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 상공에서 내려다본 하퍼스 페리
    더 보기

    시작점: 웨스트버지니아 주 하퍼스 페리와 셰퍼즈타운

  • 여름에서 가을로 계절이 바뀔 무렵 웨스트버지니아 주 하이랜드 경관도로에서 즐겨보는 드라이브
    더 보기

    웨스트버지니아 주의 하이랜드 경관도로 드라이브

  • 웨스트버지니아 주의 뉴 강 협곡 다리에서 올려다본 모습
    더 보기

    높은 산 위에 자리한 명소: 뉴 리버 고지 국립공원 및 자연보호구역

  • 웨스트버지니아 주 찰스턴 다운타운에서 음식을 즐기는 연인
    더 보기

    찰스턴이 뽐내는 주도의 매력

  • 웨스트버지니아 주 베클리 인근 로렐 크리크의 작은 폭포
    더 보기

    베클리의 장엄한 풍경과 레크리에이션

  • 웨스트버지니아 주 화이트설퍼스프링스에 있는 그린브리어 리조트의 웅장한 파사드 및 외관
    더 보기

    화이트설퍼스프링스 그린브리어의 깊은 역사

  • 셰넌도어 국립공원에서 감상하는 눈부신 석양
    더 보기

    뜨거운 안녕, 셰넌도어 국립공원

웨스트버지니아주에서 즐겨보는 산악자전거
더 보기

웨스트버지니아주와 버지니아주의 국립공원 그리고 하늘에서 즐기는 모험

  • 경로 거리:
    1,233 km
  • 예상 소요 시간:
    1 ~ 2주간

맑은 공기, 푸른 나무, 파란 하늘 그리고 반복된 일상에서의 탈출

장엄한 대자연에서 즐기는 아웃도어, 심장이 뛰는 모험 그리고 감탄이 절로 나는 높은 곳으로 떠나는 여행을 꿈꾸고 계신가요? 근심 걱정과 스트레스는 모두 떨쳐 버리고 오직 모험을 찾아 나서는 일주일간의 여정에 대해 알아보세요. 웨스트버지니아주와 버지니아주의 자연은 푸르고 울창하고 대부분 야생 그대로이며, 고대 애팔래치아산맥(Appalachian Mountains)의 아름다운 지역을 품고 있습니다.

01
상공에서 내려다본 하퍼스 페리
더 보기

시작점: 웨스트버지니아 주 하퍼스 페리와 셰퍼즈타운

하퍼스 페리는 덜레스 국제공항(IAD)에서 한 시간 거리에 있으니 공항에서 렌터카를 대여해 여행을 시작해보세요. 웨스트버지니아 주부터 버지니아 주메릴랜드 주까지 세 개의 주가 만나는 접점에 자리한 하퍼스 페리는 눈부시게 아름다운 자연과 하퍼스 페리 국립역사공원(Harpers Ferry National Historical Park)에 보존된 역사 유적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존 브라운 요새(John Brown’s Fort)를 방문해 노예 봉기가 실패한 현장을 방문해 150년 전으로 시간 여행을 떠나보고, 1783년 토마스 제퍼슨(Thomas Jefferson)이 포토맥 강(Potomac River)을 내려다보기 위해 올라갔던 제퍼슨 록(Jefferson Rock) 근처에서 사진을 찍은 후 1775 하퍼 하우스(1775 Harper House)와 1851 성 요한 영국 성공회 교회(1851 St. John’s Episcopal Church) 유적지 같은 역사적인 건축물을 탐방해보세요. 공원 요원이 이끄는 하이킹에 참여해보거나 32km 길이의 트레일을 누비며 자유 투어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하퍼스 페리는 애팔래치아 트레일(Appalachian Trail)의 중간 지점에 있습니다. 포토맥 강과 셰넌도어 강(Shenandoah River)이 합쳐지는 곳이자 미국의 세 개 주가 만나는 지점인 포인트(The Point)에서 기념 사진을 찍는 것도 잊지 마세요. 가까운 셰퍼즈타운에서는 현지 업체들이 다양한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제공합니다. 로프 코스, 집라인 캐노피 투어, 급류 래프팅, 튜빙, 상공에 조성된 테마공원, 산악자전거 등을 경험해보세요. 캠핑을 하며 밤을 보내도 좋고, 아름다운 드라이브 여정이 많이 남아 있으니 다소 비용이 들더라도 편안한 숙소에 묵어보세요. 

140 km
자동차로 1.75시간 hour
02
여름에서 가을로 계절이 바뀔 무렵 웨스트버지니아 주 하이랜드 경관도로에서 즐겨보는 드라이브
더 보기

웨스트버지니아 주의 하이랜드 경관도로 드라이브

버지니아 주로 이어지는 대부분 무료인 81번 주간 고속도로를 타고 조지 워싱턴 및 제퍼슨 국유림(George Washington and Jefferson National Forest)을 가로질러 웨스트버지니아 주로 돌아가거나, 웨스트버지니아 주의 일반 도로를 타고 푸른 산이 완만하게 이어지는 드넓은 지대에서 드라이브를 즐겨보세요. 목적지는 머농고힐라 국유림(Monongahela National Forest)을 관통해 69km를 굽이굽이 이어가는 하이랜드 경관도로(Highland Scenic Highway)로, 카메라가 쉴 틈이 없는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이 길에는 경치가 그만인 전망대가 네 개 있어 넋을 잃게 하는 수려한 산의 경관을 선사하며, 특히 단풍이 드는 가을에는 보석이 가득한 듯 눈이 부실 정도입니다. (이 경관도로의 150 구역(동쪽 첫 번째 구역)은 동절기에 운영되지 않으니 유의하십시오. 11월에서 3월 사이에 여행할 경우 이 구역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도로 주변에는 캠핑장, 피크닉 공간 및 하이킹 트레일이 조성되어 있으며 낚시를 즐길 곳도 있습니다. 하이킹하며 힐스 크리크 폭포(Falls of Hills Creek) 전망대에 올라 경관을 감상해보세요. 이 폭포는 점차 커지는 세 개의 폭포로 구성되어 있고 19m 높이로 떨어집니다.

100 km
자동차로 1.25시간 hour
03
웨스트버지니아 주의 뉴 강 협곡 다리에서 올려다본 모습
더 보기

높은 산 위에 자리한 명소: 뉴 리버 고지 국립공원 및 자연보호구역

드라이브하며 충분히 휴식을 취하셨나요? 다음 목적지는 놓쳐선 안 될 스릴 만점 모험입니다. 미국에서 가장 최근(2021년) 개장한 국립공원인 뉴 리버 고지 국립공원 및 자연보호구역(New River Gorge National Park and Preserve)은 보존 관리를 받는 수로로, 아름다운 청정 산 협곡으로 85km를 뻗어 나갑니다. 캐니언 림 방문자 센터(Canyon Rim Visitor Center)를 방문해 유익한 전시자료와 동영상을 보며 여정을 시작해보세요. 센터 밖으로 나와 입이 떡 벌어지는 주변 경관을 감상해보고 트레일을 하이킹하며 협곡 안으로 들어가 웨스트버지니아주에서 사진에 남겨야 할 가장 멋진 랜드마크 가운데 하나인 뉴 강 협곡 다리(New River Gorge Bridge)로 향해 협곡의 장관을 잠시 만끽해보세요. 가이드와 함께하는 다리 도보 투어(Bridge Walk Tour)에 참여해 공학 기술의 결정체인 이 다리의 보행자 통로를 걸어보세요. 상공 267m에서 924m를 걸어가는 이 투어는 버킷리스트에 적어야 할 진정한 모험입니다. 10월에 방문하신다면 일 년에 한 번 있는 브리지 데이(Bridge Day)를 놓치지 말고 베이스 점퍼(BASE jumper)가 다리에서 뛰어내리는 모습을 구경하며 심장이 멎을 듯한 순간을 경험해보세요. 브리지 데이는 보행자를 위해 차량이 통제되는 유일한 날이기도 합니다. 미국에서 최고로 손꼽히는 래프팅 장소 또한 바로 여기 뉴 강입니다. 주변에서 운영 중인 업체들도 수준급이며 래프팅은 물론 패들보드, 승마, 볼더링, 라펠링, 하이킹뿐만 아니라 겨울철 스노슈도 제공합니다.

98 km
자동차로 1시간
04
웨스트버지니아 주 찰스턴 다운타운에서 음식을 즐기는 연인
더 보기

찰스턴이 뽐내는 주도의 매력

일명 미드랜드 트레일(Midland Trail)로 알려진 60번 국도(Route 60)를 타고 북서쪽으로 향해 캐너와 강(Kanawha River)과 역사 깊은 탄광 마을의 기찻길과 나란히 달려보세요. 이 길은 주도 찰스턴으로 직행합니다. 이곳은 아웃도어 여행을 하다 분위기를 바꾸기에 완벽한 도시입니다. 웨스트버지니아 주립박물관(West Virginia State Museum)에 들러 이 주의 역사를 알아보고 문화 센터(Culture Center)로 걸음을 옮겨 이 지역 예술 작품을 살펴본 후 금빛 돔이 빛나는 주 의사당 투어를 해보세요(모두 무료). 역사가 묻어나는 캐피톨 스트리트(Capitol Street)에서 가게와 레스토랑을 구경하며 오후부터 저녁까지 시간을 보내보세요. 다시 자연의 품으로 돌아가고 싶다면 캐너와 주립공원(Kanawha State Park)으로 향해 9개의 산악자전거 트레일, 40km의 하이킹 트레일, 연못 낚시 및 피크닉 공간을 이용해보세요. 여기는 도심 외곽에 자리한 상쾌한 오아시스입니다. 이제 다시 남쪽으로 돌아가 웨스트버지니아 주의 아웃도어 대장정으로 한 걸음 더 들어가는 여정을 이어가보겠습니다.

93 km
자동차로 1시간
05
웨스트버지니아 주 베클리 인근 로렐 크리크의 작은 폭포
더 보기

베클리의 장엄한 풍경과 레크리에이션

64번 주간 고속도를 타고 느긋하게 드라이브를 즐기며 웨스트버지니아 주 남쪽 커브에 자리해 탄광 역사를 간직한 작은 도시 베클리로 가보세요. 이번 여정은 웨스트버지니아 주의 탄광 역사를 세세하게 보여주는 매력적인 박물관, 베클리 탄광 전시관(Beckley Exhibition Coal Mine, 4월부터 11월까지 개관)에서 시작합니다. 역사를 간직한 건축물을 살펴보고 폐광된 진짜 지하 탄광을 구경해보세요. 그리고나면 이름도 참 잘 지은 뉴 강 협곡의 그랜드 뷰(Grandview) 지대로 향해보세요. 여기는 봄이면 철쭉이 만개해 보고도 믿기지 않는 풍경이 펼쳐지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주요 전망대에서 저 멀리 보이는 강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보고 여러 하이킹 트레일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보세요. 2.6km 길이의 아름다운 그랜드뷰 림 트레일(Grandview Rim Trail)과 캐슬 록 트레일(Castle Rock Trail)이 인기가 많으며 두 트레일 모두 험준한 바위 절벽이 선사하는 장엄한 풍경이 일품입니다. 버닝 록 어드벤처 파크(Burning Rock Adventure Park)에서 ATV를 타보거나 ACE 어드벤처 리조트(ACE Adventure Resort)에서 급류 래프팅, 라펠링, 집라인, 산악자전거, 카약 등 다양한 모험을 즐겨보세요. 심지어 워터파크와 어린이를 위한 액티비티도 있습니다. 통나무집, 산장 또는 캠핑장에서 하룻밤을 묵으며 다음 여정을 위해 푹 쉬어보세요.

추가 정보
171 km
자동차로 1.5시간 hour
06
웨스트버지니아 주 화이트설퍼스프링스에 있는 그린브리어 리조트의 웅장한 파사드 및 외관
더 보기

화이트설퍼스프링스 그린브리어의 깊은 역사

이번에는 화이트설퍼스프링스가 유명해지는 데 한몫한 그린브리어(The Greenbrier)를 만나보세요. 국립 문화재로 지정된 이 리조트의 역사는 치유의 힘이 있는 미네랄 온천수를 찾아 사람들이 찾아오던 235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지금은 호화로운 리조트로 거듭나 스파, 골프, 고급 식사 및 카지노 게임을 즐기며 하루를 보낼 수 있는 곳이 되었습니다. 한편 그린브리어는 아웃도어를 즐기고 싶어 온몸이 근질근질한 여행자에게도 알맞은 곳이랍니다. 나무 위 캐노피를 관통하는 집라인을 타보고 고산지대 등반 타워를 올라보거나 하늘에서 펼쳐치는 모험 코스에 도전해보세요. 땅으로 내려와 양궁 또는 매사냥을 경험해보거나 승마, 하이킹, 오프로드 드라이브 또는 스포츠 사격에 푹 빠져보세요. 물놀이가 더 좋다면 급류 래프팅, 스탠드업 패들보드, 낚시 및 카약을 즐겨보세요. 그린브리어에 관한 재미난 이야기를 하나 알려드리자면, 냉전 시대에 이 리조트는 의회가 재집결하는 비밀 벙커였다고 합니다. 이제는 비밀이 풀린 이곳을 둘러보는 건 어떨까요?

92 km
자동차로 1시간
07
셰넌도어 국립공원에서 감상하는 눈부신 석양
더 보기

뜨거운 안녕, 셰넌도어 국립공원

그림 같은 풍경으로 인기가 대단한 셰넌도어 국립공원(Shenandoah National Park)은 미국 남동부 지역 최초의 국립공원입니다. 이곳에 가려면 64/81번 주간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되며 버지니아 주로 가는 길은 무료임에도 불구하고 경치가 꽤 좋습니다. 스카이라인 드라이브(Skyline Drive)가 보이면 무료로 달리던 길에서 벗어나 공원을 남북으로 잇는 169km 길이의 도로로 진입해보세요. 블루 리지 산맥(Blue Ridge Mountains)과 셰넌도어 계곡(Shenandoah Valley)의 눈부신 절경을 선사하는 전망대가 75개나 있어 드라이브만 즐겨도 꿈에 그리던 로드 트립이 실현되는 듯합니다. 카메라를 손에서 놓지 마세요. 하이킹 기회도 풍성합니다. 다양한 난이도와 자연 환경을 자랑하는 트레일이 800km도 넘게 이어집니다. 야생화, 폭포, 수영을 즐길만한 개울, 아름다운 전망대, 그리고 야생동물을 찾아보세요. 계곡에서 낚시를 즐겨보고 스카이라인 드라이브에서 자전거를 타보고, 암벽 등반, 승마 및 오지 캠핑에도 도전해보세요. 정말 좋은 점은 어디로 가더라도 스카이라인 드라이브 샛길에서 가까워 길을 찾거나 공원의 수많은 명소를 탐방하기에도 쉽다는 겁니다. 스카이라인 드라이브에서는 어느 방향으로 가더라도 프런트 로열에 있는 셰넌도어 국립공원 북쪽 출구로 나가게 되어 있으며, 바로 여기서 차를 몰아 동쪽으로 1시간만 달리면 덜레스 국제공항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공식 남부 여행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