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 솔트레이크시티의 유타주 자연사 박물관에서 열리는 공룡 전시회
    더 보기

    빠져들 만큼 흥미로운 솔트레이크시티의 역사

  • 유타주 모압 근처에 자리한 데드호스포인트 주립공원의 콜로라도강과 협곡의 풍경
    더 보기

    모압: 공룡이 한때 거닐던 장소

  • 유타주의 내추럴 브리지스 국립기념물에서 즐기는 하이킹
    더 보기

    모뉴먼트 밸리와 자연적으로 생성된 다리의 베이스캠프 역할을 하는 블러프

  • 유타주 행크스빌 근처의 고블린 밸리에서 별 감상하기
    더 보기

    행크스빌: 후두와 고블린의 집

유타주 모뉴먼트 밸리의 치솟은 지형을 둘러싼 사막 식물
더 보기
Sara Winter

유타주 로드 트립: 공룡을 만나보는 시간 및 자연의 아름다움

글쓴이 Zaida Rios

  • 경로 거리:
    801 km
  • 예상 소요 시간:
    6일간

공룡의 흔적에서 웅장한 협곡, 돔, 아치에 이르기까지 유타주의 로드 트립은 숨이 멎는 듯한 별세계로 방문객을 인도합니다.

유타주의 주도인 솔트레이크시티에서 특별한 여정을 나서고, 장엄한 풍경을 누벼 보세요. 이 코스를 통해 유타주 남부의 수많은 보석과도 같은 지형과 흥미로운 자연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평온하고도 험준한 지형이 자아내는 장대한 자연의 아름다움을 담아낼 수 있도록 카메라를 챙기는 것도 잊지 마세요. 솔트레이크시티 국제공항(SLC)에 도착하면 차를 렌트해 아름다운 로드 트립을 시작해보세요.

01
솔트레이크시티의 유타주 자연사 박물관에서 열리는 공룡 전시회
더 보기
Matt Morgan

빠져들 만큼 흥미로운 솔트레이크시티의 역사

유타주의 전설적인 스노우 스키 관문으로 알려진 솔트레이크시티는 환대, 경쾌한 거리 예술, 도보로 관광이 가능한 점 덕분에 쉽게 구경할 수 있는 도시입니다. 이 산악 도시를 탐방하면서 모던한 커피숍, 유명한 레스토랑, 장인의 양조장에 들러보세요. 도시 중앙에 자리한 인기있는 관광지인 템플 스퀘어(Temple Square)를 첫 번째로 들러야 합니다. 무료로 진행되는 도보 투어를 참여하여 이 사랑스럽고 잘 손질된 광장 주변을 둘러보며 모르몬교 개척자들과 그들의 유산과 관련된 명소를 살펴보세요. 완성되는 데 40년이 걸린 경이로운 건축물이며 모르몬교의 정신적 중심지라 할 수 있는 인상적인 솔트레이크 템플(Salt Lake Temple)을 거닐어 보세요. 음악 애호가들은 매주 목요일 저녁마다 교회의 템플 스퀘어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태버내클 합창단(Tabernacle Choir)의 리허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이 마을에 머무르는 동안 유타 자연사 박물관(Natural History Museum of Utah)에 들러보세요. 워새치 산맥(Wasatch Mountains)의 작은 언덕 중앙에 자리한 이 박물관은 5개 층에서 마음을 사로잡는 체험형 전시회를 제공합니다. 패스트 월즈(Past Worlds) 전시회는 몇백만 년 전에 지구를 배회했던 공룡의 모형을 전시하며, 네이티브 보이시즈(Native Voices) 전시회는 유타주의 첫 번째 정착민인 8개 부족의 아메리카 원주민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박물관을 나오면 본빌 쇼어라인 트레일(Bonneville Shoreline Trail)로 이동하여 수천년 전에 물에 잠겼던 유타주 레이크 본빌(Lake Bonneville)의 해안이었던 길을 따라 하이킹을 해보세요.

374 km
자동차로 3.75시간
02
유타주 모압 근처에 자리한 데드호스포인트 주립공원의 콜로라도강과 협곡의 풍경
더 보기

모압: 공룡이 한때 거닐던 장소

솔트레이크시티에서 다이노소어 다이아몬드 프리히스토릭 하이웨이(Dinosaur Diamond Prehistoric Highway)를 타고 남쪽으로 향하여 공룡 화석과 발자국, 아름다운 협곡, 지질학적 사암층과 굽이쳐 흐르는 강으로 알려진 지역을 가로질러 보세요. 374km를 이동하여 두 개의 놀라운 국립 공원 사이에 자리한 작은 사막 마을인 모압(Moab)으로 이동해 보세요. 캐니언랜즈(Canyonlands)아치스(Arches) 두 곳 모두 아름다운 경치로 유명합니다. 자동차는 잠시 내버려 두고 ATV로만 접근이 가능한 장소 탐방에 적합한 허머 투어 또는 지프 투어 장비를 챙기세요. 사륜 구동차의 장점 이외에도 이 여행은 아름다운 지형에 관한 지식을 공유하는 전문가가 이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모압 자이언츠 다이너소어 뮤지엄(Moab Giants Dinosaur Museum)으로 이동하여 과학과 모험이 균형을 이루는 특별한 여정을 떠나보세요. 5D 프리히스토릭 아쿠아리움(5D Prehistoric Aquarium)에서 가상 체험을 하며 오늘날의 백상어보다 훨씬 큰 메가로돈(Megalodon)과 정면으로 마주하게 되면 정신을 단단히 차리세요. 야외 공룡 트레일에서 거대한 공룡의 발자국을 따라 걸어보세요. 그곳에서부터 모압의 남서부 방향으로 54km를 이동하여 미국 영화 ‘델마와 루이스(Thelma and Louise)’에 나왔던 데드호스포인트 주립공원(Dead Horse Point State Park)을 방문해 보세요. 이 공원에서는 6km에 달하는 하이킹을 즐기며 콜로라도강(Colorado River)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도전 정신을 불러일으키는 오르막길과 숨이 멎을 듯 아름다운 경치는 산을 오르는 바이커와 하이커 모두를 행복하게 합니다. 차에 다시 올라타기 전에 방문자 센터 내 커피숍에 들러 남쪽으로 2시간 조금 넘게 운전하면 도착하는 블러프로 이동할 준비를 하세요.

214 km
자동차로 2.5시간
03
유타주의 내추럴 브리지스 국립기념물에서 즐기는 하이킹
더 보기
Jay Dash Photography

모뉴먼트 밸리와 자연적으로 생성된 다리의 베이스캠프 역할을 하는 블러프

블러프(Bluff)는 다양한 아웃도어 어드벤처의 베이스 캠프 역할을 하는 예스러운 마을입니다. 와일드 익스피디션즈(Wild Expeditions)를 비롯한 전문 업체에서는 산후안 강(San Juan River)의 급류 투어 또는 베어 이어스 국립기념지(Bears Ears National Monument)의 4x4 투어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모르몬교 개척자 정착지인 블러프 포트 사적지(Bluff Fort Historic Site)를 방문하고 블러프 드웰링스 리조트 앤 스파(Bluff Dwellings Resort & Spa)나 디저트 로즈 리조트 앤 캐빈스(Desert Rose Resort & Cabins)에 머물러보세요. 블러프에서 남서쪽으로 이동하여 모뉴먼트 밸리(Monument Valley)와 굴딩스 랏지(Goulding’s Lodge)를 방문하고 방문자 센터에 들러 모뉴먼트 밸리 나바호 부족공원(Monument Valley Navajo Tribal Park) 지프 투어를 예약해 보세요. 역사적인 이야기와 아메리카 원주민 신화를 통해 더욱 알찬 여행을 즐겨보고, ‘영화 서부 개척사(How the West was Won)’’ '이지 라이더(Easy Rider)’, ‘포레스트 검프(Forrest Gump)’, 디즈니의 ‘론 레인저(The Lone Ranger)’를 촬영한 장소를 탐방해 보고, 잊을 수 없는 거친 사막 풍경에 푹 빠져보세요. 면허가 있는 나바호(Navajo) 가이드는 셀프 가이드 투어로는 접근할 수 없는 장소로 안내할 수 있어 신청할 충분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암 거석이 적갈색 사막 지대 한가운데 돌출해 있는 27km 길이의 밸리 드라이브(Valley Drive)를 따라 달려 보세요. 지프 투어는 투어 도중에 정차하므로 아치, 암면 조각을 관찰할 수 있고, 외딴 구석에 숨겨진 미스테리 캐니언(Mystery Canyon)을 투어하며 고대 푸에블로인(Ancestral Puebloan)의 유적을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서 출발하여 고대 유적 트레일을 통해 블랜딩으로 여행을 떠나보세요. 90분 정도 운전하여 이동하면 멋진 경치가 가득한 내추럴 브리지스 국립기념물(Natural Bridges National Monument)에 다다릅니다. 수백만 년 동안 냇물이 조각하여 자연적으로 생성된 거대한 규모의 시파우(Sipapu), 카치나(Kachina), 오와초모(Owachomo)는 세계 각지에서 관광객들이 구경을 위해 들르는 명소입니다. 시간이 한정되어 있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14km 길이의 브리지 뷰 드라이브(Bridge View Drive)를 따라 전체를 구경하는 것입니다. 별 구경을 좋아한다면 해가 저물고 나서도 좀 더 머물러 보세요. 공원의 밤하늘이 장관을 이룹니다. 내추럴 브리지스 국립기념물은 세계 첫 번째 인터내셔널 다크 스카이 파크(International Dark Sky Park)이기 때문에 수많은 별빛을 셀 수 있고 은하수를 뚜렷하게 관찰할 수 있습니다.

231 km
자동차로 2.75시간
04
유타주 행크스빌 근처의 고블린 밸리에서 별 감상하기
더 보기
Angie Payne

행크스빌: 후두와 고블린의 집

블러프에서 행크스빌로 이동할 때 적갈색 협곡, 자연적으로 생성된 돌다리, 콜로라도 강을 따라 자리한 고요하고 유명한 장소이자 엽서에 나올만큼 예쁜 파월호가 있는 아름다운 바이센테니얼 하이웨이(Bicentennial Highway)를 타고 남서쪽으로 이동해보세요. 콜로라도 고원(Colorado Plateau)에서 지질학적으로 바위와 암석이 많은 지대인 산 라파엘 리프(San Rafael Reef)를 따라 자리한 고블린 밸리 주립공원(Goblin Valley State Park)을 방문하여 창의적이고 매력적인 아름다움과 비현실적인 분위기를 느껴보세요. 별 보기 좋은 명소인 고블린 밸리(The Valley of the Goblins)을 하이킹하여 방문해 보세요. 이곳에는 신화 속 고블린 형상을 닮은 괴상한 사암 지형이 아주 많습니다. 정비된 주요 트레일 3개 중 원하는 트레일을 골라 탐험해 보세요. 어떤 트레일을 고르더라도 붉은 암석 지형이 미로처럼 펼쳐져 있어 아름답고 기발한 풍경이 가득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공원에서 방문객은 트레일을 벗어나 후드스와 고블린을 자세히 들여다 보거나 사진을 찍어도 됩니다. 이 사진을 본 Instagram 팔로워들은 흠칫 놀랄 수 있습니다. 구리색의 기둥 너머로 태양이 지나가는 광경을 보면 이곳이 왜 특별한 장소인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모험을 떠나고 싶으신가요? 고블린 밸리(Goblin Valley)에서 서쪽으로 8km를 이동하며 리틀 와일드 호스 캐니언(Little Wild Horse Canyon)에 다다르기까지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해 보세요. 좁은 골짜기가 있는 협곡을 가리키는 슬롯 캐니언(slot canyon)은 아이들 또는 초보자를 동반한 협곡 투어에 이상적입니다. 수많은 지형을 빙빙 돌며 가로지르는 동안 어떠한 기술적인 장애물도 없는 진정한 탐험가가 된 기분을 느낄 수 있으므로 경이로운 로드 트립을 완벽하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리틀 와일드 홀스 캐니언(Little Wild Horse Canyon)에서 집으로 가는 비행기를 타려면 4.5시간을 운전하여 솔트레이크시티로 돌아옵니다. 그린 강(Green River), 헬퍼(Helper), 프라이스(Price)의 마을은 휴식을 취하거나 밤을 보낼 때 들르기 좋은 장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