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 헌팅턴비치 부두 근처 해변에서 보이는 놀라운 일몰의 풍경
    더 보기

    헌팅턴비치: 끝 없는 여름

  • 고요한 헌팅턴 식물원
    더 보기

    패서디나: 남부 캘리포니아의 문화 중심지

  • 캘리포니아주 다운타운 버뱅크를 관광 중인 가족
    더 보기

    버뱅크: 세계 미디어의 수도

  • 벤투라의 해변 풍경
    더 보기

    벤투라: 한적한 해안 관광지

  • 투올러미의 경치가 수려한 스태니슬로스강 캐니언 근처의 돈넬 비스타
    더 보기

    투올러미 카운티로의 보너스 여행: 하나의 관광지에서 즐기는 추억에 남을 세 가지 휴가

  • 샌프란시스코의 금문교
    더 보기

    꼭 들러야 할 샌프란시스코 명소: 대표 명소와 숨은 보물 찾기

엠마 우드 주 해변에서 즐기는 아침 서핑 여행
더 보기

서부 연안 명소: 남부 캘리포니아, 요세미티, 샌프란시스코

글쓴이 Idoia Gkikas

  • 경로 거리:
    1,030 km
  • 예상 소요 시간:
    1 ~ 2주간

캘리포니아주에 대해 들은 모든 것을 직접 확인해 보세요.

고급스러우면서도 느긋하고, 아웃도어 모험을 즐기는 듯 하면서도 기복이 심하고, 세련되고 아름다운 캘리포니아주로 떠나는 최고의 로드 트립을 준비하세요. 서핑의 도시인 헌팅턴비치(Huntington Beach), 패서디나의 문화 명소, 버뱅크의 미디어 메카, 벤투라의 아름다운 해변들과 전설적인 샌프란시스코를 거치는 이 여정을 살펴 보세요. 게다가 요세미티(Yosemite)와 캘리포니아주의 골드 컨트리(Gold Country)로 떠나는 보너스 여행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01
헌팅턴비치 부두 근처 해변에서 보이는 놀라운 일몰의 풍경
더 보기

헌팅턴비치: 끝 없는 여름

존 웨인 국제공항(John Wayne International, SNA) 또는 로스엔젤레스 국제공항(Los Angeles International, LAX)에서 렌터카를 빌려 미국 서핑의 도시 헌팅턴비치(Huntington Beach)의 아름다운 해안으로 떠나 보세요. 남부 캘리포니아 사람들은 일년 내내 날씨가 화창하기 때문에 활기차게 생활합니다. 프로 및 아마추어 서퍼들로 가득한 파도, 모래 사장에서 경기를 하는 비치 발리볼 팀들, 16km에 달하는 해안 길을 따라 달리는 사람들과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전직 프로 서퍼가 진행하는 이른 아침 서핑 강좌에 참석해 즐거운 서핑을 체험해 보고 헌팅턴 비치 바이크 트레일(Huntington Beach Bike Trail)에서 해안선을 따라 멋진 경치를 즐기며 자전거를 타보세요. 그리고 모래 사장에서 즐길 수 있는 식사, 음료, 라이브 공연을 선보이는 씨레그스 앳 더 비치(SeaLegs at the Beach)에서 재충전하는 시간도 즐겨 보세요. 최신 개장한 해변 아웃도어 리테일 & 다이닝 센터인 퍼시픽 시티(Pacific City)에서 쇼핑 백을 채우고 신선하고 트렌디한 요리에 빠져 보는 것도 좋습니다. 해질 무렵이면 유명한 헌팅턴비치 부두(Huntington Beach Pier)를 따라 산책을 해보세요. 태평양 바다 쪽으로 560m 뻗어 있는 이 부두는 미국 서부 해안에서 가장 긴 부두 중 하나입니다.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있는 네 개의 해안 리조트 호텔에서는 여유로운 스파 서비스를 누리면서 태평양의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헌팅턴비치에서의 완벽한 하루를 마무리하며 석양의 모닥불 옆에서 그레이엄 크래커, 구운 마시멜로와 맛있는 녹은 초콜릿으로 만든 맛있는 스모어를 즐겨 보세요.

74 km
자동차로 1.25시간
02
고요한 헌팅턴 식물원
더 보기

패서디나: 남부 캘리포니아의 문화 중심지

한 시간 정도 내륙으로 운전해서 가다 보면 매년 토너먼트 오브 로즈(Tournament of Roses)와 유명한 대학 미식축구 준결승전인 로즈 보울(Rose Bowl)이 개최되는 패서디나가 나옵니다. 대학, 박물관, 극장이 매력적으로 밀집해 있는 패서디나는 로스엔젤레스 도시권에 있는 보석 같은 문화 명소입니다.

헌팅턴 도서관(Huntington Library) 아트 컬렉션(Art Collections), 보태니컬 가든(Botanical Gardens)부터 방문해 보세요. 이 현지 명소에는 11세기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진귀한 서적들(세익스피어(Shakespeare)의 최초의 희곡 모음집 폴리오(초창기에 유럽에서 인쇄된 대형 책)와 유일하게 현존하는 구텐베르크 성경(Gutenberg Bible) 사본 포함), 유럽과 아메리카의 예술에 관한 서적들과 전 세계 식물들이 수록된 16개의 식물원에 대한 서적 모음이 방대하게 보관되어 있습니다. 다육성 식물이 최대 규모로 가장 오래 보존되고 있는 곳 중 하나인 사막 정원도 놓치지 마세요.

문화, 역사와 건축 애호가라면 갬블 하우스(Gamble House), 미국의 미술과 공예 스타일로 지어진 건축물의 최고봉이라 여겨지는 국립 역사 유적(National Historic Landmark) 방문도 즐거울 것입니다. 올드 패서디나(Old Pasadena)는 특별한 기념품을 쇼핑하기에 좋습니다. 이 국립 역사 지구의 300개가 넘는 매장, 갤러리와 레스토랑은 모두 개인이 소유하고 있습니다. 위탁 판매 상점인 클로즈 헤븐(Clothes Heaven)에서 디자이너 의류를 둘러보거나, 골드 버그(Gold Bug)에서 현지에서 수공예로 만든 쥬얼리를 구입하거나, 사우스패서디나에 가서 세계에서 빈티지한 안경테를 가장 많이 보유한 올드 포컬스(Old Focals)도 구경해 보세요. 멋진 차림으로 꾸미고 다음 목적지인 영화 미디어의 수도 버뱅크로 향할 수 있을 겁니다.

20 km
자동차로 0.25시간
03
캘리포니아주 다운타운 버뱅크를 관광 중인 가족
더 보기

버뱅크: 세계 미디어의 수도

생방송 TV 쇼 녹화를 관람하고 싶다면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Universal Studios Hollywood)에서 몇 분 거리에 있는 버뱅크에 꼭 들러 보세요. 세계 미디어의 수도라 불리는 버뱅크에는 월트 디즈니 컴퍼니(Walt Disney Company), 워너 브라더스(Warner Bros.), 니켈로디언(Nickelodeon), 카툰 네트워크(Cartoon Network) 등 다양한 영화 및 텔레비전 스튜디오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투어 할리우드(Warner Bros. Studio Tour Hollywood)에서 무대 뒤편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스튜디오 투어를 예약하면 내부인만 볼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세계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버뱅크의 다양한 동네에는 쇼핑 매장, 식당과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가득합니다. 미디어 지구에서 올리브 앤 타임(Olive & Thyme)의 고급 올리브와 치즈, 노보 카페(Novo Café)의 정통 이탈리아 요리, 진야 라멘 바(Jinya Ramen Bar)의 수제 누들 등 독특한 메뉴를 맛보세요. 대중 문화 팬들이라면 프렌치프라이와 밀크쉐이크로 유명한 전통 캘리포니아 버거 매장인 밥스 빅 보이(Bob’s Big Boy) 외부에 있는 동상과 사진을 촬영할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매그놀리아 파크(Magnolia Park)에는 오드리 K 부티크(Audrey K Boutique), 플레이클로즈(Playclothes), 스테이 홈 프렌드(Stay Home Friend), 모페(Morphe) 등 레트로 스타일의 트렌디한 상점이 있습니다. 연예인을 구경하고 싶다면 다운타운 버뱅크(Downtown Burbank)의 맛집들과 나이트라이프 명소도 들러 보세요. 캘리포니아 토박이 식당인 야드 하우스(Yard House)에서 간단한 식사와 맥주로 하루를 마무리하는 것도 좋습니다. 맥주 메뉴에 150가지 종류나 있는 에일도 몇 가지 시음해 보세요.

추가 정보
97 km
자동차로 1.25시간
04
벤투라의 해변 풍경
더 보기

벤투라: 한적한 해안 관광지

“삶은 해변이다(Life’s a Beach)”라는 말은 벤투라를 떠올리며 한 말일 것입니다. 이 목가적인 캘리포니아주 해변 마을에는 아름다운 해안선을 따라 문화, 역사, 아웃도어 모험을 즐길 수 있고,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다운타운이 있으며 가족 여행에 좋은 여행지입니다.

멋진 현지 매장, 레스토랑, 박물관과 펍이 잇는 야자나무가 늘어선 다운타운 벤투라의 거리를 거닐어 보세요. 럼피시 와이 비노(Rumfish y Vino)에 들러 해산물로 점심 식사를 하고 특산 마르가리타를 즐겨 보는 것도 좋습니다. 성 주니페로 세라(Saint Junipero Serra)가 설립한 9개의 캘리포니아 천주교 유적지(California Missions) 중 한 곳인 미션 산 부에나벤투라(Mission San Buenaventura) 투어도 추천합니다. 사이클링을 좋아한다면 시간을 내서 해안이나 강변 자전거 도로를 따라 사이클을 타 보세요. 정말 아름다운 풍경 속을 달리며 길가에 있는 수제 맥주 양조장이나 맛있는 맛집들도 들러볼 수 있습니다. 서퍼스 포인트(Surfer’s Point)도 가볼 만합니다. 서퍼가 일으키는 파도에 부딪히는 유쾌한 돌고래 모습을 관찰해 보는 것도 큰 재미입니다.

벤투라 하버 빌리지(Ventura Harbor Village)에서는 전세 보트, 세일링 및 식사와 함께 하는 크루즈 투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은 민감한 해양 서식지와 5개의 미개발 섬을 포괄하는 채널제도 국립 해양보호구역(Channel Islands National Marine Sanctuary)을 관광하기에 완벽한 위치이기도 합니다. 아일랜드 패커스(Island Packers)에서는 섬으로 가서 하이킹, 스노클링, 카약 타기, 서핑, 야생동물 관광 및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보트 운송 수단을 운영 중입니다. 남부 캘리포니아에 작별을 고하고 서부 개척 시대의 투올러미 카운티로 여행을 계속해 보세요.

457 km
자동차로 4.75시간
05
투올러미의 경치가 수려한 스태니슬로스강 캐니언 근처의 돈넬 비스타
더 보기

투올러미 카운티로의 보너스 여행: 하나의 관광지에서 즐기는 추억에 남을 세 가지 휴가

샌프란시스코 동쪽에 위치한 투올러미 카운티는 탐험할 가치가 충분한 곳입니다. 이곳은 요세미티 국립공원(Yosemite National Park)으로 가는 주요 입구 중 하나이며, 1849년 캘리포니아주 골드러시(Gold Rush)가 시작된 곳이기도 합니다.

요세미티 관광에는 시간을 넉넉히 할애하도록 하세요. 내려다 보이는 멋진 풍경도 감상할 수 있고, 따뜻한 계절에 즐기는 하이킹과 승마부터 겨울철에 즐기는 스노슈잉 및 스키 타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아웃도어 모험이 일년 내내 끝없이 펼쳐집니다. 시에라네바다산맥(Sierra Nevada Mountains)에서 가장 높은 도로인 티오가 도로(Tioga Road)를 드라이브해보고, 이십 여 그루의 거대한 세쿼이아 나무가 하늘을 찌를 듯 서 있는 투올러미 그로브(Tuolumne Grove)도 놓치지 마세요. 이 거대한 나무 사이를 걸어보는 것도 좋고,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멋진 인증샷을 올릴 수도 있답니다. 가기 전에 도로 상황과 교통 폐쇄 시간도 반드시 확인하세요. 요세미티 안으로 운전해서 가려면 예약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레일타운 1897 주립 역사 공원(Railtown 1897 State Historic Park)에서는 철도 여행 시대의 영광이 되살아 납니다. 이곳은 영화와 TV 쇼에 자주 등장해서 ‘영화 철로’라고도 불립니다. 진짜 증기 열차를 타고 실제 기관고를 투어해볼 수도 있습니다. 따뜻한 계절에는 소노라 패스(Sonora Pass)를 드라이브하면서 놀라운 아름다움을 체험해 보세요. 서쪽의 작은 언덕으로 이루어진 골드 컨트리(Gold Country)의 풍경을 지나 슈거 파인이 가득한 숲이 펼쳐지고, 이어서 눈 덮인 산 봉우리와 독특한 화강암 바위 지형이 있는 하이 시에라(High Sierra) 지역이 나타납니다. 샌프란시스코만의 독특한 명소가 여러분의 로드 트립을 완성해줄 것입니다.

269 km
자동차로 3.5시간
06
샌프란시스코의 금문교
더 보기

꼭 들러야 할 샌프란시스코 명소: 대표 명소와 숨은 보물 찾기

서쪽으로 샌프란시스코를 향해 운전해 가다 보면 캘리포니아주에서 가장 역사적이고 다양한 목적지 중 하나가 나옵니다. 1776년 스페인 식민지 주민들이 설립한 이곳은 19세기 중반 골드러시(Gold Rush) 시절에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현재처럼 다양한 인종과 문화가 융합되어 있는 중심지로 발전했습니다.

가장 먼저 꼭 들러야 할 명소를 확인하세요. 금문교(Golden Gate Bridge)를 가로질러 보거나 PIER 39에서 바다사자를 관광하거나 차이나타운에서 정통 중식을 즐겨 보거나 케이블 카를 타보거나 해이트-애시버리(Haight-Ashbury)에서 한껏 그루브에 취해 보세요. 미리 예약해서 악명 높은 알카트라즈(Alcatraz) 투어를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현지인의 팁: 외투를 챙겨 오세요!

인적이 드문 명소에 가볼 준비가 되셨나요? 독특한 역사, 문화 명소가 모여 있는 6km² 면적의 공원인 프레시디오(Presidio)를 비롯해 잊지 못할 명소들을 둘러 보세요. 러버스 레인(Lovers’ Lane)을 따라 산책하면서 유칼립투스 숲 속에 설치되어 있는 앤디 골드워시(Andy Goldsworthy)의 구불구불한 목조 예술품인 우드 라인(Wood Line)도 찾아 보세요. 우드 레인은 앤디 골드워시가 프레시디오 부지에 설치해 놓은 4개의 작품 중 하나입니다. 한 때는 세계 최대의 실내 수영장이었던 수트로 배스(Sutro Bath) 유적지도 놓치지 마세요. 안개가 없는 날에 방문한다면 멋진 해안선의 풍경을 즐기면서 주변 트레일을 하이킹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조류가 낮을 때는 물살이 거칠기로 유명한 바다 속에서 난파선 세 척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근사한 해변가 풍경을 마음껏 감상한 후,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SFO)으로 향하세요. 집으로 돌아가는 비행기에 탑승하기 전에, SFO 푸드 스팟(SFO Food Spot)에서 간단하게 식사를 즐겨보세요. 1번 터미널 출발 층의 가장자리에서 다양한 메뉴를 돌아가며 판매하는 푸드트럭들이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주 공식 여행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