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 투몬 만의 여유로운 한때
    더 보기

    투몬 만의 여유로운 한때

  • 해변에서 즐기는 현지의 맛
    더 보기

    해변에서 즐기는 현지의 맛

  • 자연과 하나되는 리티디안 포인트
    더 보기

    자연과 하나되는 리티디안 포인트

  • 이나라한 자연 풀장에서 수영 즐기기
    더 보기

    이나라한 자연 풀장에서 수영 즐기기

  • 하갓냐에서 현지인과 어울리기
    더 보기

    하갓냐에서 현지인과 어울리기

때묻지 않은 아름다운 대자연 속에서 만끽하는 이국적 분위기
더 보기

괌: 아름다운 대자연과 매력적 문화가 어우러진 섬

글쓴이 Amy Lynch

  • 경로 거리:
    116 km
  • 예상 소요 시간:
    2일간

때묻지 않은 아름다운 대자연 속에서 만끽하는 이국적 분위기

'미국의 하루가 시작되는 곳'으로 알려진 태평양의 섬 괌은 실제로 미국의 가장 서쪽에 위치해 매일 일출을 가장 먼저 체험할 수 있습니다. 경탄을 자아내는 아름다운 열대의 풍광으로 유명한 괌은 새로운 맛과 모험, 발견으로 가득찬 로드 트립의 천국입니다. 괌 여행의 놀라운 발견 중 하나는 바로 차모로 문화입니다. 음악, 예술과 건축물부터 풍미 넘치는 음식까지 스페인의 영향이 곳곳에 배어있죠. 길이 48km, 폭 15km 밖에 되지 않는 작은 섬이다 보니 곳곳에 숨은 보석들을 발견하기가 쉽습니다. 전체 섬을 둘러보는 우리의 로드 트립을 따라 섬의 진면목을 하나도 빠짐없이 즐겨보세요.

01
투몬 만의 여유로운 한때
더 보기

투몬 만의 여유로운 한때

괌을 찾는 관광객들은 대부분 투몬 만(Tumon Bay)의 타무닝(Tamuning)이나 근처의 알루팡 비치(Alupang Beach)에서 출발합니다. 두 곳 모두 공항에서 10A 국도와 사우스 마린 코프스 드라이브(South Marine Corps Drive)를 따라 잠시만 달리면 도착합니다. 해안을 따라 파라세일링 투어, 바나나 보트 대여, 스노클링 투어, 돌고래 투어와 고수들조차도 깜짝 놀랄만한 스쿠버 체험을 제공하는 각종 다이빙 업체 등 수상 스포츠 장비업체들이 즐비합니다. 

괌은 지구에서 가장 깊은 마리아나 해구(Mariana Trench)로 둘러싸여 있어, 자격증이 있는 다이버라면 수준을 불문하고 꼭 찾아야 할 성지입니다.  섬의 격전의 역사를 증명하듯 1차세계대전의 독일 군함과 2차세계대전의 일본 화물선이 나란히 난파되어 인공 암초를 이루고 있어 다이버라면 누구나 가보고 싶은 역사적 장소입니다.

1 km
자동차로 0시간
02
해변에서 즐기는 현지의 맛
더 보기

해변에서 즐기는 현지의 맛

진정한 괌의 맛을 경험하고픈 방문객이라면 '꼭 맛보아야 할 음식' 리스트 상위권에 등극한 다음 음식을 놓치지 마세요. 닭고기(생선, 소고기나 스팸을 추가하기도 함)와 레몬, 양파와 코코넛을 주 재료로, 불을 쓰지 않고 시트러스의 시큼한 맛으로 요리해 다채로운 풍미를 내는 켈라귄(kelaguen)이 가장 대표적입니다.

투몬 만의 태양을 즐기다 출출해지면, 투몬 비치(Tumon Beach)에서 한 블록 안으로 들어가 비친 슈림프(Beachin' Shrimp)에서 푸짐한 켈라귄을 맛봐도 좋고 한 블록 더 들어가 메스클라 도스(Meskla Dos)에서 정통 미국식 버거, 감자튀김과 어니언링을 드셔도 좋습니다. 레몬티, 아삼 밀크티, 차모로 펀치 같은 시원한 음료 한잔으로 열대 바다의 더위를 날려보세요. 혹은 투몬 만의 크리스털 채플(Crystal Chapel) 북쪽 100m 지점에 위치한 조용한 건 비치(Gun Beach)에도 길고 조용한 해안선의 끝을 알리는 한적하고 멋진 괌 비치 바(Guam Beach Bar) 펍이 있습니다. 레드라이스, 통옥수수와 피나딘 소스(괌에서 흔히 먹는 간장 베이스의 짭조름한 소스)를 곁들인 치킨 바비큐와 스페어 립은 가장 인기 있는 현지 요리입니다.

30 km
자동차로 1시간
03
자연과 하나되는 리티디안 포인트
더 보기

자연과 하나되는 리티디안 포인트

천상의 자연 풍광을 보려면 괌 3A 국도를 따라 국립 야생동물 보호구역이 있는 섬의 최북단 리티디안 포인트(Ritidian Point)로 가세요. 짙푸른 숲이 병풍처럼 둘러싼 해변은 끝없이 펼쳐진 광활한 바다의 파도 소리만 들리는 조용한 자연의 은둔처입니다. 하이킹 트레일, 동굴 투어, 백사장, 네이처 센터와 최근 발견된 고대 마을 유적까지 모두 있는 이 보호구역은 토, 일, 월, 화요일만 개방합니다. 

55 km
자동차로 1.5시간 hour
04
이나라한 자연 풀장에서 수영 즐기기
더 보기

이나라한 자연 풀장에서 수영 즐기기

리티디안 포인트를 나와 55km의 도로를 따라 섬의 중심부까지 드라이브를 하며 마치 괌 현지인이 된 기분을 느껴보세요. 괌 4번 국도를 따라 남동부 지역으로 가면 공원에 연결된 이나라한 자연 풀장(Inarajan Natural Pool)이 나타납니다. 산호가 자연스럽게 물 위로 노출되어 얕은 해수 풀장을 형성하면서 초보 스노클러나 수영이 서투른 사람들도 열대 물고기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답니다.

30 km
자동차로 1시간
05
하갓냐에서 현지인과 어울리기
더 보기

하갓냐에서 현지인과 어울리기

자연 풀장에서 4번 국도로 30km 올라오면 수도 하갓냐(Hagåtña)인데, 이곳을 중심으로 현지 문화의 오감 체험을 해보지 않고 괌 여행을 논할 수 없습니다. 알루팡과 타무닝/투몬 만 바로 남쪽에 있는 하갓냐는 풍부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인구는 1,000명도 채 안 되지만 연중 이어지는 문화 공연과 박물관, 성당, 레스토랑, 시장 등이 방문객을 손짓합니다. 

특히 괌 박물관(Guam Museum)에서는 섬의 역사를 엿볼 수 있고, 레스토랑과 상점은 수공예품 및 차모로 요리를 통해 방문객들이 현지인과 연결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수요일 저녁 하갓냐의 차모로 빌리지(Chamorro Village)에 열리는 야시장은 꼭 가보세요. 바비큐 냄새와 음악 소리가 어우러지고 괌의 예술가, 수공예 아티스트 및 소상공인들의 다채로운 물품이 판매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