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 노스캐롤라이나주에서 급류를 타고 즐겨보는 래프팅
    더 보기

    브라이슨 시티: 작은 마을의 큰 매력

  • 피스가 국유림에 있는 매끈한 슬라이딩 록 바위를 미끄러지듯 내려가며 수영하는 사람들
    더 보기

    트랜실바니아 카운티에서 폭포의 땅으로 들어가 보기

  • 루어호 부두에서 물로 뛰어드는 아이들
    더 보기

    러더퍼드 카운티: 물에서 즐기는 액티비티와 산의 절경

  • 마일 하이 스윙잉 브리지에서 보는 그랜드파더산 일몰의 장관
    더 보기

    분에서 높디높은 곳에 올라보기

블루리지 파크웨이에서 바라보는 산 넘어로 지는 해
더 보기

노스캐롤라이나주의 산속에서 즐기는 독보적인 아름다움과 모험 대장정

  • 경로 거리:
    768 km
  • 예상 소요 시간:
    5일간

방랑자, 아웃도어 마니아, 에너지 넘치는 가족을 모두 부르는 노스캐롤라이나주의 산

대자연이 선사하는 아름다움과 모험의 매력을 아는 사람들이 찾아가는 노스캐롤라이나주의 산, 그 완만한 산봉우리와 계곡에는 특별한 것이 있습니다. 빽빽하게 차는 여름의 푸른 산록부터 타는 듯 붉은 가을 단풍까지, 여기는 대자연의 거룩함을 사계절 내내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그렇다고 고운 면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굽이굽이 이어지는 길을 따라 야생 속으로 들어가 보세요. 저 멀리 야생 속으로 한 걸음 더 들어가 하이킹해보고 경치가 그만인 도로에서 드라이브를 즐겨보고 산속 깊은 개울에 발을 담가 더위를 식혀보거나 다양한 경치를 즐기며 자연의 경이로움을 느껴보세요. 노스캐롤라이나주 산으로 떠나는 여행은 대자연이 만든 최고의 놀이공원이 우리 모두에게 보내는 초대장입니다.

로드 트립에 나서 노스캐롤라이나주 최고의 산악 명소를 탐방해보세요.

01
노스캐롤라이나주에서 급류를 타고 즐겨보는 래프팅
더 보기

브라이슨 시티: 작은 마을의 큰 매력

샬럿 더글라스 국제공항(Charlotte Douglas International Airport)을 출발해 서쪽으로 세 시간 정도 달리다 보면 비교적 평지를 지나 점점 바람이 거세지는 산속으로 진입하게 돼, 노스캐롤라이나주 서부에 접어들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목적지 브라이슨 시티는 2016년 스미소니언 매거진(Smithsonian Magazine)에서 가봐야 할 20대 산중마을 가운데 하나로 선정한 곳입니다. 브라이슨 시티 북쪽에 있는 그레이트스모키산맥 국립공원(Great Smoky Mountains National Park)으로 향해 쿠워히(구 클링맨스 돔)에 올라보세요. 애팔래치아 트레일(Appalachian Trail)의 가장 높은 지점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비할 데 없이 아름답습니다. 스릴을 원하신다면 내셔널 지오그래픽 어드벤처(National Geographic Adventure)가 지구상에서 가장 멋진 아웃도어로, 뉴욕 타임스(New York Times)가 미국 최고의 패들보드 교육장으로 뽑은 낸터할라 아웃도어 센터(Nantahala Outdoor Center)를 찾아가 보세요. 급류 래프팅, 집라인, 산악자전거 및 서서 타는 패들보드를 경험해보세요. 일명 로드 투 노웨어(Road to Nowhere)로 불리는 아름다운 도로에 잠깐 들러 영원히 끝나지 않는 길을 드라이브해보는 건 어떨까요? 원한다면 오싹한 터널 속에서 어둠을 헤치며 걸어도 좋습니다. 스릴로 가득한 하루를 뒤로하고 낸터할라 브루잉 컴퍼니(Nantahala Brewing Company)에 자리 잡아 시원한 눈 데이 IPA(Noon Day IPA) 또는 브라이슨 시티 브라운(Bryson City Brown)을 한잔 마시며 저녁 시간을 즐겨보세요.

145 km
자동차로 2시간
02
피스가 국유림에 있는 매끈한 슬라이딩 록 바위를 미끄러지듯 내려가며 수영하는 사람들
더 보기

트랜실바니아 카운티에서 폭포의 땅으로 들어가 보기

매력이 넘치는 마을 브레바드는 브라이슨 시티에서 포리스트 헤리티지 경관도로(Forest Heritage Scenic Byway)를 타고 두 시간 정도 달리면 도착하는데, 드라이브하는 동안 푸른 농장과 산허리에 자리한 작은 마을 및 평화로운 숲속 풍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브레바드에 도착하면 수영복으로 갈아입고 슬라이딩 록(Sliding Rock)으로 가보세요. 더운 날에는 물놀이를 좋아하는 수많은 사람이 비바람에 닳고 닳은 18m 높이의 바위를 미끄러져 내려가 시원한 산속 개울로 풍덩 빠지는 모습을 보게 될 겁니다. 트라실바니아 카운티(Transylvania County)에서는 장관을 이루는 폭포들이 펼치는 쇼가 대단합니다. 도로에서 금세 도착하는 루킹 글래스 폭포(Looking Glass Falls), 듀폰 국유림(DuPont National Forest)의 브라이들 베일 폭포(Bridal Veil Falls), 고지스 주립공원(Gorges State Park)의 레인보우 폭포(Rainbow Falls), 로키산맥(Rocky Mountains) 동쪽에서 가장 높은 폭포인 어퍼 화이트워터 폭포(Upper Whitewater Falls) 등 최고의 사진을 찍을 명소가 즐비합니다. 가이드가 이끄는 도보 투어를 하며 브레바드 다운타운을 두 발로 누벼보세요(트랜실바니아 문화유산박물관(Transylvania Heritage Museum)에서 이용 가능). 브레바드에서 유명한 하얀 다람쥐를 찾아보고 브레바드 브루잉 컴퍼니(Brevard Brewing Company)에서 맥주도 한잔해보세요(라거 특별 메뉴가 맛있습니다).

66 km
자동차로 1시간
03
루어호 부두에서 물로 뛰어드는 아이들
더 보기

러더퍼드 카운티: 물에서 즐기는 액티비티와 산의 절경

폭포 탐험으로 지친 하루를 마무리하고 루어호(Lake Lure)로 가는 길에 역사가 깃든 핸더슨빌 다운타운으로 향해 1980년대를 풍미했던 명작 '더티 댄싱(Dirty Dancing)'을 촬영한 지역에서 점심을 드셔 보세요. 날씨가 따뜻한 시즌이 되면 루어호는 액티비티로 북새통을 이룹니다. 가까운 워터파크는 가족으로 붐비고 모래사장이 펼쳐지는 넓은 해변에는 일광욕을 즐기는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루어호 어드벤처 컴퍼니(Lake Lure Adventure Company)는 보트, 카약 및 패들보드를 대여하며, 호수 위를 달리는 수상 스키 투어도 제공합니다. 가이드와 함께 하는 보트 투어를 신청해 느긋하게 즐기며 히코리 넛 협곡(Hickory Nut Gorge)의 자연사에 대해 알아보고 '더디 댄생' 영화 촬영지로 인기를 누리는 곳도 돌아보세요. 맑은 날에는 우뚝 솟은 바위 위로 바람에 나부끼는 성조기가 보입니다. 그곳이 바로 루어호에서 길을 따라 조금만 가면 만나는 멋진 침니 록 주립공원(Chimney Rock State Park)입니다. 이곳에서 하이킹을 즐기며 호수와 협곡이 선사하는 절경을 사진에 담아보세요. 완연한 가을, 단풍이 화려하게 물들 때 특히 아름답습니다. 댐의 수문이 열리는 시기에는 브로드강(Broad River)이 도심을 흐르는데, 카약을 즐기기 더없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침니 록 마을의 독특한 가게를 구경해보고 가족과 함께 가기 좋은 침니 록 브루잉 컴퍼니(Chimney Rock Brewing Co.)에 모여앉아 흥미진진했던 하루를 돌아보며 건배해보세요.

129 km
자동차로 2시간
04
마일 하이 스윙잉 브리지에서 보는 그랜드파더산 일몰의 장관
더 보기

분에서 높디높은 곳에 올라보기

애팔래치아 주립대학교(Appalachian State University)가 자리 잡은 분(Boone)은 대학 마을의 흥겨움과 멀고 먼 산중 마을의 매력을 모두 뽐내는 곳입니다. 사는 여행을 해보고 싶다면 처음 문을 연 모습 그대로 오랜 시간을 보낸 마스트 제너럴 스토어(Mast General Store)에서 물건을 구매해보고 트윗시 철로(Tweetsie Railroad)에서 증기기관차를 타본 후 광산에서 광물과 원석을 체로 걸러보거나 현지인들이 직접 운영하는 양조장 가운데 한 곳에 자리 잡아 에일 맥주를 즐겨보세요. 물론 대자연 속에서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굽이굽이 뻗어 나가는 2차선 도로인 블루리지 파크웨이(Blue Ridge Parkway, 계절에 따라 폐쇄될 수 있으니 확인하세요)를 타고 드라이브를 즐기며 이 지역에서 규모가 가장 큰 관광 명소인 그랜드파더산(Grandfather Mountain)으로 가보세요. 공원 입장권을 구매하면 CD가 제공되며, 차에서 재생하면 하이킹 트레일, 야생동물 서식지, 자연 박물관 및 아름다운 전망대로 안내해줍니다. 1,600m 상공에서 바위투성이 협곡 위로 흔들리는 출렁다리도 건너보세요. 심장이 쫄깃해지는 체험을 하며 놓쳐선 안 될 풍경을 만끽해보세요. 가까운 거리에 소도시 블로잉 록이 있으니 집라인과 높은 곳에 조성된 로프 코스를 즐겨보고 겨울에는 스키도 타보세요. 다시 두 시간을 달려 샬럿 더글라스 국제공항으로 차를 몰아 아름다운 내리막길을 즐기며 평지로 돌아가 보세요.

노스캐롤라이나주 공식 여행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