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 유타주 시더브레이크스 국립천연기념물에서 붉은 암석 지형을 감상하는 가족
    더 보기

    시더브레이크스 국립천연기념물의 방대한 협곡

  • 유타주 브라이스 캐니언 국립공원의 기괴암석을 내려다본 전망
    더 보기

    브라이스 캐니언 국립공원의 자연 원형 극장

  • 유타주 캐피톨 리프 국립공원에 있는 기퍼드 홈스테드
    더 보기

    캐피톨 리프 국립공원의 고즈넉한 아름다움

  • 유타주 캐니언랜드 국립공원에서 본 방대한 전경
    더 보기

    모압의 아치형 사암과 협곡

  • 유타주 자이언 국립공원의 우뚝 솟아 있는 앤젤스 랜딩 암석 지형
    더 보기

    자이언 국립공원을 상징하는 좁은 협곡들

유타주 캐니언랜드 국립공원의 메사 아치
더 보기

유타주 남부의 국립공원과 작은 마을

글쓴이 Zaida Rios

  • 경로 거리:
    1,013 km
  • 예상 소요 시간:
    1 ~ 2주간

유타주의 다채롭고 깊은 협곡과 별이 빛나는 하늘이 선사하는 숨 막힐 듯한 장관은 관광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바람과 물이 만들어낸 자연경관의 웅장함을 감상해보세요. 장엄한 자연경관으로 유명한 유타주 남부에는 독특한 아름다움과 끝없는 경이로움을 지닌 5곳의 국립공원이 있어, ‘더 마이티 파이브(The Mighty 5®)’라고도 불립니다.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 있는 매캐런 국제공항(LAS)에 도착하여 자동차를 렌트한 다음 유타주 남부로 떠나는 여행을 시작해보세요.

01
유타주 시더브레이크스 국립천연기념물에서 붉은 암석 지형을 감상하는 가족
더 보기
Marc Piscotty

시더브레이크스 국립천연기념물의 방대한 협곡

차로 2시간 30분을 달리면 근처에 여러 스키 리조트가 있는 예스러운 대학가 마을, 시더 시티에 도착합니다. 시더 시티는 딕시 국유림(Dixie National Forest), 시더 브레이크스 국립천연기념물(Cedar Breaks National Monument)과 37km 정도밖에 떨어져 있지 않습니다. 수평선을 찬찬히 둘러보며 석회암으로 이루어진 아치, 탑, 수백 개의 붉은 돌기둥을 관찰하고, 멋진 지대 중 한 곳을 하이킹하며 탐험해보세요. 스펙트라 포인트(Spectra Point)에서 램파츠 오버룩 트레일(Ramparts Overlook Trail)까지 6km의 순환 하이킹을 통해 강털소나무, 야생화 초원, 경이로운 지질학적 암석 지형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3,000m가 넘는 고도에서 내려다보는 약 1km 길이의 협곡은 마치 대지가 만들어낸 원형극장과 같습니다. 캠핑을 선호하신다면 25곳의 캠핑장 중에 마음에 드는 곳을 골라보세요. 반드시 예약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 겨울철에는 연간 적설량이 914cm를 넘어 크로스컨트리 스키와 스노모빌로 인기 있는 장소인 브라이언 헤드 리조트(Brian Head Resort)를 방문해 보세요.

96 km
자동차로 1.5시간
02
유타주 브라이스 캐니언 국립공원의 기괴암석을 내려다본 전망
더 보기
Larry C. Price

브라이스 캐니언 국립공원의 자연 원형 극장

다음으로, 브라이스 캐니언 국립공원(Bryce Canyon National Park) 근처 팬귀치를 지나 143번 경관도로를 타세요. 1928년 조성된 브라이스 캐니언 국립공원은 수려하고 험준하며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모습 덕에 금세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이 유명한 협곡에는 오랜 시간 동안의 자연 침식 작용으로 ‘후두(Hoodoo)’라는 이름의 돌기둥이 만들어졌습니다. 고대 인디언의 전설은 후두의 기원의 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코요테 신은 탐욕스러운 전설 속의 인물들을 바위로 만들어 협곡 전역에 흩어져 있는 매력적인 돌기둥으로 바꾸어놓았습니다. 계곡은 암석을 야외극장을 닮은 말굽 모양으로 조각했는데, 이곳의 백미는 바로 브라이스 원형극장(Bryce Amphitheater)입니다. 선라이즈 포인트(Sunrise Point)에서 시작해 3km 가량 뻗어 있는 퀸스 가든 트레일(Queen Garden’s Trail)에서 협곡으로 가는 쉬운 길을 이용해보세요. 전문 및 숙련된 등산객이라면 고원 아래 붉은 기암괴석과 원시림을 지나는 14km 코스로 이루어진 리그 스프링스 루프(Rigg Springs Loop)에 도전해보세요. 다음으로 방문자 센터에서 레인보우 포인트(Rainbow Point)까지 차로 이동하여 공원 전체와 그랜드 스테어케이스-에스칼랑트 국가기념물(Grand Staircase-Escalante National Monument)의 경치를 감상해 보세요. 사암 협곡 벽을 뒤덮는 분홍색, 회색, 흰색, 연노란색, 짙은 갈색 등 장관을 이루는 다양한 색채를 구경해 보세요. 겨울철에는 브라이스 캐니언 국립공원에서 무료 안내 스노슈 하이킹과 같은 특별한 여행을 선사합니다. 딕시 국유림(Dixie National Forest)의 가장자리 위에 위치한 공원 트레일에서 크로스컨트리 스키도 즐길 수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브라이스 캐니언 로지(Bryce Canyon Lodge)에 머물러 보세요. 소박하고 오래된 산속 휴양지가 주는 안락함에서 기괴암석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공원으로 들어가는 차량정체를 피하려면 차를 브라이스 캐니언 시티에 있는 63번 고속도로 역에 두고 브라이스 캐니언 셔틀을 이용해보세요. 셔틀은 국립공원, 방문자 센터, 로지, 캠핑장과 아름다운 전망대에 정차합니다.

179 km
자동차로 2시간
03
유타주 캐피톨 리프 국립공원에 있는 기퍼드 홈스테드
더 보기

캐피톨 리프 국립공원의 고즈넉한 아름다움

올 아메리칸 로드(All-American Road)의 12번 경관도로를 따라 볼더로 이동해보세요. 이 경관도로는 미슐랭 등급에서 3스타를 받았으며 소나무 숲, 협곡과 골짜기가 있어 미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로 중 하나로 여겨지는 곳입니다. 이 인적이 드문 도시는 볼더 마운틴 로지(Boulder Mountain Lodge)가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볼더 마운틴 로지에는 서부 시대 스타일의 실내 장식과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헬스 백본 그릴 앤 팜(Hell’s Backbone Grill & Farm)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외진 곳에 위치하며, 험준하고 고요한 아름다움을 지닌 캐피톨 리프 국립공원(Capitol Reef National Park)은 매끈한 바위 지형, 수많은 돔, 굽이진 절벽과 구불구불한 협곡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언덕과 절벽 모양을 한 돔은 보초 역할을 하고 있어 캐피톨 리프라는 알맞은 이름을 갖게 되었습니다. 캐피톨 리프의 경관도로는 공원의 중심을 가로질러 관람하기에 편리하므로, 시간이 얼마 없다면 이 도로의 드라이브만이라도 즐겨보세요. 공원 내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64km의 평화롭고 매력적인 트레일이 손짓합니다. 이 공원은 프리몬트강(Fremont River)을 따라 자리한 프루타(Fruita)라 불리는 유서 깊은 정착지의 본고장이기도 합니다. 한때 프리몬트 인디언들의 고향이었던 이 지역에는 나중에 몰몬교 개척자들이 정착했습니다. 맛 좋은 체리, 살구, 복숭아와 배를 생산하는 정착민들의 원조 과수원을 지금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합리적인 요금으로 과수원을 둘러보고 싱싱한 과일을 따보며 평화로운 분위기를 즐겨 보세요. 캐피톨 리프 지역에서는 노새 사슴과 큰뿔야생양을 볼 수 있습니다. 준비가 되었다면 경관도로로 되돌아가 모압을 향해 떠나보세요.

242 km
자동차로 2.5시간
04
유타주 캐니언랜드 국립공원에서 본 방대한 전경
더 보기

모압의 아치형 사암과 협곡

모압을 처음 마주할 때 가장 놀라운 점은 넓고 방대한 대지입니다. 풍경을 접한 방문객은 곧 이곳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됩니다. 두 곳의 국립공원으로 가는 출입구는 각각 30분 이내의 거리에 있습니다. 우선, 마을 북쪽에서 약 10분 거리에 있는 아치스 국립공원(Arches National Park)을 탐방해보세요. 이 공원에는 아치형 암석이 2,000개나 있습니다. 이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입니다. 물론 이러한 아치들을 차에서 편안하게 찾아볼 수 있지만, 가장 절경의 아치는 산을 올라야 볼 수 있습니다. 등산화를 챙겨 올라가보세요. 공원에는 놀라운 아치가 가득하며, 아치는 다양한 섹션으로 나뉩니다. 5km 트레일의 델리키트 아치(Delicate Arch)에 올라보거나 11km 순환로의 데빌스 가든 루프(Devils Garden Loop)를 따라 탐방해보세요. 사막 바닥에서 원초적인 침식 과정을 통해 시간의 흐름이 빚어낸 인상적인 아치형 자연 암석, 위로 우뚝 솟은 이 지질학적인 경이로움에 감탄하게 될 것입니다. 다음은 캐니언랜드 국립공원(Canyonlands National Park)에서 더욱 인상적인 지질학적 구조물과 경이로운 자연을 둘러볼 시간입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메사 아치(Mesa Arch)로, 244m 아래 떨어져 있는 협곡 위로 어렴풋이 보입니다. 메사 아치를 꼭 둘러보세요. 시작점에서 1km도 되지 않는 쉬운 트레일입니다. 또한 메사 아치는 인근의 물소 동상, 협곡과 붉은 기암괴석의 경관이 있는 멋진 기념 촬영지입니다. 자이언 국립공원(Zion National Park)에 가기 전 레드 클리프 로지(Red Cliffs Lodge)에 있는 강변 오두막에서 하룻밤을 묵어보세요.

496 km
자동차로 5시간
05
유타주 자이언 국립공원의 우뚝 솟아 있는 앤젤스 랜딩 암석 지형
더 보기

자이언 국립공원을 상징하는 좁은 협곡들

70번 주간 고속도로를 타고 아치스 국립공원(Arches National Park)으로 떠나 여정의 마지막 공원과 캐나브로 다섯 시간을 이동해보세요. 산쑥으로 가득한 초원, 사암 절벽과 완만하고 광활한 대지가 있어 미국 서부의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습니다. 사진사들의 꿈의 장소인 자이언 국립공원(Zion National Park)은 유타주에서 방문객이 가장 많은 국립공원입니다. 은은하면서도 그을린 듯한 톤이 다채로운 협곡은 고원 사이로 돌출된 버진강(Virgin River)의 강줄기가 흐르는 콜로라도 고원(Colorado Plateau)에서 바라보는 절경을 자랑합니다. 작은 동굴, 천연 온천, 기암괴석, 돔과 탑을 발견해 보세요. 감상할 수 있는 아름다움이 아주 많습니다. 공원은 다양한 트레일 기점에서 정차하는 셔틀을 운영합니다. 인기 여행지로는 내로우스(Narrows) 끝에 위치한 시나와바 사원(Temple of Sinawava)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동굴 같은 좁은 협곡 구간에서 강물을 헤치며 탐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인기 있는 하이킹 장소로는 파루스 트레일(Pa’rus Trail), 캐니언 오버룩 트레일(Canyon Overlook Trail)과 앤젤스 랜딩(Angels Landing)이 있습니다. 백컨트리 하이킹을 즐기는 관광객은 풍부한 트레일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암벽 등반, 하이킹과 협곡 탐험은 자이언 국립공원의 대표적인 즐길 거리입니다. 하지만 동식물을 발견하는 재미도 큽니다. 이곳에는 800종이 넘는 생물과 유타주 내 어느 곳보다도 많은 꽃들이 있습니다. 송골매와 멕시코 점박이올빼미 같은 다양한 종류의 동물을 찾아보세요. 케이블 마운틴 로지(Cable Mountain Lodge)는 공원 출입구에서 가장 가까운 숙소로, 광활한 풍경과 스파를 즐길 수 있습니다. 모든 하이킹을 마무리한 뒤 귀국 항공편을 이용하기 위해 라스베이거스로 3시간을 다시 달려가기 전 푹 쉬어가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