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보기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찰스턴의 항구 풍경, 웅장한 저택, 맛있는 식사
-
더 보기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레이드백 힐튼 헤드 아일랜드에서 해변을 즐기고 자전거 타기
-
더 보기
조지아주 도시들에서 앨라배마주 주도의 강가 명소
-
더 보기
앨라배마주 몽고메리와 버밍햄의 매력적인 박물관과 명소
-
더 보기
앨라배마주 북부의 로켓, 패션, 전설적인 음악

사우스캐롤라이나주에서 앨라배마주까지 펼쳐지는 로드 트립 바다, 역사 및 상징적인 음악
- 경로 거리:
- 1,160 km
- 예상 소요 시간:
- 5일간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찰스턴에서 앨라배마주 헌츠빌로 떠나는 이 미국 남동부 로드트립은 눈길을 사로잡는 건축물, 자연의 아름다움, 맛있는 요리, 풍부한 문화적 상징이 특징입니다.
미국의 활기차고 다양한 지역 중에서 남동부에 위치한 주만큼 아름답고 역사적인 매력이 있으며 환대하는 분위기가 넘치는 곳을 찾아보긴 어렵습니다. 소금과 모래에서부터 박물관과 우주 탐험에 이르기까지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조지아와 앨라배마주로 서사시같은 여행을 떠날 준비를 해보세요. 여행 중에 찰스턴 항구를 탐방하고, 힐튼 헤드 아일랜드의 해변에서 여유롭게 자전거를 타고 오티스 레딩과 아레사 프랭클린(Aretha Franklin)이 시대를 초월한 기록 중 일부를 세운 바로 그 음악 스튜디오를 투어해보세요.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찰스턴 국제 공항(CHS)에 도착하면 애틀랜틱 오션과 연안 하구를 재빨리 둘러보세요. 모험이 이제 시작됩니다.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찰스턴의 항구 풍경, 웅장한 저택, 맛있는 식사
더 밀스 하우스 윈드햄 호텔(The Mills House Wyndham Hotel)의 우아하게 꾸며진 방에서 일어나 더 배터리(The Battery)를 따라 산책하며 하루를 시작해보세요. 과거 방파제 역할을 한 이곳에서는 한 쪽에서 찰스턴 항(Charleston Harbor)의 파노라마 뷰를 감상할 수 있고 다른 쪽에서는 웅장한 저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손에 커피를 들고 화이트 포인트 정원(White Point Garden)의 소금기 짙은 바닷바람을 따라가 보세요. 이 수변공원은 웅장한 떡갈나무, 매력적인 역사적 표지, 인스타그램에 올릴만한 정자, 멋진 항구 풍경 덕분에 찰스턴에서 가장 방문객이 많은 곳 중 하나입니다. 1km 남짓 북쪽으로 걸으면 유명한 레인보우 로우(Rainbow Row)에 도착합니다. 13개의 집이 눈길을 사로잡는 일련의 파스텔 색상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여기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킹 스트리트(King Street)에서는 팔메토 나무와 말이 끄는 마차로 둘러싸여 끝없이 펼쳐진 현지 및 지역 소매점에서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쇼핑을 통해 기분 전환을 한 후에는 럭셔리한 호텔 베넷(Hotel Bennet) 내부에 위치한 라 파티세리(La Pâtisserie)에서 미모사와 크로크 무슈를 맛보며 휴식을 취해보세요. 도시에서 잠시 벗어나고 싶으신가요? 40분 정도 북쪽으로 운전해서 사이프레스 가든스(Cypress Gardens)을 방문하여 웅장한 늪지대에서 사이프레스 나무 사이를 로맨틱한 패들 보트를 타며 지나가보세요. 이곳은 영화 ‘노트북’ 촬영 장소입니다. 역사 지구로 돌아가 현지 인기 레스토랑인 82 퀸(82 Queen)에서 찰스턴에서 가장 맛있는 슈림프 앤 그리츠를 맛보세요. 밤에 술 한잔 어떠신가요? 호텔 베넷으로 돌아가서 환영하는 분위기의 샴페인 라운지 카멜리아스(Camellias)에 들러보세요. 물론 휴식도 필요합니다. 다음 로드 트립 행선지는 여유로운 분위기의 아름다운 힐튼 헤드 아일랜드(Hilton Head Island)입니다.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레이드백 힐튼 헤드 아일랜드에서 해변을 즐기고 자전거 타기
더 밀스 하우스(The Mills House)에서 체크아웃하기 전에 엘리베이터로 아래층으로 내려가 바베이도스 룸(Barbadoes Room)에서 남부식 오믈렛과 찰스턴 티로 에너지를 충전해보세요. 남쪽으로 2시간 거리에 위치한 로우컨트리(Lowcounry) 지역의 중심에 사우스캐롤라이나주 힐튼 헤드 아일랜드(Hilton Head Island)가 있습니다. 이 멋진 섬은 해변, 아름다운 풍경, 세계적 수준의 골프 코스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도착하자마자 콜리니 비치 파크(Coligny Beach Park)에서 해변가 산책을 하거나 자전거를 타며 가볍게 다리 운동을 하고, 더 샌드바(The Sandbar) 또는 스킬레츠 카페 앤 그릴(Skillets Café & Grill)에서 점심 식사를 즐겨보세요. 이러한 장소는 콜리니 플라자(Coligny Plaza)에 자리한 60개의 상점과 레스토랑 중 일부입니다. 해변을 즐기고 난 후 로우컨트리의 평화로운 라이프스타일에 대해 알고 싶다면 북서쪽으로 30분 운전하여 블러프턴(Bluffton)을 방문해보세요. 예스러운 마을의 예술 갤러리와 웅장한 오크 나무를 구경하고 나서 옴니 힐튼 헤드 오션프론트 리조트(Omni Hilton Head Oceanfront Resort)에 체크인하세요. 힐튼 헤드의 인기 장소인 디 올드 오이스터 팩토리(The Old Oyster Factory), 허드슨스 시푸드 하우스 온 더 독스(Hudson's Seafood House on the Docks) 또는 엘라스 온 더 워터(Ela's on the Water)에서 저녁 식사를 하며 해변의 석양을 감상할 수 있도록 충분한 시간을 남겨두세요. 다음 행선지는 앨라배마주 몽고메리이지만, 그 전에 조지아주에서 꼭 들러야 할 장소 몇 군데를 방문해보세요.

조지아주 도시들에서 앨라배마주 주도의 강가 명소
옴니스 팔메토 마켓(Omni’s Palmetto Market)에서 그랩앤고(grab-and-go, 빨리 준비되어 가져갈 수 있는) 아침 샌드위치를 구입한 후에는 로드 트립을 시작할 시간입니다. 마지막 여행지가 앨라배마주 몽고메리이지만 방향을 틀어 남서쪽으로 한 시간 정도 거리에 위치한 조지아주 서배너에 들러 자갈길과 오크 나무가 줄지어선 유서깊은 광장으로 잘 알려진 아름다운 해안 도시의 역사 지구를 탐방해도 좋습니다. 앞으로 반나절은 더 운전해야 하므로 로드 트립 중간에 먹을 간식도 비축해두세요. 채터후치 리버워크(Chattahoochee Riverwalk) 및 콜럼버스 보태니컬 가든(Columbus Botanical Garden)과 같은 명소 덕분에 조지아주 콜럼버스는 걷기에 적합한 장소입니다. 계속 여행할 준비가 되었다면 서쪽으로 2시간 남짓 이동하여 햄프턴 인 앤 스위트 몽고메리 이스트체이스(Hampton Inn & Suites Montgomery-EastChase)에 체크인해보세요. 앨라배마주의 유서깊고 신나는 주도에 대해 알려면 몽고메리 강가에 있는 많은 상점과 명소를 둘러보세요. 도시의 엔터테인먼트 지구에 위치한 캐쥬얼하고 우아한 아메리칸 레스토랑인 센트럴(Central)에 미리 저녁 식사를 예약해두세요. 4일차에는 더욱 다양한 문화적 경험과 탐방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앨라배마주 몽고메리와 버밍햄의 매력적인 박물관과 명소
전날 긴 시간 동안 운전했으니 천천히 준비하고 아침 식사를 즐겨보세요. 첫 번째 행선지는 시민 평등권에 대해 알아보고 그 정신을 기리는 로사 파크스(Rosa Parks)입니다. 로사 파크스 박물관(Rosa Parks Museum)에는 다양한 전시품이 있으며 로사 파크스가 버스 좌석을 양보하기를 거부한 운명적이고 역사적인 1955년의 그 날에 관한 감동적인 인사이트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 사건에서 영감을 받아 닥터 마틴 루터 킹 주니어(Dr. Martin Luther King, Jr.)가 몽고메리 버스 보이콧(Montgomery Bus Boycott)을 주도했습니다. 지역의 역사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스콧 앤 젤다 피츠제럴드 박물관(The Scott and Zelda Fitzgerald Museum)을 방문해보세요. 작가 에프 스콧과 젤다 피츠제럴드(F. Scott and Zelda Fitzgerald)를 기리는 유일한 박물관입니다. 피츠제럴드 부부는 1930년대 초에 몽고메리에 살았으며 각자 그 시기에 소설의 일부를 썼습니다. 더 피츠(The Fitz)에서 차에 올라타 북쪽으로 1.5시간 이동하여 앨라배마주 버밍햄에 방문해보세요. 주에서 가장 큰 이 도시는 제임스 비어드 어워드(James Beard Award)를 수상한 몇 명의 셰프, 매력적인 녹지, 흥미로운 박물관이 있습니다. 점심 식사를 하고 더 서밋(The Summit)의 여러 상점을 방문한 다음 밸리 호텔 홈우드 버밍햄(Valley Hotel Homewood Birmingham), 큐리오 컬렉션 바이 힐튼(Curio Collection by Hilton)에 체크인해보세요. 아직 일정이 더 남았습니다. 방에 가방을 놓고 버밍햄 보태니컬 가든스(Birmingham Botanical Gardens), 그리고 벌칸 파크 앤 뮤지엄(Vulcan Park and Museum)을 탐방해보세요. 벌칸 파크 앤 뮤지엄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무쇠 동상이 있습니다. 마지막 일정으로 옷을 잘 차려입고 루츠 앤 레버리(Roots & Revelry)에서 캐쥬얼하고 우아한 저녁 식사와 칵테일을 즐겨보세요.

앨라배마주 북부의 로켓, 패션, 전설적인 음악
오티스 레딩(Otis Redding), 리틀 리차드(Little Richard), 아레사 프랭클린(Aretha Franklin) 롤링 스톤스(The Rolling Stones)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머슬 쇼울즈 사운드 스튜디오(Muscle Shoals Sound Studio)는 다음 행선지입니다. 버밍햄의 호텔에서 체크아웃한 후 북서쪽으로 2시간 운전하여 중요한 음악 역사가 있는 여러 작은 마을이 있는 더 숄즈(The Shoals)를 방문해보세요. 셰필드의 머슬 쇼울즈 사운드 스튜디오와 머슬 쇼울즈의 페임 레코딩 스튜디오(Fame Recording Studios)의 비하인드씬을 엿볼 수 있는 투어를 예약해보세요. 근처의 매력적인 다운타운 플로렌스에서 점심 식사를 한 후에 몇 분정도 운전해 조용한 동네로 이동하여 놀라운 건축학적 보물인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Frank Lloyd Wright)의 로젬바움 하우스(Rosembaum House)를 구경해보세요. 라이트(Wright)의 유소니언(Usonian) 디자인의 가장 순수한 예 중 하나로 전문가들이 인정하는 로젬바움 하우스는 앨라배마주에 있는 유일한 라이트의 구조물이며 유일하게 대중에게 가이드 투어를 제공하는 미국 남동부에 위치한 라이트 저택입니다. 이제 차에 다시 올라타 동쪽으로 1.5시간 이동하여 여행의 마지막 행선지인 앨라배마주 헌츠빌을 방문해보세요. 다양한 활동으로 꽉 찬 로드 트립을 마무리하고 헌츠빌 국제공항(HSV)에서 집으로 가는 비행기를 타기 전에 시간을내어 미국 우주 및 로켓 센터(U.S. Space & Rocket Center)를 방문해보세요. 그곳에서 비행 시뮬레이터 익스피리언스(Flight Simulator Experience)에서 F-18 슈퍼 호넷(F-18 Super Hornet)을 체험하고 박물관의 디지털 천문관을 구경해보세요.

탐색 계속
더 알아보기

목적지
플로렌스와 머슬 숄즈

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