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 버지니아 주 샬로츠빌 인근 블루리지 파크웨이를 따라 펼쳐진 험프백 록스
    더 보기

    출발 지점: 버지니아 주 샬로츠빌

  • 버지니아 주 스톤튼의 매력 넘치는 유서 깊은 다운타운
    더 보기

    버지니아 주 스톤튼의 아름다운 공원과 풍부한 문화

  • 웨스트버지니아 주 케이넌 밸리의 블랙워터 폴스 주립공원
    더 보기

    웨스트버지니아 주 케이넌 밸리의 리조트 라이프

  • 웨스트버지니아 주 스노슈 근처 베어타운 주립공원의 평화로운 하이킹
    더 보기

    웨스트버지니아 주 스노슈의 천문 관측

  • 웨스트버지니아 주의 그림 같은 소도시 루이스버그
    더 보기

    그림 같은 웨스트버지니아 주 루이스버그

  • 노스캐롤라이나 주 분 그랜드파더 산의 절경
    더 보기

    노스캐롤라이나 주 분에서 정상 정복하기

  • 노스캐롤라이나 주 히코리로 가는 길의 아름다운 풍경
    더 보기

    마지막 목적지 노스캐롤라이나 주 히코리

웨스트버지니아 주 산악 지대를 따라 절경 속 드라이브
더 보기

오토바이 타고 산 속으로

  • 경로 거리:
    908.00 km
  • 예상 소요 시간:
    4 일 소요

아름다운 남부 고속도로를 따라 펼쳐지는 절경

남동부의 절경을 즐기기에 오토바이 투어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답니다. 버지니아 주, 웨스트버지니아 주와 노스캐롤라이나 주의 환상적인 산과 새파란 하늘이 구불구불한 2차선 도로와 고속도로를 달리는 오토바이를 향해 한껏 미소를 보냅니다. 7군데 목적지마다 맛있는 음식, 야외 모험과 산 속 로지가 즐거움을 더합니다.

01
버지니아 주 샬로츠빌 인근 블루리지 파크웨이를 따라 펼쳐진 험프백 록스
더 보기

출발 지점: 버지니아 주 샬로츠빌

버지니아 주 리치먼드 국제공항(Richmond International Airport)에서 유서 깊은 스리 노치드 로드(Three Notch’d Road)를 따라 125km를 달리면 1700년대에 샬로츠빌(Charlottesvill)로 통하던 주요 동-서 연결 도로가 나타납니다. 미국 제3대 대통령 토마스 제퍼슨(Thomas Jefferson)의 언덕 위 농장인 몬티셀로(Monticello)에서 절경의 산세에 둘러싸인 유서 깊은 대학 마을의 탁 트인 구릉지 풍경을 조망하면서 여정을 시작합니다. 유네스코 세계 유산답게 저택과 박물관을 둘러싼 산을 즐기는 하이킹, 자전거, 도보 투어가 다양하답니다. 샬로츠빌에서 불과 15분 거리인 이 지역에는 킹 패밀리 빈야드(King Family Vineyards)를 비롯한 30여 곳의 포도원이 있으며 메모리얼 데이(Memorial Day, 현충일)부터 10월 중순까지 매주 일요일 폴로 시합도 벌어집니다. 출출하시다면, 크로젯(Crozet)에 있는 칠리스 복숭아 과수원(Chiles Peach Orchard)에서 딸기, 체리, 복숭아, 사과, 호박 등 제철 과일 따기 체험을 해보세요. 구불구불한 블루리지 파크웨이(Blue Ridge Parkway)를 따라 계속 달려 험프백 록스(Blue Ridge Parkway)에 도착해 하이킹을 합니다. 장장 160km가 넘는 애팔래치아 트레일(Appalachian Trail)이 인근 셰넌도어 국립공원(Shenandoah National Park)을 관통해 이어집니다. 스톤튼(Staunton)으로 가는 길에 애프턴(Afton)에 있는 블루 마운틴 브루어리(Blue Mountain Brewery)에 들러 더 웅장한 자연 풍경 속에서 술과 음식도 즐겨보세요.

추가 정보
64 km
자동차로 1시간
02
버지니아 주 스톤튼의 매력 넘치는 유서 깊은 다운타운
더 보기

버지니아 주 스톤튼의 아름다운 공원과 풍부한 문화

250번 고속도로를 타고 스톤튼을 향해 달리는 동안의 주변 풍경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1700년대부터 시작된 6개의 유서 깊은 지구가 있는 이 매력적인 마을에 도착하기 직전 베치 벨 야생 공원(Betsy Bell Wilderness Park)에 들러 셰넌도어 계곡(Shenandoah Valley)의 놀라운 풍경을 감상해 보세요. 산악자전거를 즐기신다면, 험준한 진입로만 무사히 지나면 곧 환상의 전망과 짜릿한 내리막길이 기다리니 한번 시도해 보세요. 마을 서쪽의 아름다운 조지 워싱턴 앤 제퍼슨 국유림(George Washington and Jefferson National Forest)을 지나 다시 스톤튼으로 달려 집시 힐 공원(Gypsy Hill Park)을 찾습니다. 유서 깊은 다운타운을 걸으며 현지 식재료로 만든 남부 요리와 라이브 음악도 즐겨보세요. 8월 말에 이곳을 찾는 분에게는 스톤튼 뮤직 페스티벌(Staunton Music Festival)의 행운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문화에 대한 갈증이 아직 채워지지 않았다면 아메리칸 셰익스피어 센터(American Shakespeare Center), 프런티어 문화 박물관(Frontier Culture Museum)과 우드로 윌슨 도서관 및 박물관(Woodrow Wilson Library & Museum)을 찾아보세요. 미국 28대 대통령 우드로 윌슨(Woodrow Wilson)은 스톤튼 태생입니다. 다운타운의 유서 깊은 호텔에서 하룻밤 머무른 후 북쪽으로 다음 목적지를 향해 달립니다.

192 km
자동차로 3시간
03
웨스트버지니아 주 케이넌 밸리의 블랙워터 폴스 주립공원
더 보기

웨스트버지니아 주 케이넌 밸리의 리조트 라이프

아름다운 28번 주간 고속도로를 타고 케이넌 밸리(Canaan Valley)의 언덕을 찾아가는 길은 환상의 드라이브와 절경의 산세를 약속합니다. 오토바이 클럽은 국립공원 내 케이넌 밸리 리조트(Canaan Valley Resort)에서 객실, 오두막, 캠핑 등 다양한 숙박 할인이 있으니 꼭 미리 확인하세요. 블랙워터 폴스 주립공원(Blackwater Falls State Park)의 아름다운 폭포와 13km 길이 협곡도 놓치지 마세요. 공원을 하이킹해도 좋고 자연 센터(Nature Center)를 찾아도 좋습니다. 리조트에 돌아오면 하이킹, 자전거, 트랩슈팅 등 다양한 액티비티가 기다리고 있답니다. 출출해지면 토마스(Thomas) 읍내로 가서 고풍스러운 식당을 찾고 잡화점과 라이브 음악도 즐겨보세요. 스노슈(Snowshoe)를 향해 남쪽으로 가는 길에 잠시 세네카 록스(Seneca Rocks)에 들러 환상의 기암괴석을 감상하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암벽등반을 즐겨도 좋겠죠?

138 km
자동차로 2시간
04
웨스트버지니아 주 스노슈 근처 베어타운 주립공원의 평화로운 하이킹
더 보기

웨스트버지니아 주 스노슈의 천문 관측

33번 주간 고속도로에서 219번 고속도로로 갈아타면 그림 같은 스노슈 산(Snowshoe Mountain)에 도착합니다. 4륜구동에 올라 약 18km² 면적의 산 속을 누비고 마을로 돌아와서는 짜릿한 헤어 레이서 집라인(Hare Racer Zipline)을 즐깁니다. 그런 다음 스노슈 자전거 공원(Snowshoe Bike Park)에서 산악자전거를 타고 스피드를 느끼죠. 인근의 캐스 경관철도 주립공원(Cass Scenic Railroad State Park)으로 가이드 투어를 가도 좋고  그린 뱅크 전망대(Green Bank Observatory)를 찾아 세계 최대의 조절 망원 디시를 직접 보셔도 좋습니다. 노스캐롤라이나 주를 향해 갈 때 하이랜드 경관 도로(Highland Scenic Highway)를 타고 달리면서 4곳의 아름다운 전망대에서 앨러게니 하이랜즈(Alleghany Highlands)의 절경을 감상한 뒤 베어타운 주립공원(Beartown State Park)으로 가서 휴식을 즐겨보세요.

109 km
자동차로 2시간
05
웨스트버지니아 주의 그림 같은 소도시 루이스버그
더 보기

그림 같은 웨스트버지니아 주 루이스버그

219번 고속도로를 타고 남쪽으로 조금만 달리면 루이스버그(Lewisburg)에 도착하지만, 사실 이 꿈의 소도시로 가는 길을 제대로 만끽하려면 동쪽으로 66번, 남쪽으로 28번, 다시 남쪽으로 92번 주간 고속도로를 타는 방법을 권합니다. 미술관, 카페, 부티크와 유서 깊은 건축물이 언덕 속에서 그 모습을 드러낸답니다. 역사 도보 투어로 현지 예술가들의 작품을 보거나 그린브리어 밸리 시어터(Greenbrier Valley Theater)에서 공연을 감상해도 좋습니다. 5월부터 10월 사이에는 토요일마다 다운타운에서 파머스 마켓이 열리니 놓치지 마세요. 인근에서는 129km 길이의 그린브리어 강 트레일(Greenbrier River Trail)을 따라 산책을 하거나 자전거를 타고,  그린브리어 주립 산림지(Greenbrier State Forest)에서 하이킹, 낚시, 수영과 캠핑을 즐기는 등 다양한 야외 활동 기회가 있답니다. 36.6m에 달하는 로스트 월드 캐번스(Lost World Caverns)의 지하 탐방도 좋고 바로 옆 자연사 박물관(Natural History Museum) 방문도 좋습니다. 64번 주간 고속도로를 타고 루이스버그를 벗어나 서쪽으로 가면 북쪽 베클리(Beckley)로 잠시 빠져 뉴 리버 고지(New River Gorge area)에 들러보세요. 가이드가 안내하는 급류 래프팅 투어에 도전하거나 오전 시간을 이용해 다른 수상 및 육상 모험을 즐긴 후 77번 주간 고속도로에 올라 남쪽으로 여행을 계속합니다.

333 km
자동차로 4시간
06
노스캐롤라이나 주 분 그랜드파더 산의 절경
더 보기

노스캐롤라이나 주 분에서 정상 정복하기

아름다운 산길과 전원지대를 지나 몇 시간을 달려왔으니 전설적 개척자이자 모험가였던 다니엘 분(Daniel Boone)의 이름을 딴 블루리지 산맥의 분(Boone) 마을에서 잠시 휴식을 취해보세요. 토요일에는 와토가 카운티 파머스 마켓(Watauga County Farmer’s Market)이 열리니 맛있는 아침으로 활기찬 여행을 준비해 보세요. 아니면 현지 레스토랑에서 남부 특식을 즐겨도 좋겠죠? 몇 군데 공원과 유적지도 들러본 다음 그랜드파더 산(Grandfather Mountain)의 1,829m 정상에도 올라보세요. 11개 트레일 중에서 난이도에 맞는 것으로 골라 등반도 좋고, 1.6km 높이의 구름다리에서 절경을 감상하는 짜릿한 경험도 해볼 만합니다.  포기 산 광산(Foggy Mountain Gem Mine)에서 원석을 찾거나 다니엘 분 네이티브 가든스(Daniel Boone Native Gardens)에서 예쁜 꽃들도 구경해 보세요. 이제 남쪽으로 달려 마지막 목적지를 향할 시간입니다.

72 km
자동차로 1시간
07
노스캐롤라이나 주 히코리로 가는 길의 아름다운 풍경
더 보기

마지막 목적지 노스캐롤라이나 주 히코리

가구 제작 및 판매로 유명한 히코리(Hickory)는 가서 할 거리도 많지만 가는 길도 즐겁답니다. 321번 고속도로를 타고 남쪽으로 가는 길에 블로잉 록(Blowing Rock)에서는 놀라운 산세에 감동하고, 다시 길을 나서면 매력적인 계곡 마을 르누아르(Lenoir)와 그래나이트 폴스(Granite Falls)를 지납니다. 히코리에 도착하면 오토바이에서 내려 히코리 모터 스피드웨이(Hickory Motor Speedway)에서 박진감 넘치는 자동차 경주를 즐겨보세요. 야구 팬이라면 텍사스 레인저스(Texas Rangers)의 싱글A 마이너리그 팀인 히코리 크로대즈(Hickory Crawdads)의 경기를 관전해 보세요. 히코리 다운타운을 찾아 현지 매장과 레스토랑도 꼭 들러야겠죠? 전국적 명성의 크리스피 크림 도넛이 노스캐롤라이나 주에서 시작되었죠. 더즌을 사서 샬럿 더글라스 국제공항으로 되돌아가는 68km의 마지막 드라이브를 달콤하게 즐겨보세요.

공식 남부 여행 정보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