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보기
선댄스: 경이로운 자연과 고고학적 유적지
-
더 보기
질레트: 주요 문화가 있는 광산촌
-
더 보기
버펄로: 진정한 서부 개척 시대 모험
-
더 보기
셰리든: ‘카우보이 마을의 제왕’에서 발견하는 박물관과 예술
-
더 보기
그레이불, 월랜드, 레드 걸치/알칼리 내셔널 백컨트리 바이웨이
-
더 보기
로벨: 탁 트인 고요한 공간
-
더 보기
코디: 버펄로 빌의 고장이자 옐로스톤으로 향하는 관문
데빌스 타워에서 옐로우스톤까지: 와이오밍주의 유산, 작은 도시와 숨이 멎을 듯한 자연
- 경로 거리:
- 1,400 km
- 예상 소요 시간:
- 1 ~ 2주간
놀라운 기념물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국립공원까지 와이오밍주의 방방곡곡을 탐험해 보세요.
카우보이 모자를 쓰고 와이오밍주 로드 트립에 떠나 방대하고 다양한 풍경을 만나보세요. 여정 가운데 악명 높은 무법자의 거주지와 시골풍 카우보이 마을부터 잊을 수 없는 풍경과 사방으로 뻗어 난 경관도로까지, 특별한 여행지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선댄스: 경이로운 자연과 고고학적 유적지
덴버 국제공항(DEN)에서 차를 렌트해 로드 트립을 시작하세요. 주의 동쪽에 있는 선댄스(Sundance)로 가는 길은 약 5시간이 걸릴 정도로 길지만, 그 경관이 멋지니 시간을 내서 구경해 보세요. 와이오밍주의 주도인 샤이엔의 하이라이트로는 와이오밍 주립 박물관(Wyoming State Museum) 및 다운타운 디포 플라자(Downtown Depot Plaza)를 꼽을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서부 개척 시대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려면 래러미 요새 국립유적지(Fort Laramie National Historic Site)를 방문해 보세요.
멋진 데빌스 타워 국립기념지(Devils Tower National Monument)를 방문할 때 홈 베이스가 되어 줄 작지만 유서 깊은 마을 선댄스를 향해 계속해서 북쪽으로 나아가세요. 데빌스 타워로 향하기 전에 선사시대 말기의 평원 인디언(Plains Indian)에 대해 알려주는 중요한 유적지인 보어 버펄로 점프(Vore Buffalo Jump)를 방문해 보세요. 300여년의 기간 동안 다섯 혹은 그 이상의 부족이 이 자연의 싱크홀을 동물을 사냥하고 가장자리에 들소 떼를 모는 데에 사용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생존을 위해 중요한 식량을 지키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이 유적지에 대한 연구는 오늘날도 계속되고 있으며 방문객은 발굴한 뼈, 도구 및 싱크홀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다음 목적지는 마을의 서쪽에 있는 데빌스 타워입니다. 이곳에는 입이 닫히지 않을 정도로 경이로운 화성암 뷰트가 있습니다. 거의 400m 규모에 달하는 이 거대한 기둥은 북부 플레인스 인디언에게는 성지로 여겨지며 미국의 첫 국립기념지로 세계 각지에서 방문객들이 찾아오는 장소입니다. 이곳은 스티븐 스필버그의 클래식 영화인 ‘미지와의 조우’의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최적의 각도로 이 장소를 감상하려면 뷰트를 크게 도는 4.8km의 레드 베드 트레일(Red Beds Trail)로 향해 보세요. 거의 수직에 가까운 이 벽을 오르는 암벽 등반가도 있습니다. 일몰 풍경을 촬영하기에 최적인 이곳은 여름에는 공원 관리인의 안내를 받아 별 보기 세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질레트: 주요 문화가 있는 광산촌
약 1시간 동안 서쪽으로 향하는 90번 주간 고속도로를 타고 달리면 느긋한 환영의 분위기가 느껴지는 질레트에 도착합니다. 질레트는 탄광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흥미를 자아내는 박물관, 자연환경 접근성, 식당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탄광에 관심이 있다면 이글 뷰트 탄광(Eagle Butte Mine) 버스 투어에 참여해 와이오밍주에서 가장 큰 산업인 탄광업에 대해 알아보세요. 투어를 마치면 마을에 위치한 빅 로스트 미더리(Big Lost Meadery)에서 우각에 담긴 정통 벌꿀주를 맛보세요. 벌꿀주가 취향에 맞지 않는다면 집에서 만든 수제 맥주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친근한 직원이 투어를 시켜줄지도 모릅니다. 다시 길을 나서기 전에 캠벨 카운티 록파일 박물관(Campbell County Rockpile Museum)에 들러 농가민의 판잣집과 대장간 모형, 안장, 북미 원주민 유물, 화석, 왜건 및 다른 기념품을 포함한 무료 전시를 통해 현지 역사 및 문화에 대해 알아보세요. 서쪽을 향해 계속 길을 따라 달리면 개척자들이 바라 보던 풍경을 상상해볼 수 있습니다.
버펄로: 진정한 서부 개척 시대 모험
드넓은 평원과 빅혼산맥(Bighorn Mountains) 사이에 자리 잡은 버펄로를 통하면 넓은 평원까지 쉽게 갈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별 아래에서 야영하고 놀라운 경치를 보며 트레일 위를 걸어 보세요. 겨울에는 갓 내린 눈 위에서 스노슈를 신고 걸어 보거나 고산지 트레일에서 크로스컨트리 스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진정한 서부 개척 시대의 느낌을 느껴보려면 승마 체험, 역사지 관광, 캠프파이어 스토리, 낚시 및 하이킹을 제공하는 TA 게스트 랜치(TA Guest Ranch)에서 묵으며 이 지역의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해 보세요. 국가사적지로 등재된 다운타운 버펄로에서 시간을 거스르는 여행을 떠나 보세요. 꼭 만나봐야 할 곳은 테디 루즈벨트(Teddy Roosevelt), 버펄로 빌 코디(Buffalo Bill Cody), 부치 캐시디(Butch Cassidy), 칼라미티 제인(Calamity Jane)과 같은 전설적인 인물들이 거쳐간 역사적인 장소, 히스토릭 옥시덴탈 호텔(Historic Occidental Hotel)입니다. 로비에 있는 기념품도 보고 더 버지니안 레스토랑(The Virginian Restaurant)에서 식사도 즐길 수 있습니다. 더 옥시덴탈 살룬(The Occidental Saloon)에서 판매하는 주류도 잊지 마세요. 한때 포커 게임 도중 생긴 언쟁 때문에 발생한 총격 다툼이 천장에 아직도 보이는 총알구멍을 냈습니다. 난투에 익숙한 카우보이들과 도박꾼들이 어슬렁거리며 술자리를 벌이던 바를 구경해 보세요. 다음 목적지에서도 ‘와일드한’ 모험은 계속됩니다.
셰리든: ‘카우보이 마을의 제왕’에서 발견하는 박물관과 예술
계속해서 90번 주간 고속도로를 따라 북쪽으로 갑니다. ‘카우보이 마을의 제왕’으로도 알려진 빅혼산맥 지역의 셰리든으로 가보세요. 이곳의 메인 스트리트 지구(Main Street District)는 국가사적지로 등재된 70채 이상의 역사적 건물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셰리든을 방문하신다면 풀 서비스 서부 마구(또는 기마상) 상점인 킹스 새들리(King’s Saddlery)를 방문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숙련된 장인인 돈 킹(Don King)이 1963년에 개점한 이 상점은 세계적인 고품질 로프 및 안장으로 유명합니다. 내부에는 킹을 기리는 박물관도 있습니다. 엘리자베스 여왕과 로날드 레이건 모두 킹이 제작한 안장, 제품의 열렬한 수집가였습니다. 또 다른 왕가와 연관된 장소는 호텔 설립에 도움을 준 빌 코디에게 빅토리아 여왕이 하사한 두 개의 바 중 하나가 있는 역사적인 셰리든 인(Sheridan Inn) 호텔입니다.
더 브린턴 뮤지엄(The Brinton Museum)을 마지막으로 여정을 마무리해 보세요. 이 박물관은 빅혼산맥의 산기슭에 위치한 소유주의 전 목장으로, 그야말로 놀랍고도 예기치 않은 발견이 될 것입니다. 프레데릭 레밍턴(Frederic Remington), 찰스 러셀(Charles Russell)의 작품을 포함한 서부 예술 작품과, 존 제임스 오듀본(John James Audubon)의 그림 등은 꼭 한 번 만나보세요. 북미 원주민들의 방대한 예술품 및 유물 컬렉션과 희귀한 책, 역사적 편지 및 문서는 특별한 관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예술가들에게 영감을 준 풍경을 더 깊이 탐구하기 전에 문화적 배경을 다질 수 있는 매우 특별한 장소가 되어줄 장소입니다.
그레이불, 월랜드, 레드 걸치/알칼리 내셔널 백컨트리 바이웨이
아름다운 오지로 잠시 우회해 볼 시간입니다. 남서쪽으로 이동하다가 빅혼 국유림(Bighorn National Forest) 내에 위치한 쉘 폴스 관광지(Shell Falls Interpretive Site)를 방문해 보세요. 협곡 벽에서 발견한 패석에서 이름을 따온 이 고대 폭포는 ‘빅혼산맥의 천둥과 같은 고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웃도어 모험 또는 조금 느리고 고요한 휴양을 위한 베이스캠프로 적합한 곳이자 빅혼과 그레이불 강줄기가 만나는 곳에 있는 그레이불(Greybull)로 계속해서 발걸음을 옮겨 보세요. 차를 타고 마을 동쪽에서 시작하는 레드 걸치/알칼리 내셔널 백컨트리 바이웨이(Red Gulch/Alkali National Backcountry Byway)를 따라 달리며 이 지역의 아름다움에 흠뻑 취해보세요. 경로를 따라 여정을 밟아가다 보면 후두와 사암 동굴 풍경이 펼쳐지며 선사 시대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기 시작합니다. 레드 걸치 공룡 발자국 화석 산지(Red Gulch Dinosaur Tracksite)에 있는 ‘공룡의 길’과 메디슨 로지 주립유적지(Medicine Lodge State Archaeological Site)는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여행지입니다.
다음은 남쪽으로 향해 입구에서 거대한 매머드 동상이 방문자를 반기는 와샤키 박물관 및 문화 센터(Washakie Museum and Cultural Center)가 있는 월랜드를 방문해 보세요. 빅혼 유역(Big Horn Basin)의 과거 주민들이 어떻게 고대 매머드 사냥꾼으로 알려지게 되었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지리학, 고고학, 고생물학이 어우러진 이 박물관에서 이 지역의 첫 정착민들의 생활과 거대한 매머드가 역사적으로 갖는 의미에 대해 알아보세요. 더 그림 같은 와이오밍주의 풍경을 만나보고 싶으시다면 북쪽에 있는 로벨로 향해 보세요.
로벨: 탁 트인 고요한 공간
험준하고 장엄한 공간으로 드넓게 펼쳐진 와이오밍주를 기대하셨다면 북부 와이오밍주의 로벨에서부터 탐험이 시작되는 빅혼 캐니언 국립휴양지(Bighorn Canyon National Recreation Area)에서 그 꿈을 이루실 수 있습니다. 27km가 넘게 뻗어 있는 하이킹 트레일에서 아름다운 빅혼 캐니언을 보고 사진도 찍어 보세요. 빅혼 국유림에서 편안함과 고요함을 경험하고 싶으시다면 북미 원주민의 성지이자 바위와 돌무덤으로 이루어진 왕복 6.4km 길이의 메디슨 휠 국립역사기념물(Medicine Wheel National Historic Landmark)의 정상에 올라 그 아름다운 광경을 눈에 담아 보세요. 아름답고 평화로운 로벨을 둘러 보는 시간도 잊지 마세요. 프라이어 마운틴 와일드 호스 레인지(Pryor Mountain Wild Horse Range), 메인 스트리트(Main Street)의 벽화 공원(Mural Park) 및 여러 장미 정원과 같은 하이라이트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음은 버펄로 빌과 옐로스톤 국립공원을 만나는 장소로 향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