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보기
플래그스태프: 그랜드 캐니언으로 가는 활기찬 관문
-
더 보기
스코츠데일: 세련된 사막의 고급스러움
-
더 보기
템피: 즐거운 도시의 오아시스
-
더 보기
메사: 푸디 트레일과 야외로의 일상 탈출
-
더 보기
투손: 소노라 스타일로 즐기는 도시의 삶
-
더 보기
아요: 사막의 숨겨진 보석
애리조나주의 사막과 산악 마을을 따라 떠나는 로드 트립
- 경로 거리:
- 840 km
- 예상 소요 시간:
- 1 ~ 2주간
사막과 산악 마을을 따라 여행하면서 활기가 넘치는 애리조나주를 발견해 보세요.
애리조나주에 대해 이미 다 알고 계신다고요? 천만의 말씀! 이곳에는 사막도 있지만, 삼림과 백설이 덮인 산, 매혹적인 마을들이 점점이 있고, 예술과 역사가 깊이 스며든 곳이며, 내리쬐는 햇볕에 담긴 고급 리조트가 있는 곳입니다.
플래그스태프: 그랜드 캐니언으로 가는 활기찬 관문
피닉스 스카이하버 국제공항(PHX)에서 플래그스태프 풀리엄 공항(FLG)으로 출발하는 연결항공편을 타거나 렌터카를 타고 북쪽으로 2시간 거리의 경관도로를 즐겨 보세요. 2,100m 상공에서 플래그스태프를 내려다 보면 그 다양한 지형과 기후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눈 내리는 겨울, 따스한 봄, 온화한 여름, 그리고 낙엽 지는 가을의 날씨는 일 년 내내 자연의 아름다움과 야외의 짜릿함을 제공합니다. 또한, 그랜드 캐니언 국립공원(Grand Canyon National Park)이 차량으로 단 90분 거리에 있습니다. 선셋 크레이터 화산 국립기념지(Sunset Crater Volcano National Monument)에서 휴화산과 고대 용암류를 감상하고, 명왕성을 발견한 것으로 잘 알려진 로웰 천문대(Lowell Observatory)에서 별을 관찰해 보세요. 겨울 스포츠를 좋아하신다면 애리조나 스노볼(Arizona Snowbowl)에서 즐기는 스키와 스노보드를 빼놓을 수 없죠. 플래그스태프 시내에서 주점, 레스토랑 및 지역 소유 상점이 즐비한 보행자 도로를 걸어 보세요. 1888년부터 교역소로 자리를 지켜온 배비츠 백컨트리 아웃피터스(Babbitt’s Backcountry Outfitters)에서 야외용품을 둘러보거나 플래그스태브 브루잉 컴퍼니(Flagstaff Brewing Company)에서 맥주나 위스키를 주문해 보세요. 고급스러운 스코츠데일로 여행을 계속하기 전에, 역사적인 다운타운에 있는 웨더포드 포텔(Weatherford Hotel)이나 호텔 몬테 비스타(Hotel Monte Vista)에 묵어 보세요. 두 호텔 모두 1900년대 초반에 문을 열어 역사적인 특징을 유지하고 있으며, 유령이 출몰한다는 소문도 있습니다. 심지어 몬테 비스타는 옛 할리우드 영화 배우 및 고전 영화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스코츠데일: 세련된 사막의 고급스러움
플래그스태프에서 한 시간 떨어진 캠프 베르데(Camp Verde)에 있는 몬테주마 캐슬 국립기념지(Montezuma Castle National Monument)를 방문해 보세요. 놀라울 정도로 잘 보존된 이 암굴 주거지는 12세기에 시나구아(Sinagua) 부족에 의해 건축되었습니다. 일단 스코츠데일에 도착하면 푹 쉬며 피로를 풀어 보세요. 이곳은 1인당 스파의 수가 미국의 다른 어느 지역보다 많은 도시입니다. 포 시즌스 스코츠데일 리조트 앤 스파(Four Seasons Scottsdale Resort and Spa), 볼더스 리조트(Boulders Resort), 페어몬트 스코츠데일 프린세스(Fairmont Scottsdale Princess)와 같은 세련된 시설은 차크라 밸런싱과 금 주입식 피부 관리부터 빼어난 산악 풍경을 볼 수 있는 고급스러운 수영장 옆 오두막까지, 방문객의 스트레스를 없애줄 특별한 것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도시를 둘러싸고 있는 소노라 사막(Sonoran Desert)은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생물이 서식하고 있는 사막들 중 하나이며, 상징과도 같은 사와로 선인장을 볼 수 있는 유일한 곳입니다. 스코츠데일의 맥도웰 소노란 보호구(McDowell Sonoran Preserve)에 올라 아름다운 풍경을 전부 흡수해 보세요. 5번가 쇼핑 지구(Fifth Avenue Shopping District), 메인 스트리트 예술 지구(Main Street Arts District), 히스토릭 올드 타운 지구(Historic Old Town District)를 포함한 시내의 다양한 구역을 탐방하고, 스코츠데일에서 가장 오래된 주점인 러스티 스퍼 살룬(Rusty Spur Saloon)에서 하루를 마무리해 보세요. 다음 목적지는 20분 거리에 있는 템피입니다.
템피: 즐거운 도시의 오아시스
가장 규모가 큰 애리조나주립대학교(Arizona State University, ASU) 캠퍼스의 고장인 템피는 도시 중심에 야외 레크리에이션 시설이 있는, 활기 넘치는 대학의 도시입니다. 파파고 공원(Papago Park)은 사막 식물원(Desert Botanical Garden), 피닉스 동물원(Phoenix Zoo), 홀 오브 플레임 피르 뮤지엄(Hall of Flame Fire Museum), AZ 문화유산 센터(AZ Heritage Center)를 포함한 다양한 자연, 문화적 볼거리를 자랑합니다. 이 공원에 있는 16Km 길이의 하이킹 트레일에는 지질학적 형성물인 홀 인더 록(Hole-in-the-Rock)으로 이어지는 도로가 있습니다. 홀 인더 록에서는 아름다운 도시의 빛과 사막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야외의 재미를 찾으신다면 템피타운호(Tempe Town Lake)에서 현지인들과 어울려 보세요. 이 호수에서는 스탠드업 패들보딩 및 카약과 같은 상쾌한 액티비티를 체험할 수 있으며, 물가를 따라 난 길은 자전거를 타거나 달리기를 하는 데에 인기가 많습니다. 다운타운 템피의 재미난 상점과 바, 음악 공연 장소는 방문객들로 하여금 대학생과 해피 아워를 즐기는 사람들 사이에서 어울리도록 해줍니다. 애리조나주립대학교(ASU)의 스포츠팀에 대한 것이라면 무엇이든 판매하는 캑터스 스포츠(Cactus Sports)에서 ASU의 풋볼팀인 ASU 선데빌(Arizona State University Sun Devil)의 장비를 구매해 보고, 포스티노 아넥스(Postino Annex)에 들러 야외 테이블에서 이탈리안 음식과 폭넓은 와인 종류를 즐겨 보세요. 다음 도착지인 메사는 차로 조금만 이동하면 됩니다.
메사: 푸디 트레일과 야외로의 일상 탈출
메사는 원래 농업 도시였기 때문에 야외 명소와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장소, 그리고 식당이 풍부합니다. 슈네프 팜스(Schnepf Farms)는 유픽(U-pick, 농작물 따기 체험) 농작물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슈네프 팜스 구내의 프레시 프롬 더 팜 카페(Fresh from the Farm Café)에서는 아침과 점심을, 베이커리에서는 갓 구운 디저트를 판매합니다. 또한 구내에 있는 더 코지 피치(The Cozy Peach)는 빈티지 캠핑 트레일러를 개조하여 만든 재밌는 숙박 시설을 제공합니다. 수퍼스티션 팜(Superstition Farm), 더 윈드밀 와이너리(The Windmill Winery), 퀸 크리크 올리브 밀(Queen Creek Olive Mill) 등 음식 전문점을 만나볼 수 있는 메사의 농촌 체험 관광길인 프레시 푸디 트레일(Fresh Foodie Trail)을 따라 더 많은 신선한 음식을 맛보세요. 메사 시내에서는 기발한 조각품의 사진을 찍어 보고, 골동품 상점, 박물관, 미술관 및 부티크를 둘러보세요. 또한, 무료 행사가 있는지 도시의 캘린더를 확인해 보세요. 수퍼스티션산(Superstition Mountains)에서 난 재료로 요리한 식사를 제공하는 클로스 앤 플레임(Cloth & Flame)에서 주위의 풍경을 감상하며 진정한 야외의 저녁식사를 음미해 보세요.
투손: 소노라 스타일로 즐기는 도시의 삶
남쪽으로 길을 따라 운전을 하다가 피카초 피크 주립공원(Picacho Peak State Park)의 하이킹 트레일에서 잠시 몸을 풀어 보세요. 특히 야생꽃이 피는 봄 시즌에는 숨이 멎을 듯 한 광경이 펼쳐집니다. 애리조나주의 두 번째로 큰 도시인 투손은 현대적인 편의 시설과 멕시코, 스페인, 서양의 문화유산이 어우러진 장소입니다. 이곳의 꼭 방문해볼 만한 지역들을 잇는 선 링크 투손 스트리트카(Sun Link Tucson Streetcars)를 타면 투손을 쉽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1539년부터 이용된 엘 프레시디오 공원(El Presidio Park), 1775년 지어진 프레시디오 산 아구스틴 델 투손(Presidio San Agustín del Tucsón), 결투가 일어났던 툼스톤 근처의 악명높은 O.K. 목장, 그리고 박물관과 식물원, 자연의 전시물이 함께 있는 문화 센터인 애리조나-소노라 사막 박물관(Arizona Sonora Desert Museum)에서 투손의 역사적인 교훈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사와로 국립공원(Saguaro National Park), 카탈리나 주립공원(Catalina State Park), 혹은 사비노 캐니언 휴양지(Sabino Canyon Recreation Area)에서 그림과 같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긴 하이킹에 도전해 보세요. 콜로설 동굴 산악 공원(Colossal Cave Mountain Park)과 카츠너 동굴 주립공원(Caverns State Park)에서는 지하 동굴을 탐험해 보세요. 다운타운 키친 플러스 칵테일(Downtown Kitchen + Cocktails)의 미국식 퓨전 요리는 재미있는 저녁식사가 될 것입니다(삼겹살 도넛과 푸아그라 버거를 상상해보세요). 허브 아이스크림 팩토리(HUB Ice Cream Factory)에서는 달콤한 디저트를 드셔 보세요. 도시를 떠나기 전에, 미션 산 하비에르 델 백(Mission San Xavier del Bac)을 방문해 보세요. ‘사막의 흰 비둘기(White Dove of the Desert)’라고도 알려진 이 300년 된 성당은 스페인 식민지 시대 건축 양식의 훌륭한 표본입니다.
아요: 사막의 숨겨진 보석
다음 도착지는 투손에서 서쪽으로 약 2시간 거리에 있는 작은 사막 마을 아요(Ajo)입니다. 느긋한 분위기와 기가 막히는 풍경, 급팽창 중인 예술 현장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스페인 식민지풍의 아요 플라자(Ajo Plaza)는 이 마을에서 주목할 만한 곳입니다. 아티스트 앨리(Artists Alley)에서는 다채로운 길거리 벽화와 현지 예술가들의 최신 작품도 감상해 보세요. 다음은 전속 예술가들을 위한 주거 및 작업 공간이자 매력적인 여관 및 행사장으로 탈바꿈한, 약 1919년에 지어진 컬리 스쿨(Curley School)을 방문해 보세요. 멕시코 국경을 따라 설립된 국제 생물권 보전지역인 오르간 파이프 선인장 국가기념물(Organ Pipe Cactus National Monument)에서는 하이킹, 캠핑, 그리고 팔이 여러 개인 오르간 파이프 선인장으로 수놓은 사막의 풍경 속에서 관리인이 안내하는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투손이나 피닉스에 있는 공항까지 2시간 정도 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