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 웨스트버지니아주 하퍼스 페리의 역사적인 건축물과 아름다운 풍경
    더 보기

    하퍼스 페리: 두 강을 따라 흐르는 역사

  • 웨스트버지니아주 버클리 스프링스를 가로질러 산책하기
    더 보기

    버클리 스프링스: 미네랄 온천에 몸 담그기

  • 웨스트버지니아주 루이스버그 근처의 그린브리어 리조트
    더 보기

    루이스버그: 화려한 문화 유산

  • 웨스트버지니아주 파커즈버그의 블레너하셋 섬 주립역사공원의 블레너하셋 맨션
    더 보기

    파커즈버그: 흥미로운 역사와 지역 설화

  • 웨스트버지니아주 휠링의 부티크 둘러보기
    더 보기

    휠링: 애팔래치아산맥 문화와 역사

웨스트버지니아주의 캐이넌 밸리로 떠나는 로드 트립
더 보기

웨스트버지니아주의 사적지와 경이로운 자연 여행하기

글쓴이 Zaida Rios

  • 경로 거리:
    1,070 km
  • 예상 소요 시간:
    1 ~ 2주간

워싱턴 D.C.에서 몇 시간 정도 떨어진 거리에 위치한 웨스트버지니아주에서는 다양한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작은 마을 사이를 누비며 여행을 즐겨보세요. 아름다운 경치, 아웃도어 어드벤처, 보물과도 같은 역사가 마을마다 풍부합니다. 인적이 드문 곳을 탐험하는 여정에는 애팔래치아 트레일(Appalachian Trail) 하이킹, 미네랄 온천에 몸 담그기, 멋스러운 고택 투어, 선사 시대 유적지 탐방 등이 있습니다. 항공편으로 버지니아주의 덜레스 국제공항(IAD)에 도착한 후 차량을 렌트하여 1시간 남짓 달리면 하퍼스 페리에 도착합니다.

01
웨스트버지니아주 하퍼스 페리의 역사적인 건축물과 아름다운 풍경
더 보기

하퍼스 페리: 두 강을 따라 흐르는 역사

아름다운 하퍼스 페리 국립역사공원(Harpers Ferry National Historical Park) 방문으로 여행을 시작해보세요. 이 공원은, 포토맥강(Potomac)과 셰넌도어강(henandoah river)의 합류 지점에 위치해 있습니다. 미국 시민권 트레일(U.S. Civil Rights Trail)을 따라 역사적인 중요성을 가진 여러 마을과 도시가 자리해 있는데, 하퍼스 페리는 그 중 들러야 할 유명한 곳 중 하나입니다. 공원 사이를 거닐어보고 미국 남북전쟁과 노예제 폐지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 다섯 지역을 탐방해 보세요. 연방 군인들을 치료하는 병원으로 사용되었던 락우드 하우스(Lockwood House)를 둘러보세요. 노예 해방론자들이 봉기한 장소로서 남북 전쟁의 촉매 역할을 했던 존 브라운 요새(John Brown’s Fort)를 방문해보세요. 하퍼스 페리는 하이킹, 카누, 카약, 집라인을 즐기기에 알맞은 곳이기도 합니다. 애팔래치안 국립경관트레일(Appalachian National Scenic Trail)에서 하이킹하는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등산화를 챙기세요. 하퍼스 페리 마을에 있는 애팔래치아 트레일 방문자 센터(Appalachian Trail Visitor Center in the town of Harpers Ferry)에 들러 트레일 지도를 받으세요. 3m 길이의 삼차원 지도는 조지아주에서 메인주까지 뻗어있는 하이킹 트레일의 거대함을 느끼게 해줍니다. 하퍼스 페리 국립역사공원에는 약 5km에 달하는 트레일이 자리해 있습니다. 메릴랜드 헤이츠 트레일(Maryland Heights Trail)에 속한 오버룩 트레일(Overlook Trail)을 따라 하이킹을 하며 하퍼스 페리와 강의 놀랍도록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해보세요. 또한 공원의 로어 타운(Lower Town)과 캠프 힐(Camp Hill) 지역 사이에 자리한 제퍼슨 록(Jefferson Rock, 미국 대통령 토마스 제퍼슨의 이름에서 유래함)을 방문해보세요. 식사를 할 시간이 되면 하퍼스 페리의 역사적인 지역에서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있는 커낼 하우스 카페(Canal House Café)에서 역사가 깃든 요리를 맛보세요. 이 역사적인 석조 주택은 1700년대에 지어졌으며, 인기있는 커낼 버거(Canal burger)와 풀을 먹여 키운 앵거스 등심 버거(Angus sirloin burger) 등을 비롯한 현대적인 친환경 메뉴를 선보입니다.

77 km
자동차로 1시간
02
웨스트버지니아주 버클리 스프링스를 가로질러 산책하기
더 보기

버클리 스프링스: 미네랄 온천에 몸 담그기

역사적인 워싱턴 헤리티지 트레일(Washington Heritage Trail) 경관도로에서 북서쪽으로 한 시간 가량 달리면 역사적인 버클리 스프링스(Berkeley Springs)에 도착합니다. 버클리 스프링스 주립공원(Berkeley Springs State Park)에서 미국 최초의 스파를 즐겨보세요. 평온하고 따뜻한 물과 스파 편의시설을 통해 재충전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물론 이 매력적인 작은 마을 여기저기에 자리하여 18세기부터 여행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다른 역사적인 스파를 즐기실 수도 있습니다. 특별한 쇼핑도 놓치지 마세요. 마을 중심부에 자리한 프로그 밸리 아티장스(Frog Valley Artisans)는 현지 애팔래치아산맥의 영감을 받은 현지 장인의 손길로 만든 제품으로 가득합니다. 화려한 색채의 흙으로 빚은 도자기부터 독특한 금속 장식품, 보석처럼 찬란한 스테인드 글라스까지 다양한 수공예 제품들이 있습니다. 예술가를 만나 제품들에 얽힌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도 무궁무진합니다. 마을을 떠나기 전에 스타 무비 영화관(Star Movie Theatre)에서 몇십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 보세요. 레트로 느낌의 네온 차양 장식이 있는 이곳은 주말에 방문객을 받습니다. 빈티지풍의 영화관에서 현지 문화를 체험하며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루이스버그(Lewisburg)로 이동하는 중에 워든스빌의 작은 산기슭 마을에 들러 로스트 리버 주립공원(Lost River State Park)에서 캐너리 크로 오버룩(Cranny Crow Overlook)을 구경하거나 아트 갤러리가 보관된 유서 깊은 건물, 골동품 가게 등을 둘러보세요.

370 km
자동차로 4.5시간
03
웨스트버지니아주 루이스버그 근처의 그린브리어 리조트
더 보기

루이스버그: 화려한 문화 유산

남쪽으로 약 4시간 거리에 있는 루이스버그는 그린브리어 강(Greenbrier River)에 뿌리를 둔 진기한 작은 마을입니다. 먼저, 미국에서 밀레니엄 레거시 트레일(Millennium Legacy Trails) 상위 50위 안에 든 그린브리어 강 트레일(Greenbrier River Trail)에 들러보세요. 철길이었던 이 트레일은 현재 평화로운 그린브리어 강을 따라 125km 길이로 뻗은 트레일입니다. 앨러개니산(Allegheny Mountains)에 위치해 있으며, 챔피언십 골프 코스, 화려한 스파 어메니티, 다양한 다이닝 옵션으로 유명한 럭셔리 리조트 더 그린브리어(The Greenbrier)에 들르거나 머물러보세요. 이 굉장한 리조트 부지는 한때 냉전 중에 극비의 벙커로 사용되었습니다. 산을 깎아 만든 실제 벙커는 오늘날 리조트의 한 쪽 날개 아래에 숨겨져 있으며, 이 벙커 투어를 할 수도 있습니다. 부티크 호텔을 원한다면 다운타운 루이스버그에 자리한 제너럴 루이스 인(General Lewis Inn)이 제격입니다. 고급스러운 스위트룸에 최고급 어메니티를 제공하며, 제퍼슨 다이닝 룸(Jefferson Dining Room)에서는 일품 요리를 선보입니다. 다음으로는 특별한 경험을 할 차례입니다. 예술 공연 장소로 계속해서 사용되고 있는 미국의 카네기 홀은 단 네 개인데, 그 중 한 개가 루이스버그에 자리해 있습니다. 티켓을 미리 예매하고 음악 공연을 감상하거나, 홀의 갤러리 3곳에 방문하고 카네기 홀의 역사를 연대기별로 담은 영구 예술 전시인 아츠 프롬 디 애쉬즈(Arts from the Ashes)를 감상해보세요. 또한 카네기 홀에는 웨스트버지니아주 음악 명예의 전당(West Virginia Music Hall of Fame)도 있습니다. 로드 트립을 계속하기 전에 식도락가들이 사랑하는 스타더스트 카페(Stardust Café)에 들러 배를 채우세요. 베스트 에버 비엘티(Best Ever BLT)는 이름값을 톡톡히 하며 트러스트 미 샐러드(Trust Me salad)는 기쁨을 맛보게 해줍니다.

304 km
자동차로 2.83시간
04
웨스트버지니아주 파커즈버그의 블레너하셋 섬 주립역사공원의 블레너하셋 맨션
더 보기

파커즈버그: 흥미로운 역사와 지역 설화

역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루이스버그에서 북서쪽으로 3시간 거리에 있는 파커즈버그(Parkersburg)가 안성맞춤입니다. 선사시대 유물부터 최근 유적지까지, 이 마을은 자세히 살펴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헨더슨 홀 플랜테이션(Henderson Hall Plantation)의 홀을 걷다보면 다른 시간대로 이동하게 됩니다. 넓은 땅과 가족 묘지를 비롯하여 방 29개가 있는 빅토리아 양식의 이 저택은 국가사적지(National Register of Historic Places)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지면에는 2,000년도 더 된 것으로 추정되는 선사시대 매장지인 아데니 인디안 마운즈(Adena Indian Mounds)가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리버보트로 입장할 수 있는 오하이오강(Ohio River)의 작은 섬인 블레너하셋 섬 주립역사공원(Blennerhassett Island Historical State Park)을 방문해보세요. 공원 내에서 멋진 장소이자 지역 유령 투어의 시작점이라고 할 수 있는 팔라디오(Palladian)풍의 대저택, 블레너하셋 맨션(Blennerhassett Mansion)을 발견해보세요. 말을 타고 베일에 싸인 유령으로, 죽음의 전조로 알려진 밴시 오브 마르타운(Banshee of Marrtown)과 거대한 날개를 가진 초자연적인 전설의 생명체로 이 지역에 숨어있다고들 하는 붉게 빛나는 눈을 가진 이어리 모스먼(eerie Mothman) 등을 중심으로 투어가 진행됩니다. 지역 설화는 웃자고 하는 얘기이니 북서쪽으로 몇 시간 떨어진 위치에 있는 휠링의 산으로 이동하는 동안 너무 겁먹지 않아도 됩니다.

170 km
자동차로 1.75시간
05
웨스트버지니아주 휠링의 부티크 둘러보기
더 보기

휠링: 애팔래치아산맥 문화와 역사

애팔래치아산맥(Appalachian Mountains)의 산악 지대의 오지에 자리한 언덕 위 휠링은 모든 연령대의 방문객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유서깊은 마을입니다. 1853년에 지어진 센터 마켓(Centre Market)에는 다양한 지역 상점과 상인들이 자리해 있습니다. 마켓에서 골동품, 의류, 빈티지 쥬얼리 등을 찬찬히 살펴보세요. 또한 전통 펍 요리와 홈스타일 피자를 맛볼 수도 있습니다. 다른 섹션에서는 세계 각지의 요리도 선보입니다. 르네상스 부흥 양식의 국립 역사유적지인 웨스트버지니아 인디펜던스 홀(West Virginia Independence Hall)에서 웨스트버지니아주의 탄생 배경을 찬찬히 살펴보세요. 셀프 가이드 투어를 하는 동안 복원된 인테리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냉전 이후 웨스트버지니아주가 주로 승격된 과정에 대해 상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이들이 열광할 크루거 스트리트 토이(Kruger Street Toy)와 트레인 뮤지엄(Train Museum)을 놓치지 마세요. 추억 여행을 떠나보고 미소를 짓게 만드는 레트로풍의 장난감과 빈티지풍의 기차를 구경해보세요. 펜실베니아주 피츠버그로 이동하여 피츠버그 국제공항(PIT)에서 집으로 가는 항공편에 탑승하기 전에 마지막으로 들를 만한 재미있고 다채로운 곳입니다.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