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의 스카이라인
    더 보기

    출발지: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

  • 애리조나 주 투손에서 하는 사막 체험
    더 보기

    애리조나 주 투손의 남서부 탐험

  • 텍사스 주 엘패소 역의 열차
    더 보기

    텍사스 주 엘패소에서 쉬어 가기

  • 텍사스 주 샌안토니오의 리버워크를 따라 들어선 건물들
    더 보기

    텍사스 주 샌안토니오의 성당과 다양한 명소

  • 류이지애나 주 뉴얼리언스 잭슨 스퀘어에서 연주 중인 재즈 밴드
    더 보기

    루이지애나 주 뉴올리언스를 가로지르며 감상하는 아름다운 풍경

  • 조지아 주 애틀랜타의 코카콜라 박물관에 전시된 오래된 자동판매기
    더 보기

    조지아 주 애틀랜타를 통과하는 열차

  • 워싱턴 D.C. 주 의사당의 분수
    더 보기

    여정의 끝: 워싱턴 D.C.

루이지애나 서부를 통과하는 철길
더 보기

해안선을 따라 떠나는 철도 투어

글쓴이 Miriam B. Weiner

  • 경로 거리:
    4828km
  • 예상 소요시간:
    1-2 주

자동차를 이용하지 않고도 평화롭게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며 미국 내 다양한 관광지로 떠나는 기차 여행

미국의 철도 시스템은 탄탄하게 연결되어 있어 해안을 따라 넓은 국토를 가로지르며 전국의 대도시로 여행자를 실어 나릅니다. 또한 무료 Wi-Fi 서비스, 침대차, 식당차 등 편의 시설도 충분히 갖추어 편리하고 안락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소개해 드리는 대륙 횡단 코스에 따라 여행을 떠나셔도 좋고, 아니면 국영 여객 열차 회사 암트랙을 이용해 여행 일정을 직접 짜 보셔도 좋습니다.

01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의 스카이라인
더 보기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 해안의 야자나무와 사람들
더 보기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의 유니언 스테이션 내부
더 보기

출발지: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에서 내려 로스앤젤레스에서 대륙 횡단 여행을 시작해 보세요. 열차를 타기 전에 자칭 '세계의 엔터테인먼트 수도' 로스앤젤레스를 며칠 둘러보세요. 천사의 도시로도 불리는 이 도시는 연예계 스타와 아이콘의 주 활동 무대이기도 합니다. 하루 동안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Hollywood Walk of Fame), TCL 차이니즈 극장(TCL Chinese Theatre), L.A. 라이브 & 그래미 박물관(L.A. Live and the Grammy Museum) 같은 유명 관광지를 구경하고 그리피스 공원(Griffith Park)에 꼭 들러 그 유명한 산 중턱 할리우드 간판의 그림자 밑에서 산책도 즐겨 보세요. 물론, 로스앤젤레스에는 할리우드 말고도 볼거리가 매우 많습니다. 대륙 횡단 여행을 시작하기 전에 해변에서 여유롭게 휴식을 취하며 에너지를 비축해 보세요. 베니스 해변(Venice Beach)의 개성 넘치는 상점을 구경하거나 샌타 모니카 피어(Santa Monica Pier)에서 롤러코스터를 타는 것을 추천합니다. 해가 지면 스탠다드 호텔(Standard Hotel) 옥상의 수영장과 바에서 세련된 패션의 현지인 및 관광객들과 즐거운 시간도 가져 보세요.

9 시간 기차
02
애리조나 주 투손에서 하는 사막 체험
더 보기
애리조나 주 투손을 통과하는 열차 타기
더 보기

애리조나 주 투손의 남서부 탐험

떠날 준비가 되었으면 암트랙(Amtrak)의 텍사스 이글(Texas Eagle) 선 표를 구매해 유니언 스테이션(Union Station)에서 열차에 올라 보세요. 첫 번째로 들를 곳으로 L.A.와 샌안토니오의 중간 지점에 위치한 애리조나 주  투손을 추천합니다. 투손은 멕시코 문화와 미국 원주민 문화가 어우러진 독특한 분위기를 간직하고 있으며, 대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이상적인 곳입니다. 가까이에 있는 사와로 국립공원(Saguaro National Park)은 꼭 둘러 보시기 바랍니다. 말을 타거나 하이킹으로 식욕을 일깨운 후 애리조나 주 남서부 스타일의 맛있는 요리를 즐겨 보세요. 

추가 정보
6 시간 기차
03
텍사스 주 엘패소 역의 열차
더 보기

텍사스 주 엘패소에서 쉬어 가기

텍사스 주 엘패소에 내려 미국 문화와 멕시코 문화가 섞인 독특한 분위기를 몸소 느껴 보세요. 후에코 탱크 주립공원(Hueco Tank State Park)의 언덕에 올라 암벽에 새겨진 고대 상형 문자를 구경하며 모험과 역사를 함께 체험해 보고, 동네로 돌아오면 야외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고 미술관, 박물관, 포도원 등 다양한 곳을 방문해 보세요.

12 시간 기차
04
텍사스 주 샌안토니오의 리버워크를 따라 들어선 건물들
더 보기

텍사스 주 샌안토니오의 성당과 다양한 명소

다음 목적지는 텍사스 주 샌안토니오입니다. 장거리 열차 여행이긴 하지만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남서부 경치에 흠뻑 취할 수 있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기회입니다. 열차가 샌안토니오 중심부로 들어서는 즉시 도시 특유의 다문화적인 세련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텍사스 남부 도시 샌안토니오에는 미국에서도 아주 유명한 사적지인 알라모(Alamo)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프란치스코회 선교 시설인 알라모는 1836년에 벌어진 전설적인 전투의 무대였습니다. 역사의 자취를 만끽하고 나면 리버워크(River Walk)를 따라 즐비하게 늘어선 텍스멕스 요리 전문점에서 상큼한 마가리타를 즐겨 보세요. 이곳은 다양한 상점, 호텔, 레스토랑 그리고 리버 뷰를 만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짬을 내어 근교에 있는 오스틴도 방문해 보세요.

15 시간 기차
05
류이지애나 주 뉴얼리언스 잭슨 스퀘어에서 연주 중인 재즈 밴드
더 보기

루이지애나 주 뉴올리언스를 가로지르며 감상하는 아름다운 풍경

다시 열차를 타고 동쪽으로 달리면 루이지애나 주 뉴올리언스에 도착합니다. 이 구간에서는 멕시코 만의 해안선과 루이지애나 주 슾지대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빅 이지(Big Easy)라는 별명을 가진 뉴올리언스에는 밤낮을 가리지 않고 감미로운 재즈 선율이 흘러넘칩니다. 역사적인 잭슨 광장(Jackson Square)이나 도시의 상징인 프렌치 쿼터(French Quarter)를 산책하다 보면 경쾌한 음악으로 구경꾼들을 즐겁게 하는 음악가들을 만나게 됩니다. 음악과 함께 카페 뒤 몽드(Café du Monde)에서 달콤한 디저트를, 또는 메종 부르봉(Maison Bourbon) 재즈 클럽에서 최고급 칵테일을 즐겨 보세요.

12 시간 기차
06
조지아 주 애틀랜타의 코카콜라 박물관에 전시된 오래된 자동판매기
더 보기

조지아 주 애틀랜타를 통과하는 열차

뉴올리언스에서 열차를 타고 앨라배마 주의 전원 지역을 가로질러 11시간 반 동안 달리면 활기 넘치는 도시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 도착합니다. 이 남부 도시는 미국의 인권 역사와 관련해 중요한 자료를 보존하고 있습니다. 마틴 루서 킹 주니어 국립사적지(Martin Luther King Jr. National Historic Site)에서 킹 목사가 인권 지도자로서 미국의 인종적 평등을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였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한편 월드 오브 코카콜라(World of Coca-Cola)에서는 전 세계의 갈증을 해소해주는 이 청량음료에 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자연 속에서 여유를 즐기고 싶다면 애틀랜타 식물원(Atlanta Botanical Garden)이나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우드러프 공원(Woodruff Park)을 들러보셔도 좋습니다.

14 시간 기차
07
워싱턴 D.C. 주 의사당의 분수
더 보기

여정의 끝: 워싱턴 D.C.

애틀랜타에서 열차에 탑승해 조지아주부터 노스캐롤라이나 주와 버지니아 주까지 이어지는 까마득한 산맥과 푸르른 숲 사이로 14시간을 달리면 미국 수도 워싱턴 D.C.에 닿습니다. 노스캐롤라이나 주 샬럿의 내셔널 몰(National Mall) 주위에 있는 세계적인 스미소니언 박물관(Smithsonian Museum)과 그림 같은 기념물로 유명합니다. 게다가 모두 무료랍니다. 또한 워싱턴 D.C.는 다채로운 음식 문화(세련된 유니언 마켓에서 살짝 맛을 보세요), 다양한 쇼핑 공간, 역사적 명소와 신나는 밤문화를 자랑합니다. 강변을 따라 아름다운 경치를 즐기며 자전거로 이동하거나 자동차로 간단히 닿을 수 있는 이 도시 남쪽에는 마운트 버넌(Mount Vernon)이 있습니다. 마운트 버넌은 미국 초대 대통령인 조지 워싱턴 농장을 운영하면서 살던 곳입니다. 워싱턴 D.C.에서는 비행기로 고국에 돌아가거나, 유니언 역에서 열차를 타고 뉴욕 시, 매릴랜드 주 볼티모어펜실베이니아 주 필라델피아 등의 동부 해안 도시로 여행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