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 메인주 해안가 근처에 위치한 포틀랜드의 아름다운 하늘
    더 보기

    포틀랜드: 메인주에서 가장 규모가 큰 도시의 도회적인 예술 풍경

  • 메인주 배스에 위치한 해양 박물관
    더 보기

    브런즈윅 및 배스: 액티비티 가득한 살아 있는 역사적 다운타운

  • 부스베이의 코스털 메인 식물원 안 유명한 산책로 중 한 곳
    더 보기

    부스베이에서 다마리스코타로: 창의적인 해안가 마을과 야생의 자연 관찰

  • 메인주 쿠싱의 란글래스 스컬프처 프리저브에 있는 옥외 조각 설치물
    더 보기

    록랜드 및 캠든 리전: 작은 마을, 큰 감명

메인주 해안을 따라 자연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는 사진작가
더 보기
Erin Little

북동부 해안의 뮤즈: 영감을 주는 메인주 여행

글쓴이 Kristin Trummer

  • 경로 거리:
    268 km
  • 예상 소요 시간:
    6일간

메인주의 사진으로 담고 싶은 해안을 따라 여행을 하며 예술과 문화에 흠뻑 빠져보세요

메인주의 고유한 역사, 창의적인 사람들, 해양 문화 및 다양한 축제 이벤트, 역사적인 명소, 독창적인 예술을 기념해보세요. 이 로드 트립을 통해 육지와 해양이 고유하고 독창적인 이곳의 역사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에 관한 인사이트, 기억에 남을 추억,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북동부에 위치한 주요 공항에서 포틀랜드 국제공항(Portland International Jetport (PWM))으로 가는 연결편을 탄 다음 차량을 렌트하여 메인주의 아름다운 해안을 따라 예술 및 문화가 공존하는 여행을 시작해보세요.

01
메인주 해안가 근처에 위치한 포틀랜드의 아름다운 하늘
더 보기

포틀랜드: 메인주에서 가장 규모가 큰 도시의 도회적인 예술 풍경

물이 빛에 반짝이는 카스코만(Casco Bay) 인근에 자리한 생동감 넘치고 걸어서 다니기 좋은 포틀랜드에서 여행을 시작해보세요. 관광객들이 경관을 감상할 수 있도록 비영리 기관인 그레이터 포틀랜드 랜드마크(Greater Portland Landmarks)는 셀프 가이드 투어 및 자원봉사 가이드 투어를 제공하며, 이 투어를 통해 한때 해양 신호탑이었지만 지금은 관측 구역과 박물관이 있는 유명한 포틀랜드 전망대(Portland Observatory)를 포함한 유서 깊은 랜드마크 및 명소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아트 디스트릭트(Arts District)의 갤러리, 극단, 박물관 및 학교를 둘러보며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도시의 여러 구획에 걸쳐 있는 이곳은 모든 예술가가 주목을 받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더 메인 아트 뮤지엄 트레일(The Maine Art Museum Trail)에 있는 9개 박물관 중 하나인 포틀랜드 미술관 및 데이비드 E.쇼 조각 공원(Portland Museum of Art & David E. Shaw Sculpture Park)에는 앤디 워홀(Andy Warhol), 클로드 모네(Claude Monet), 파블로 피카소(Pablo Picasso)를 비롯한 수많은 예술가들이 남긴 18,000점이 넘는 작품이 있습니다. 메인 예술 및 디자인 대학(Maine College of Art & Design)의 현대미술관에 들러보세요. 이 역동적인 박물관에서는 매년 5개의 전시회가 열리며 일련의 공공 행사, 예술가들과의 만남 및 대학원생의 전시회 등이 진행됩니다. 메인 유대인 박물관(Maine Jewish Museum)은 영구적인 예술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6주마다 순환 전시회를 개최합니다. 도시의 공식 예술 에이전시인 크리에이티브 포틀랜드(Creative Portland)는 입선작으로 구성된 예술 전시회가 열리는 다목적 커뮤니티 및 갤러리 공간으로 활용됩니다. 크리에이티브 버스 쉘터 프로그램(Creative Bus Shelter Program)을 통해 다양한 장르의 예술가들이 독특한 디자인으로 정류소를 꾸민 덕분에 버스 정류장은 생동감이 넘칩니다.

시간을 내어 퍼스트 프라이데이 아트 워크(First Friday Art Walk)에 참석하여 갤러리, 박물관, 예술 작품이 있는 장소를 무료로 투어하고 현지 연주자, 음악가 및 예술가로 가득한 거리를 거닐어보세요. 예술적 퍼포먼스를 감상하고 싶다면 4살~10살 어린이를 위한 시어터 포 키즈(Theater for Kids)를 비롯하여 연중 내내 멋진 라이브 쇼가 열리는 전문 공연장인 포틀랜드 스테이지 컴퍼니(Portland Stage Company)에서 공연을 감상해보세요. 포틀랜드 오베이션(Portland Ovations)에서는 클래식, 재즈, 팝 음악, 춤, 오페라, 연극, 브로드웨이를 포함하여 다양한 장르의 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메이요 스트리트 아츠(Mayo Street Arts)와 같이 인적이 드문 명소의 아트 센터를 둘러보세요. 약 1890년경 교회였던 이곳은 포틀랜드의 젊은이들을 위한 창의적인 장소로 잘 알려져 있으며, 내부에 있는 인형 극장에서는 매년 인터내셔널 퍼펫 페스티벌(International Puppet Festival)이 열립니다. 1897년에 지어진 또 다른 교회에 위치한 세인트 로렌스 아츠(St. Lawrence Arts)는 코미디, 즉흥 연극 및 퍼포먼스 아트의 중심지입니다. 코브 스트리트 아츠(Cove Street Arts)의 세련된 공간은 메인주의 현대 예술로 가득하며, 이곳에서는 다양하고 새로운 전시회가 매년 열립니다. 흑인 예술가들이 이끄는 스튜디오인 인디고 아츠 얼라이언스(Indigo Arts Alliance)는 다양한 배경과 실력 수준을 가진 예술가들의 예술 및 전시 공간입니다.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포틀랜드의 신나는 예술 문화의 면면을 살펴본 후 다음 행선지에서 작은 마을의 분위기를 느껴보세요.

43 km
자동차로 0.75시간
02
메인주 배스에 위치한 해양 박물관
더 보기

브런즈윅 및 배스: 액티비티 가득한 살아 있는 역사적 다운타운

포틀랜드에서 북서쪽으로 차로 1시간 거리에 위치한 브런즈윅의 강가에 자리한 매력적인 마을은 국립 메인 스트리트(National Main Street)로 지정된 곳입니다. 캐봇 밀(Cabot Mill) 작업자들을 위해 1892년에 지어진 보도 현수교인 안드로스코긴 스윙잉 브리지(Androscoggin Swinging Bridge)를 건너며 그림같은 풍경을 감상하면서 산책해보세요. 아래 흐르는 강은 연중 내내 아름답지만 특히 가을철 낙엽이 물들 때 최고의 아름다움을 자랑합니다. 보든 칼리지 뮤지엄 오브 아트(Bowdoin College Museum of Art)에는 전 세계 예술가들의 예술 작품이 25,000점 넘게 전시되어 있습니다. 1894년에 지어진 건물 안에 위치한 이곳은 국가사적지(National Register of Historic Places)로 지정되어 있으며 메인 아트 뮤지엄 트레일에서 두 번째로 들를 곳입니다. 여름 밤에는 1959년에 개장한 메인 스테이트 뮤직 시어터(Maine State Music Theatre)에서 내셔널 투어, 뮤지컬, 콘서트, 젊은 관람객을 위한 연극 시리즈 등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를 감상해보세요. 보든 인터내셔널 뮤직 페스티벌(Bowdoin International Music Festival)은 6주간 여름 콘서트를 개최하며, 최고의 클래식 연주자가 선보이는 20여개의 무대가 펼쳐집니다. 매우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는 피어리-맥밀런 아틱 뮤지엄(Peary-MacMillan Artic Museum)은 미국 본토에서 북극 연구와 탐험을 전문으로 하는 유일한 박물관입니다.

길을 따라 10분 정도 걸어내려가면 도착하는 배스는 국립 메인 스트리트이며 케네벡강(Kennebec River) 강둑에는 메인 해양 박물관(Maine Maritime Museum)이 있습니다. 이 박물관은 미국에서 유일하게 남아있는 목선 조선소가 특징이며 19세기에 건축된 5개의 기존 건물, 전시, 조선에 관한 400년 역사가 담긴 유물이 있습니다. 이 컬렉션 중에는 북미에서 만든 가장 규모가 큰 범선의 크기를 그대로 복제한 전시물인 와이오밍 호(the Wyoming)가 있습니다. 이는 뉴잉글랜드(New England)에서 가장 큰 조각품이기도 합니다. 상류로 올라가면 신대륙에서 유럽인들이 처음 만든 배로 널리 알려진 1607 피니스 버지니아(1607 pinnace Virginia)의 복제품인 메인즈 퍼스트 쉽 호(Maine’s First Ship)을 볼 수 있습니다. 해안을 따라 30분 정도 차로 운전하면 역사 애호가들이 좋아할 두 곳이 나옵니다. 1차 세계대전이 발발하기 2년 전 문을 연 해군 방어 요새인 포트 볼드윈(Fort Baldwin)과 남북전쟁 시대 해군 방어 요새인 포트 폽햄(Fort Popham)은 역사 유적지로 남아있습니다.

51 km
자동차로 0.75시간
03
부스베이의 코스털 메인 식물원 안 유명한 산책로 중 한 곳
더 보기

부스베이에서 다마리스코타로: 창의적인 해안가 마을과 야생의 자연 관찰

메인주의 해양 관련 역사에 대해 간략히 알아본 후 길을 따라 40분 정도 차로 달리면 도착하는 부스베이(Boothbay)의 에지콤브 포터스(Edgecomb Potters)에서 특별한 예술 작품을 골라보세요. 가족 소유이자 1976년에 문을 연 이곳에서는 메인주에서 수공예로 만든 다채로운 보석, 유리, 금속, 목공 예술 작품을 판매합니다. 이 지역의 유명한 도자기 스튜디오로는 쉽코트 포터리(Sheepscot Pottery), 워터쉐드 센터 포 세라믹 아츠(Watershed Center for Ceramic Arts), 조지타운 포터리(Georgetown Pottery) 및 AE 포터리(AE Pottery) 등이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1.02km² 규모의 코스털 메인 식물원(Coastal Maine Botanical Gardens)에서 나무가 우뚝 솟아있는 길을 산책하고 강의, 수업 및 파티에 참여해보세요. 캡앤 피시즈 크루즈(Cap’n Fish’s Cruises) 보트 투어에 참가하고 아름다운 부스베이 하버(Boothbay Harbor)에서 편안히 휴식을 취해보세요. 자연 애호가라면 고래, 물개, 바다오리 찾기를 포함하여 12가지의 다양한 야외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예술, 역사, 항해가 어우러진 여행을 원한다면 페리나 보트를 타고 차량이 다니지 않는 국립 자연 지구 먼헤건섬(National Natural Landmark Monhegan Island)을 방문해보세요. 이곳은 19세기 중반으로 역사가 거슬러 올라가는 예술가 집단 및 모헤건 등대(Monhegan Island Lighthouse)로 유명합니다. 메인 아트 뮤지엄 트레일에서 들를 또 하나의 행선지인 모헤건 뮤지엄 오브 아트 앤 히스토리(Monhegan Museum of Art & History)에서 메인주를 고전적으로 묘사한 예술 작품을 감상해보세요.

다시 육지로 돌아가 다마리스코타 강(Damariscotta River)을 따라 30분 남짓 차량으로 이동하여 다마리스코타(Damariscotta)에 들러보세요. 메인 오이스터 트레일( Maine Oyster Trail)에서 들를 80여곳의 행선지 중 하나인 글리든 포인트 오이스터 팜(Glidden Point Oyster Farm)에서 메인주의 신선한 해산물을 맛보세요. 조수간만의 차가 있는 곳에서 잠깐 스치듯 지나가는 물개를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다마리스코타에서 꼭 보아야 할 또 다른 관광지는 재건된 포트 윌리엄 헨리(Fort William Henry)가 위치한 콜로니얼 페마퀴드 주립 역사 유적지(Colonial Pemaquid State Historic Site)입니다. 17세기 및 18세기로 역사가 거슬러 올라가는 고고학적 유적을 발견해보고 현장에서 발견된 유물을 전시한 현장 박물관을 투어해보세요. 놀랄 만큼 멋진 풍경을 감상하고 싶다면 1827년에 지어진 페마퀴드 포인트 등대(Pemaquid Point Lighthouse) 꼭대기로 올라가보고 인접한 곳에 자리한 옛 등대지기의 집인 피셔맨즈 뮤지엄 앳 페마퀴드(Fisherman’s Museum at Pemaquid)을 탐험하며 유물 및 현지 해양 역사를 알아보세요.

106 km
자동차로 1.5시간
04
메인주 쿠싱의 란글래스 스컬프처 프리저브에 있는 옥외 조각 설치물
더 보기

록랜드 및 캠든 리전: 작은 마을, 큰 감명

여행의 마지막 일정으로 록랜드(Rockland) 근처 지역을 여행해보세요. 센터 포 메인 컨템포러리 아트(Center for Maine Contemporary Art), 랑글레 스컬프처 프리저브(Langlais Sculpture Preserve) 및 판스워스 아트 뮤지엄(Farnsworth Art Museum)이 위치해 있는 이곳은 영향력 있는 예술과 역사가 풍부한 곳입니다. 쿠싱(Cushing)에 위치한 란글래스 스컬프처 프리저브에는 버나드 랑글레(Bernard Langlais)의 거대한 목조각이 여러 개 있습니다. 메인 아트 뮤지엄 트레일의 마지막 행선지인 록랜드의 판스워스 아트 뮤지엄은 미국 예술에 특화된 박물관이며 10,000여점이 넘는 작품 컬렉션을 보유하여 국내에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박물관은 쿠싱에서 30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14개의 공간이 있는 식민지 시대 농장인 올슨 하우스(Olson House) 또한 소유하고 있습니다. 미국 예술가 앤드루 웨스(Andrew Wyeth)의 여러 작품이 있는 이 유명한 집을 잠깐 방문해보세요.

오울스 헤드 트랜스포테이션 뮤지엄(Owls Head Transportation Museum)에서 1940년 이전에 만들어진 200여점이 넘는 구식 항공기, 오토바이, 자전거, 자동차를 구경해보세요. 다음으로는 오울스 헤드 등대(Owls Head Lighthouse)가 있는 오울스 헤드 주립공원(Owls Head State Park)을 방문하여 피크닉에 알맞은 평화로운 숲과 바위가 많은 작은 해변에서 시간을 보내보세요. 아메리칸 라이트하우스 파운데이션(American Lighthouse Foundation)은 현장 자료관을 운영하여 메인주의 등대 및 해양 관련 유령 이야기 및 난파선에 관한 정보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저녁에는 1923년에 지어졌으며 국가사적지에 등재된 스트랜드 시어터(Strand Theatre)에서 영화, 뮤지컬, 연극을 감상해보세요.

일정을 마무리하기 전에 페리를 타고 1.5시간 정도 웨스트 페놉스콧 베이(West Penobscot Bay)를 가로질러 바이널헤이븐 섬(Vinalhaven Island)을 방문해보세요. 이곳은 번성하는 랍스타 어업 및 국가사적지에 등재된 10개가 넘는 건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섬을 탐험하고 7대째 섬에 사는 운영자의 식당인 그리츠 이츠(Greet’s Eats)에서 랍스터 롤을 맛보세요. 마지막 행선지로 캠든(Camden)의 북쪽에 위치한 캠든 힐스 주립공원(Camden Hills State Park)을 잊지 말고 방문해보세요. 주변 바다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에 빠져보고 48km 길이의 하이킹 트레일에서 트레킹을 하거나 현장에서 캠프 일정을 잡아보세요. 캠든 하버(Camden Harbor) 및 페놉스콧 만(Penobscot Bay)의 파노라마 뷰를 보려면 짧은 거리를 운전하여 도착하는 마운트 배틀(Mount Battie)의 꼭대기까지 올라가보세요. 집으로 돌아가는 일정을 위해 한 시간 남짓 차로 달려 뱅거 국제공항(Bangor International Airport (BGR))으로 이동하기 전에 메인주를 기억하는 완벽한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