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 마우이 섬 파이아의 중심 거리
    더 보기

    파이아에서 주유도 하고 점심도 먹기

  • 하나 고속도로에 있는 아름다운 폭포
    더 보기

    후엘로에서 두 다리 쭉 펴보기

  • 케아나에 반도 위로 뜬 무지개
    더 보기

    케아나에 주변 자연 만끽해보기

  • 오헤오 걸치의 개울에서 신나게 놀아보기
    더 보기

    오헤오 걸치의 절경 감상해보기

  • 하나 고속도로 해변에 놓여 있는 카약
    더 보기

    하나에 도착

하나 고속도로 드라이브
더 보기
토르 존슨

하나 고속도로 로드 트립

글쓴이 Kate Donnelly

  • 경로 거리:
    109.00 km
  • 예상 소요 시간:
    2 일 소요

굽이굽이 이어진 하나 고속도로에서는 느긋하게 아름다운 절경을 즐겨보세요.

36번 및 360번 하와이 주도의 일부로, 마우이 섬 북동부 해안을 따라 83km를 뻗어 나가는 유명한 하나 고속도로, 즉 하나로 가는 길에서 적을 수록 좋다는 말을 실감해보세요. 카훌루이 시내 중심에서 시작하는 이 길은 저 멀리 매력을 뽐내는 시골 마을이자 그 옛날 사탕수수 플랜테이션과 제분소가 자리했던 마을, 하나를 종점으로 끝이 납니다. 600개가 넘는 급회전 코스를 달리고 59개의 다리(46개는 일차선)가 있는 구불구불한 도로를 지나면서 절벽과 해변 그리고 폭포를 감상하는 감탄이 절로 나는 드라이브를 즐겨보세요. 꼬불꼬불한 길을 달리며 수없이 핸들을 돌려야 하지만,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울창한 열대 정글과 푸르른 에메랄드빛 태평양을 굽어보는 높이 솟은 절벽을 보면 그렇게 뿌듯할 수가 없습니다. 산허리에서 자라며 하와이 주를 대표하는 쿠쿠이 나무 사이로 굽이굽이 달려보세요. 나무가 많다고 잘 보이지 않는 것도 아닙니다. 오히려 장관이죠. 코너를 돌 때마다 눈부신 자연과 어마어마한 폭포, 우림, 서핑 명소, 검은 모래 해변, 녹색 토란 식용 작물 재배지가 펼쳐집니다.

01
마우이 섬 파이아의 중심 거리
더 보기

파이아에서 주유도 하고 점심도 먹기

우리의 여정은 마우이(Maui) 섬 노스 쇼어(North Shore)에 자리한 매력적인 마을이자 하나 고속도로(Hana Highway)를 타는 동안 주유를 할 수 있는 마지막 장소인 파이아에서 시작합니다. 점심은 전형적인 해변 중심지에 자리한 마마스 피시 하우스(Mama’s Fish House)에서 여유롭게 드셔 보세요. 또는 파이아 피시 마켓(Paia Fish Market)이나 티나스 가든 고메 카페(Tina’s Garden Gourmet Café)에서 피크닉 음식을 구입해보세요(고속도로에 진입하면 보이는 건 다양한 과일을 판매하는 가판대뿐이랍니다).

33 km
자동차로 0.75시간
02
하나 고속도로에 있는 아름다운 폭포
더 보기

후엘로에서 두 다리 쭉 펴보기

2번 마일 표지판에 위치한 트윈 폭포(Twin Falls)는 폭포이자 더없이 좋은 수영장입니다. 후엘로는 교회가 두 개 보이는 작고 평화로운 시골 마을입니다. 이곳에 차를 세우고 와이카모이 네이처 트레일(Waikamoi Nature Trail, 9번 및 10번 마일 표지판)을 따라 하이킹해보세요. 이곳은 두 다리를 쭉 펴고 거대한 대나무숲 속에 푹 빠져 달콤한 생강 향을 즐기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11 km
자동차로 0.5시간
03
케아나에 반도 위로 뜬 무지개
더 보기
하나 고속도로 주변 케아나에 반도에서 보이는 야자수
더 보기

케아나에 주변 자연 만끽해보기

이제 남은 드라이브 코스에는 아름다운 여행지로 가득합니다. 총천연색 꽃이 만발한 에덴 동산 수목원(Garden of Eden Arboretum)은 감탄이 절로 나는 곳입니다. 조금 더 길을 달리면 케아나에 수목원(The Keanae Arboretum)이 나오니 열정 가득한 여행자라면 숲속에서 난이도 있는 하이킹을 즐겨보세요. 극적인 장관을 연출하는 와이카니 폭포(Waikani Falls)는 넋을 잃게 하는 풍경으로 멋진 사진을 선사합니다. 다시 길을 달려 용암이 형성한 거대한 동굴, 하나 라바 튜브(Hana Lava Tube)를 탐험해보세요. 좀 더 걸어보고 싶다면 검은 모래가 펼쳐지는 파일로아 비치(Pailoa Beach)가 제격입니다.

45 km
자동차로 1.5시간
04
오헤오 걸치의 개울에서 신나게 놀아보기
더 보기
오헤오 걸치 바위에 부서지는 파도
더 보기

오헤오 걸치의 절경 감상해보기

와이아나파나파 주립공원(Waianapanapa State Park)은 490,000m² 규모로, 신비한 검은 해변 및 샘물이 흘러들어 담수가 고인 동굴이 있습니다. 고속도로 끝으로 가면 어마어마한 폭포와 개울로 '세븐 세이크리드 풀스(Seven Sacred Pools)'라 불리는 오헤오 걸치(OheO Gulch)가 나타납니다. 이곳은 수영은 물론 절벽 다이빙을 즐기기 좋은 곳이라 마우이 섬 동부에서 가장 인기 많은 관광 명소 가운데 하나입니다.

5 km
자동차로 0.25시간
05
하나 고속도로 해변에 놓여 있는 카약
더 보기

하나에 도착

오헤오 걸치를 뒤로 하고 길을 달려 에메랄드빛 열대 우림 속에 둥지를 튼 여유 있고 매력적인 동네 하나(Hana)로 가보세요. 창문을 내려 흰생강과 달콤한 구아바 향이 묻어나는 상쾌한 바닷바람에 흠뻑 젖어보세요. 종점에 다다르면 유턴해 멋진 길을 다시 한번 누비며 드라이브를 즐겨보시는 건 어떠세요? 아니면, 낭만적인 트라바사 하나 리조트(Travaasa Hana Resort)에서 하룻밤을 묵으며 특별한 이번 여행 일정을 좀 더 늘려 서핑이나 승마를 즐긴 후 잠에 드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이번 여행을 완수한 다음에는 'I Survived the Road to Hana(하나 로드 트립에서 살아 남았어)' 스티커를 차 범퍼에 붙이고 멋지게 자랑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