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 보행자 친화적인 거리가 있는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더 보기

    시작점: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 매사추세츠주 세일럼의 세일럼 마녀 박물관 입구 표지판
    더 보기

    매사추세츠주 세일럼

  • 뉴햄프셔주 포츠머스의 재기발랄한 그래피티
    더 보기

    뉴햄프셔주 포츠머스

  • 메인주 키터리의 피스카타쿠아 강변 낚시터를 물들이는 석양
    더 보기

    메인주 키터리

  • 메인주 케네벙크포트에 있는 케이프 아룬델의 모습
    더 보기

    메인주 케네벙크포트

  • 메인주 프리포트에 정박한 카약들
    더 보기

    메인주 프리포트

암벽이 많은 뉴잉글랜드 메인주 해안의 케이프 네딕 등대
더 보기

뉴잉글랜드의 해안

  • 경로 거리:
    222 km
  • 예상 소요 시간:
    4일간

뉴잉글랜드 로드 트립: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에서 시작해 메인주 프리포트까지 가는 해안 여행

해안선을 따라 드라이브를 즐기며 미국 동해안의 매력적인 마을과 북적이는 도시를 만나보세요.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에서 출발해 메인주 프리포트까지 가는 동안 모래사장이 펼쳐진 해변에서 산책하고 기분 좋은 바닷바람을 들이마시고 오래전 뱃사람과 예술가들이 살았던 동네를 한가로이 걸어보고 이 지역에서 잡은 해산물로 만든 특산 음식을 즐기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챙겨야 할 것: 싱싱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주린 배, 아름다운 뉴잉글랜드의 매력을 담을 카메라, 계절별 수영복

01
보행자 친화적인 거리가 있는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더 보기
Getty images

시작점: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아름다운 이 여정의 시작점은 매사추세츠주의 역사적인 도시 보스턴입니다. 보스턴 로건국제공항(Boston Logan International Airport)에 도착하면 스카이워크 전망대(Skywalk Observatory) 를 방문해 360도로 펼쳐지는 도시의 경관을 감상하며 펜웨이 파크(Fenway Park)와 보스턴 코먼(Boston Common)과 같은 랜드마크를 찾아보세요. 비컨 힐(Beacon Hill)로 향해 조약돌이 깔린 아콘 거리(Acorn Street)를 걸으며 미국에서 사진이 가장 예쁘게 나오기로 유명한 거리 중 한 곳의 매력을 느껴보세요.

28 km
자동차로 1시간
02
매사추세츠주 세일럼의 세일럼 마녀 박물관 입구 표지판
더 보기

매사추세츠주 세일럼

17세기 말 마녀재판이 성행했던 역사로 유명한 매사추세츠주 세일럼은 오늘날 오래된 건축물과 해양 산업의 유산 등을 간직한 매력적인 해안 도시로 거듭났습니다. 뉴잉글랜드에서 가장 오래된 17세기 목조 주택인 일곱 박공의 집(The House of the Seven Gables)에서 신비로운 기운이 감도는 계단을 올라보세요.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익숙할 이 주택은 소설가 나다니엘 호손(Nathaniel Hawthorne)이 집필한 동명의 소설에서 영감을 받아 조성한 역사적인 장소입니다. 인근에 위치한 매사추세츠주 마블헤드는 아름다운 해변 마을로, 주철로 만들어 지금까지 남아있는 45m 높이의 등대가 유명합니다.  북쪽으로 차를 몰아 한 시간을 달려 유쾌한 마을 뉴베리포트에서 거리에 늘어선 매력적인 숙소와 근처 부두에서 잡은 싱싱한 해산물을 선보이는 레스토랑을 방문해보세요.

75 km
자동차로 1시간
03
뉴햄프셔주 포츠머스의 재기발랄한 그래피티
더 보기

뉴햄프셔주 포츠머스

다음 행선지는 뉴햄프셔주의 매력적인 해변 마을 포츠머스입니다. 다운타운에 자리한 랜드마크인 음악당(Music Hall)을 방문해 135년 동안 세계 정상급 공연을 선보인 빅토리아 양식의 극장을 살펴보세요. 가까운 마을 라이에 있는 월리스 샌즈 주립공원(Wallis Sands State Park)으로 향해 대서양에서 수영을 해보세요. 라이는 매사추세츠주에서 가장 긴 해안선을 자랑합니다!

3 km
자동차로 0.25시간 hour
04
메인주 키터리의 피스카타쿠아 강변 낚시터를 물들이는 석양
더 보기
Getty Images/iStockphoto

메인주 키터리

역사적인 어촌 마을 키터리는 메인주에서 가장 오래된 마을로, 매력적인 뉴잉글랜드의 작은 집들을 돌아보기 완벽한 곳입니다. 무엇보다도 수상 스포츠가 풍성하니 석양이 내릴 때 요트를 타보거나 심해 낚시 탐험 또는 고래관광 크루즈를 하며 모험을 떠나보세요. 물론 마을 안에 자리한 맛있는 해산물 레스토랑과 해군 조선소 및 120개가 넘는 쇼핑 아웃렛도 즐겨보세요.

44 km
자동차로 1시간
05
메인주 케네벙크포트에 있는 케이프 아룬델의 모습
더 보기

메인주 케네벙크포트

즐거운 마을 케네벙크포트와 인접한 케네벙크에는 오래 전 뉴잉글랜드의 향수가 모두 남아있습니다. 역사가 서린 콜로니 호텔(Colony Hotel)은 1914년 완공된 아름다운 안식처입니다. 시원한 음료도 아름다운 바다의 전망을 즐기기에도, 물론 최고급 숙소를 즐기기에도 완벽한 장소입니다. 자전거를 한 대 빌려 구스 락스 해변(Goose Rocks Beach)을 돌아보세요. 도크 스퀘어(Dock Square)를 방문해 오래된 가게와 미술관을 거닐어보세요. 건축물에 관심이 많다면 웨딩 케이크 하우스(Wedding Cake House)에 들러 메인주에서 사진 찍기 가장 좋은 집을 구경해보세요. 1800년대 이 지역 선박회사가 지은 이 집은 화려한 고딕 리바이벌 양식의 건축물로 부벽과 첨탑 및 레이스로 장식된 외벽이 돋보입니다.

71 km
자동차로 1시간
06
메인주 프리포트에 정박한 카약들
더 보기

메인주 프리포트

이번 여정의 종점은 메인주 프리포트입니다. 암벽이 이어지는 장대한 해안선에 랍스터잡이 배가 점점이 늘어선 장관을 감상해보세요. 프리포트의 북적이는 쇼핑 지역에서 10분만 가면 울프 넥 우즈 주립공원(Wolfe’s Neck Woods State Park)에서 800,000m²가 넘는 드넓은 공원을 하이킹하고 멋지게 피크닉을 즐기고 야생동물을 관찰해볼 수 있습니다. 프리포트의 L.L. 빈(L.L. Bean) 플래그십 스토어도 놓치지 마세요. 유명한 미국 아웃도어 매장인 이곳은 1912년 레온 레온우드 빈(Leon Leonwood Bean)이 건립한 곳으로, 이 회사의 대표 상품이자 품질이 보증된 방수 방한 부츠는 지금도 인기가 많습니다. '메인 랍스터 선데이(Maine Lobster Sunday)'는 해러시켓 인(Harraseeket Inn)에 자리한 브로드 애로우 태번(Broad Arrow Tavern)이 진행하는 전통 주간 이벤트입니다. 아주 맛있는 이 레스토랑에 자리를 잡으려면 예약을 꼭 해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