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 미네소타 주 미니애폴리스에서 즐기는 야외 다이닝
    더 보기

    미네소타 주의 미니애폴리스와 세인트폴

  • 위스콘신 주 포토시 그레이트 리버 로드 배의 바퀴 표시
    더 보기

    위스콘신 주 포토시

  • 아이오와 주 르클레어 미시시피 강을 떠가는 증기선
    더 보기

    아이오와 주 르클레어

  • 미주리 주 해니벌의 빨간 벽돌 거리
    더 보기

    미주리 주 해니벌

  • 미주리 주 세인트루이스의 카디널스 메이저리그 경기
    더 보기

    미주리 주 세인트루이스

  • 테네시 주 멤피스의 밤을 밝히는 빌 스트리트의 불빛
    더 보기

    테네시 주 멤피스

  • 미시시피 주 나체즈의 미시시피 강을 따라 뻗어 있는 불 밝힌 도로
    더 보기

    미시시피 주 나체즈

  • 루이지애나 주 뉴얼리언스 프렌치 쿼터의 도심 거리
    더 보기

    루이지애나 주 뉴올리언스

미시시피 강의 외륜 보트
더 보기

그레이트 리버 로드를 따라 가는 여행

  • 경로 거리:
    2254.00 km
  • 예상 소요 시간:
    1-2 주

미시시피 강을 따라 미네소타에서 루이지애나까지

미국 남동부를 여행하며 미국식 정서에 흠뻑 취해 보세요. 미국의 동맥, 미시시피 강을 따라 차를 달리며 잊지 못할 미국식 여행을 떠나 보세요. 이곳이 바로 미국 최고의 작가 마크 트웨인이 상상의 나래를 펼친 곳입니다. 미국 남북전쟁은 미시시피 강을 누가 정복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렸습니다. 미국 초기 역사에서 미시시피 강은 이집트의 나일 강만큼이나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미시시피 강은 상류인 미네소타 주 북서부의 차가운 레이크 이타스카(Lake Itasca)에서 발원하여 3,700km를 흐르며 수십 개의 지류를 거쳐 멕시코 만으로 빠져 나갑니다. 미네소타에서 루이지애나까지 뻗어 있는 일련의 간선 도로로 이루어진 그레이트 리버 로드를 따라 여행하며 다채로운 미국의 지방 문화를 경험하고 다양한 미국인들을 만나 보세요. 미시시피 강을 이해하는 것은 곧 미국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01
미네소타 주 미니애폴리스에서 즐기는 야외 다이닝
더 보기

미네소타 주의 미니애폴리스와 세인트폴

미네소타-세인트폴 국제공항(Minneapolis-St Paul International Airport)에서 내려 미네소타 주 여행을 시작해 보세요. 근대의 대도시 미니애폴리스는 서부 확장의 관문이자 미시시피 강을 따라 번성한 방앗간의 본거지였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여러 곳에 남아 있는 방앗간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미국에서 가장 센세이셔널한 아티스트, 프린스가 일생을 거주한 도시이기도 합니다. 퍼스트 애비뉴 클럽(First Avenue Club)은 프린스가 공연을 시작한 곳이자 일생에 걸쳐 수많은 공연을 선보인 장소입니다. 인근의 블루밍턴에 위치한 몰 오브 아메리카(Mall of America)는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쇼핑몰로, 500개에 달하는 상점과 롤러코스터 놀이 기구, 럭셔리 호텔과 워터파크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메이저 리그 최고의 야구장으로 꼽히는 타겟 필드(Target Field)에서 미네소타 트윈스(Minnesota Twins)의 경기를 관람해 보세요.

385 km
차로 5시간
02
위스콘신 주 포토시 그레이트 리버 로드 배의 바퀴 표시
더 보기

위스콘신 주 포토시

미니애폴리스 관광을 마친 뒤에는 차를 타고 미네소타 주 남쪽으로 달려 남다른 개성을 자랑하는 포토시(Potosi) 타운으로 향해 보세요. 위스콘신 주 포토시에 위치한 국립 양조박물관(National Brewery Museum)에서는 위스콘신 주의 양조 역사와 미시시피 주의 교통 및 상공업 역사를 한 곳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중서부의 양조사가 펼쳐지는 양조박물관에서는 실제로 맥주가 양조되는 시설의 투어 프로그램도 진행됩니다. 그레이트 리버 로드(Great River Road) 역사관도 살펴보세요. 투어가 끝나면 주 아이오와 주와의 경계선을 넘어 아이오와, 일리노이, 위스콘신 주가 교차하는 더뷰크(Dubuque)를 방문해 보세요. 이곳에서는 국립 미시시피 강 박물관 및 아쿠아리움(National Mississippi River Museum & Aquarium)을 관람한 뒤 이글 포인트 파크(Eagle Point Park)를 산책하며 아름다운 미시시피 강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158 km
차로 2시간
03
아이오와 주 르클레어 미시시피 강을 떠가는 증기선
더 보기

아이오와 주 르클레어

아이오와 주의 그림 같이 아름다운 르클레어(LeClaire) 타운에서는 빨간색 외륜이 인상적인 미시시피 강의 리버보트에 올라 시간 여행을 떠나 보세요. 크루즈가 진행되는 90분 동안 미시시피 강이 얼마나 중요한 기능을 하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크루즈를 마치면 르클레어가 낳은 유명 인사 윌리엄 '버펄로 빌' 코디(William “Buffalo Bill” Cody)와 그가 제작한 와일드 웨스트 쇼를 기리는 버펄로 빌 박물관(Buffalo Bill Museum)을 관람해 보세요. 조류 애호가라면 르클레어의 조류 관찰 지역에서 철새인 흰머리독수리를 관찰해 보세요. 리얼리티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좋아한다면 아메리칸 피커스(American Pickers)에 등장한 앤티크 상점인 앤티크 아케올로지(Antique Archeology)도 놓치지 마세요.

추가 정보
293 km
차로 3시간
04
미주리 주 해니벌의 빨간 벽돌 거리
더 보기

미주리 주 해니벌

그레이트 리버 로드 트립은 미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작가, 마크 트웨인의 생가를 방문하지 않고서는 완성되지 않습니다. 마크 트웨인이 소년 시절 거주하던 집은 박물관으로 개조되어 사극 배우들과 해설가들에 의해 오늘날까지 살아 숨쉬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문학계의 아이콘의 삶과 시대를 눈으로 살펴보고 만끽해 보세요. 박물관에서는 미국의 화가이자 삽화가 노먼 록웰(Norman Rockwell)의 원작 유화 15점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189 km
차로 2시간
05
미주리 주 세인트루이스의 카디널스 메이저리그 경기
더 보기

미주리 주 세인트루이스

차를 타고 미주리 주에서 두 번째로 큰 세인트루이스로 향하다 보면 저 유명한 게이트웨이 아치(Gateway Arch)를 볼 수 있습니다. 이 거대한 구조물의 아래에서 전경을 감상한 다음,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 도시의 풍경을 감상해 보세요. 운전 중에 잠시 포리스트 파크(Forest Park)에서 휴식을 취하며 세인트루이스 동물원(St. Louis Zoo), 미주리 역사박물관(Missouri History Museum) 등을 둘러보세요. 타운 한복판에 위치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St. Louis Cardinals)의 홈구장 부시 스타디움(Busch Stadium)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것도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입니다.

456 km
차로 5시간
06
테네시 주 멤피스의 밤을 밝히는 빌 스트리트의 불빛
더 보기

테네시 주 멤피스

세인트루이스를 가로질러 '블루스의 고향'이라 불리는 테네시 주 멤피스로 향해 보세요. 빌 스트리트(Beale Street)에서 블루스 선율을 감상하고, 멤피스 락앤소울 박물관(Memphis Rock ‘n’ Soul Museum)에서 블루스의 역사를 살펴보세요. 센트럴 바비큐(Central BBQ)나 찰리 버고스 랑데부(Charlie Vergos’ Rendezvous)와 같은 유명 레스토랑에서 멤피스 정통 바비큐를 맛보는 것도 잊지 마세요. 멤피스의 관광 명소로는 그레이스랜드(Graceland)와 국가 인권 박물관(National Civil Rights Museum)이 있습니다. 그레이스랜드는 록앤롤의 제왕 엘비스 프레슬리의 저택입니다. 털로 된 러그, 수많은 골드 레코드, 두 대의 사설 비행기 리사 마리하운드 도그 II로 유명한 그레이스랜드는 엘비스 프레슬리의 삶과 예술을 살펴볼 수 있는 기념비적인 장소입니다. 국가 인권 박물관은 1968년 마틴 루터 킹 목사가 암살된 장소인 로레인 모텔(Lorraine Motel)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킹 목사의 숭고한 정신을 기린 다음 피바디 호텔(Peabody Hotel)에 들러 음료를 즐기며 멤피스의 특이한 전통인 덕 워크(the duck walk: 오리들의 행진)를 감상해 보세요.

489 km
차로 5시간
07
미시시피 주 나체즈의 미시시피 강을 따라 뻗어 있는 불 밝힌 도로
더 보기

미시시피 주 나체즈

남북전쟁 이전에 지어진 웅장한 저택을 방문하지 않았다면 딥 사우스(Deep South: 미국 최남동부 지방)를 여행했다고 할 수 없습니다. 미시시피 주 나체즈(Natchez)에는 다채로운 볼거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양파형 돔이 특징인 팔각형 저택 롱우드(Longwood)는 1860년에 건설되었으나, 남북전쟁의 발발로 인테리어가 완공되지 못했습니다. 19세기 건물인 인근의 캐리지 하우스(Carriage House)에서 남부식 요리와 브런치를 즐겨 보세요.

284 km
차로 3시간
08
루이지애나 주 뉴얼리언스 프렌치 쿼터의 도심 거리
더 보기

루이지애나 주 뉴올리언스

루이지애나 주의 음악의 도시 뉴올리언스에서 그레이트 리버 로드 여행을 마무리해 보세요. 프렌치 쿼터(French Quarter)를 거닐며 각종 갤러리와 식당이 즐비한 좁은 거리와 독특한 건물들을 감상해 보세요. 젊은이들이 흥겨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프렌치 쿼터의 버번 스트리트(Bourbon Street)에서 함께 흥에 취하거나, 프렌치멘 스트리트(Frenchmen Street)에서 보다 차분한 재즈 선율을 즐겨 보세요. 여행을 마치셨나요? 이제 루이 암스트롱 뉴올리언스 국제공항(Louis Armstrong New Orleans International Airport)으로 가 집으로 향할 시간입니다.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