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 애리조나주 스코츠데일 하늘에서 내려다 본 승마를 즐기는 모습
    더 보기

    스코츠데일: 고급 여행지와 매력적인 음식

  • 애리조나주 투손의 전통적인 표지판과 사막 풍경
    더 보기

    투손: 소노라 핫도그의 중심지

  • 애리조나주 툼스톤의 서부 시대를 모티브로 한 건물
    더 보기

    툼스톤: 옛 서부 체험하기

  • 애리조나주 비즈비의 계곡 풍경
    더 보기

    비즈비: 계곡에서 피어난 역사

애리조나주 툼스톤 거리에 재현된 옛 서부
더 보기

사막의 식사와 드라이브: 애리조나주 스코츠데일에서 비즈비까지 이어지는 맛집 로트 트립

글쓴이 Idoia Gkikas

  • 경로 거리:
    484 km
  • 예상 소요 시간:
    5일간

군침을 돌게 하는 음식을 따라 애리조나주 로드 트립을 시작해 보세요.

눈 덮힌 산과 사막 풍경에서 옛 서부 전초 기지와 세련된 도심까지, 애리조나주는 기억에 오래 남을 경험과 다양한 요리가 있는 여행지입니다.

마침 로드 트립을 떠날 계획이라면 남서부에 있는 이 주의 특별한 매력을 더욱 깊이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보너스: 가는 길에 가장 맛있고 탐나는 요리를 전부 맛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에 올라타 애리조나주 스코츠데일에서 비즈비까지 이어지는 이 맛집 로드 트립을 떠나보세요.

01
애리조나주 스코츠데일 하늘에서 내려다 본 승마를 즐기는 모습
더 보기

스코츠데일: 고급 여행지와 매력적인 음식

피닉스 스카이 하버 국제 공항(PHX)에 도착해 차를 렌트하세요. 우리의 여정은 세계적인 분위기, 야외 레크리에이션, 옛 서부의 역사가 잘 어우러진 도시, 스코츠데일(Scottsdale)에서 시작합니다. 더 볼더스 골프 클럽(The Boulders Golf Club)에서 제공하는 럭셔리 스파 서비스와 챔피언십 수준의 골프, 케이브 크리크 아웃피터스(Cave Creek Outfitters)와 함께 말 등에 올라 즐기는 톤토 국유림(Tonto National Forest) 여행, 도시를 공중에서 감상할 수 있는 피너클 피크(Pinnacle Peak)로 하이킹을 떠나는 전형적인 스타일의 코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스탠드(Stand)와 같은 스코츠데일 특유의 식당을 놓치지 마세요. 버거, 타코, 수제 감자 튀김, 짠맛과 단맛이 거부할 수 없을 정도로 잘 어우러진 캐러맬 맛이 나 중독될 수밖에 없는 ‘둘세 드레체’ 밀크쉐이크 등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로로스 치킨 앤 와플스(Lo-Lo’s Chicken and Waffles)는 바삭한 프라이드 치킨부터 달콤한 와플까지, 소울 푸드와 디저트를 모두 제공합니다. 1958년에 개점한 더 슈거 볼(The Sugar Bowl)에서 정통 아이스크림 선데나 밀크쉐이크 디저트를 주문해 보세요. 투손으로 떠나기 전에 다양한 럭셔리 리조트 중 한 곳에 객실을 예약해 보세요.

185 km
자동차로 1.25시간
02
애리조나주 투손의 전통적인 표지판과 사막 풍경
더 보기

투손: 소노라 핫도그의 중심지

스코츠데일에서 투손(Tucson)으로 이동할 때에는 숨이 멎을 듯 아름다운 산악 지형과 상징적인 사와로 선인장이 곳곳에 있는 사와로 국립공원(Saguaro National Park) 지역에 들어섭니다. 동물 관련 전시장, 미술관, 자연사 박물관, 식물원, 경치 좋은 하이킹 트레일이 있는 애리조나-소노라 사막 박물관(Arizona-Sonora Desert Museum)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투손에는 또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놀라운 탄크 베르드 폭포(Tanque Verde Falls)에서 하이킹을 하거나, 미국에서 가장 남쪽에 위치한 스키장인 마운트 레먼 스키 밸리(Mount Lemmon Ski Valley)에서 설상 활동을 즐겨 보세요.

이 지역의 특산 요리는 소노라 스타일 핫도그입니다. 주머니와 같은 빵 속에 소시지, 콩, 양파, 살사, 벨 페퍼, 매콤한 할라피뇨 소스 등을 추가하여 제공됩니다. 루이즈 핫도그(Ruiz Hot Dogs) 푸드 카트에서 한 번 드셔 보세요. 꼭 맛보아야 할 다른 요리에는 더 리틀 원(The Little one)의 정통 소노라 멕시코 음식, 파이브 포인트 마켓 앤 레스토랑(5 Points Market & Restaurant)의 부드러운 커피와 직접 골라 먹는 아침 식사, 카페 포카 코사(Café Poca Cosa)에서 매일 신선한 재료로 재공하는 메뉴 등이 있습니다. 다음 여행지는 역사적인 툼스톤입니다.

추가 정보
116 km
자동차로 1.25시간
03
애리조나주 툼스톤의 서부 시대를 모티브로 한 건물
더 보기

툼스톤: 옛 서부 체험하기

투손에서 남동쪽으로 약 1시간 정도 이동하면 옛 서부 무법자들과 O.K. 목장의 결투가 벌어진 옛 광산 마을, 툼스톤(Tombstone)에 도착합니다. 재현된 현장의 결투를 관람하고, 여전히 발간 중인 툼스톤 에피타프(The Tombstone Epitaph) 신문사를 구경해 보세요. 그 밖의 방문할만한 개척 시대의 명소로는 1881년에 지어진 버드 케이지 극장(Bird Cage Theater), 부트힐 공동묘지(Boothill Graveyard), 1878년경 발견된 은광이자 현재는 관광지로 재구성된 굿 이너프 광산(Good Enough Mine)이 있습니다.

독 홀리데이(Doc Holliday), 와이엇(Wyatt), 버질 어프(Virgil Earp)등이 주름 잡았던 원조 총잡이 바인 빅 노우즈 케이트 살룬(Big Nose Kate’s Saloon)은 여전히 시원한 음료를 판매 중입니다. 바에 멋지게 걸터 앉아 나초, 버거, 튀김, 시원한 칵테일 등 맛있는 음식을 주문해 보세요. 재미있는 사실: 빅 노우즈 케이트는 독 홀리데이의 애인이었다고 합니다. 이제 차를 타고 마지막 도착지인 비즈비로 향할 준비를 하세요.

37 km
자동차로 0.5시간
04
애리조나주 비즈비의 계곡 풍경
더 보기

비즈비: 계곡에서 피어난 역사

비즈비(Bisbee)를 감싸는 뮬산맥(Mule Mountains)에서는 지형이 더욱더 푸르러집니다. 이 옛 광산 마을은 너무 가파른 나머지 거리에 모두 계단을 놓은 협곡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레이트 비즈비 계단 오르막(Great Bisbee Stair Climb)을 따라 올라가 보세요. 공공 미술, 벽화를 따라 세워진 1,000개의 계단 위를 매년 5천 명이 오릅니다. 비즈비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했던 초창기 탄광인 카퍼 퀸 탄광(Copper Queen Mine)에서 탄광 장비를 착용하고 투어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식사 시간이 다가오면 비즈비 브렉퍼스트 클럽(Bisbee Breakfast Club)에서 호두를 얹은 블루베리 팬케익 블루 월리 케이크를 주문해 보세요. 현지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이곳은 크리미한 그레이비 소스가 듬뿍 얹어진 튀긴 치킨 스테이크와 커다란 수제 파이 조각 등 전형적인 식당 메뉴 또한 판매합니다. 네 개의 바 스툴과 구석에 작은 테이블이 놓여진 애리조나주에서 가장 작은 바 더 룸 포 바(The Room 4 Bar)도 꼭 방문해 보세요. 걱정하지 마세요. 안에 공간이 없다면 야외 파티오에 앉아서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회항 항공편은 투손 국제 공항(TUS)에서 이용하세요.

 

 

 

GoUSA TV 앱을 다운로드받고 로드푸드에서 더 많은 미국 음식 이야기를 감상하세요. 지금 스마트 TV, App Store, 그리고 Google Play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