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 크리올 네이처 트레일을 따라 늪을 걷는 보드워크
    더 보기

    루이지애나 주 레이크찰스의 축제와 음식, 그리고 자연

  • 루이지애나 주 뉴올리언스의 시내 전차 관광
    더 보기

    루이지애나 주 뉴올리언스의 전설적인 재미

  • 빌록시 해안가에서 맞이하는 이른 아침의 서광
    더 보기

    미시시피 주 비록시 해안에서 즐기는 모험

  • 언제나 꽃이 만발한 0.26평방 킬로미터 면적의 앨라배마 주 모빌 벨링그라스 가든스앤홈
    더 보기

    앨라배마 주 모빌의 아름다운 풍경

  • 지미 버펫의 여동생, 루시가 운영하는 앨라배마 주 걸프 쇼스 소재 루루스에서 치즈버거 인 패러다이스 주문하기
    더 보기

    앨라배마 주 걸프 쇼스의 매혹적인 자연

루이지애나 주 뉴올리언스 로열 스트리트의 풍경과 음악에 취하기
더 보기

서드 코스트의 경관과 선율, 그리고 풍미

  • 경로 거리:
    894.00 km
  • 예상 소요 시간:
    5 일 소요

멕시코 만을 따라 만나는 다양한 목적지

미국의 '서드 코스트(Third Coast)'라고 알려진 걸프 코스트는 아름다운 백사장 해변과 낚시, 골프, 그리고 걸쭉한 수프 요리, 검보(gumbo)의 고장입니다. 풍요로운 자연과 문화의 도시, 루이지애나 주 레이크찰스에서 출발해 멕시코 만의 다양한 목적지를 따라 더 많은 풍광과 선율, 그리고 풍미의 여행을 떠나 보세요.

01
크리올 네이처 트레일을 따라 늪을 걷는 보드워크
더 보기

루이지애나 주 레이크찰스의 축제와 음식, 그리고 자연

휴스턴 국제 공항(Houston International Airport)에서 내려 약 2시간 30분 동안 달리면 루이지애나 주 레이크찰스에 닿을 수 있습니다. '루이지애나 주 축제의 수도'로 불리는 이곳에서는 이 주에서 두 번째로 규모가 큰 마디그라(MardiGras)가 열립니다. 하지만, 이 축제 기간 이외에도 이 도시는 블랙 헤리티지 페스티벌(Black Heritage Festival), 아이오와 래빗 페스티벌(Iowa Rabbit Festival), 케이준 뮤직 & 푸드 페스티벌(Cajun Music & Food Festival), 콘트라밴드 데이스 파이러트 페스티벌(Contraband Days Pirate Festival), 사우스웨스트 루이지애나 크리스마스 라이팅 페스티벌(Southwest Louisiana Christmas Lighting Festival)을 비롯해 다양한 축제로 연중 들썩입니다. 레이크찰스는 늪지대와 악어, 다양한 야생 생물의 서식지를 관통하는 290킬로미터 길이의 경관 도로인 크리올 네이처 트레일(Creole Nature Trail)에 위치한 도시입니다. 크리올 네이처 트레일 방문자 센터(Creole Nature Trail Visitor Center)와 설퍼 인근의 어드벤처 포인트(Adventure Point)에 들러 이른바 루이지애나 아웃백(Louisiana Outback)을 관통하는 이 트렉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세요. 미각을 자극하는 모험도 곳곳에서 여행객을 기다립니다. 루이지애나 주를 여행한다면 포보이 샌드위치(po’ boy sandwich), 검보(gumbo), 잠발라야(jambalaya), 부댕(boudin)은 꼭 맛보세요. 고급스러운 스파와 레스토랑, 골프장 등을 찾아 좀 더 여유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레이크찰스에 위치한 리조트 네 곳을 찾아 보세요. 여행객의 오감을 만족시켜 드립니다.

332 km
자동차로 4시간
02
루이지애나 주 뉴올리언스의 시내 전차 관광
더 보기

루이지애나 주 뉴올리언스의 전설적인 재미

다양한 문화를 대표하는 마디그라의 본고장인 이 곳에서는 언제나 먹거리와 음악을 사랑하는 이들의 꿈이 넘칩니다. 지난 300여 년 동안 이 지역에 프랑스와 스페인, 카리브해의 문화가 뿌리내려 온 결과이지요. 활기 넘치는 음악과 현지화된 절묘한 맛, 그리고 강렬한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프렌치 쿼터(French Quarter)로 향해 보세요. 버번 스트리트(Bourbon Street)를 걸으며 허리케인 럼 칵테일을 대담하게 기울여 보세요. 카페뒤몽드(Café Du Monde)에서 군침을 돌게 하는 베녜(beignet, 설탕을 뿌린 프랑스식 도넛)와 함께 카페오레를 마시거나, 주변에 즐비한 작은 식당에서 풍미 좋은 크리올과 케이준 요리를 주문해 보세요. 대부분의 식당에 마련된 야외 테이블에 앉으면 시시각각한 변하는 거리 흥겨움과 길거리 악사가 연출하는 진풍경도 놓치지 않고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재즈와 같은 음악 또한 이 도시의 빼놓을 수 없는 명물입니다. 프리저베이션 홀(Preservation Hall)이나 티피티나스(Tipitina’s)와 같은 명소에 들러 지역 또는 유명 뮤지션의 혼이 담긴 음악에 귀기울여 보세요. 2월에 열리는 마디그라에 맞춰 이곳을 찾기 어렵다면, 4월에 열리는 프렌치 쿼터 페스티벌(French Quarter Festival)을 노려 보세요. 이 축제에는 지역 최고의 뮤지션들과 음식의 장인들이 참여합니다. 5월 초에 열리는 재즈 & 헤리티지 페스티벌(Jazz & Heritage Festival)에서는 뉴올리언스와 루이지애나 주의 음악과 문화의 진수를 느낄 수 있습니다. 번잡한 도심에서 잠시 벗어나 오듀본 네이처 인스티튜트(Audubon Nature Institute)에서 휴식을 취해 보세요. 동물원에서 펭귄을 만나고, 악어에게 먹이를 주는 진풍경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증기선에 오르거나 배를 빌려 크고 아름다운 폰차트레인 호(Lake Pontchartrain)를 탐험해 보세요. 이 모든 즐거움을 만끽한 후에는 프랄린(praline, 피칸에 흑설탕을 입힌 사탕과자)을 한 봉지를 사들고 해안선을 따라 빌록시로 이어지는 9번 고속도로를 달려 보세요.

146 km
자동차로 2시간
03
빌록시 해안가에서 맞이하는 이른 아침의 서광
더 보기

미시시피 주 비록시 해안에서 즐기는 모험

빌록시(Biloxi)에 들어서면 비치 불리바드(Beach Boulevard)와 베이뷰 애비뉴(Bayview Avenue)를 따라 자리잡은 해안가의 리조트가 한 눈에 들어옵니다. 이곳을 멋진 휴양지로 만들어주는 풍경이지요. 화려한 숙박 시설 이외에도, 이 도시에서는 고급 식당과 유명 예술인의 공연, 게임, 챔피언십 골프 코스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도시의 모든 것이 새롭기만 한 것은 아닙니다. 90분 동안 가이드와 함께 하는 트램 투어에서는 빌록시 등대(Biloxi Lighthouse)처럼 대표적인 랜드마크와 유서 깊은 도시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미국 역사의 한 단면을 돌아보고 싶다면 보봐르, 제퍼슨 데이비스 홈 앤 프레지덴셜 라이브러리(Beauvoir, the Jefferson Davis Home and Presidential Library)를 찾아 보세요. 이 도시를 관광하는 중에 현지 식당에 들르는 것도 잊지 마세요. 어느 식당에서든 껍질 째 조리된 것이나 튀김 요리, 포보이 샌드위치, 굽거나 속을 채운 요리, 또는 그 유명한 빌록시 시푸드 검보처럼 새우를 이용한 다양한 메뉴를 만날 수 있습니다. 새우는 이 지역에서 가장 비중이 큰 특산물에 속합니다. 이곳을 여행하다보면 현지인들이 새우 관광을 이용해 어떻게 경제 활동을 하는지 알 수 있지요. 물놀이를 하고 싶다면 유람선을 타고 빌록시 해안을 18킬로미터 가량 벗어나 십 아일랜드(Ship Island)로 향해 보세요. 이 섬에 도착하면 포트 메사추세츠(Fort Massachusetts)까지 걸어볼 수 있습니다. 이제 뭍으로 돌아와 90번 고속도로를 타거나 10번 주간도로를 타고 미시시피 주와 앨라배마 주를 가로질러 모빌로 향할 시간입니다.

101 km
자동차로 1시간
04
언제나 꽃이 만발한 0.26평방 킬로미터 면적의 앨라배마 주 모빌 벨링그라스 가든스앤홈
더 보기

앨라배마 주 모빌의 아름다운 풍경

마디그라 시즌에 모빌을 찾으면 도심을 지나는 형형색색의 장식 차량과 재즈 밴드의 퍼레이드를 볼 수 있습니다. 뉴올리언스의 마디그라보다 15년 앞선 1703년부터 시작된 이 도시의 대표적인 축제이지요. 하지만 이 축제 말고도 이 도시를 찾아야 할 이유는 얼마든지 더 많이 있습니다. 이 활기 넘치는 항구 도시에서는 멕시코 만으로 이어지는 모빌 베이(Mobile Bay) 둑을 따라 펼쳐지는 풍성한 거리의 행사와 축제가 여행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떠들석한 분위기에서 잠시 벗어나고 싶다면 오랜 역사가 깃든 구역을 돌아보고 정교하게 꾸며진 도심의 공원과 광장을 느긋하게 걸어 보세요. 그중에서도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곳은 USS 앨라배마 배틀쉽 메모리얼 파크(USS Alabama Battleship Memorial Park)입니다. 이 공원에 들러 전함의 갑판을 직접 걸어 보거나 2차 세계대전에 참전했던 잠수함의 내부를 직접 확인해 보세요. 해안가를 돌아보는 중이라면 주변 식당을 찾아 현지에서 갓잡은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주문해 보세요. 가재가 제철인 2월 중순부터 6월 초까지 시내의 도핀 스트리트(Dauphin Street)에 위치한 바를 찾으면 사람들과 어울려 스포츠 경기를 보고, 춤을 추거나 노래를 부르며 신선한 가재 요리를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모빌은 또한 모빌-텐소 강 삼각주(Mobile-Tensaw River Delta)로도 유명합니다. 이 두 강과 늪, 습지를 따라 이어지는 숲에는 다양한 야생 생물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모빌은 '철쭉의 도시(Azalea City)'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벨링그라스 가든스(Bellingrath Gardens)에서 남부 지역의 봄에 만발하는 꽃의 아름다움을 경험해 보세요. 벌써 모빌을 떠나기 아쉽겠지만, 이제 향하게 될 마지막 기착지에서는 더 많은 해안의 매력이 여행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72 km
자동차로 1시간
05
지미 버펫의 여동생, 루시가 운영하는 앨라배마 주 걸프 쇼스 소재 루루스에서 치즈버거 인 패러다이스 주문하기
더 보기

앨라배마 주 걸프 쇼스의 매혹적인 자연

고속도로를 타고 걸프 쇼스로 달리며 내륙과 해안가를 넘나드는 51킬로미터 길이에 이르는 앨라배마 해안선의 풍광을 즐겨 보세요. 바다를 사랑하는 여행객이라면 돌고래 관광 유람선에 올라 보세요. 선상에서 저녁 식사를 하는 동안 매끄러운 둥근 코를 가진 돌고래들의 귀여운 모습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 더 짜릿한 모험을 기대한다면, 깊은 바다 속으로 잠수해 오렌지 비치 연안에 침몰한 83미터 길이의 화물선 루루(LuLu)를 탐험해 보세요. 걸프 스테이트 파크(Gulf State Park) 내에 위치한 걸프 어드벤처 센터(Gulf Adventure Center)의 모험을 체험하고 해변 위를 가로질러 내려가는 짚라인을 타며 아드레날린은 마음껏 분출해 보세요. 장비를 대여해 즐길 수 있는 패러세일링과 서핑, 수영, 카약, 스키보딩도 많은 사람들이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다시 뭍으로 돌아온 후에는 가족과 함께 본 세쿠어 야생보호구역(Bon Secour Wildlife National Refuge)이나 포트 모간(Fort Morgan)의 유적지 , 앨라배마 걸프 코스트 동물원(Alabama Gulf Coast Zoo)도 꼭 찾아 보세요. 아무리 바쁜 일정이라도 먹는 즐거움을 놓칠 수는 없지요. 물론 이 지역에서 가장 사랑받는 주식은 해산물입니다. 소박한 해안가의 바에서 고급 레조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식당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지미 버펫(Jimmy Buffett)의 팬이라면, 이 도시를 떠나기 전에 그의 여동생인 루시 버펫(Lucy Buffet)이 운영하는 해안가 식당, 루루스(Lulu’s)를 찾아 보세요. 이제 동쪽으로 65킬로미터에 위치한 플로리다 주의 펜사콜라 국제 공항(Pensacola International Airport)으로 달려 집으로 돌아갈 준비를 할 시간입니다.

남부 공식 여행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