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 켄터키 더비 박물관의 쌍방향 전시
    더 보기

    첫 번째 기착지: 켄터키 주 루이빌에서 열리는 최대 경마 행사

  • 켄터키 주 렉싱턴, 킨랜드의 출발문
    더 보기

    켄터키 주 렉싱턴: 세계 말의 수도

  • 켄터키 주 볼링 그린 다운타운의 파운틴 스퀘어 파크
    더 보기

    켄터키 주 볼링 그린의 자동차, 콘서트, 마차

  • 내슈빌 벨 미드 플랜테이션
    더 보기

    우아한 대저택을 비롯한 풍요로운 볼거리, 테네시 주 내슈빌

  • 테네시 주 셸비빌의 한 농장에서 말들과 교감하는 아이들
    더 보기

    테네시 주 셸비빌: 위풍당당한 말의 고장

켄터키 주 루이빌 처철힐 다운스에서 매년 5월 첫 번째 토요일에 열리는 켄터키 더비
더 보기

말의 고장, 켄터키 주와 테네시 주 여행하기

  • 경로 거리:
    569.00 km
  • 예상 소요 시간:
    3 일 소요

풍요로운 말의 유산, 남동부 지역의 발견

경마와 말 사육은 켄터키의 블루그래스와 테네시 주 중부의 구릉진 언덕에 깊이 뿌리내리고 있습니다. 켄터키의 순종과 아메리칸 새들브레드는 테네시 워킹 호스가 탄생한 테네시 주 남부에 퍼져 있습니다. 오늘날 이곳을 찾는 여행객들은 다양한 박물관과 기념물, 농장과 경마 트랙으로 이어지는 아름다운 시골 풍경을 돌아 보며 이러한 말의 유산을 되새겨볼 수 있습니다.

01
켄터키 더비 박물관의 쌍방향 전시
더 보기

첫 번째 기착지: 켄터키 주 루이빌에서 열리는 최대 경마 행사

루이빌 국제 공항(Louisville International Airport, 또는 신시내티/노던캔터키 국제공항에서 내려 두 시간 운전)에서 내려 나비 넥타이와 모자를 꺼내 보세요. 이제 처칠 다운스(Churchill Downs)를 달리는 유서 깊은 말의 고장을 탐험할 시간입니다. 이곳의 대표적인 행사로 매년 5월 첫 번째 토요일에 열리는 켄터키 더비(Kentucky Derby)는 놓칠 수 없는 기회이지만, 비시즌 기간에도 다른 볼거리가 풍성합니다. 일년 내내 동시 방송되는 경마를 관람해 보세요. 4월부터 6월, 9월부터 11월까지 기간에는 단 몇 달러로 결승선 좌석에 앉아 경마의 생생한 현장을 느껴 보세요. 루이빌은 또한 어반 버번 트레일(Urban Bourbon Trail), 무하마드 알리 센터(Muhammad Ali Center), 그리고 활기 넘치는 식당 풍경의 본고장입니다. 켄터키 더비 박물관(Kentucky Derby Museum)도 꼭 들러 보세요. 이 박물관에서는 360도 동영상으로 경주를 체험하고, 가상 경주마를 타며 실제 말이 훈련받는 모습도 지켜볼 수 있습니다. 더비 경마일이 시작되 루이빌에 머물게 된다면 켄터키 더비 축제(Kentucky Derby Festival)와 북미 최대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제 동쪽으로 125킬로미터 떨어진 렉싱턴으로 천천히 발걸음을 옮겨 보세요.

추가 정보
124 km
차로 1시간
02
켄터키 주 렉싱턴, 킨랜드의 출발문
더 보기

켄터키 주 렉싱턴: 세계 말의 수도

'세계 말의 수도(Horse Capital of the World)'로 알려진 이곳에서 승마의 멋에 계속 빠져 보세요. 말의 역사 이외에도 렉싱턴은 국제적인 도시의 위상과 남부의 매력이 오묘한 조화를 이루는 곳입니다. 이 도시에서는 최고의 식당과 수제 생맥주, 갤러리, 부티크와 역사적인 건물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화려한 경마 산업 뒤에 숨은 또 다른 이 고장의 얼굴을 보고 싶다면, 4.86평방 킬로미터에 이르는 켄터키 호스 파크(Kentucky Horse Park) 박물관을 비롯해 워킹 반 투어(Walking Barn Tour), 국제 말 박물관(International Museum of the Horse), 말과 조랑말 타기, 챔피언 홀(Hall of Champions)을 포함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활동에 참여해 볼 수 있습니다. 4월 말에는 롤렉스 켄터키 3일 행사(Rolex Kentucky Three-day Event)에서 열리는 마술 경연, 크로스컨트리, 장애물 뛰어넘기 경기를 관람해 보세요. 가능하면 하루 시간을 내어 경마 트랙과 경매 회사인 킨랜드를 방문해 보세요. 렉싱턴에서 동쪽으로 한 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경마 시즌에는 가이드와 함께 걸어다니며 설명을 들을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 방목 시연에 참여하거나, 기수를 직접 만나볼 수도 있습니다. 이제 승마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된 지식을 가득 안고 두 시간 거리에 위치한 볼링 그린(Bowling Green)으로 떠날 시간입니다.

245 km
차로 3시간
03
켄터키 주 볼링 그린 다운타운의 파운틴 스퀘어 파크
더 보기

켄터키 주 볼링 그린의 자동차, 콘서트, 마차

이제 볼링 그린(Bowling Green)의 사랑스러운 도심으로 향해 보세요. 이곳에서 또각거리는 말이 끄는 마차를 타고 갤러리와 식당, 상점과 빅토리아 스타일의 건축물이 아기자기하게 모여 있는 광장을 돌아 보세요. 7월, 8월 금요일 밤에 공원에서 연이어 열리는 무료 콘서트도 놓칠 수 없는 즐거움입니다. 콜벳 조립 공장과 콜벳 박물관(National Corvette Museum)이 자리잡고 있는 볼링 그린은 고유의 마력을 보유한 고장이기도 합니다. 이곳의 조립 공장을 방문하면 "미국 스포츠카"가 제조되는 세계 유일의 장소를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치 밴드 레이스웨이(Beech Bend Raceway)에서는 드래그 레이싱(drag racing)의 굉음을 온 몸으로 느끼고, 같은 공원의 지상에서는 롤러코스터의 짜릿함을 만끽해 보세요. 이곳을 모두 돌아봤다면 이제 내슈빌의 말의 고장으로 돌아갈 시간입니다.

추가 정보
108 km
차로 1시간
04
내슈빌 벨 미드 플랜테이션
더 보기

우아한 대저택을 비롯한 풍요로운 볼거리, 테네시 주 내슈빌

볼링 그린에서 남쪽으로 한 시간 가량 달리면 컨트리 음악의 본고장으로 알려진 유명한 도시에 다다르지만, 전원 풍경 또한 여행객을 반깁니다. 1845년에 위임된 벨 미드 플랜테이션(Belle Meade Plantation), 그릭 리바이벌 맨션(Greek Revival Mansion)에서 시작해 보세요. 이 저택의 메인 홀은 미국 태생의 말로 잉글리시 더비(English Derby)에서 최초로 우승한 이로쿼이(Iroquois)를 비롯해 저택의 전 주인들이 소유했던 유명한 종마들로 꾸며져 있습니다. 농지와 유명인의 사유지를 가로질러 조금만 운전해 가면 이로쿼이 스티플체이스(Iroquois Steeplechase)를 볼 수 있습니다. 매년 5월 둘째 주에 열리는 이 장애물 경기에는 25,000명의 관람객이 찾습니다. 풍요로운 말의 문화를 지닌 작은 도시 셸비빌로 떠나기 전에 잠시 숨을 돌려 보세요.

92 km
차로 1시간
05
테네시 주 셸비빌의 한 농장에서 말들과 교감하는 아이들
더 보기

테네시 주 셸비빌: 위풍당당한 말의 고장

테네시 워킹 호스(Tenessee Walking Horse)와 새들브레드(Saddlebred)의 고장의 멋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평화로운 셸비빌과 역사적인 구역이 잘 보존되어 있는 워트레이스를 꼭 찾아 보세요. 워트레이스에서는 테네시 워킹 호스 박물관(Tennessee Walking Horse National Museum)을 돌아보며 네 박자로 달리듯 걷는 이 독특한 품종의 역사를 전하는 다양한 공예품과 사진, 자료를 확인해 보세요. 9월 노동절 전에 열리는 셸비빌의 테네시 워킹 오스 기념 행사(Tennessee Walking Horse National Celebration)에 참여해 보세요. 약 2,000여 마리의 말들이 10일 동안 멋진 경쟁을 펼칩니다. 이제 셸비빌의 클리어뷰 호스 팜(Clearview Horse Farm)으로 발길을 돌려 0.6평방 킬로미터 넓이의 농장을 가로지르는 트레일을 달려 보세요. 내슈빌 국제 공항으로 돌아가기 한 시간 전에 테네시 워킹 호스를 직접 타 볼 수도 있습니다.

남부 공식 여행 정보

더 알아보기

산을 감싸고 도는 역사적인 두랑고 실버톤 협궤 철도

목적지

두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