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보기
미국의 뿌리에서 출발하기: 보즈먼
-
더 보기
회색곰과 간헐천을 코앞에서 만나보기: 웨스트 옐로스톤
-
더 보기
현지 맥주 맛보기: 미줄라
-
더 보기
자연으로 돌아가기: 플랫헤드 호와 화이트피시
-
더 보기
아름다운 마무리: 글레이셔 국립공원
몬태나 주를 관통하는 최고의 로드 트립
- 경로 거리:
- 790 km
- 예상 소요 시간:
- 4일간
끝없이 펼쳐진 탁 트인 대지, 그림 같은 풍경, 그리고 서부 시대의 뿌리를 경험해보세요.
몬태나 주에는 진정한 미국 로드 트립에 필요한 모든 것이 있습니다. 주 전역을 이으며 길게 뻗어 나가는 고속도로를 타고 여행을 떠나 국립공원부터 양조장과 스키 지대까지, 모두 경험해보세요. 하이킹화를 꼭 챙기세요!
미국의 뿌리에서 출발하기: 보즈먼
이번 로드 트립은 보즈먼에서 시작해보세요. 한때 작은 카우보이 마을이었던 보즈먼은 현재 휴양을 위한 여행지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아웃도어 모험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몬태나 주의 푸른 하늘 아래 멋진 산악자전거, 플라이 낚시, 하이킹 및 스키를 즐기러 이 도시로 몰려옵니다.
보즈먼 인근에는 제퍼슨 강(Jefferson River), 갤러틴 강(Gallatin River) 및 미주리 강(Missouri River)이 합류하는 지점에 미주리 헤드워터스 주립공원(Missouri Headwaters State Park)이 자리해 있어 미국과 아메리카 인디언의 역사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 공원은 몬태나 주의 다양한 지형이 보존되어 있으며, 아메리카 인디언인 쇼소니 부족(Shoshone Tribe)의 삶의 터전이자 1805년 메리웨더 루이스와 윌리엄 클라크 원정대(Merriwether Lewis and William Clark Expedition)가 미국 서부를 탐험하며 길을 개척하는 과정에서 주둔하던 베이스캠프였습니다.
액티비티와 역사적인 명소 외에도 이 도시에는 레스토랑, 바 및 양조장이 수없이 많아서 고전적인 미국의 뿌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회색곰과 간헐천을 코앞에서 만나보기: 웨스트 옐로스톤
자연 그대로의 서식지에서 안전하게 회색곰과 늑대를 보고 싶다면 191번 연방 고속도로를 타고 남쪽으로 달려 웨스트 옐로스톤에 있는 그리즐리 앤 울프 디스커버리 센터(Grizzly and Wolf Discovery Center)를 찾아가 보세요. 이 센터는 일 년 365일 문을 열며 입장료를 내면 이틀 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이어 그 유명한 옐로스톤 국립공원(Yellowstone National Park)의 간헐천을 방문할 계획이라면 웨스트 옐로스톤의 서쪽 입구(West Entrance)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옐로스톤 국립공원에서 가장 유명하고 가장 정기적인 분출 시간을 자랑하는 간헐천인 올드 페이스풀(Old Faithful)은 서쪽 입구로 진입하여 수많은 간헐천 유역을 따라가다 보면 쉽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현지 맥주 맛보기: 미줄라
몬태나 주 서쪽으로 여정을 이어가며 287번 연방 고속도로와 90번 주간 고속도로를 타고 수제 맥주 애호가들이 꼭 가봐야 할 도시, 미줄라로 향해 1980년대 후반 이후 각양각색의 양조장 여덟 곳이 번성하는 도시를 즐겨보세요.
리버프런트 워킹 트레일(Riverfront Walking Trail)을 따라 발길을 옮기며 강에서 낚시를 즐기고, 천연 온천에서 힐링하거나 미줄라 요새 역사박물관(Historical Museum of Fort Missoula)에서 과거의 삶을 체험하며 몬태나 주의 작은 마을에서 즐거운 하루를 보내보세요.
자연으로 돌아가기: 플랫헤드 호와 화이트피시
93번 국도(Route 93)를 따라 드라이브를 하며 플랫헤드 호(Flathead Lake)에 멈춰 미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해보세요. 여기는 미 서부에서 가장 큰 담수호이자 몬태나 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장소 중 한 곳입니다. 산을 배경으로 257km 길이를 뻗어 나가며 나무가 늘어선 호숫가는 드라이브를 즐기기에 더없이 아름다운 곳일 뿐 아니라, 잠시 멈춰 반짝이는 호수에서 시간을 보내거나 낚시를 하기에도 좋습니다.
93번 고속도로를 타고 달리면 매력적인 산중마을 화이트피시에 30분이면 도착하므로 인근의 글레이셔 국립공원(Glacier National Park)으로 여정을 이어가기 전에 화이트피시를 베이스캠프 삼아 플랫헤드 호를 탐험해보세요.
아름다운 마무리: 글레이셔 국립공원
2번 연방 고속도로를 타고 화이트피시에서 동쪽으로 조금만 이동하면 762개의 호수, 눈 덮인 산봉우리, 수없이 많은 힘찬 폭포를 자랑하는 글레이셔 국립공원이 여행자의 오감을 자극하고 넋을 잃게 합니다. 한때 200개에 육박하던 빙하가 지금은 25개만 남았습니다. 차를 타고 고잉투더선로드(Going-to-the-Sun Road)를 따라 공원을 둘러보거나 곳곳에 조성된 여러 트레일을 하이킹하며 공원을 탐험해보세요.
넓은 하늘의 주(몬태나 주 별명)의 대자연을 누비는 로드 트립을 하며 그 옛날 서부는 어땠을지 직접 경험해보세요. 미줄라에서 들소 버거를 맛보고, 글레이셔 국립공원에서 쏟아지는 폭포를 바라보고, 옐로스톤에서 회색곰과 간헐천을 코앞에서 구경해보세요. 어떤 길을 선택하더라도 눈이 부신 몬태나가 선사하는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풍경과 고요함에 경외감을 느끼게 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