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 사우스캐롤라이나주 힐턴 헤드 아일랜드의 하버 타운 등대 주변 관광
    더 보기

    힐턴 헤드 아일랜드: 진정한 남부 해변 휴양지

  • 사우스캐롤라이나주의 찰스턴에서 ‘레인보우 로우’라고 알려진 색감이 다양한 집들을 따라 산책하기
    더 보기

    찰스턴: 사우스캐롤라이나주의 주요 역사적 자산인 도시

  •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스카이휠 주변 머틀 비치 해안 걷기
    더 보기

    머틀 비치: 모래, 태양, 그리고 재미

  • 사우스캐롤라이나주의 그린빌 근처에 있는 씨저스 헤드 주립공원에서 바라본 블루리지산맥의 시선을 사로잡는 아름다운 경관
    더 보기

    그린빌: 블루리지산의 아름다움

사우스캐롤라이나주 힐턴 헤드 아일랜드 주변에서 즐기는 로맨틱한 항해
더 보기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로드 트립: 해변부터 블루리지산맥까지

글쓴이 Idoia Gkikas

  • 경로 거리:
    919 km
  • 예상 소요 시간:
    1 ~ 2주간

사우스캐롤라이나는 휴가 분위기에 맞는 매우 다양한 명소와 지형을 만나볼 수 있는 누구나 가고 싶어하는 주입니다.

동쪽에서는 아름답게 펼쳐지는 해변의 파라다이스를, 서쪽에서는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산을, 가는 도중에는 계속해서 매력적인 남부 마을의 정취를 느껴 보세요. 해안을 끼고 있는 이 주에서는 진정한 바베큐(4가지 유형을 맛볼 수 있음), 훌륭한 맥주(60개가 넘는 수제 양조장에 방문하여 시음할 수 있음) 그리고 아름다운 주립공원에서 대자연과 함께 하는 귀중한 시간도 즐길 수 있습니다. 바로 길을 떠나 사우스캐롤라이나주에서 느낄 수 있는 모든 감동과 재미를 확인하세요.

01
사우스캐롤라이나주 힐턴 헤드 아일랜드의 하버 타운 등대 주변 관광
더 보기

힐턴 헤드 아일랜드: 진정한 남부 해변 휴양지

서배너/힐튼 헤드 국제공항(SAV)으로 향하는 항공편을 예약하세요. 공항에서 바로 렌터카를 픽업하여 힐턴 헤드 아일랜드의 아름다운 해안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해변과 과하지 않아 모든 연령이 즐길 수 있는 명소로 사랑받는 힐턴 헤드 아일랜드는 진정한 해변 휴양지입니다. 렌트한 자전거가 호텔까지 배달되며, 이 섬에는 100킬로미터 이상의 다용도 경로망이 구축되어 있어 해변, 쇼핑, 외식 및 오락 시설에 접근하기가 용이합니다. 모험을 하고 싶다면, 잘 알려지지 않은 오솔길을 따라 달려보세요. 해방된 노예들이 설립한 미국의 첫 공동체인 미첼빌 프리덤 파크(Mitchelville Freedom Park), 1335년의 미국 원주민 농촌 지역 그린 셸 파크(Greens Shell Park)와 같은 역사적인 장소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섬의 남쪽 끝에는 입장료 6달러를 내고 하버 타운 라이트하우스(Harbour Town Lighthouse)를 구경할 수 있는 시 파인즈 리조트(Sea Pines Resort)가 있습니다. 빨간색과 흰색의 줄무늬로 되어 있고 사진 찍기 좋은 이 등대는 이 지역의 상징적인 장소입니다. 내부에는 사우스캐롤라이나주의 공예품이 전시되어 있는 박물관과 등대를 주제로 한 기념품이 한 가득인 기념품 가게가 있고, 꼭대기까지 올라가면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돌고래 투어로 자연과 한층 가까워지고 쇼핑, 외식 및 엔터테인먼트의 허브인 콜리니 플라자(Coligny Plaza)에서 저녁 식사를 하며 하루를 마무리해 보세요. 다음날 찰스턴으로 이동하기 전에 해안에서 철썩거리는 파도 소리를 들으며 잠들어 보세요.

158 km
자동차로 2시간
02
사우스캐롤라이나주의 찰스턴에서 ‘레인보우 로우’라고 알려진 색감이 다양한 집들을 따라 산책하기
더 보기

찰스턴: 사우스캐롤라이나주의 주요 역사적 자산인 도시

시간을 내어 보퍼트에 잠깐 들러 헨리 C. 챔버스 워터프런트 파크(Henry C. Chambers Waterfront Park)의 해안가 벤치에서 쉬어 가고 헌팅 아일랜드 주립공원(Hunting Island State Park)의 한적한 해변에서 순간의 가치가 있는 사진을 찍어 보세요.

1670년에 건설된 찰스턴사우스캐롤라이나주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입니다. 이 역사적인 도시를 둘러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시내의 자갈길을 따라 이동하는 마차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지금과는 다른 시대의 경관에 흠뻑 빠지는 것은 물론이고, 찰스턴의 과거를 알아보고 중요한 역사적 장소를 탐방하는 데 아주 탁월한 방법입니다. 시선을 사로잡는 무지개 색조로 칠해진 역사적인 집들이 이어지는 독특한 지구인 레인보우 로우(Rainbow Row)와 워터프런트 파크의 파인애플 파운틴(Pineapple Fountain)을 사진에 담을 준비를 하세요. 그러고 나서는 섬터요새국립천연기념물(Fort Sumter National Monument)을 방문해 보세요. 이 요새는 찰스턴 하버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곳에서 1861년 미국 남북 전쟁의 첫 총탄이 발포되었습니다. 찰스턴 시티 마켓(Charleston City Market)을 걷다 보면 섬세한 예술품으로 과거 노예였던 조상의 유산을 기리고 보존하는 걸라 장인들이 만든 향모 바구니를 고를 수 있습니다.

그러다 배가 너무 고프면 새우와 그리츠, 1등급 해산물, 남부 향토 음식, 국제적인 퓨전 요리 및 지역 양조장을 포함한 로우컨트리의 특산품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고스트 투어를 하지 않고는 찰스턴을 방문했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이 도시의 다채롭고 풍성한 역사적인 격전지와 오래된 해적의 항구 역할을 한 배경 덕택에 폐장 후 유령을 목격하기 아주 좋은 곳입니다. 역사적인 호텔에 묵다가 아침에 머틀 비치(Myrtle Beach)로 출발하세요.

154 km
자동차로 2시간
03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스카이휠 주변 머틀 비치 해안 걷기
더 보기

머틀 비치: 모래, 태양, 그리고 재미

머틀 비치로 가는 길에 역사적인 낚시 마을인 머렐스 인렛(Murrells Inlet)에 들러 보세요. 굴 요리 전문점, 브릭 오븐 피자 가게, 생선 가게 등을 포함한 부둣가 레스토랑과 나란히 놓인 목재 보드워크 마시워크(MarshWalk)를 따라 걸어 보세요. 라이브 음악이 있는 소박한 해안가 바 크릭 라츠(Creek Ratz)를 방문하세요. 그러고 나서 헌팅턴 비치 주립공원(Huntington Beach State Park)으로 향해 아직 개발되지 않은 해변과, 진짜 같은 성을 구경하거나, 브룩그린 가든(Brookgreen Gardens)에서 미국 최대 규모 실외 조각 모음, 정원 및 동물원을 둘러보세요.

머틀 비치는 방문하기 용이한 장소입니다. 바다 앞에 있는 저렴한 숙소, 가벼운 외식 시설, 쉬지 않는 엔터테인먼트 덕분에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하는 여행객 그리고 혼자 여행하는 여행객 누구에게나 인기 있는 곳입니다. 머틀 비치 보드워크(Myrtle Beach Boardwalk)에서 고전적인 재미부터 느껴 보세요. 이 바다 앞 산책로는 과거 보드워크를 재현한 것으로, 이케이드, 스릴감 있는 놀이기구, 귀신의 집, 거울 미로, 가벼운 외식 시설 및 라이브 바가 있습니다. 동부 해안에서 가장 높은 관람차인 스카이휠(SkyWheel)을 타고 최고의 해안선 경관을 감상하세요.

머틀 비치의 다른 주요 엔터테인먼트 지구인 브로드웨이 앳 더 비치(Broadway at the Beach)에서는 밤낮 할 것 없이 계속 오락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아쿠아리움과 원더웍스(WonderWorks) 박물관에 방문하고, 재미있는 고전 놀이기구와 미드웨이 경기를 즐기고, 워터파크에서 놀고, 밀렵 인형관을 둘러보는 등 하루의 대부분을 이곳에서 보낼 수 있습니다. 해가 지면 세뇨르 프로그스(Señor Frog’s), 팻 튜스데이(Fat Tuesday) 및 하드 록 카페(Hard Rock Café)와 같은 세계적으로 알려진 바로 이동하여 색다를 재미를 즐기거나 코미디 쇼나 야밤의 댄스 클럽과 같은 다른 옵션을 확인해 보세요. 피드몬트 지역을 거쳐 산맥으로 이동하는 내일을 위해 휴식을 취해도 됩니다.

414 km
자동차로 4시간
04
사우스캐롤라이나주의 그린빌 근처에 있는 씨저스 헤드 주립공원에서 바라본 블루리지산맥의 시선을 사로잡는 아름다운 경관
더 보기

그린빌: 블루리지산의 아름다움

더 많은 산맥의 경관을 보기 위한 여정 도중에 사우스캐롤라이나주의 주도 컬럼비아에서 한번 다리를 쭉 뻗어 보세요. 메인 스트리트(Main Street)의 가게와 레스토랑을 따라 걷고 멋진 건축 양식과 매력적인 역사를 지니고 있는 사우스캐롤라이나주의 의사당인 스테이트 하우스(State House)를 둘러보세요. 그린빌까지 중간쯤 온 거리이며, 투어할 가치가 충분합니다.

그린빌은 사우스캐롤라이나주의 북부 지역인 업스테이트(Upstate)의 앵커 도시로 고대 블루리지산맥의 일부가 포함된 곳입니다. 야외 활동을 즐기신다면 씨저스 헤드 주립공원(Caesars Head State Park)에 있는 10킬로미터의 라븐 클리프 폭포 트레일(Raven Cliff Falls Trail)을 따라 하이킹을 즐기세요. 그 길에서 내려다보면 128미터 높이의 라븐 클리프 폭포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린빌로 돌아오는 길에 웨스트 엔드 워터 타워 지구(West End Water Tower District)에 있는 도시 농장 스타일 양조장인 버즈 플라이 사우스 알레 프로젝트(Birds Fly South Ale Project)에서 잠깐 맥주 한 잔 즐겨 보세요. 독특한 범주의 맥주, 2개의 특별한 바, 옥외 뜰, 비싼 잔디, 그리고 라이브 음악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양조장에서 멀지 않은 곳에 스왐프 래빗 트레일(Swamp Rabbit Trail)이라는 인기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는데, 이는 포장된 이전 철도 도상으로 그린빌과 트래블러 레스트(Travelers Rest) 마을을 잇습니다. 이 코스를 야외에서 더 재미를 즐기기 위한 옵션으로 염두에 두세요. 확실히 예스러운 마을인 트래블러 레스트에서 바로 메인 스트리트에 있는 탑소일 키친 & 마켓(Topsoil Kitchen & Market)에 들러 지역에서 난 재료로 만든 맛있는 향토 음식을 즐기세요.

그린빌은 로드 트립을 마무리하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업스테이트의 무료 그린빌 아트 뮤지엄(Greenville Museum of Art)에서 예술을, Peace Center(피스 센터)에서 브로드웨이 쇼와 콘서트를 즐기고, 그린빌 동물원(Greenville Zoo)과 칠드런 뮤지엄(Children’s Museum)에서 가족과 함께 재미를 느껴 보세요. 시내에서는 리디(Reedy)의 팔스 파크(Falls Park)에서 산책길, 연못, 정원, 폭포 및 보도교를 둘러보세요. 그린빌-스파턴버그 국제공항(GSP)을 빠져나가기 전에 시내에서 맛있는 저녁 식사를 즐길 장소를 찾아보세요.

사우스캐롤라이나주 공식 여행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