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 엘비스 프레슬리가 살았던 테네시주 멤피스 그레이스랜드에 전시된 엘비스의 공연 의상들
    더 보기

    멤피스 - 바비큐와 음악으로 시작하는 여행

  • 테네시주 내슈빌의 그랜드 올 오프리 참여형 투어
    더 보기

    내슈빌 - 명성에 부응하는 음악의 도시

  • 포인트 공원에서 바라본 테네시주 채터누가의 그림 같은 경치
    더 보기

    채터누가 - 최고의 경치를 자랑하는 소도시의 매력

  • 테네시주 녹스빌 다운타운을 통과하는 테네시강에서 보트 타기
    더 보기

    녹스빌 - 역사, 쇼핑, 모험이 있는 대학가 마을

  • 테네시주 세비에빌 시내에 있는 테네시 샤인 컴퍼니의 시음실
    더 보기

    세비에빌 - 민속 역사와 산에서 즐기는 재미가 있는 작은 마을

테네시주 멤피스의 빌 스트리트 엔터테인먼트 지구에서 즐기는 저녁 산책
더 보기

테네시주 로드 트립 - 풍부한 음악과 볼거리, 멋진 풍경이 함께하는 드라이브

글쓴이 Kevin Navitskas

  • 경로 거리:
    783 km
  • 예상 소요 시간:
    5일간

테네시주를 여행하시고 음악의 두 성지, 경치 좋은 도심 휴양지, 축제 분위기의 대학가 마을, 스모키산맥(Smoky Mountains)으로 가는 관문을 거치며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겨보세요.

테네시주에서는 숨이 멎을 만큼 아름다운 자연과 더불어 놀라운 문화적 경험, 맛있는 음식, 독특한 명소로 가득한 도시와 마을을 만날 수 있습니다. 수백 개의 라이브 음악 공연장이 주 전역에 있고, 새롭거나 오랜 음악 전설들이 강력한 유대를 맺은 덕분에 테네시주는 뮤지션과 음악 애호가 모두에게 최고의 장소가 되었습니다. 주민들이 가진 남부 특유의 매력과 환대는 여러분의 테네시주 여행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 드릴 것입니다. 멤피스 국제공항(MEM)으로 가서 자동차를 렌트하고 일명 자원봉사자의 주(Volunteer State)로 불리는 테네시주 전역에서 모험을 시작하세요.

01
엘비스 프레슬리가 살았던 테네시주 멤피스 그레이스랜드에 전시된 엘비스의 공연 의상들
더 보기

멤피스 - 바비큐와 음악으로 시작하는 여행

멤피스는 전 세계적으로 바비큐와 음악, 그리고 다양한 문화와 관광지로 북적이는 도시 지역으로 유명합니다. 이 도시에는 100여 곳 이상의 바비큐 식당이 있는데 모두 뛰어난 맛의 음식을 선보입니다. 현지에서 가장 사랑받는 센트럴 바비큐(Central BBQ)를 맛보세요. 뼈에서 부드럽게 발라지는 고기와 맛있는 반찬, 그리고 잊을 수 없는 디저트로 전국적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멤피스는 자칭 "블루스, 소울 그리고 로큰롤의 고향"이라고 불리며, 이러한 유산을 다양한 방식으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점심식사 후에는 로큰롤의 제왕 엘비스 프레슬리의 고향인 그레이스랜드(Graceland)로 향하세요. 이곳은 국립사적지로 지정되어 있으며 23개의 방이 있는 맨션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엘비스의 다채로운 점프수트, 개인용 자동차 컬렉션, 개인용 제트기 전시물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블루스 명예의 전당 박물관(Blues Hall of Fame Museum), 멤피스 락 앤 소울 박물관(Memphis Rock n’ Soul Museum), 멤피스 음악 명예의 전당(Memphis Music Hall of Fame)에서 도시가 가진 풍부한 음악 유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해 질 녘에는 네온 불빛이 빌 스트리트(Beale Street)의 여러 블록을 수놓습니다. 25개 이상의 공연장에서 흘러나오는 라이브 음악이 연중 내내 거리를 채웁니다. 럼 부기 카페(Rum Boogie Café)와 B.B. 킹스 블루스 클럽(B.B. King’s Blues Club)같이 수십 년간 야간 밴드를 초대해온 유명한 공연장에서 밤새 춤을 춰보세요. 시간을 내어 에르난도 데 소토 다리(Hernando de Soto Bridge) 위에서 마이티 라이츠(Mighty Lights)를 구경해 보세요. 해가 저물 무렵 눈부신 LED 조명으로 둘러싸인 장엄한 미시시피강(Mississippi River)을 보며 감탄하게 될 것입니다. 로드 트립을 시작하기 전 잠깐 들를 시간이 있다면 이 다리에서 상징적인 도시의 낮과 강의 경치를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341 km
자동차로 3시간
02
테네시주 내슈빌의 그랜드 올 오프리 참여형 투어
더 보기

내슈빌 - 명성에 부응하는 음악의 도시

40번 주간 고속도로(Interstate 40)에서 동쪽으로 멋진 경치를 즐기며 세 시간 정도 운전하면 또 다른 음악의 메카가 나타납니다. "음악의 도시"로도 알려진 내슈빌은 180개 이상의 라이브 음악 공연장과 수많은 음악 전설과 연결된 짜릿하고 다양한 음악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이곳의 풍성한 음악 역사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컨트리 음악 명예의 전당 & 박물관(Country Music Hall of Fame and Museum), 음악의 도시 명예의 거리(Music City Walk of Fame), 국립 아프리카계 미국인 음악 박물관(National Museum of African American Music), 조니 캐쉬 박물관(Johnny Cash Museum)을 확인해 보세요. 모두 걸어서 이동할 수 있는 거리에 있습니다. 컨트리 음악을 좋아한다면 저마다 명성이 달랐던 수천 명의 컨트리, 포크, 블루그래스 뮤지션들이 공연지, 전설적인 그랜드 올 오프리(Grand Ole Opry)를 꼭 방문해보세요. 팬들은 낮에 단지를 관광하거나 백스테이지를 엿볼 수 있는 포스트 쇼(post-show) 투어를 할 수 있습니다. 음악을 즐기러 내슈빌에 왔다면 매일 밤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밴드가 공연 중인지 확인하거나 새롭게 팬이 될 밴드를 발견해 보세요. 조용하게 여행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내슈빌의 다양하고 재미있는 동네에 빠져보세요. 걸어다니기 좋은 트웰브 사우스(12South)에서 파이브 도터스 베이커리(Five Daughters Bakery)를 방문해 클래식한 맛과 트렌디한 맛의 크로넛을 맛보세요. 인접한 미드타운에서는 넓은 녹지 공간인 센테니얼 파크(Centennial Park)를 만나보세요. 이곳은 실물 크기의 파르테논 신전 복제품으로 유명하며, 내슈빌 중심부에서 무료 야외 라이브 음악 시리즈인 뮤지션스 코너(Musicians Corner)도 개최됩니다. 마지막으로, 내슈빌에서의 밤 외출은 "홍키 통크 하이웨이(Honky Tonk Highway)"라는 사랑스러운 별명을 가진 로어 브로드웨이(Lower Broadway)가 있어야 비로소 완성됩니다. 시내에 있는 이 화려한 번화가에는 스무 곳이 넘는 음악 공연장에서 하루 종일, 그리고 늦은 밤까지 공연이 열립니다.

214 km
자동차로 2.5시간
03
포인트 공원에서 바라본 테네시주 채터누가의 그림 같은 경치
더 보기

채터누가 - 최고의 경치를 자랑하는 소도시의 매력

내슈빌에서 24번 주간 고속도로(Interstate 24)를 타고 남동쪽으로 2시간 운전하면 테네시주의 그림 같은 심장부를 통과해 채터누가에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 도착하면 왜 이곳이 "경관 도시"라고 불리는지 이해하게 됩니다. 바로 울창한 산과 숲으로 둘러싸인 잘 관리된 강변과 아름다운 공원 덕분입니다. 이 경관 도시에서 첫 번째로 들를 곳은 미국 남북 전쟁 중 "구름 위의 전투" 장소이자 인접한 룩아웃산(Lookout Mountain)이 있는 포인트 공원(Point Park)입니다. 이 지역의 하이킹 트레일은 130km이며, 잠시 멈춰서 숨막히는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장소가 많습니다. 역사적인 인클라인 철도(Incline Railway)를 타고 룩아웃산의 꼭대기에 올라 7개 주의 파노라마 경치를 바라보세요. 루비 폭포(Ruby Falls)도 놓치지 마세요. 미국에서 가장 높은 지하 폭포입니다. 채터누가로 돌아와서 테네시 리버워크(Tennessee Riverwalk)를 꼭 거닐어 보세요. 21km 길이의 이 길은 테네시강(Tennessee River)을 따라 테네시 아쿠아리움(Tennessee Aquarium), 블러프 뷰 아트 디스트릭트(Bluff View Art District) 및 여러 공원과 선착장을 포함한 도시의 주요 명소로 연결됩니다. 주요 명소로는 인터랙티브 물놀이 분수와 앤티크 회전목마가 있는 넓은 녹지 공간인 쿨리지 공원(Coolidge Park)과 세계에서 가장 긴 보행자 다리 중 하나인 월넛 스트리트 다리(Walnut Street Bridge)입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다면 도시의 사우스사이드 역사 지구(Southside Historic District)에서 스테이트 오브 컨퓨전(State of Confusion)을 방문해 보세요. 널찍한 야외 파티오에 앉아 처음부터 하나하나 만드는 메뉴를 맛보면 실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또 다른 훌륭한 음식은 불과 두 블록 떨어진 스터(STIR)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세련된 레스토랑으로 현대적인 음식, 오이스터 바, 수제 얼음이 특징인 칵테일을 제공합니다.

180 km
자동차로 2시간
04
테네시주 녹스빌 다운타운을 통과하는 테네시강에서 보트 타기
더 보기

녹스빌 - 역사, 쇼핑, 모험이 있는 대학가 마을

75번과 40번 주간 고속도로(Interstates 75, 40)를 타고 애팔래치아산맥(Appalachian Mountains)의 녹스빌로 향해보세요. 스모키산맥(Smoky Mountains)의 기슭에 위치한 이 대학가 마을은 자연의 아름다움, 역사, 그리고 특별한 명소들로 가득합니다. 테네시강을 누비며 이 도시를 살펴보세요. 대여 및 투어를 이용해 스카이라인, 강변 공원, 산책로 및 레스토랑의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 세계에서 일곱 번째로 큰 경기장이자 테네시 대학교(University of Tennessee) 발룬티어스(Volunteers) 풋볼팀이 있는 네일랜드 스타디움(Neyland Stadium)도 볼 수 있습니다. 녹스빌의 다른 주목할 만한 명소로는 스포츠에서 최고의 여성들에게 경의를 표하는 여자 농구 명예의 전당(Women’s Basketball Hall of Fame), 그리고 이스트 테네시(East Tennessee)의 예술과 예술가들을 기념하는 녹스빌 미술관(Knoxville Museum of Art)이 있습니다. 길 건너편에 있는 월드 페어 파크(World’s Fair Park)도 놓치지 마세요. 1982년 세계 박람회가 열렸고 선스피어(Sunsphere)가 계속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상징적인 탑은 박람회에 참석하는 방문객들을 맞이했던 곳으로, 금빛으로 물들인 유리구에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멋진 쇼핑과 식사를 원한다면 마켓 스퀘어(Market Square)로 향하세요. 녹스빌 시내에 있는 이 역사적인 보행자 쇼핑몰은 1860년대부터 다양한 현지 상점과 식당을 자랑해 왔습니다. 또한 야외 콘서트, 영화, 연극 및 축제도 연중 내내 개최됩니다. 한 블록 떨어진 곳에 있는 레이디우스 루프탑 라운지(Radius Rooftop Lounge)는 13층짜리 건물 꼭대기에 자리하고 있으며 아트 갤러리, 역사적인 극장 및 나이트라이프 명소가 있는 힙한 지역인 게이 스트리트(Gay Street)를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이 라운지에서는 녹스빌과 가까운 스모키산맥을 360도로 감상할 수 있으며, 석양을 바라보며 추억을 남기기에 완벽합니다.

47 km
자동차로 0.75시간
05
테네시주 세비에빌 시내에 있는 테네시 샤인 컴퍼니의 시음실
더 보기

세비에빌 - 민속 역사와 산에서 즐기는 재미가 있는 작은 마을

녹스빌에서 441번 연방 고속도로(US Highway 441)를 타고 남동쪽으로 45분만 달리면 언덕을 지나 세비에빌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이 특이한 마을은 그레이트스모키산맥 국립공원(Great Smoky Mountains National Park)으로 가는 관문 역할을 하며, 특별했던 테네시주 로드 트립을 마무리하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이 지역의 많은 자연 명소 중 하나인 더글러스 댐 오버룩(Douglas Dam Overlook)은 댐을 비롯해 894km에 달하는 더글러스 저수지(Douglas Reservoir)의 해안선, 주변 산이 장관을 이룹니다. 물 위에서 스피드 보트와 개인 수상 보트를 빌리거나 카약, 카누 또는 서서 타는 패들 보드를 타고 좀 더 느린 속도로 탐험해 보세요. 낚시꾼이라면 배스, 월아이, 블루길을 직접 잡아볼 수 있습니다. 모험으로 가득한 하루를 보낸 뒤에는 시내의 다양한 상점, 상쾌한 수제 맥주, 맛있는 식당 및 유적지의 매력을 발견해 보세요. 세비에빌은 컨트리 음악의 전설인 돌리 파튼(Dolly Parton)의 고향입니다. 시내 중심가에서 그녀의 동상과 함께 셀카를 찍어보세요. 테네시주는 밀주로도 유명합니다. 테네시 샤인 컴퍼니(Tennessee Shine Company)에서 역사 교육을 듣고 시음도 해보세요. 저녁 식사 때는 셰프가 신선한 재료를 가져와 정통 남부 애팔래치아 요리를 준비하는 디 애팔래치안(The Appalachian)의 산지 직송 요리에 놀라게 될 것입니다. 여행을 마칠 시간이 되면 녹스빌로 돌아와 맥기 타이슨 공항(TYS)에서 연결 항공편을 타거나, 내슈빌까지 3시간을 운전해서 내슈빌 국제공항(BNA)에서 비행기를 탈 수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
하늘에서 내려다본 채터누가 다운타운과 테네시강

목적지

채터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