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보기
조지아주 도슨빌: 아름다운 숲에서 취하는 휴식
-
더 보기
조지아주 덜라니가: 운치 있는 산행
-
더 보기
헬렌: 조지아주 북부의 작은 독일
-
더 보기
조지아주 탈룰라 폴스: 호숫가에서 즐기는 휴식과 폭포 등반
-
더 보기
사우스캐롤라이나주 그린빌: 도심에서 즐기는 아웃도어 모험
-
더 보기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에이킨: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승마 산책로와 친절한 남부 지역 사람들
-
더 보기
조지아주 애신스: 대학 도시의 정원과 문화
조지아주와 사우스캐롤라이나주로 떠나는 산행
- 경로 거리:
- 849 km
- 예상 소요 시간:
- 1 ~ 2주간
복잡한 도시와 번쩍거리는 전자기기에서 벗어나 산으로 떠나보세요. 맑은 공기와 차분한 분위기가 휴식의 시간을 선사합니다.
노를 저으며 오코이강(Ocoee river)의 급류를 타 보고 거대한 협곡을 감상한 후, 전원 마을로 향해 보세요. 소나무 숲과 호수, 산으로 둘러싸인 지역이지만 이곳에서도 훌륭한 식당과 상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비행기를 타고 애틀랜타 국제 공항(ATL)에 내린 뒤, 렌터카로 약 1시간을 이동하면 첫 번째 여행지인 조지아주 도슨빌에 도착합니다.
조지아주 도슨빌: 아름다운 숲에서 취하는 휴식
채터후치 국유림(Chattahoochee National Forest)에 들어서면 곧 도슨빌에 도착합니다. 이곳은 애틀랜타에서 가까운 산속에 자리한 안식처입니다. 아미칼로라 폭포 주립공원(Amicalola Falls State Park)에서는 상록수가 가득한 산책로를 걷고, 쏟아지는 폭포를 보며 산에서 위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유명한 애팔래치아 트레일(Appalachian Trail)을 오르고 싶으신가요? 아미칼로라 폭포는 애팔래치아 트레일의 최남단으로 이어집니다. 주립공원의 로지 안에 있는 메이플 레스토랑(The Maple Restaurant)에서 전통 미국 요리와 남부 요리를 맛볼 수 있어, 식사를 하려고 공원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됩니다. 도슨빌에서는 도슨빌 문샤인 양조장(Dawsonville Moonshine Distillery)을 둘러보세요. 밀주의 역사를 배우고 옛 스피릿을 시음해 볼 수 있습니다. 조지아 애플 파이(Georgia Apple Pie) 밀주는 훌륭한 맛을 자랑합니다. 높이 자란 해바라기가 가득 피어난 5만㎡ 규모의 포세트 팜스 선플라워 트레일(Fausett Farms Sunflowers Trail)에서 햇볕을 쬐며 산책해 보세요. 농장 산책 투어를 신청하면 유유자적 말을 타며 노스이스트 조지아산맥(Northeast Georgia Mountains)의 아름다운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여행을 떠날 준비가 되었다면 메인 스트리트를 따라 19번 연방 고속도로로 이동한 후 북쪽에 있는 인근 도시 덜라니가로 향하세요.
조지아주 덜라니가: 운치 있는 산행
하얀 판자 교회와 우뚝 솟은 오크 나무, 유서 깊은 벽돌 건물이 있는 덜라니가(Dahlonega)는 아름답고 정겨운 남부의 소도시입니다. 이곳에서는 시간이 느리게 흘러 갑니다. 여유를 즐겨 보세요. 히스토릭 다운타운 지구로 가서 이곳의 지형을 둘러본 후 트렌디한 부티크 상점에서 쇼핑을 하고 카페에서 여유롭게 식사해보세요. 특유의 시골 가정식으로 유명한 스미스 하우스 히스토릭 인(The Smith House Historic Inn)의 레스토랑을 예약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인기 있는 남부 요리로는 닭구이, 구운 햄, 크림을 바른 옥수수, 오크라 튀김 등이 있습니다. 도심에서 벗어나 캠핑 가이드와 함께 오코이강을 따라 스릴 넘치는 급류 래프팅, 카약, 튜브 등을 즐기면서 모험심을 발휘해 보세요. 덜라니가 외곽의 스프링어산(Springer Mountain)에도 애팔래치아 트레일이 있습니다. 트레일을 따라 하이킹 해보세요. 다음 목적지에서 새로운 문화를 경험하기 전에 그동안 아웃도어 여행에서 하고 싶었던 모험을 하나씩 체험하면서 짜릿함을 느껴 보세요.
헬렌: 조지아주 북부의 작은 독일
덜라니가에서 차로 45분 거리에 있는 헬렌(Helen)은 블루리지산맥(Blue Ridge Mountains)에 자리한 작은 고산 마을로 독일 바이에른 지방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자갈길을 걸으며 여행 선물을 사고, 올드 하이델베르크 레스토랑(Old Heidelberg Restaurant)에서 슈니첼을 맛보세요. 마을 곳곳에 있는 아름다운 장식이 눈길을 끕니다. 홀마크 채널(Hallmark Channel)이 크리스마스 영화 촬영지로 정하기도 했습니다. 이 산골 마을에서는 다양한 야외 활동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애나 루비 폭포(Anna Ruby Falls)에 꼭 들러 보세요. 시원하고 안개가 자욱한 폭포로 이어지는, 잘 포장된 산책로를 따라 편안하게 걸을 수 있습니다. 물놀이를 하고 싶다면 헬렌 튜빙 앤드 워터 파크(Helen Tubing and Water Park)에서 튜브를 타고 채터후치강의 강물에 몸을 맡겨 보세요. 강 하류로 천천히 흘러가는 동안 산은 멋진 배경이 되고 시원한 산들바람은 아름다운 음악이 되어 줄 것입니다. 멋진 호텔이나 소박한 오두막집에서 하룻밤을 지내고 로드 트립을 계속해 보세요.
조지아주 탈룰라 폴스: 호숫가에서 즐기는 휴식과 폭포 등반
호숫가로 모험을 떠날 준비가 되었나요? 동쪽으로 45분을 더 이동하면 레이번호(Lake Rabun)가 있는 도시, 탈룰라 폴스(Tallulah Falls)가 나옵니다. 레이번호는 채터후치 국유림에 있는 평온한 휴양지이자 신나는 수상 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유서 깊은 1922 레이크 레이번 호텔(1922 Lake Rabun Hotel)에 투숙해 보세요. 이 지역의 한복판이라 할 수 있는 호숫가에 자리한 오두막 호텔입니다. 글렌 엘라 스프링스(Glen-Ella Springs)에서는 낚시 강습을 신청하여 플라이 피싱을 자세히 배워 보고 송어를 낚아 보세요. 또 다른 숙박 시설인 글렌 엘라 스프링스 인(Glen-Ella Springs Inn)은 16개의 독특한 객실과 분위기 좋은 저녁 레스토랑을 갖춘, 매력적이고 유서 깊은 호텔입니다. 탈룰라 고지 주립공원(Tallulah Gorge State Park)은 아름다운 호수와 6층 폭포, 멋진 계곡이 있어 탐험하기에 좋은 산속 오아시스로, 숙소에서 불과 15분 거리에 있습니다. 현수교와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계곡, 폭포,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여 있는 폴스 루프(Falls Loop) 산책로를 걸어 보세요. 사우스캐롤라이나주를 향해 산을 오르면서 눈앞에 끝없이 펼쳐치는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사우스캐롤라이나주 그린빌: 도심에서 즐기는 아웃도어 모험
탈룰라 폴스에서 사우스캐롤라이나주로 넘어가 녹음이 우거진 11번 경관 도로(Scenic Highway 11)를 타고 테이블 록 주립공원(Table Rock State Park)으로 향하세요. 피너클(Pinnacle)과 테이블 록 산맥의 정상에 오르면서 시원하게 쏟아지는 폭포와 맑은 산골짜기의 아름다운 광경을 감상해 보세요. 테이블 록 주립공원은 그린빌 지역에서 꼭 둘러보아야 할 곳입니다. 시 외곽뿐 아니라 도심 한복판에서도 볼 수 있는 자연경관은 그린빌만의 독특한 매력입니다. 그린빌의 도심 공원인 폴스 파크 온 더 리디(Falls Park on the Reedy)에는 산책로와 아름다운 정원, 육교와 폭포가 있습니다. 자전거를 타면 도심 속 자연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자전거를 빌려 타고 그린빌 심장부를 가로지르는 스왐프 래빗 트레일(Swamp Rabbit Trail)과 폴스 공원(Falls Park)을 지나 피드몬트강(Piedmont River)을 따라 이동해 보세요. 한때 공업 지대였으나, 지금은 지역 예술가들의 손길로 활기를 되찾은 웨스트 그린빌(West Greenville, ‘더 빌리지’라고도 함)에서 예술적 감성을 깨워 보세요. 그린빌 창작 예술 센터(The Greenville Center for the Creative Arts)의 메인 갤러리와 커뮤니티 갤러리에서 현지 예술 작품을 둘러본 후, 고급스러운 농가 식당인 엥커리지(The Anchorage)에 들러 간단한 요리와 와인도 맛보세요. 남쪽으로 2시간 거리에 있는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에이킨으로 떠나기 전에 빌리지 그라인드(The Village Grind) 카페에서 카페인을 보충하세요.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에이킨: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승마 산책로와 친절한 남부 지역 사람들
에이킨(Aiken)은 승마를 향한 변함 없는 사랑과 역사, 전통이 풍부한 도시입니다. 에이킨에서 히치콕 우즈(Hitchcock Woods)로 떠나는 모험을 시작해보세요. 말을 타거나 걸어서 미국에서 가장 큰 도시 숲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어느 방식을 택하든 112km에 달하는 산책로는 둘러볼 만합니다. 3월 마지막 주말에는 히치콕 우즈에서 100여 년째 명성을 떨치고 있는 에이킨 마술 대회(Aiken Horse Show)가 열립니다. 에이킨 시내에는 색다른 인디 상점과 레스토랑이 모여 있습니다. 멋진 레스토랑과 상점이 즐비한 로렌스 스트리트(Laurens Street)와 앨리(Alley)를 방문해 보세요. 피멘토 치즈 완자로 유명한 트리오 바 앤 키친(Trio Bar & Kitchen)과 여러 종류의 엄선된 가죽 부츠를 구경하기 딱 좋은 에이킨 드라이 굿즈(Aiken Dry Goods)도 방문해 볼 만합니다. 저녁에는 에이킨 브루잉 컴퍼니(Aiken Brewing Company)의 길가 테이블에 자리를 잡고 지나가는 사람들을 구경하며 수제 맥주를 맛보세요. 도시 한쪽에 자리한 인 앳 로즈 힐(The Inn at Rose Hill)에 머물면서 승마 문화를 만끽하고, 마구간을 개조해 만든 스테이블스 레스토랑(The Stables Restaurant)에서 저녁 식사를 즐겨 보세요. 에이킨의 상징인 사우스 블러바드(South Boulevard)를 따라 말을 타며 오크 나무로 뒤덮인 절경을 감상해 보세요.
조지아주 애신스: 대학 도시의 정원과 문화
차를 타고 다시 서쪽의 조지아주로 2시간을 더 이동하면 전형적인 대학 도시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애신스(Athens)가 나옵니다. 조지아대학교(University of Georgia) 캠퍼스를 둘러본 후, 동쪽 캠퍼스에 있는 조지아 미술관(The Georgia Museum of Art)으로 가 보세요. 미술관은 다양한 재료를 사용한 예술 작품 1만 점을 전시하고 있어 충분한 시간을 들여 감상해 볼 만합니다. 예술 작품을 감상한 후에 가까운 조지아주 식물원(State Botanical Garden of Georgia)을 방문해 보세요. 다양한 정원 사이로 우거진 나무와 구불구불한 오솔길이 돋보이는 신비한 장소입니다. 멋진 대학 도시인 애신스의 진정한 매력을 느끼려면 파이브 포인츠(Five Points)를 방문하세요. 파이브 포인츠는 1920년대 감성과 재미있고 창조적인 문화가 살아 있는 지역으로 관광객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인기 명소로는 지역 사회와 깊은 유대감을 형성한 독립 서점 아비드 북스(Avid Books)와 옛 조제실과 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