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 프레스크아일 공원으로 흘러드는 슈피리어호의 물결 바라보기
    더 보기

    마켓: 해양의 스릴과 현대적 매력

  • 수세인트마리의 수 락스에서 보트 투어하기
    더 보기

    수세인트 마리: '수' 탐험

  • 프랑켄머스 다운타운의 바바리안식 건물 감상
    더 보기

    프랑켄머스: 바바리안 전통 맛보기

  • 디트로이트의 포드 피켓 박물관에 전시된 초기 자동차
    더 보기

    디트로이트: 대도시의 분위기를 만끽하세요

미시간주 수세인트마리 근처 로터리 아일랜드 공원 주변에서 카약 타기
더 보기

미시간주 로드 트립: 오대호의 주에서 만나는 자연, 역사, 문화

글쓴이 Keely Parker

  • 경로 거리:
    892 km
  • 예상 소요 시간:
    4일간

호기심이 많은 여행자라면 독특한 문화 허브, 매력적인 역사적 장소, 숨 막히게 아름다운 자연의 경이로움을 미시간주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가득한 호숫가 도시에서 미국의 과거를 알아보세요. 주립공원과 보존지가 선사하는 잊지 못할 경관의 자연과 하나가 되어 보세요. 독특한 도시의 라이브 음악과 전경을 발견하세요. 미시간주는 어떤 여행객의 상상도 뛰어넘는 즐거움을 선사할 보물로 가득합니다. 이 주에서 로드 트립을 즐긴다면 눈을 크게 뜨고 새로운 경험을 즐기고, 여행 중 만나는 친절한 현지인과 꼭 대화를 나누어 보세요. 미시간주의 풍부한 역사와 자연의 아름다움에 매료되어 평생 남을 기억을 간직하게 될 것입니다.

01
프레스크아일 공원으로 흘러드는 슈피리어호의 물결 바라보기
더 보기

마켓: 해양의 스릴과 현대적 매력

마켓 소여 리저널 공항(Marquette Sawyer Regional Airport)에 날아가 렌터카를 픽업하고 북쪽으로 27km를 달리면 호숫가 소도시인 마켓이 나옵니다. 캐나다에서 방문하는 경우 차로 국경 다리만 넘으면 바로 미시간주가 나옵니다. 첫 번째 목적지는 마켓 하버 등대(Marquette Harbor Lighthouse)로, 1853년부터 마켓을 내려다보는 인상적인 기념물입니다. 등대를 둘러싼 푸르른 땅을 둘러본 다음 다리를 끝까지 걸어 올라가면 등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곳에서 마켓 해양 박물관(Marquette Maritime Museum)의 매력 넘치는 전시물을 꼭 관람해 보세요.

등대에서 자동차로 10분 거리인 프레스크아일 공원(Presque Isle Park)에서 탁 트인 슈피리어호(Lake Superior) 전경을 공원의 수많은 전망 포인트에서 감상하세요. 현지인은 프레스크아일을 감상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바이크를 타고 페달을 밟아 피터 화이트 드라이브(Peter White Drive)를 달리며 공원 주변을 따라 경치를 즐기는 것임을 압니다. 길을 따라가다가 블랙록(Black Rocks)이라는 고대 절벽 지형 근처에 멈춰보세요.

자연 절경을 둘러보며 흥미진진한 오후를 보낸 뒤 다운타운으로 향해 마켓의 활기찬 나이트라이프를 즐겨보세요. 델프트 비스트로(Delft Bistro) 같은 독특한 식당에 들러 가볍게 배를 채우세요. 신선한 계절 음식을 옛 영화관 같은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분위기에서 맛볼 수 있습니다. 저녁을 먹고 난 후에는 세련미가 넘치는 서드 스트리트(Third Street)를 따라 걸으며 완벽히 보존된 건축물을 감상하세요.

264 km
자동차로 2.75시간
02
수세인트마리의 수 락스에서 보트 투어하기
더 보기

수세인트 마리: '수' 탐험

자동차에 올라타 동쪽으로 이동하면 다음 목적지인 수세인트마리가 있습니다. 미시간주의 첫 도시인 수세인트 마리는 수 락스(Soo Locks)로 가장 유명할 겁니다. 인간이 만든 수로 체계를 통해 선박이 슈피리어호와 휴런호(Lake Huron) 사이를 오갑니다. 프랑스와 북미 원주민의 영향 덕분에 이 이야기가 가득한 무역 거점에 다양하고 다채로운 매력이 더해졌습니다.

타운에 도착한 뒤 잠시 차를 타고 가거나 수상 비행기를 타고 로터리 아일랜드 파크(Rotary Island Park)로 이동하면 세인트 메리스강(St. Mary’s River)에서 카약이나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꼬마 낚시꾼도 환영입니다. 공원에는 어린이용 낚시 연못도 있습니다. 입맛이 돌면 수 브루잉 컴퍼니(Soo Brewing Company)와 1668 와이너리(1668 Winery)를 방문해보세요. 역사적인 포티지 애비뉴(Portage Avenue)의 아늑하고 예스러운 곳에 자리한 미식가를 위한 두 보석입니다. 현지에서 잡은 화이트피쉬 딥 같은 간단한 안주를 곁들여 하우스에서 브루잉한 에일과 와인을 즐겨보세요. 물가를 노닐며 오후를 보낸 뒤 앨버타 하우스 아트 센터(Alberta House Arts Center)에서 현지 예술을 감상하고 워터 스트리트(Water Street)를 따라 뮤지션이 연주하는 음악을 감상해 보세요.

따뜻한 달에는 매일 수 락스로 보트 투어를 떠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해안가를 가까이에서 바라보고 지식이 풍부한 현지 관광 안내원으로부터 '수(the Soo)'의 역사를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저녁에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역사 타워(Tower of History)에 올라가 근처 소도시와 수로의 멋진 파노라마 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맨 위에서는 캐나다도 보입니다!

417 km
자동차로 3.75시간
03
프랑켄머스 다운타운의 바바리안식 건물 감상
더 보기

프랑켄머스: 바바리안 전통 맛보기

프랑켄머스 는 독일 선교사가 1845년 처음 정착한 곳입니다. 그 영향은 소도시 전체를 장식하는 바바리안 건축물을 통해 여전히 느낄 수 있습니다. 브로너스 크리스마스 원더랜드(Bronner’s CHRISTmas Wonderland)에 방문해 홀리데이를 즐기며 휴가를 시작하세요. 크리스마스 장식만을 판매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상점입니다. 프로그램 센터에서 지도를 받고 비디오 안내로 상점의 역사를 시청한 다음, 반짝이는 수많은 시즌 장식으로 가득한 축제 분위기 속 매대 통로를 둘러보며 시간을 보내세요.

소도시 중심으로 이동하면 메인 스트리트(Main Street)의 장엄한 알파인 건축물 사이에 자리한 방문자 센터가 있습니다. 꽃이 늘어선 거리를 따라 걸어오면 독특한 상점, 장인의 부티크가 가득합니다. 역사 박물관(Historical Museum)에서 기억에 남는 투어를 할 수도 있습니다. 리버 플레이스 숍스(River Place Shops)를 둘러보며 시간을 보내고, 페달 트롤리나 진짜 말이 끄는 마차를 타고 투어를 해보세요. 간식을 집어들고 수많은 야외 다이닝 중 한 곳을 골라 매력 넘치는 점심을 즐긴 뒤 바바리안 벨 리버보트(Bavarian Belle Riverboat)나 프랑켄머스 펀 쉽스(Frankenmuth Fun Ships)의 크루즈를 타고 독특한 지점에서 소도지를 바라보세요.

저녁을 선택하려면 라이벌인 젠더스 오브 프랑켄머스(Zehnder’s of Frankenmuth)와 바바리안 인 레스토랑(Bavarian Inn Restaurant)이 있습니다. 맛 좋은 닭고기 저녁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선의의 라이벌 어느 쪽을 택하든 세계적으로 유명한 닭고기를 푸짐하게 먹고, 으깬 감자와 전통 독일 국수 요리를 가정식 분위기로 즐길 수 있습니다.

150 km
자동차로 1.25시간
04
디트로이트의 포드 피켓 박물관에 전시된 초기 자동차
더 보기

디트로이트: 대도시의 분위기를 만끽하세요

마지막으로 미시간주 대도시 디트로이트로 향합니다. 이 대도시에서도 잠시 머물러 자연과 역사를 감상할 조용한 곳이 많습니다. 도시 중심에 있는 벨 아일 공원(Belle Isle Park)은 디트로이트강(Detroit River) 바로 옆에 보존된 자연이 펼쳐진 곳입니다. 날씨가 충분히 따스하다면 수영이 가능한 해변에서 몸을 담그거나 공원의 대형 슬라이드를 타보세요. 공원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은 벨 아일 아쿠아리움(Belle Isle Aquarium)입니다. 안으로 들어가 화려한 아치 입구를 지나가면 전 세계의 수중 동물을 관찰하며 눈부시게 아름다운 오팔빛 유리로 장식된 벽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디트로이트의 과거로 여행을 떠납니다. 한때 포드 모델 T가 탄생한 포드 피켓 애비뉴 공장(Ford Piquette Avenue Plant)은 더는 자동차를 제조하지는 않으나, 역사적 장소로서 자동차 산업의 중심지였던 시절을 엿볼 수 있습니다. 가이드 투어를 따라 미시간주에서 생산된 고풍스러운 수많은 차량과 함께하는 자동차 산업 역사 여행을 떠나보세요.

디트로이트 다운타운의 중심에서 저녁과 공연을 즐기면 미시간주에서 보내는 마지막 밤을 화려하게 장식할 수 있습니다. 역사적인 고층빌딩을 장식한 거대한 벽화를 충분히 감상한 뒤 클리프 벨스(Cliff Bell’s)의 보헤미안 스타일 다이닝 룸에 들어가 보세요. 한때 주류 밀매점이었던 이곳에서 1940년대 장식과 재즈 뮤지션이 선사하는 밤 공연이 호화로운 앙트레와 맞춤 칵테일의 맛을 더해줄 것입니다. 디트로이트 메트로폴리탄 공항(Detroit Metropolitan Airport)을 떠나는 항공편에 올라타거나, 차를 타고 국경 다리를 건너 집으로 돌아가며 할 이야기가 아주 많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