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 노스다코타주 웨스트 파고의 보난자빌 관광
    더 보기

    체험과 현지만의 독특한 매력 가득한 파고

  • 노스다코타주 연례 연합부족 국제 파우와우에 참가한 아메리카 원주민 무용가들
    더 보기

    비즈마크-맨던의 역사와 유산

  • 노스다코타주 메도라의 아름다운 계곡에서 메도라 뮤지컬 공연을 감상하는 관객
    더 보기

    국립공원부터 디너와 쇼까지 다채로운 메도라 여행

  • 노스다코타주의 사카카위호 주립공원에서 바라보는 호수 풍광
    더 보기

    뉴 타운의 원주민 문화와 아름다운 경치

시어도어 루스벨트 국립공원 차량 투어에서 노스다코타주 길가의 야생 들소 찾아보기
더 보기

노스다코타주 로드 트립: 파고에서 뉴 타운까지

글쓴이 Jason Macumber

  • 경로 거리:
    1,023 km
  • 예상 소요 시간:
    5일간

아름다운 노스다코타주의 역사, 문화, 절경을 찾아가는 잊지 못할 로드 트립.

험준한 배들랜즈와 광활한 대초원부터 매력적인 문화 유적지, 친절한 소도시까지 모두 갖춘 노스다코타주는 미국 서부의 과거와 현재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파고의 헥터 국제공항(Hector International Airport, FAR)까지 비행기로 이동한 뒤, 차량을 렌트하여 여정을 시작해보세요. 미주리강(Missouri River)을 따라 뻗은 경치 좋은 드라이브길을 달리고, 거친 바위 언덕의 능선을 하이킹하고, 역사와 유산을 짚어가다 보면 웅장한 노스다코타주의 매력에 흠뻑 빠지게 될 것입니다.

01
노스다코타주 웨스트 파고의 보난자빌 관광
더 보기

체험과 현지만의 독특한 매력 가득한 파고

노스다코타주 로드 트립의 출발지가 될 파고(Fargo)는 미네소타주에서 레드강(Red River)을 건너면 나타나는 노스다코타주 동부 소재의 소도시로 영화와 TV로도 널리 알려진 역사적이고 힙한 곳입니다. 서부 개척 이야기를 주제로 하는 박물관 겸 마을인 웨스트 파고(West Fargo)의 보난자빌(Bonanzaville)에서 하루를 시작합니다. 레드 리버 밸리(Red River Valley)의 드넓은 보난자 밀 농장의 이름을 따서 지은 명소로 41개 건물과 40만 점이 넘는 유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개척자 마을을 탐방하고, 당시 의상을 고증한 가이드와 이야기를 나누고, 당시 모습대로 재현한 대장간, 옛날 약국 등에서 기념사진도 남겨보세요.

다시 파고로 돌아와 드레커 브루잉 컴퍼니(Drekker Brewing Co.)의 친근한 분위기를 즐깁니다. 널찍한 바에는 다양한 핀볼 기계가 있고 야외 공간도 넓습니다. 신맛이 강한 맥주부터 홉 향의 IPA까지 드레커만의 개성이 담긴 맥주와 다양한 안주를 입맛대로 골라 맛보세요. 매월 첫 번째 토요일에 방문한다면 그레인스 투 글라스(Grains-to-Glass) 투어에 참가해 양조 과정을 자세히 알아보고 거대한 탱크를 둘러보며 맥주 시음도 해보세요.

파고 다운타운에서 현지 레스토랑을 찾거나 파고 극장(Fargo Theatre)에서 영화나 콘서트를 보며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1926년 영화 및 보드빌 극장으로 문을 연 이래 1998년 재건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극장을 대표하는 차양에서 인증 사진을 남기고, 다음 목적지인 비즈마크-맨던(Bismarck-Mandan)으로 향합니다.

214 km
자동차로 2시간
02
노스다코타주 연례 연합부족 국제 파우와우에 참가한 아메리카 원주민 무용가들
더 보기

비즈마크-맨던의 역사와 유산

이튿날이 밝으면 서쪽 비즈마크-맨던 지역으로 차를 달려가 현지 역사와 전원 풍경을 만끽하며 신나는 하루를 보내세요. 노스다코타주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주립공원인 포트 에이브러햄 링컨 주립공원(Fort Abraham Lincoln State Park)에서 시간을 초월한 여행을 하고 맨던(Mandan) 부족과 미국의 군 역사도 알아보세요. 방문자 센터 박물관(Visitor Center Museum)에서 전시와 유물을 본 다음 온어슬랜트 인디언 빌리지(On-A-Slant Indian Village)를 찾아 카운슬 로지(Council Lodge) 등 재건된 맨던 건물 6채도 둘러보세요. 미군 기지로 사용되었던 요새를 찾아 조지 커스터(George Custer) 장군이 생전에 살았던 집도 보고 전망대에 올라 탁 트인 풍광도 감상합니다. 감탄을 자아내는 풍광 속에 펼쳐진 장대한 트레일 시스템을 따라 하이킹, 자전거, 승마 등을 즐겨보세요.

그다음은 완만하고 푸른 구릉 지대와 미주리강의 위용을 감상합니다. 9월 둘째 주말 즈음에 방문한다면 연례 연합부족 국제 파우와우(United Tribes International Powwow) 체험에 꼭 참가해보세요. 부족 연맹 공대(United Tribes Technical College)에서 열리는 파우와우는 아메리카 원주민들이 노래와 춤 경연을 벌이는, 북부 대평원(Northern Great Plains) 최대의 야외 행사 중 하나입니다. 전통 의상을 입고 전통 춤을 추는 모습을 볼 수 있고, 선물이나 기념품으로 좋은 정통 아메리카 원주민 예술 및 공예품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206 km
자동차로 2.25시간
03
노스다코타주 메도라의 아름다운 계곡에서 메도라 뮤지컬 공연을 감상하는 관객
더 보기

국립공원부터 디너와 쇼까지 다채로운 메도라 여행

해가 뜨자마자 유서 깊은 서부 개척 시대 마을 메도라(Medora)를 향해 달려 그레이트 플레인스(Great Plains)와 험준한 배들랜즈가 만나는 시어도어 루스벨트 국립공원(Theodore Roosevelt National Park)으로 갑니다. 드라이브, 하이킹, 야생동물 관찰 등을 즐길 수 있는 공원은 3개의 광활한 섹션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3곳의 방문자 센터 중 한 곳에 들러 공원 관리인 지원, 여행 계획, 오지 이용 허가증, 기념품 등을 알아보세요. 차량에 머무르면서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고 싶다면, 사우스 유닛(South Unit)에는 리틀 미주리 배들랜즈(Little Missouri Badlands) 내 77km 순환로가 있고 노스 유닛(North Unit)에는 45km 드라이브 구간이 있어 유서 깊은 리버 벤드 전망대(River Bend Overlook)로 올라가면서 대초원과 배들랜즈의 웅장한 풍광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야생 들소, 흰꼬리사슴, 엘크, 프레리도그, 롱혼 떼도 찾아보세요. 특히 롱혼은 최대 2m나 되는 긴 뿔 때문에 눈에 잘 띕니다. 공원 트레일은 진정한 모험이 기다리는 곳입니다. 스카이라인 비스타(Skyline Vista)와 벅 힐(Buck Hill)은 초보자에게 무리 없는 코스지만 캠락 쿨리(Caprock Coulee)는 난이도가 있는 2~3시간짜리 코스로 푸른 산꼭대기에 오르면 공원의 탁 트인 전경이 펼쳐집니다.

피치포크 스테이크 퐁듀(Pitchfork Steak Fondue)의 맛있고 독특한 디너 뷔페로 하루를 마무리해보세요. 쇠스랑에 꽂아 뜨거운 기름통에 담가서 퐁듀 스타일로 요리한 군침 도는 스테이크는 서부 개척 시대를 기리는 일종의 오마주입니다. 구운 감자, 텍사스 토스트 같은 컴포트 푸드를 곁들이면 더욱 좋습니다. 배를 든든히 채웠다면 버닝 힐 싱어즈(Burning Hills Singers), 콜 디거스 밴드(Coal Diggers Band)가 음악을 맡고 말이 출연하며 생생한 재연과 형형색색 하늘을 수놓는 불꽃놀이 피날레까지 있는 메도라 뮤지컬(Medora Musical)을 찾아보세요. 환상의 자연, 맛있는 음식, 엔터테인먼트까지 다채로운 하루를 보냈으니 이제 마지막 여정을 남기고 휴식을 취합니다.

04
노스다코타주의 사카카위호 주립공원에서 바라보는 호수 풍광
더 보기

뉴 타운의 원주민 문화와 아름다운 경치

MHA 네이션(MHA Nation)이 있는 포트 베르톨드 인디언 보호구역(Fort Berthold Indian Reservation)의 최대 도시 뉴 타운에 도착하면 먼저 MHA 자료관(MHA Interpretive Center)에 들릅니다. 맨던, 히다차(Hidatsa), 아리카라(Arikara) 부족 문화에 대한 체험형 전시와 키오스크를 가이드 투어로 또는 자유로이 둘러볼 수 있습니다. 오크 트리 기념품점(Oak Tree Gift Shop)에도 들러보세요. 그런 다음 조금만 걸어가면 포 베어스만(Four Bears Bay)과 미주리강이 내려다보이는 절벽 위에 맨던 히다차 아리카라 관광청 어스 로지 빌리지(Mandan Hidatsa Arikara Tourism Earth Lodge Village)가 과거 모습 그대로를 재현하고 있습니다. 버드나무 가지, 건초, 뗏장으로 만든 최대 20명까지 수용 가능한 로지입니다.

마지막 방문지는 미국에서 세 번째로 큰 인공 저수지의 풍광이 보이는 사카카위호 주립공원(Lake Sakakawea State Park)입니다. 수영을 하거나 돛단배에 올라 윈드서핑을 즐기는 사람들을 봐도 좋고, 넓은 해변을 따라 산책이나 하이킹을 해도 좋습니다. 월아이, 강꼬치고기, 치누크 연어가 사는 호수는 낚시 여행지로 인기입니다. 야외 모험을 좋아한다면 노스 컨트리 경관 트레일(North Country Scenic Trail)의 서쪽 끝단으로 가서 야생지대를 만나보세요. 8개 주에 걸쳐 7,403km 길이로 뻗어 있는 트레일입니다. 공원에서 하루를 보낸 뒤 한 시간여를 달려(114km) 비즈마크로 돌아와 비즈마크 공항(Bismarck Airport, BIS)에서 집으로 가는 비행기에 오르면 여정이 모두 끝납니다.

추가 정보
더 알아보기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인 에메랄드 베이

목적지

타호 호

층층이 아름다움을 뽐내는 암벽과 하늘이 만나는 데드호스포인트 주립공원

목적지

모압

시더브레이크스 국립기념지에서의 하이킹

목적지

시더 시티

높이 솟아 구름과 만나는 베어 뷰트

목적지

블랙 힐스

바위투성이 배들랜즈 국립공원

목적지

래피드시티

폴스 공원에 흐르는 빅수강

목적지

수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