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보기
소노마 카운티: 포도, 고급 치즈, 바닷가 풍경
-
더 보기
캘리포니아주의 아이콘과 경이로운 자연: 요세미티 국립공원
-
더 보기
마데라 카운티: 요세미티 너머의 위대한 자연
-
더 보기
온타리오: 남부 캘리포니아로 향하는 길목의 느긋한 도시
색다르게, 새롭고 아이코닉하게: 캘리포니아주 전역의 네 가지 다채로운 매력
- 경로 거리:
- 1,060 km
- 예상 소요 시간:
- 1 ~ 2주간
캘리포니아주가 미국에서 가장 독특하고 아이코닉하며 다양한 모습을 지닌 곳이라는 점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원하는 것이 모험이든 휴식이든, ‘골든 스테이트’ 캘리포니아주에서는 모두 가능합니다. 일정을 비우고 로드 트립을 떠나 보세요. 목가적인 분위기의 포도밭과 멋진 마을, 산간 지대와 광대한 해변을 여행하며 캘리포니아주가 가진 네 가지 독특한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소노마 카운티: 포도, 고급 치즈, 바닷가 풍경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SFO)에서 자동차를 렌트해 북쪽으로 두 시간가량 이동하면, 대지와 자연, 친구들이 더욱 친밀해지는 곳, 소노마 카운티(Sonoma County)에 도착합니다. 미국에서 가장 훌륭한 와인 산지로도 알려진 이곳에서 편안한 시간을 보내 보세요. 포도밭을 돌아보고 와인 시음에 흠뻑 빠져 보세요. 소노마 카운티의 와이너리에서는 전통적인 품종의 와인뿐 아니라 새로운 품종의 버라이어탈 와인(Varietal Wine, 한 가지 포도만 사용해서 만드는 와인)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품종은 호화로운 피노 누아와 훌륭한 맛을 자랑하는 샤도네이입니다. 그 외에도 새로운 양조장과 증류주 공장이 늘어나고 있으니 시음을 문의해 보세요. 소노마 카운티는 유명한 캘리포니아 치즈 트레일(California Cheese Trail)에 속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농장 투어에 참가하여 염소를 만나고, 장인의 방식을 따라 염소젖 치즈와 우유를 만들어 보며 지속 가능한 농사법에 대해 배워 보세요.
다음으로, 아름다운 태평양의 해안선을 따라가며 소노마 지역의 자연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보세요. 보데가 베이(Bodega Bay)에 들러 태평양에서 카약을 타거나 바위산 꼭대기에 올라 일몰을 구경해 보세요. 특히 이곳에는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의 유명한 영화 ‘새’의 촬영지가 있습니다. 여유가 있으면 자전거를 빌려 시골길과 포도밭, 해안선을 따라 달려보세요. 내일은 전설의 요세미티 국립공원으로 떠납니다.
캘리포니아주의 아이콘과 경이로운 자연: 요세미티 국립공원
요세미티 국립공원(Yosemite National Park)은 미국의 가장 오래된 국립공원 중 한 곳이며, 방문객이 가장 많은 동시에 가장 사랑받는 곳입니다. 장대한 세쿼이아 숲, 화강암 절벽과 사람의 손이 닿지 않은 아름다운 자연 풍경은 이 지역을 여행한다면 꼭 보아야 할 것들입니다.
약 2천여 년 된 자이언트 세쿼이아인 그리즐리 자이언트(Grizzly Giant)와 최근 복구된 약 500그루의 자이언트 세쿼이아가 있는 숲인 마리포사 그로브(Mariposa Grove)에서 출발합니다. 글레이셔 포인트(Glacier Point)는 이 공원이 고대 빙하 작용의 영향을 받은 곳임을 여실히 보여줍니다. 이 지점에서 요세미티 밸리(Yosemite Valley)와 그 유명한 하프 돔(Half Dome) 암반이 보입니다. 겨울철에는 눈으로 도로가 폐쇄되어 크로스컨트리 스키어들의 놀이터가 됩니다. 티오가 도로(Tioga Road)가 개방되는 6월에서 11월 사이에는 요세미티의 하이 시에라(High Sierra)에 있는 테나야호(Tenaya Lake)와 투올러미 초원(Tuolumne Meadows)까지 멋진 풍경을 따라 드라이브할 수 있습니다. 화강암 절벽과 그 주변 숲을 비춘 풍경은 사진 찍기에 제격입니다.
여행 팁: 봄이나 가을, 겨울에 방문하시면 날씨도 시원하고 방문객이 적어 더 즐겁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여름에 방문할 경우에도 요세미티 밸리를 지나 하이 시에라 지역으로 가면 시원하고 방문객이 적습니다. 이곳에서 보고 즐길 것이 너무나 많습니다. 아늑한 에버그린 로지(Evergreen Lodge) 산장이나 공원 바깥의 다른 숙소에서 묵어 보세요.
마데라 카운티: 요세미티 너머의 위대한 자연
계속 남쪽으로 향합니다. 하지만 서두르지 마세요. 아직 요세미티의 장엄한 모습을 더 봐야 합니다. 마데라 카운티(Madera County)는 요세미티에서 가까울 뿐 아니라 다양한 레크리에이션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캘리포니아주의 온화한 햇볕 아래 배스 레이크(Bass Lake)에서 모험을 즐겨 보세요. 수상 스키, 카약, 카누, 수영 등 다양한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낚시를 하며 베스, 무지개송어, 코카니 연어를 잡아 보세요. 듀시스(Ducey’s) 혹은 다른 호숫가 식당에서 식사를 하며 피로해진 몸과 마음을 충전하세요. 시에라 국유림(Sierra National Forest)을 통해 예스러운 증기기관차를 타고 요세미티 마운틴 슈가 파인 레일로드(Yosemite Mountain Sugar Pine Railroad)를 따라 산으로 올라가세요. 여행 코스 중 하나인 문라이트 스페셜(Moonlight Special)에서는 야외 바비큐와 모닥불 옆에서 노래 부르기를 즐긴 후 밤하늘을 보며 돌아옵니다. 파시 이스테이트 와이너리(Fäsi Estate Winery)에서 수상 이력이 있는 시라(Syrah)를 맛보며 캘리포니아주의 와인 투어를 계속해 보세요. 화창한 캘리포니아 남부로 넘어가기 전에 이 지역에서 하루 또는 이틀 밤 정도 더 지내보세요.
재미있는 사실: 배스 레이크는 1988년 코미디 영화 ‘야외 소동(존 캔디, 댄 애크로이드 출연 작품)’의 촬영지입니다.
온타리오: 남부 캘리포니아로 향하는 길목의 느긋한 도시
99번 고속도로를 따라 내려가면 북부와 남부 캘리포니아주를 잇는 역사적인 도로를 가로지르게 됩니다. 그레이터 온타리오(Greater Ontario) 지역에 예산에 맞는 편리한 숙소를 구해서 남부 캘리포니아의 아름다운 해변, 산, 테마파크,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문화를 즐겨 보세요. 이 지역의 숨은 보석인 랜초 쿠카몽가(Rancho Cucamonga)에 있는 조세프 필리피 와이너리(Joseph Filippi Winery)에서는 역사 깊은 가족 경영 와이너리를 돌아보고 시음도 해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1894년 문을 열어 지금까지도 운영하고 있는, 온타리오에서 가장 오래된 그래버 올리브 하우스(Graber Olive House)에 가 보세요. 기념품 상점에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올리브와 고급 식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가이드 투어에서는 올리브를 보존 처리하고 등급을 매기며 통조림으로 가공하는 모습을 살펴보세요. 노스 에티완다 보호지역(North Etiwanda Preserve)과 쿠카몽가-구아스티 지역 공원(Cucamonga-Guasti Regional Park)에서 느긋한 시간을 보내세요. 온타리오 밀스(Ontario Mills)와 빅토리아 가든스(Victoria Gardens)에서는 쇼핑과 식사, 엔터테인먼트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습니다. 추억과 기념품을 싣고 온타리오 국제공항(ONT)에서 집으로 돌아가는 비행기에 탑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