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퍼블릭 가든의 스완 보트
    더 보기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문화로 가득한 관문 도시

  • 뉴햄프셔주 포츠머스 시내의 콩그레스 스트리트에 늘어선 역사적 건축물
    더 보기

    뉴햄프셔주 포츠머스: 강변에 흐르는 400년의 역사

  • 메인주 바 하버 인근 아카디아 국립공원 탐방
    더 보기

    메인주 바 하버: 운치 있는 해안 마을과 환상적인 공원

  • 메인주 그래프턴 노치 주립공원의 폭포를 감상하는 하이킹
    더 보기

    메인주 베델: 야외 모험으로 가득한 운치 있는 마을

  • 뉴햄프셔주 워싱턴산에서 하이킹하는 가족
    더 보기

    뉴햄프셔주 화이트산맥: 탁 트인 경치와 다채로운 즐거움

  • 버몬트 주 스토에 있는 스토산 정상에서 경관을 감상하는 등산객
    더 보기

    버몬트주 스토: 스키 마을 그 이상의 공간

하늘에서 내려다본 뉴햄프셔주 화이트산맥의 가을 풍경
더 보기

뉴잉글랜드 로드 트립: 보스턴 대도시와 신선한 공기를 들이키는 모험

글쓴이 Karen Galvin

  • 경로 거리:
    1,331 km
  • 예상 소요 시간:
    1 ~ 2주간

매사추세츠주, 메인주, 뉴햄프셔주, 버몬트주의 도시 명소, 험준한 해안, 아름다운 산으로 로드 트립을 떠나 진정한 뉴잉글랜드의 모습을 발견해 보세요.

매사추세츠주에서 가장 큰 도시이자 친절하고 번화한 도심지인 보스턴에서 시작하고 끝나는 이 아름답고 다채로운 순환 코스를 따라 차를 달리며, 인접한 주 3곳으로도 모험을 떠나 보세요. 길을 따라 여행하면서 운치 있는 마을에 들러 산책하거나 매혹적인 박물관과 유적지를 둘러보고 최고의 쇼핑을 즐기며 그 지역의 해안, 섬, 산, 계곡이 지닌 자연의 아름다움에 흠뻑 빠져 보세요. 신선한 랍스터를 비롯한 뉴잉글랜드의 정통 요리를 맛보고, 이 지역의 해양 문화유산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잊지 마세요.

01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퍼블릭 가든의 스완 보트
더 보기
Kyle Klein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문화로 가득한 관문 도시

보스턴 로건 국제 공항(Boston Logan International Airport)에 도착하면 차량을 렌트하세요. 첫 로드 트립 목적지로 떠날 때는 차를 호텔에 주차해 둔 채, 현지인들처럼 걸어가거나 우버(Uber) 또는 리프트(Lyft)를 이용하거나 지하철인 ‘T’(Massachusetts Bay Transportation Authority(MBTA, 매사추세츠주 만 교통국)의 약칭)를 타고 이 도시를 돌아다니게 될지도 모르지만 말입니다. 보스턴의 중심부에 이웃해 있는 두 개의 공원인 보스턴 퍼블릭 가든(Boston Public Garden)과 보스턴 코먼(Boston Common)을 둘러보며 여행을 시작해 보세요. 가장 대표적인 명소를 경험하고 싶다면, 퍼블릭 가든의 연못에서 1877년부터 운행되어 온 스완 보트(Swan Boat)를 타 보세요. 1680년에 지어진 폴 리비어 하우스(Paul Revere House)를 비롯하여 국가적으로 중요한 16개의 유적지를 아우르는 4km의 도보 코스인 프리덤 트레일(Freedom Trail)을 따라 보스턴의 풍부한 역사를 더 깊이 파헤쳐 보세요. 보스턴에 있는 수많은 박물관 대부분은 방문할 가치가 충분합니다. 웅장한 보스턴 미술관(Museum of Fine Arts), 매혹적인 과학박물관(Museum of Science), 운치 있는 비컨 힐 지역(Beacon Hill)에 자리한 1804년 지어진 저택으로 시대를 대표하는 가구들이 가득한 니콜스 하우스 박물관(Nichols House Museum) 등이 있습니다. 백베이(Back Bay) 지역의 고급스러운 뉴베리 스트리트(Newbury Street)에서 쇼핑을 즐기고, 퍼네일 홀 마켓플레이스(Faneuil Hall Marketplace)와 퀸시 마켓(Quincy Market)에 즐비한 매대와 푸드 트럭을 구경해 보세요. 보스턴 레드 삭스(Boston Red Sox)의 홈구장이자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메이저리그 야구장인 유서 깊은 펜웨이 파크(Fenway Park)를 돌아본 뒤, 북쪽으로 떠나 보세요.

92 km
자동차로 1.25시간
02
뉴햄프셔주 포츠머스 시내의 콩그레스 스트리트에 늘어선 역사적 건축물
더 보기

뉴햄프셔주 포츠머스: 강변에 흐르는 400년의 역사

보스턴에서 북쪽으로 한 시간 정도 운전하면, 피스카타구아강(Piscataqua River) 유역에 자리한, 역사적인 매력이 넘쳐흐르는 아름다운 포츠머스에 도착합니다. 이 뉴햄프셔주 항구 도시의 전통적인 중심지인 마켓 스퀘어(Market Square)에는 1700년대에 지어진 건축물이 있습니다. 오늘날 이곳은 미술관과 서점에서 쇼핑하고, 전통 음식을 먹고, 유서 깊은 주택과 활기찬 수변 풍경, 프레스컷 공원(Prescott Park)을 둘러보는 도보 투어에 참가하기에 제격인 장소입니다. 이 공원은 넓은 꽃밭이 인상적인 강 위의 오아시스이며, 매년 여름 뉴잉글랜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축제 중 하나인 프레스컷 공원 예술 축제(Prescott Park Arts Festival)가 개최됩니다. 길 바로 건너편에 있는 스트로베리 뱅크 박물관(Strawbery Banke Museum)에서는 이 지역의 문화유산을 생생하게 재현합니다. 시대적인 정원에 둘러싸인 32개의 유서 깊은 주택에서 코스튬을 입은 배우들과 전통 공예가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해안 가까이 위치한 섬들은 거친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으며 모험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퍼스섬(Peirce Island)까지 차를 타고 달려 곳곳에 역사적인 표지판이 세워져 있는 산책로를 따라 거닐고, 수변 풍경을 바라보며 피크닉을 즐기고, 보트 선착장에서 카약을 타 보세요. 뉴캐슬섬(New Castle Island) 역시 차로 갈 수 있습니다. 포츠머스항 등대(Portsmouth Harbor Lighthouse)에 오르고, 식민지 시대의 콘스티튜션 요새 사적지(Fort Constitution Historic Site)를 둘러보고, 해변 공원과 해변으로 이루어진 그레이트 아일랜드 코먼(Great Island Common)에서 바다 공기를 마시며 피크닉을 즐겨 보세요. 보트 크루즈를 타고 해안에서 10km 정도 이동하면, 인구 밀도가 낮고 등대와 소박한 1800년대 오두막과 교회를 볼 수 있는 숄스섬(Isles of Shoals)에 다다릅니다. 이동할 준비가 되셨다면 주 경계를 넘어 메인주로 향하고, 다음 목적지인 바 하버(Bar Harbor)로 가는 길에 포틀랜드나 캠던(Camden)에도 들러 보세요.

364 km
자동차로 3.75시간
03
메인주 바 하버 인근 아카디아 국립공원 탐방
더 보기

메인주 바 하버: 운치 있는 해안 마을과 환상적인 공원

바위로 이루어진 메인주 해안을 따라 올라가며 등대에 올라 경치를 감상하고 휴식을 취하기도 하다 보면, 바 하버와 아카디아 국립공원(Acadia National Park)이 있는 마운트데저트섬(Mount Desert Island)에 도착합니다. 프렌치맨만(Frenchman Bay)이 내려다보이는 걷기 좋은 시내를 거닐며 그림 같은 항구, 랍스터잡이 배, 대형 범선을 그린 수채화 등 메인주만의 상품을 쇼핑해 보세요. 웨스트 스트리트(West Street)를 따라 내려가며 과거 19세기 부자 가문의 여름 별장이었던 우아한 빅토리아 양식 건축물들을 찾아보세요. 야외 모험을 즐길 준비가 되셨나요? 마을 바로 외곽에 있는 아카디아 국립공원으로 향하여 대서양 연안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인 캐딜락산(Cadillac Mountain) 정상까지 하이킹하거나, 바위투성이 해안에서 카약을 즐기고, 파크 루프 로드(Park Loop Road)를 드라이브하다 잠시 멈추어 선더 홀(Thunder Hole)에 부서지는 파도를 감상하고 크랜베리 아일스(Cranberry Isles)의 사진을 찍어 보세요. 메인주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경험을 원한다면 다운 이스트(Down East)의 전통적인 랍스터잡이 배인 룰루(Lulu)를 타고 나가 랍스터 낚시를 직접 보고, 물개를 구경하고, 엽서의 한 장면 같은 메인주의 해안 풍경을 즐겨 보세요. 해가 저물 무렵에는 바 하버의 해안가 레스토랑에서 신선한 랍스터 요리를 맛보세요. 아침이 되면 베델(Bethel) 마을을 향해 서쪽으로 차를 달려 보세요.

291 km
자동차로 3.5시간
04
메인주 그래프턴 노치 주립공원의 폭포를 감상하는 하이킹
더 보기

메인주 베델: 야외 모험으로 가득한 운치 있는 마을

메인주 서부의 호수와 산 사이에 자리 잡은 베델은 상점, 레스토랑, B&B 숙소 등이 즐비한 걷기 좋은 시내가 있는 정겨운 마을입니다. 이 그림 같은 마을은 메인주 최고의 야외 레저 명소에서 단 몇 분 거리에 위치하여, 모험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완벽한 베이스캠프가 되어 줍니다. 선데이 리버 리조트(Sunday River Resort)는 겨울에는 스키와 스노슈잉, 여름에는 하이킹, 자전거 타기, 집라인, 골프를 즐길 수 있는 사계절 내내 즐거움이 가득한 곳입니다. 앤드로스코긴강(Androscoggin River) 유역에 자리한 베델 아웃도어 어드벤처(Bethel Outdoor Adventure)에 방문하면 카누, 카약, 튜브, 스탠드업 패들보드를 빌려 마후석산맥(Mahoosuc Mountains) 사이를 누비며 무스, 사슴, 독수리, 강에 사는 수달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다른 활동으로는 귀중한 보석과 보석에 준하는 광물을 채취하여 세광하거나, 150m 길이의 버마(Burma) 보행자 전용 현수교를 통해 헤이스팅스섬(Hastings Island)으로 건너가 트레일을 따라가며 새를 비롯한 기타 야생 동물을 관찰할 수도 있습니다. 베델에서 20분 정도 차를 몰아 그래프턴 노치 주립공원(Grafton Notch State Park)으로 향하고, 멋진 협곡을 가로지르며 아름다운 봉우리와 스크류 오거 폭포(Screw Auger Falls), 마더 워커 폭포(Mother Walker Falls) 등의 폭포가 있는 곳까지 하이킹해 보세요. 이 공원은 애팔래치아 트레일(Appalachian Trail)의 일부가 지나가므로, 커타딘산(Mount Katahdin)에 있는 트레일 종착지를 향해 북쪽으로 나아가는 스루 하이커들을 만날지도 모릅니다. 베델 주변 지역은 가을철 나뭇잎이 화려한 색으로 물들 때 특히 아름답습니다. 북쪽으로 불과 10분 떨어진 뉴리(Newry) 마을로 향하여, 1872년에 지어진 선데이강 지붕 다리(Sunday River Covered Bridge)에서 진정한 뉴잉글랜드를 느낄 수 있는 사진을 찍어 보세요.

80 km
자동차로 1시간
05
뉴햄프셔주 워싱턴산에서 하이킹하는 가족
더 보기

뉴햄프셔주 화이트산맥: 탁 트인 경치와 다채로운 즐거움

남서쪽으로 한 시간 정도 차를 달리면 뉴햄프셔주와 활기찬 노스콘웨이(North Conway) 마을이 나옵니다. 유서 깊은 노스 콘웨이 파이브 앤드 텐(North Conway 5 and 10)을 비롯한 현지 상점과 아울렛 몰, 미술관, 다양한 식당 및 오락 시설이 즐비한 데다 워싱턴산(Mount Washington), 화이트산맥(White Mountains)의 모든 레저 명소와 가까운 이상적인 여행지입니다. 일기 예보를 꼼꼼히 살피고 가장 화창한 날을 골라 차를 몰거나 산악 열차를 타고 워싱턴산 정상까지 올라가 보세요. 프레지덴셜산맥(Presidential Range) 자락의 전망을 감상하고, 워싱턴산 천문대 웨더 디스커버리 센터(Mount Washington Observatory Weather Discovery Center)에서 극심하기로 유명한 이 산의 기후에 대해 알아보세요. 마을로 돌아오면 콘웨이 관광 철도(Conway Scenic Railroad)에 탑승하여 계곡을 탐험해 보세요. 졸졸 흐르는 개울가를 지나는 고요한 계곡 열차(Valley Train) 또는 험준한 크로퍼드 노치(Crawford Notch)를 가로지르는 아주 극적인 마운티니어(Mountaineer) 중에 고를 수 있습니다. 커시드럴 레지 주립공원(Cathedral Ledge State Park)에서는 전망이 내려다보이는 곳까지 차를 몰고 가서 가파른 바위 절벽을 오르는 암벽 등반가들을 구경한 후, 조용한 에코호(Echo Lake)에서 수영을 즐겨 보세요. 북쪽으로 15분 거리에 있는 와일드캣 마운틴 스키장(Wildcat Mountain Ski Area)에는 폭포까지 이어지는 하이킹 트레일이 있으며, 여름에는 정상까지 곤돌라를 타고 갈 수 있습니다.

184 km
자동차로 2.5시간
06
버몬트 주 스토에 있는 스토산 정상에서 경관을 감상하는 등산객
더 보기

버몬트주 스토: 스키 마을 그 이상의 공간

노스 콘웨이(North Conway)에서 북동쪽으로 2시간 30분 운전하여 활기찬 숲과 언덕을 지나 버몬트주로 건너면 일년 내내 방문객의 놀이터가 되어 주는 스토(Stowe)가 있습니다. 시내에는 레스토랑, 부티크 쇼핑 및 기타 안락함이 가득하며 주변 지역은 계절마다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에서 가장 높은 산인 맨스필드산(Mount Mansfield) 트레킹을 포함하여 하이킹 및 자전거 도로가 많습니다. 계절에 따라 운영되는 오토 톨 로드(Auto Toll Road)를 이용하면 차로 정상까지 이동하거나 곤돌라를 타고 정상까지 하늘에서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맨스필드산은 스토 마운틴 리조트(Stowe Mountain Resort)를 이루는 두 개의 산 중 하나입니다. 이 세계적인 수준의 리조트에서 스키장이 되는 116개 트레일과 개썰매, 스노모빌, 스노슈, 아이스 스케이팅을 포함한 기타 재미있는 겨울 액티비티를 할 수 있습니다. 가을에는 곤돌라를 타고 산을 오르며 모든 단풍을 완벽하게 볼 수 있습니다. 스머글러스 노치 주립공원(Smugglers’ Notch State Park)은 이 지역의 4개 주립공원 중 하나입니다. 따뜻한 계절에는 경치 좋은 고속도로를 타고 이 좁은 길을 통과하거나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장거리 하이킹 코스인 롱 트레일(Long Trail)을 통해 하이킹을 할 수 있습니다. 버몬트주 남쪽 매사추세츠주와의 경계에서 캐나다까지 북쪽직선으로 439km에 달합니다. 둘러볼 가치가 있는 동굴, 피크닉 장소, 멋진 전망을 찾아보세요. 공원의 캠프장에서는 빙엄 폭포(Bingham Falls), 모스 글렌 폭포(Moss Glen Falls), 스털링 폭포(Sterling Falls)를 포함한 폭포까지 쉽게 갈 수 있습니다. 버몬트주의 멋진 야외 활동을 충분히 즐긴 후에는 보스턴으로 3시간 운전하면 보스턴 로건 국제공항(Boston Logan International Airport)에서 비행기를 타고 떠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