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보기
리빙스턴 카운티: 자연미와 역사
-
더 보기
와이오밍 카운티: 야외 모험이 나를 기다리는 곳
-
더 보기
제네시 카운티: 궁극의 '아메리카나'
-
더 보기
올리언스 카운티: 일 년 내내 즐거운 곳
뉴욕주의 드라이브 코스, 시닉 컨트리 바이웨이 알아보기
- 경로 거리:
- 317 km
- 예상 소요 시간:
- 5일간
짐을 챙겨 여유로운 로드 트립을 떠나 뉴욕주의 새로운 매력을 알아보세요.
나이아가라 폭포(Niagara Falls)와 핑거 레이크스(Finger Lakes) 사이에 난 길인 뉴욕주의 카운티 바이웨이(Country Byways)는 고요한 전원 지대와 아름다운 풍경 사이를 지납니다. 길을 따라 여행하면서 친절한 현지인을 만나고, 예술과 문화의 명소부터 놀라운 자연경관, 유적지, 지역 레스토랑까지 다양한 곳에서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쌓으세요.
리빙스턴 카운티: 자연미와 역사
버펄로 국제공항(BUF)과 그레이터 로체스터 국제공항(ROC)이 뉴욕주 컨트리 바이웨이 지역(Country Byways Region) 로드 트립의 출발지에서 1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트라피스트 수도승들이 거주하는 제네시 수도원(Abbey of the Genesee)에서 고요한 명상과 함께 하루를 시작하세요. 이곳의 몽크스 브레드 스토어(Monks’ Bread Store)는 수도원에서 구운 다양한 제과 제품을 판매합니다.
국립 전투기 박물관(National Warplane Museum)을 방문하여 노르망디(Normandy) 상공을 비행했던 C-47의 복원물, 위스키 7(Whiskey 7)을 만나보세요. 필수 방문 코스인 이 박물관은 제2차 세계대전과 한국전쟁의 참전 항공기와 군사 유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매년 7월 에어쇼가 개최되며 참가자는 이곳에 있는 비행기 중 하나에 타볼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박물관 일정을 참조하세요.
고즈넉한 마을 제네시오(Geneseo)의 메인 스트리트에서 유서 깊은 빅 트리 인(Big Tree Inn)에 들러 제철 별미, 현지 맥주, 와인을 맛보세요. 세네카(Seneca) 인디언들은 제네시강(Genesee River) 기슭에 자리한 거대한 미국 참나무를 보고 이 지역을 '큰 나무'라고 불렀습니다.
뉴욕의 11개 핑거 레이크스 중 가장 서쪽에 있는 코네서스호(Conesus Lake)로 가는 길에 아름다운 경치를 만끽하세요. 마운트 모리스(Mount Morris)의 얼리전스 B&B(Allegiance Bed and Breakfast)에 체크인하기 전 잠시 시간을 내어 디어 런 와이너리(Deer Run Winery)에서 와인을 맛보세요. 얼리전스 B&B가 들어선 이 우아하게 복원된 저택은 1838년에 완공됐으며 과거의 매력을 그대로 지닌 동시에 현대적인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다음 목적지는 야외 레크리에이션을 즐길 수 있는 와이오밍 카운티(Wyoming County)입니다.
와이오밍 카운티: 야외 모험이 나를 기다리는 곳
호텔에서 걸어갈 수 있을 정도로 가까운 레치워스 주립공원(Letchworth State Park)에서 여행 첫날의 한나절을 즐겨 보세요. '동부의 그랜드 캐니언'으로 알려진 레치워스 주립공원은 'USA 투데이' 독자들에게 2015년 미국 최고의 주립공원, 2017년 뉴욕주 최고의 관광지로 선정됐습니다. 길이 106km의 트레일을 탐험하거나, 수영장에 몸을 담그거나, 가이드와 함께 도보 여행을 떠나거나, 래프팅, 카약 또는 열기구 타고 즐겨 보세요. 제네시강의 미들 폭포(Middle Falls)를 내려다보는 유서 깊은 글렌 아이리스 인(Glen Iris Inn)에서 점심 식사를 해보세요.
자연 속에서 더 즐기고 싶다면 히든 밸리 애니멀 어드벤처(Hidden Valley Animal Adventure)에서 400여 마리의 이국적인 동물을 구경해보세요. 공원 내 사파리 투어에 참가하여 가이드를 따라 얼룩말, 들소, 낙타에게 먹이를 줘보세요.
그리고 뉴욕주의 유일한 관광 기차인 아케이드 앤 애티카 레일로드(Arcade & Attica Railroad)에 탑승하세요. 90분 동안 기차 여행을 하면서 1880년대부터 변한 것이 거의 없는 와이오밍 카운티의 아름다운 숲과 농촌을 감상하세요.
숲속에는 리버 스프링 로지(River Spring Lodge)가 있습니다. 이 부티크 여관은 현지 특산품, 고급 육류, 수제 디저트로 이루어진 푸짐한 4코스 저녁 식사를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다음으로 매력과 역사가 가득한 제네시 카운티(Genesee County)로 떠나세요.
제네시 카운티: 궁극의 '아메리카나'
차를 타고 조용한 시골 마을을 조금만 벗어나면 활기찬 바타비아 다운스 게이밍 앤 호텔(Batavia Downs Gaming & Hotel)이 나타납니다. 이곳은 실시간 마차 경주, 780여 개의 게임 머신, 4곳의 구내 레스토랑이 있는 본격적인 카지노입니다.
올리버스 캔디스(Oliver’s Candies)에서 독특한 초콜릿과 수제 아이스크림을 마음껏 맛보세요. 맛있는 당밀 향이 가미된 현지 별미인 스펀지 캔디 한 상자를 꼭 골라보세요.
점심은 엘리 피시 브루잉 컴퍼니(Eli Fish Brewing Company)에서 맛있는 음식과 음료로 해결하세요. 2018년, 엘리 피시는 바타비아에서 거의 100년 만에 처음으로 문을 연 상업 양조장으로서 역사를 새로 썼습니다. 20가지 현지 맥주 중에서 선택하고 버거, 프라이, 기타 요리를 주문해보세요. 에덴 카페 앤 베이크숍(Eden Café and Bakeshop)의 비건 요리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르로이(LeRoy)는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디저트'로 알려진 젤로(Jell-O)의 탄생지입니다. 젤로 갤러리 박물관(Jell-O Gallery Museum)에서 1897년 발명된 이 탱글탱글한 별미의 역사를 알아보세요.
파머스 크리크사이드 태번 앤 인(Farmer’s Creekside Tavern & Inn)에 짐을 푸세요. 이 건물은 거의 200년이나 되었지만 편안한 술집과 고급 레스토랑이 있는 화려한 숙소로 복원됐습니다. 주변 경관은 이곳의 가장 큰 매력입니다. 아름다운 오트카 크리크(Oatka Creek) 위에 위치한 야외 레스토랑에서 요리를 음미해보세요. 마지막 목적지는 북쪽에 있는 올리언스 카운티(Orleans County)입니다.
올리언스 카운티: 일 년 내내 즐거운 곳
숲과 농장을 지나 차로 편안하게 한 시간 이동하면 오크 오차드 등대(Oak Orchard Lighthouse)에 도착합니다. 자갈 해변을 걸으며 북아메리카 오대호 중 하나인 온타리오호(Lake Ontario)의 드넓은 풍경에 빠져보세요. 불과 몇 분 거리에 있는 코블스톤 박물관(Cobblestone Museum)은 자갈의 역사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전시된 자갈 작품은 실로 놀랍습니다. 이 국립사적지에서 유서 깊은 1800년대 건물 8채를 살펴보세요.
메디나(Medina)에 있는 피츠기본스 퍼블릭 하우스(Fitzgibbons Public House)에서 아일랜드 요리와 현지 맥주를 맛본 후 레오나르드 오크스 에스테이트 와이너리(Leonard Oakes Estate Winery)에서 와인을 음미하세요. 이 마켓에서는 와인을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지 음식을 맛보거나 기념품으로 간직하기 좋은 공예품도 구할 수 있습니다.
저녁에는 하트 하우스 호텔(Hart House Hotel)에서 여독을 푸세요. 1876년 문을 연 이 역사적인 건물은 처음에는 호텔로 사용되다가 셔츠 공장으로 바뀌었습니다. 현재 이곳에는 부티크 호텔, 카페, 양조장이 입점했습니다.
버펄로 나이아가라 국제공항과 그레이터 로체스터 국제공항 어디에서나 편리하게 집으로 돌아가는 항공편을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