 퀸스 가든 트레일(Queens Garden Trail)에서 모험을 즐겨보세요. 단독으로 거닐거나 나바호 루프 트레일(Navajo Loop Trail)의 일부로 즐길 수 있습니다. 폰데로사 소나무 숲으로 둘러싸인 페어랜드 캐니언(Fairyland Canyon)에 깔려 있는 점토더미와 후두스가 내려다보이는 둘레 근처에서 최고의 전망을 즐길 수 있는 비교적 평이한 트레킹입니다. 퀸스 가든(Queens Garden)은 다양한 음영으로 얇게 침식된 암석층이 반원 모양을 형성하고 있으며 주황색, 분홍색, 갈색, 노란색 꽃이 끊임없이 피고 집니다. 나바호 루프 트레일(Navajo Loop Trail)은 브라이스 캐니언 원형극장(Bryce Canyon Amphitheater) 둘레를 따라 선셋 포인트(Sunset Point)에서 시작하여 100m를 내려가면 후두스와 강털소나무를 만납니다. 이 2.2km의 루프 트레일은 매우 인기가 좋아 일찍 도착해야 합니다.

국립사적지인 브라이스 캐니언 랏지(Bryce Canyon Lodge)는 하룻밤 묵기에 아주 좋은 곳이지만 너무 일찍 잠자리에 들지는 마세요. 봄부터 가을까지,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천문학 프로그램의 관리인이 별 관찰 세션을 제공합니다. 인증된 국제 밤하늘 보호 공원(International Dark Sky Park)의 밤하늘에서 7,000개 이상의 별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거대한 은하수의 놀라운 장관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목성, 금성과 같은 행성들을 관찰해보세요. 북두칠성이나 오리온자리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진정한 애호가라면 매년 6월 말에 열리는 브라이스 캐니언 천문학 축제(Bryce Canyon Astronomy Festival)에 참여하세요.

189 km
자동차로 2.5시간
03
유타주 캐피톨 리프 국립공원의 히크먼 브리지 너머 보이는 밤하늘
더 보기
Ariel Solomon

경치가 좋은 캐피톨 리프 국립공원에서의 별 감상

브라이스 캐니언 국립공원(Bryce Canyon National Park)에서 캐피톨 리프 국립공원(Capitol Reef National Park)으로 향하는 대부분의 드라이브길은 주간 고속도로이지만, 마지막 12km 정도에서는 캐피톨 리프(Capitol Reef)를 향하는 시닉 드라이브(Scenic Drive)를 따라 달릴 수 있습니다. 이 공원은 하얀 사암과 붉은 사암 절벽이 어우러져 암벽을 형성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두 개의 트레일이 돋보입니다. 히크먼 브리지 트레일(Hickman Bridge Trail)에서 시작하세요. 거대한 하얀 사암 돔을 배경으로 자리잡은 사이드 협곡에 위치한 자연적으로 생성된 다리, 히크먼 브리지(Hickman Bridge)로 향하는 2km의 무난한 하이킹입니다. 40.5m 높이의 다리 아래를 하이킹하면 멋진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방대한 배경 너머에는 길을 따라 탐험할 수 있는 작은 동굴들이 있습니다. 구스넥스 트레일(Goosenecks Trail)을 다음 하이킹 코스로 정해 보세요. 이 짧은 트레일은 1km도 안되지만 아름답습니다. 구스넥스(Goosenecks) 전망대로 향하는 트레일에서 붉은 바위를 따라 걸으면 아래로 설퍼 크리크 캐니언(Sulfur Creek Canyon)의 놀라운 전망이 펼쳐집니다. 개울이 빽빽하게 둘러싸고 있어 거위 목이 연상됩니다.

어두워진 후에도 자리를 떠나지 마세요. 이제 마법이 시작됩니다. 또한 국제 밤하늘 보호 공원(International Dark Sky Park)으로 인증받은 캐피톨 리프(Capitol Reef)의 칠흑같이 어두운 하늘이 은하수도 직접 볼 수 있는 경이로움의 장을 마련합니다. 별이 빛나는 특별한 밤이 될 것입니다. 청명한 밤하늘에 펼쳐진 수천 개의 반짝이는 별들이 선사하는 꿈결 같은 경치를 보고 싶다면 선셋 포인트 트레일(Sunset Point Trail)로 향하거나 관리인이 안내하는 별 관찰 투어에 참여하세요. 솔트레이크시티로 향하는 로드 트립의 마지막 종착지로 떠나기 전에 운치 있는 마을인 토리(Torrey)에서 푸짐한 아침 식사를 즐겨보세요.

347 km
자동차로 3.5시간
04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의 템플 스퀘어 위로 물드는 석양
더 보기

솔트레이크시티의 마운틴 캐피탈 둘러보기

한쪽은 워새치산맥(Wasatch Mountains), 다른 한쪽은 그레이트 솔트 레이크(Great Salt Lake)로 둘러싸여 있는 솔트레이크시티는 재미를 추구하고 야외를 즐길 수 있는 도시로서 로드 트립 모험을 마무리할 수 있는 행복한 장소입니다. 재미있는 도시에서 하루를 즐겨보세요. 그린바이크를 타고 시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트렌디하고 다양한 커피하우스, 커피숍, 레스토랑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또한 겨울에는 할리우드의 전설, 로버트 레드포드가 설립한 선댄스 영화제(Sundance Film Festival)로 유명한 유타 리조트 타운 파크 시티 인근에서 특별한 스키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매년 1월에 개최되는 이 축제는 독립영화를 위한 최고의 영화제입니다. 도시 외곽에서 1시간 거리에 있는 그레이트 솔트 레이크(Great Salt Lake)를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도시의 이름을 딴 이곳은 소금 함량이 높아 미국의 사해라고도 합니다. 백사장을 따라 걷거나 수영을 즐겨보세요. 수요일 밤에 솔트레이크시티에 있을 예정이라면, 유타주립대학의 남부 물리학 천문대(South Physics Observatory)에서 별자리 파티에 미리 등록하세요. 행성, 별자리, 달을 관찰할 수 있는 그룹 별 관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하이킹을 위해 유타 자연사 박물관(Natural History Museum of Utah) 근처에 있는 리빙룸 트레일(Living Room Trail)로 가보세요. 도시와 산이 내려다보며 전경을 즐길 수 있는 조망석으로 이어집니다. 돌아갈 시간이 되어 유타주의 일몰과 마지막 작별 인사를 할 때 가장 좋은 위치입니다. 일주일 간의 놀라운 추억과 함께 솔트레이크 국제공항(SLC)에서 집으로 출발하세요.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