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 디트로이트 자전거 도로에서 절경 감상해보기
    더 보기

    매력적인 도심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자동차의 도시 디트로이트

  • 칼라마주에 있는 길모어 자동차 박물관에서 클래식 자동차 감상하기
    더 보기

    칼라마주: 수상 경력에 빛나는 네이처 센터, 자동차 박물관 그리고 수제 맥주

  • 그랜드래피즈의 프레더릭 마이어 정원 및 조각공원 탐험하기
    더 보기

    맥주를 사랑하는 예술의 천국 그랜드래피즈

  • 홀랜드의 윈드밀 아일랜드 가든에서 즐기는 다채로운 풍경
    더 보기

    경이로운 야생 속 네덜란드 유산을 간직한 홀랜드

  • 트래버스 와인 코스트에서 즐기는 미시간주의 맛과 파노라마 뷰
    더 보기

    트래버스시티: 주의 와인 산지에서 감상하는 미시간호의 경치

미시간주 트래버스 시티 인근 슬리핑 베어 듄스 국립 호안 거닐기
더 보기

도심 명소와 해안의 보석같은 장소를 만날 수 있는 멋진 미시간주 로드 트립

글쓴이 Kevin Navitskas

  • 경로 거리:
    1,080 km
  • 예상 소요 시간:
    1 ~ 2주간

'오대호(Great Lakes)의 주'를 차로 운전하며 미시간주의 아름다운 해안과 그 너머에 있는 그림처럼 완벽한 장소를 만나보세요.

미국에서 가장 긴 담수 호안이 여러분을 부릅니다. 뜨거운 여름 햇살을 식힐 수 있는 풍성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세요. 호숫가에는 아름답고 독특한 해변 마을들이 있으며, 각각의 마을에서 멋진 오대호를 배경으로 쇼핑과 식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호숫가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있는 미시간주의 내륙 도시와 마을에서는 특별한 엔터테인먼트와 문화적 경험을 제공합니다. 미시간주는 미국 중서부 지역에서 두 개의 반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야생과 섬으로 둘러싸인 이 대도시에서는 완벽한 일몰, 일출과 더불어 많은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또한 이곳의 시민들은 그들의 유산, 음식과 음료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제적인 중심지로 비행기를 타고 방문하세요. 만약 캐나다에서 방문한다면 국경 다리를 넘어 디트로이트에서 차를 빌린 다음 이 멋진 로드 트립을 시작해 보세요.

01
디트로이트 자전거 도로에서 절경 감상해보기
더 보기

매력적인 도심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자동차의 도시 디트로이트

오랜 기간에 걸친 활성화 정책 덕분에 디트로이트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레스토랑,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음악 공연장, 최고의 스포츠팀과 다채로운 명소로 가득한 엔터테인먼트 허브로 돌아왔습니다. 402km가 넘는 자전거 도로를 이용하면 자동차의 도시인 이곳 여기저기를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카페, 정원, 광장 및 아레사 프랭클린 원형 극장(Aretha Franklin Amphitheater)으로 가득한 산책로인 디트로이트 인터내셔널 리버워크(Detroit International Riverwalk)에는 거의 5km에 달하는 자전거 도로가 있습니다. 수족관, 골프 코스, 보트 선착장, 디트로이트와 캐나다의 탁 트인 스카이라인을 감상할 수 있는 녹지 공간을 갖춘 디트로이트의 섬 휴양지 벨 아일(Belle Isle)로 직접 연결되는 트레일에서 며칠을 보낼 수 있습니다. 강변에서 차를 타고 조금만 가면 150개 이상의 전문 업체가 있는 국가 등록 역사 상업 지구인 이스턴 마켓(Eastern Market)이 있습니다. 버츠 마켓 플레이스(Bert’s Market Place)에서 소울 푸드를 즐겨보세요. 이스턴 마켓에 꾸준히 자리 잡고 있는 이 가게는 일주일 내내 라이브 재즈, 블루스, 모타운(Motown) 쇼와 함께 맛있는 식사를 요리해 제공합니다. 뼈에서 부드럽게 발라 먹는 립은 다른 인기 요리 중에서도 특별합니다. 시내로 돌아가는 길에는 전설적인 카페드몽고 스피크이지(Café d’Mongo’s Speakeasy)에서 수제 칵테일을 맛보세요. 늦은 밤 편안한 분위기에서 재즈와 소울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226 km
자동차로 2시간
02
칼라마주에 있는 길모어 자동차 박물관에서 클래식 자동차 감상하기
더 보기

칼라마주: 수상 경력에 빛나는 네이처 센터, 자동차 박물관 그리고 수제 맥주

94번 주간 고속도로를 따라 2시간 동안 운전해 칼라마주로 떠나보세요. 미시간주 서남부에 위치한 이 지역은 숨 막히는 자연, 마음을 사로잡는 박물관과 맛있는 수제 맥주로 유명합니다. 칼라마주 네이처 센터(Kalamazoo Nature Center)에서 숲, 습지, 대초원을 가로지르는 20km가 넘는 산책로를 즐기며 멋진 야외에서의 하루를 보내세요. 거대한 수목원, 농가 마당, 계절별 벌새 및 나비 정원, 참여형 전시 공간을 셀프 가이드 투어로 즐기며 자신만의 도슨트가 되어보세요. 가까이 있는 길모어 자동차 박물관(Gilmore Car Museum)의 500대가 넘는 빈티지 및 컬렉터 자동차와 오토바이를 보며 로드 트립의 기분을 만끽해 보세요. 이 곳에서는 1940년대로부터 영감을 받은 식사와 연중 내내 열리는 자동차 쇼도 즐길 수 있습니다. 칼라마주 시내로 향해 이 모험에서 처음으로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맥주를 마셔보세요. 벨스 브루어리(Bell’s Brewery)를 관광하고 음료를 마시면서 이곳의 넓은 비어 가든을 구석구석 탐험하세요. 카페나 야외 음악 공연장에서 라이브 음악이 일주일에도 몇 번씩 펼쳐집니다.

80 km
자동차로 0.75시간
03
그랜드래피즈의 프레더릭 마이어 정원 및 조각공원 탐험하기
더 보기

맥주를 사랑하는 예술의 천국 그랜드래피즈

북쪽으로 차로 조금만 가면 주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이자 문화 중심지인 그랜드래피즈가 있습니다. 여행 중 또 다른 맥주 명소에서 맥주를 즐겨보세요. 이 지역에 있는 40개 이상의 양조장 덕분에 그랜드래피즈가 수년 동안 여러 가지의 '최고의 맥주 도시' 상을 수상할 수 있었습니다. 걸어 다니기 좋은 시내는 수천 개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현대 예술 행사인 아트프라이즈(ArtPrize)를 위해 매년 야외 예술 갤러리로 변신합니다. 이때 호텔과 박물관부터 바, 빨래방, 공원, 심지어 그랜드강(Grand River)까지 거의 200개에 달하는 장소가 사용되기 때문에 예술적 감각으로부터 벗어날 수 없습니다. 사계절 내내 특별한 예술을 경험하려면 프레더릭 마이어 정원 및 조각공원(Frederick Meijer Gardens & Sculpture Park)으로 향하세요. 다양한 야외 조각 컬렉션, 깔끔하게 조경된 실내 및 실외 정원, 열대 온실, 자연 산책로, 어린이 구역, 일본식 정원 및 야외 원형 극장을 탐험하면서 며칠을 보낼 수 있습니다. 길을 따라 6km만 올라가면 사과 과수원에서 시간을 즐길 수 있는 고전적인 미시간주 경험이 기다립니다. 로비네츠 애플 하우스 앤 와이너리(Robinette’s Apple Haus and Winery)는 맛있게 구운 음식, 신선한 사과주, 자신들의 밭에서 기른 과일로 만든 달콤한 간식을 자랑합니다. 와인 시음실과 특산품 선물 가게를 둘러보고 매년 가을 말이 끄는 건초 수레 타기, 옥수수밭 미로, 게임을 즐겨보세요.

49 km
자동차로 0.5시간
04
홀랜드의 윈드밀 아일랜드 가든에서 즐기는 다채로운 풍경
더 보기
Dan Athey

경이로운 야생 속 네덜란드 유산을 간직한 홀랜드

한 시간도 채 걸리지 않아 다음 목적지인 홀랜드에 있는 미시간호(Lake Michigan)의 모래 호숫가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매해 즐거운 명소와 축제로 이곳의 풍부한 네덜란드 유산을 기념하기 때문에 마치 네덜란드에 온 것처럼 느껴질 것입니다. 윈드밀 아일랜드(Windmill Island)에는 미국에서 유일한 정통 네덜란드식 풍차가 있습니다. 지금도 밀을 갈아 밀가루로 만들고 있으며, 5월 초에 섬의 정원에서 15만 송이 이상의 화사한 튤립이 눈부시게 피어납니다. 1840년대 마을을 본떠 만든 인근의 더치 빌리지(Dutch Village)에서 어린이가 놀기 좋은 게임과 놀이 기구를 즐기며 거리를 거닐어 보세요. 매력적인 도심의 보도는 난방이 되어 있어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는 뉴홀랜드 브루어리(New Holland Brewery)를 비롯해 상점, 카페, 펍을 일년 내내 즐기기에 최적입니다. 지식이 풍부한 바텐더들의 수다를 즐기면서 파티오에서 휴식을 취하세요. 한 블록만 가면 시내에 있는 크레인스(Crane's)에서 맛있는 홈메이드 페이스트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이 예스러운 카페에서는 현지 농장에서 맛있는 간식을 구워냅니다. 시내에서 홀랜드 주립공원(Holland State Park)의 모래사장까지 가려면 걷거나, 운전하거나 노를 저어 10km를 가면 됩니다. 미시간호의 소금기 없는 물 위의 석양과 빅 레드(Big Red) 등대는 경외심을 불러일으킵니다. 마카타와호(Lake Macatawa)에 있는 주립공원의 캠프장까지 가는 길에 모래언덕 주변 또는 숲속 모험을 즐겨보세요.

291 km
자동차로 3.5시간
05
트래버스 와인 코스트에서 즐기는 미시간주의 맛과 파노라마 뷰
더 보기

트래버스시티: 주의 와인 산지에서 감상하는 미시간호의 경치

이 여행의 마지막 목적지로 가는 길은 22번 고속도로(M-22로 알려짐)를 통합니다. 특히 가을에 나뭇잎이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으로 물들 때 종종 최고의 경치 좋은 호숫가 드라이브 경로 중 하나라는 투표 결과를 얻곤 합니다. 마지막 방문지인 트래버스시티에 도착하기 전에, 슬리핑 베어 듄스 국립호안(Sleeping Bear Dunes National Lakeshor)에서 시간을 보내세요. 이 야외 낙원에는 56km의 모래사장과 모래 언덕, 여러 개의 무인도, 캠프장, 그리고 미시간호의 푸른 물을 감상할 수 있는 울창한 보호 구역이 있습니다. 주의 와인 산지를 지나 전 세계의 체리 수도인 트래버스시티까지 차로 30분을 달려보세요. 그랜드 트래버스 베이(Grand Traverse Bay) 주변에는 여러 개의 해변, 공원 및 마리나도 있지만, 고상한 식당을 탐험하는 시간도 놓치지 마세요. 델라마 트래버스시티(Delamar Traverse City)의 아티산(Artisan)과 같은 레스토랑은 넓은 해안가 데크와 파티오에서 배고픈 손님들을 위해 농장에서 직배송한 신선한 고급 식사 경험을 제공합니다. 마리 바인야즈(Mari Vineyards)와 같은 이 지역의 40개 이상의 와이너리를 둘러보며 숨겨진 경치를 발견하고 와인을 맛보며 미시간호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오대호의 주' 여행이 끝날 때가 되면 트래버스시티의 체리 캐피탈 공항(TVC, Cherry Capital Airport)에서 연결 항공편을 타거나, 디트로이트로 남동쪽으로 4시간 정도 운전하여 귀국하는 국제선 항공편을 타세요.

더 알아보기
휴런호와 M-185 고속도로가 내려다보이는 아치 록

목적지

맥키노섬

상공에서 내려다본 활기찬 시내의 스카이라인

목적지

디트로이트

캐스 강을 지나는 프랑켄머스 펀십 보트

목적지

프랑켄머스

칼라마주 다운타운의 봄꽃 핀 아카디아 크릭 다리

목적지

칼라마주

항해에 나선 베이세일의 웅장한 애플도어 대형 범선

목적지

베이시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