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보기
텍사스주 오스틴의 라이브 음악과 맛좋은 바비큐
-
더 보기
텍사스주 휴스턴: 북적이는 대도시와 만나는 자연의 아름다움
-
더 보기
루이지애나주 레이크찰스의 야생과 빅토리아 양식 건축물
-
더 보기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 상징적인 도시에서 새로운 이야기 만들기
텍사스주와 루이지애나주의 비밀스러운 트레일: 매력 넘치는 도시와 바이유 어드벤처
- 경로 거리:
- 805 km
- 예상 소요 시간:
- 4일간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까지 미국을 상징하는 네 도시의 풍부한 문화적 다양성을 눈과 귀로 즐기세요.
텍사스주의 수도에서 독특한 라이브 음악 공연을 즐기든, 노새가 끄는 마차로 역사 깊은 레이크찰스 인근을 둘러보든, 즐거움과 모험이란 로드 트립의 모든 것입니다. 텍사스주와 루이지애나주의 네 도시를 방문하는 여정은 비행기가 오스틴-버그스트롬 국제공항(AUS)에 도착하면서부터 시작됩니다. 공항에서 렌터카를 픽업하고 재즈, 바이유 투어, 스트리트 아트, 창의적인 남부 요리, 생동감 넘치는 나이트라이프. 그 모든 것을 즐기러 떠나보세요.
텍사스주 오스틴의 라이브 음악과 맛좋은 바비큐
텍사스주의 수도인 오스틴은 맛좋은 바비큐와 끊임없는 아웃도어 모험으로 유명하지만, 그 중에서도 미국에서 가장 대표적인 라이브 음악 명소로 제일 유명할 겁니다. 도시 안팎을 둘러보며 할 일이 많으니, 일찍 일어나야 합니다. 커피를 한 잔 들고 조스 커피(Jo’s Coffee) 사우스 콩그레스(South Congress) 지점의 상징적인 ‘I Love You So Much’ 벽화 앞에서 사진을 찍어 보세요. 오스틴의 북적대는 거리를 따라 산책하며 온종일 있어도 좋고, 인상깊은 스트리트 아트를 감상하며 거의 모든 파티오와 열린 문에서 들려오는 라이브 음악을 함께 즐겨도 됩니다. 자전거를 대여해 텍사스 대학의 역사적인 리틀필드 분수(Littlefield Fountain), 텍사스 카우보이 모뉴먼트(Texas Cowboy Monument)에 들러 사진을 몇 장 찍고 의사당 그늘 아래에서 소풍을 즐기세요. 램버트(Lamberts)나 테리 블랙스 바비큐(Terry Black’s Barbecue)에서 꼭 점심을 즐긴 뒤, 콩그레스 애비뉴 브리지(Congress Avenue Bridge)로 향하여 스탠드 업 패들보드를 대여하세요. 바턴 스프링스 풀(Barton Springs Pool)은 거대한 수영장으로, 세 천연 온천으로부터 물이 흘러들어와 연중 20도를 유지합니다. 날씨가 좋으면 장관을 만끽할 수 있어 친절한 현지인과 대화하고 동료 관광객을 만나기 좋은 곳입니다. 해가 지면 기분을 전환하고 진정한 텍사스 홍키통크인 화이트 호스(White Horse)로 향해 라이브 음악을 즐기고, 밤 타코스(BOMB Tacos) 푸드 트럭에서 프리토(Frito) 파이를 맛보세요. 오래 머무르되 너무 늦게까지 있지는 마세요. 다음 갈 곳은 매우 흥미진진한 곳입니다.
텍사스주 휴스턴: 북적이는 대도시와 만나는 자연의 아름다움
상쾌한 마음으로 일찍 일어나 산들바람을 맞으며 265km 드라이브 구간을 지나 동쪽으로 향하면 텍사스주 휴스턴이 나옵니다. 전형적인 미국 도시이자 미국 중에서도 인구가 많은 도시인 휴스턴은 누구에게나 조금씩 즐길 거리가 있습니다. 도시를 보고 들으며 즐기기 전, 생각보다 멋진 휴스턴의 자연 절경을 구경해 보세요. 목가적인 버펄로 바이유(Buffalo Bayou)를 방문하거나, 지하로 떠나 매력 넘치는 버펄로 바이유 공원 시스턴(Buffalo Bayou Park Cistern)을 만나보세요. 예전에는 지하 저장고였으나 현재는 전 세계 아티스트의 작품을 자주 전시합니다. 나오면 무엇이든 즐길 수 있습니다. 박물관, 미술관, 조이라이드 휴스턴(Joyride Houston)과 함께하는 전동 카트 투어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디에서 모험을 즐기든, 도중에 포스트 마켓(POST Market)에 잠시 들러보세요. 유명한 푸드 홀에는 전 세계 유명 셰프와 레스토랑이 모여 있어 오후에 잠깐 휴식을 취하고 다음 모험을 떠나기 좋은 곳입니다. 휴스턴 우주 센터(Space Center Houston)는 놓칠 수 없습니다. 전시, 투어, 심지어 NASA 우주 비행사를 만날 수 있는 케이터링 조식을 통해 미국 우주 프로그램의 흥미진진한 역사를 알아보세요. 휴스턴은 국제적인 도시로 끊임없는 다이닝과 밤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남은 밤은 원하는 대로 흥미진진하게 즐겨보세요.
루이지애나주 레이크찰스의 야생과 빅토리아 양식 건축물
도시에서 푹 주무신 뒤 커피를 한 잔 마시고 동쪽으로 230km 향하면 루이지애나주 레이크찰스의 독특하며 유서 깊은 타운이 나옵니다. 루이지애나주의 매력 넘치는 타운에는 1800년대 후반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아름다운 빅토리아 양식 건축물이 있습니다. 더 베커리(The Bekery)에서 콜드 브루와 키슈를 사먹고 노새가 끄는 마차로 샤르팡티에 역사 지구를 돌아보세요. 루나 바 앤 그릴(Luna Bar and Grill)의 넵튜나 멜트(Neptuna Melt)로 든든하게 챙겨 먹은 뒤 다음 모험지인 가이드가 안내하는 보트 투어인 그로서 서밴 에코 투어(Grosse Savanne Eco-Tours)를 떠나보세요. 레이크찰스는 400종이 넘는 조류, 악어, 보브캣, 수많은 다른 동물이 늪지대와 물길에 서식하는 곳입니다. 자연 투어 중 운이 좋다면 이 모든 동물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레이크찰스에는 멋진 자연 경관과 소리 외에도 게임 리조트, 파인 다이닝, 세계 최고급 숙소를 포함해 많은 것이 있습니다. 이 모두가 루이지애나주 남서부에서 보내는 시간을 아름답고 기억에 남게 해 줄 것입니다.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 상징적인 도시에서 새로운 이야기 만들기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 대도시는 수많은 사람이 방문합니다. 문화, 예술, 역사, 음악, 훌륭한 음식과 음료가 어우러진 빅 이지(The Big Easy)는 로드 트립의 필수 관광 코스입니다. 프렌치 쿼터(French Quarter)를 비롯해 도시 거리와 뒷골목을 누비다 보면 즐거움과 열정만이 아니라 신비함과 비밀로 가득하다는 생각이 들 겁니다. 잭슨 스퀘어(Jackson Square) 바로 옆 카페 뒤 몽드(Café Du Monde)는 커피가 맛있고 입에서 살살 녹는 베녜로 유명합니다. 맛을 즐기고 움직일 준비가 되었다면, 프렌치 쿼터를 거닐며 잠시 멈추어 사진을 찍어보세요. 발코니에서 드링크 한두 잔을 즐겨도 좋습니다. 로열(Royal) 스트리트와 버번(Bourbon) 스트리트도 함께 거닐어 보세요. 그리고 도시 거리의 34층 위에 있는 뷰올리언스(Vue Orleans)로 향합니다. 전망대 데크에 발을 디디고 전망을 감상하며 뉴올리언스 그 자체만큼이나 다채로운 전시를 통해 역사를 알아보세요. 수많은 멋진 레스토랑 중 하나를 골라 새우 에투페도 즐겨 보세요. 마지막으로 스포티드 캣 뮤직 클럽(The Spotted Cat Music Club)에서 밤 술 한잔과 라이브 재즈로 저녁을 마무리한 뒤, 루이 암스트롱 뉴올리언스 국제공항에서 집으로 가는 항공편에 올라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