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보기
바 하버: 해안의 아름다움으로 향하는 그림 같은 관문
-
더 보기
무스헤드 호수: 스릴 넘치는 보트 타기 및 육지 모험
-
더 보기
더 포크스: 스릴 넘치는 수상 액티비티
-
더 보기
카라바셋 계곡 트레일: 최고의 자전거 모험
-
더 보기
케네벙크포트와 비드포드: 메인주 해안의 보석
메인주에서 즐기는 여유: 웅장한 아웃도어 어드벤처
- 경로 거리:
- 1,029 km
- 예상 소요 시간:
- 6일간
미국의 북동부 지역인 메인주에서는 아름다우면서도 거칠고 매력적인 풍경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메인주 여행 일정은 계곡과 바다부터 울창한 산 정상까지 포함하며, 독특한 모습의 비길 데 없는 자연경관이 포인트입니다. 조용한 자연 산책, 짜릿한 급류 래프팅, 야생 동물 관찰을 포함해 잊을 수 없는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시간과 예산이 허락한다면 하루만 더 묵어보세요.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천국과도 같아 어디라도 좋습니다. 미국 주요 공항에 도착한 후에 뱅거 국제공항(BGR)으로 가는 연결 항공편에 탑승하고, 차를 빌려서 1시간 조금 넘게 운전하면 여행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바 하버: 해안의 아름다움으로 향하는 그림 같은 관문
프렌치맨 만(Frenchman Bay)의 깨끗한 물 사이에 있는 마운트 데저트 아일랜드(Mr. Desert Island)에 자리한 바 하버(Bar Harbor)는 아카디아 국립공원(Acadia National Park)으로 가는 첫 관문입니다. 거친 해안선과 장엄한 산맥이 만나는 곳이죠. 입이 떡 벌어지는 전망과 비교할 수 없이 고요하고 아름다운 장관을 보면 왜 아카디아가 미국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는 국립공원인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캐딜락 마운틴 정상까지 하이킹하거나 드라이브를 즐겨 보세요. 울창한 숲, 바위투성이 해안선, 작은 섬들이 흩어져 있는 해안의 탁 트인 전망이 환상적인 경험을 선사합니다. 일출과 일몰 때는 가장 인기 있는 방문 시간입니다. 이 때 차를 운전할 계획이라면 시간을 넉넉하게 잡아주세요. 오토바이 여행을 선호하시나요? 존 D.록펠러(John D. Rockefeller)가 만든 72km 이상의 목가적인 마차 도로를 타고 아카디아의 개천, 폭포, 절벽을 체험해 보세요. 이 산책로와 마차 도로는 미국 국가사적지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놓치지 마세요! 불가사리, 게, 성게로 가득 찬 조수 웅덩이부터 고래, 돌고래, 물개 관찰까지. 아카디아의 물 속에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간직한 수많은 종의 야생 동물이 살고 있습니다.
바 하버로 돌아와 보트 투어를 하며 메인주 해안에서 가장 큰 섬인 마운트 데저트 아일랜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거나 랍스터 잡기 체험을 떠나보세요. 메인주가 사랑하는 갑각류에 대한 모든 것과 랍스터 잡기가 왜 현지 문화의 핵심인지 현지 가이드가 알려드립니다. 많은 해안가 레스토랑 중 한 곳에서 야외 식사를 하거나 부두에서 간단한 랍스터 롤을 먹으면서 돛단배들이 오가는 풍경을 감상하세요. 아담하고 고풍스러운 거리를 거닐며 메인주에서 만든 예술품, 공예품, 별미를 찾아보세요. 랍스터 아이스크림은 꼭 먹어보세요! 웨스트 스트리트 밀리어네어스 로에 있는 도금시대 저택은 감탄을 자아냅니다. 매력적인 호텔, 모텔, B&B로 유명한 바 하버에는 숙박시설이 부족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성수기인 여름과 가을철에는 미리 예약해두세요. 운전하기 전 즐겁게 휴식을 취한 후 메인주의 숨겨진 보석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무스헤드 호수: 스릴 넘치는 보트 타기 및 육지 모험
북서쪽으로 3시간 여행하면 뉴잉글랜드에서 두 번째로 큰 호수이자 케네벡강(Kennebec River)의 수원인 무스헤드 호수(Moosehead Lake)를 만날 수 있습니다. 광활하고도 반짝이는 모습이 아름답죠. 차갑고 깊은 호숫물은 낚시, 카누, 카약에 완벽하며 더운 여름날에는 수영하기에도 좋습니다. 록우드(Rockwood)의 캡틴 로저스 폰툰 렌털(Captain Rogers Pontoon Rental)에서 폰툰 보트를 빌려 원하는 속도로 호수를 탐험해 보세요. 독특하면서도 인적이 드문 명소를 원한다면, 버치스 리조트(The Birches Resort)에서 사람들과 함께 숲 속에서 무스 관찰 지프 투어를 체험하세요. 가이드가 안내해드립니다. 무스 관찰 외에도 다양하고 매력적인 액티비티를 일 년 내내 제공합니다. 어떤 계절에도, 어떤 여행을 하더라도 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야간 하이킹이든 가벼운 산책이든 상관없이 널따란 트레일을 이용하시면 원하는 속도로 언제든 호수 주변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애팔래치아 트레일(Appalachian Trail)의 역사적인 100마일 윌더니스(100 Mile Wilderness)에 포함된 이 지역은 길이 험난하기도 유명하지만, 힘든 만큼 보람찹니다. 좀 더 쉽지만 충분히 기억에 남는 하이킹을 하려면 그린빌(Greenville)에 있는 마운트 키니오 주립공원(Mount Kineo State Park)으로 향하세요. 여기에서는 역사적인 화재 감시탑에서 호수와 주변 절벽의 전망을 360도로 볼 수 있습니다. 추운 때에는 금방 내린 눈 속에서 스노보드 또는 스노모빌을 타면서 끝 없이 펼쳐지는 별을 올려다보세요. 추운 겨울밤에는 더욱 선명하게 보입니다. 무스헤드 호수의 B&B 여관, 오두막, 스포츠 캠프 또는 캠핑장 중 하나에 머물 계획을 미리 세워보세요.
더 포크스: 스릴 넘치는 수상 액티비티
다시 차에 올라타 멋진 풍경을 즐기며 남서쪽으로 2시간 30분 운전하시면 더 포크스(The Forks)가 나옵니다. 이곳의 이름은 두 개의 거대한 급류 강인 케네벡과 데드(Dead)가 만나는 곳의 이름을 따서 붙였습니다. 스릴을 즐기고 싶으신가요? 래프팅 투어를 즐겨보세요. 두 강 모두 짜릿한 5급 급류로 이어집니다. 물 위에서 즐길 거리를 찾으신다면, 현지 어드벤처 리조트인 노던 아웃도어스(Northern Outdoors)에서 출발하세요. 모든 야외 활동이 가능합니다. 장비 대여부터 여행, 가이드까지 강 위에서 신나게 노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합니다. 급류 타기가 취향이 아니신가요? 그렇다면 물살이 더 잔잔한 구간에서 낚시, 카약, 튜브 타기를 포함한 가벼운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육지 활동도 있습니다. 날씨가 따뜻한 때에는 하이킹, 산악자전거, ATV를 즐겨보세요. 첫눈이 내리기 시작하면 스키와 스노모빌을 타보세요. 운 좋게 가을에 더 포크스를 방문하게 된다면, '단풍 구경' 하이킹을 떠나거나 운전해서 메인주에서 유명한 멋진 단풍을 보러 가보세요. 생동감 넘치는 단풍의 색조가 경이롭습니다. 모험을 다 즐기고 나면, 강가에 있는 편안한 여관에 방을 하나 빌려서 너그럽고 따뜻하게 맞아주는 이곳에서 휴식을 취하세요. 아니면 노던 아웃도어스의 오두막이나 본관에 머물러보세요. 케네벡 리버 양조장(Kennebec River Brewery)에서 시원한 맥주와 푸짐한 펍 요리를 주문할 수도 있습니다.
카라바셋 계곡 트레일: 최고의 자전거 모험
멋진 경치를 즐기며 1시간 30분을 운전하면 카라바셋 계곡(Carrabassett Valley) 타운이 나타납니다. 이곳에 도착하는 순간 메인주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 중 하나인 웅장한 슈가로프 마운틴(Sugarloaf Mountain)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상호 연결된 약 125km의 트레일이 특징인 인상적인 산악자전거 트레일 네트워크(Mountain Bike Trail Network)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대여점인 카라바셋 밸리 바이크(Carrabassett Valley Bike)에서 사이즈를 재서 딱 맞는 자전거를 빌린 다음, 슈가로프 아웃도어 센터(Sugarloaf Outdoor Center)에 들러 트레일 지도를 골라보세요. 트레일에는 등급이 있습니다. 따라서 초보자는 쉬운 등급, 중급자는 중간 등급, 전문가는 어려운 등급으로 자신의 라이딩 수준에 맞는 경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경로는 20분부터 몇 시간까지 원하시는 라이딩 시간에 따라 다릅니다. 굽이굽이 흐르는 강물, 수많은 오르막길과 내리막길, 때로는 급커브를 지나면서 만날 수 있는 아름다운 경치를 기대해 보세요. 이 모든 것은 메인 헛츠 & 트레일스(Maine Huts and Trails) 산악 자전거 시스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전거 타기 외의 모험을 원한다면, 온화한 날씨에 즐기는 낚시와 골프도 인기입니다. 겨울 시즌에는 스키와 스노슈를 즐겨 보세요. 카라바셋 계곡과 인근의 킹필드(Kingfield) 타운의 미끄러운 경사는 일 년 내내 탐험하실 수 있습니다. 모험으로 가득 찬 하루를 마친 후에는 슈가로프 빌리지(Sugarloaf Village)의 중심부에 위치한 슈가로프 마운틴 호텔(Sugarloaf Mountain Hotel)에서 휴식을 취해 보세요. 클래식한 뉴잉글랜드 농가와 소박한 숲속 산장의 만남을 그려보세요. 식사 옵션, 스포츠 & 피트니스 센터, 쇼핑 등으로 완성되는 현대적인 월드 클래스 리조트가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케네벙크포트와 비드포드: 메인주 해안의 보석
케네벙크포트(Kennebunkport)까지 남쪽으로 3시간 운전해 메인주의 또 다른 놀라운 해안선을 즐겨보세요. 이 마을은 유명한 해안 마을이자 유럽인들이 정착한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타운 중 하나입니다. 구스 록스 비치(Goose Rocks Beach)에서 대서양의 풍경을 감상하고, 스릴 넘치는 고래 관광 보트 투어에 참가하거나 선장을 고용해 낚시나 랍스터 잡기를 해보세요. 아늑한 레스토랑과 현지 상점이 늘어선 도크 스퀘어(Dock Square)에서 사람들이 구경하는 동안, 갓 잡은 해산물을 먹으며 여유 있는 시간을 보내세요. 20분 정도 가면 활기가 넘치는 비드포드가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팰리스 다이너(Palace Diner)의 빈티지 식당 차에서 꼭 식사를 해보세요! 인기를 끌고 있는 다른 현지 식당으로는 제철 재료를 사용하여 맛있는 메뉴를 선보이는 엘다(Elda)와 맛있는 빵, 페이스트리 및 케이크를 판매하는 잭래빗 카페(Jackrabbit Café)가 있습니다. 사코강(Saco River)에서 카누를 타며 아웃도어 모험을 이어가세요. 비드포드 풀(Biddeford Pool)의 바위틈을 가로지르거나 포츈스 록스 비치(Fortune Rocks Beach)에서 느긋하게 모래사장 위 휴식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레이첼 카슨 국립 야생동물 보호구역(Rachel Carson National Wildlife Preserve)의 하구와 염습지는 조류 관찰자의 천국이며, 메인주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동식물의 서식지입니다. 차로 약 2시간 30분 걸리는 뱅거(Bangor) 또는 40분이 걸리는 포틀랜드의 공항에서 집으로 돌아가는 여정을 시작하기 전에, 두 마을의 다양한 리조트 또는 매력적인 여관 중 한 곳에서 편안한 숙박을 계획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