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 워싱턴주 올림픽산맥의 경치를 즐길 수 있는 친환경 페리 타기
    더 보기

    워싱턴주의 시애틀과 쿠프빌

  • 워싱턴주의 올림픽 국립공원에 있는 수많은 멋진 장소 중 하나인 호우림
    더 보기

    워싱턴주의 포트 타운센드, 올림픽 국립공원, 포트앤젤레스

  • 방문객을 환영해 주는 워싱턴주 포트앤젤레스의 거리
    더 보기

    워싱턴주 포트앤젤레스, 오리건주 포틀랜드

  • 오리건주 크레이터호 국립공원의 눈부신 풍경
    더 보기

    오리건주의 크레이터호 국립공원과 클라마스 폴스

  • 오리건주 포트 클라마스 근처의 J. F. 킴볼 주립공원에서 카약 타기
    더 보기

    오리건주 클라마스 폴스, 네바다주 위너머카

  • 네바다주 리노의 트러키강을 따라 자리한 다운타운 리버워크
    더 보기

    네바다주 러브록과 리노

  • 네바다주 카슨시티에 있는 네바다주 주지사의 맨션 옆 거닐기
    더 보기

    네바다주 카슨시티

하늘에서 내려다본 네바다주 위너머카의 아름다운 한때
더 보기
Travel Nevada

해안선, 분화구, 그리고 거친 서부: 워싱턴주, 오리건주, 네바다주 로드 트립

글쓴이 Keely Parker

  • 경로 거리:
    2,083 km
  • 예상 소요 시간:
    1 ~ 2주간

풍부한 역사 유적이 독특한 자연의 아름다움과 만나는 미국 서부를 관통하는 여행에는 잊지 못할 명소와 예상치 못한 보물이 아주 많습니다.

가는 길에 화려한 도시와 친근한 작은 마을의 독특한 경관을 감상하면서 워싱턴주에서는 태평양 북서부의 장려함, 오리건주에서는 아름다운 숲, 네바다주에서는 서부 문화유산을 경험해 보세요. 모험을 떠날 때, 이 땅을 아름답게 지킬 수 있는 환경친화적인 명소와 지속 가능한 여행 옵션을 찾아보세요. 이러한 여행 일정표를 통해 서부에서 시간을 보낼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곳에는 관광객을 기다리는 흥미로운 명소와 멋진 풍경이 가득합니다. 탐방하는 방법에 상관없이 미국의 이 독특한 지역에 있는 다양한 경관과 소리에 깊이 감명을 받을 것입니다.

01
워싱턴주 올림픽산맥의 경치를 즐길 수 있는 친환경 페리 타기
더 보기
State of Washington Tourism

워싱턴주의 시애틀과 쿠프빌

시애틀-터코마 국제공항(SEA)에 도착해 차를 렌트하여 여정을 시작할 시애틀을 향해 30분 거리를 운전하세요. 시애틀의 고유한 재래시장인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 Market)에서는 독립 농부와 공예가들이 자신들의 상품을 판매하는 수백 개의 매장이 관광객들을 유혹합니다. 특산품 매장을 둘러보는 데 시간을 약간 보낸 다음, 각각의 부두에서 고유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시애틀 해안으로 걸어 내려가 보세요. 퓨젓 사운드(Puget Sound)를 내려다보며 식사를 한 다음, 다시 차를 타고 다음 목적지인 쿠프빌(Coupeville)로 향합니다.

머컬티오를 향해 북쪽으로 45분 정도 운전하여 퓨젓 사운드를 가로지르는 위드비 아일랜드 페리(Whidbey Island Ferry)를 타보세요. 물결을 감상할 수 있는 파노라마 뷰와 올림픽산맥(Olympic Mountains) 외에도 평화로운 항해 중 즐길 것은 많습니다. 워싱턴주의 페리 시스템은 환경친화적인 여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저공해 해양 활동에 탁월한 친환경 해양 인증을 자랑합니다.

위드비 아일랜드에 도착해 저녁을 보낼 목적지인 쿠프빌을 향해 북쪽으로 차를 몰고 조금만 이동합니다. 이 진기한 마을은 투박한 부두부터 목재 보드워크에 이르기까지 태평양 북서부의 매력을 물씬 풍깁니다. 물을 따라 걸으면 화려하고 역사적인 주택을 볼 수 있습니다. 1996년 작 영화 ‘프랙티컬 매직(Practical Magic)’이 이곳에서 촬영되었기 때문에 관광객은 주택 중 일부를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495 km
자동차로 5시간
02
워싱턴주의 올림픽 국립공원에 있는 수많은 멋진 장소 중 하나인 호우림
더 보기
Olympic Peninsula Visitors Bureau

워싱턴주의 포트 타운센드, 올림픽 국립공원, 포트앤젤레스

워싱턴주의 경이로움은 여기에서 그치지 않습니다. 투어의 다음 여정으로 쿠프빌에서 포트 타운센드까지 다른 페리를 타세요. 역사적인 도보 투어를 통해 빅토리아 시대의 항구였던 이 작은 마을의 과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시내의 수공예 매장과 고급 레스토랑을 둘러보며 시간을 보내세요. 포트 타운센드의 음식은 현지 및 전국 간행물에 정기적으로 등장합니다.

다음으로, 올림픽반도 루프(Olympic Peninsula Loop)를 거쳐 야외 관광을 할 시간입니다. 이 드라이브를 통해 워싱턴주의 가장 눈에 띄는 명소들을 일부 만날 수 있습니다. 창밖을 내다보며 가는 길에 올림픽 국립공원(Olympic National Park)의 경치를 감상하세요. 포트 타운센드에서 약 2시간 45분 거리에 있는 루비 비치(Ruby Beach)는 훌륭한 명소입니다. 이곳의 빛나는 조수 웅덩이, 독특한 암석 지형, 넓은 하이킹 코스를 탐방해 보세요. 가볍게 걸으며 지정된 경로에서 벗어나지 말고, 떠나기 전 쓰레기를 수거해 고유한 지역의 아름다움을 보존해 주세요.

다음으로, 후안 데 푸카 해협(Strait of Juan de Fuca)과 올림픽산맥의 가운데에 숨겨진 아늑한 마을인 포트앤젤레스(Port Angeles)로 향합니다. 루비 비치에서 한 시간 정도 떨어진 이곳은 하빙거 와이너리(Harbinger Winery), 카머라더리 셀러스(Camaraderie Cellers) 또는 올림픽 셀러 와이너리(Olympic Cellars Winery)와 같은 현지 숙소에서 밤을 보낼 수 있는 훌륭한 목적지입니다.

372 km
자동차로 4.25시간
03
방문객을 환영해 주는 워싱턴주 포트앤젤레스의 거리
더 보기
Olympic Peninsula Visitors Bureau

워싱턴주 포트앤젤레스, 오리건주 포틀랜드

포트엔젤레스에서 계속해서 탐방하며 아침을 보내보세요. 더 워프(The Wharf)의 수많은 레스토랑 중 한 곳에서 여유로운 아침 식사를 즐긴 다음, 보드워크를 따라 걸으며 수변의 풍경을 만끽하세요. 다음 목적지는 포트엔젤레스에서 약 4시간 거리에 있으며, 오리건주 경계를 넘어 포틀랜드로 향하는 더 깊은 내륙으로 들어갑니다.

배가 고픈 채로 도착하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포틀랜드는 다양한 푸드 카트로 잘 알려져 있고, 관광객이 가이드 푸드 카트 투어에서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음식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동식 주방 중 대다수는 현지에서 재료를 조달해 탄소 발자국이 더 줄어들게 됩니다. 재활용 가능한 식기를 챙겨 일회용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배불리 먹고 난 뒤에는 포틀랜드 스트리트카(Portland Streetcar)를 타고 시내로 가 포틀랜드 미술관(Portland Art Museum)과 쇼핑 천국인 파이어니어 스트리트(Pioneer Street)와 같은 문화적 명소를 탐방해 보세요. 포틀랜드를 돌아다니기는 쉽습니다. 친환경 여행을 위한 도시의 노력으로 자전거 공유 프로그램을 비롯한 대중교통 수단이 폭넓게 있습니다. 저녁이 되면 포틀랜드의 엔터테인먼트 지구는 라이브 음악과 댄스 플로어로 생기가 넘칩니다. 바, 오락실, 브루어리에서 대도시의 분위기를 즐겨보세요.

555 km
자동차로 4시간
04
오리건주 크레이터호 국립공원의 눈부신 풍경
더 보기
Dylan VanWeelden/Travel Oregon

오리건주의 크레이터호 국립공원과 클라마스 폴스

여정의 이번 목적지는 미국에서 가장 놀랍고 멋진 경이로운 자연경관 중 하나인 크레이터호(Crater Lake)입니다. 수천 년의 지진 활동으로 미국에서 가장 깊은 호수를 형성한 크레이터호 국립공원(Crater Lake National Park)까지 오리건주 남부로 4시간 거리를 운전해 보세요. 오늘날, 관광객들은 전기 보트 투어를 통해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깊은 청정 호수를 탐방하고 위자드섬(Wizard Island)과 팬텀 십(Phantom Ship)과 같은 천연 암석을 가까이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모두 인증된 친환경 레스토랑인 공원의 세 식당 중 한 곳에서 허기를 달래보세요.

공원을 떠나 한 시간 정도 거리에 있는 클라마스 폴스(Klamath Falls)로 향합니다. 크레이터 레이크 집라인(Crater Lake ZipLine)을 방문하여 오리건주에서 가장 긴 집라인을 타고 키 큰 나무들 위를 날아보세요. 캐스케이드산맥(Cascade Mountains)의 독특한 경관을 볼 수 있는 아주 즐거운 방식입니다. 클라마스 폴스에 도착해 호수 옆 아늑한 오두막에서 편안하게 잠을 잘 수 있는 레이크 오브 더 우즈 리조트(Lake of the Woods Resort)에 체크인하세요.

494 km
자동차로 5.25시간
05
오리건주 포트 클라마스 근처의 J. F. 킴볼 주립공원에서 카약 타기
더 보기
Kamrin Nielsen

오리건주 클라마스 폴스, 네바다주 위너머카

오리건주의 햇살의 도시로 알려진 클라마스 폴스를 알아가면서 아침을 보내보세요. 미국에서 가장 청정한 호수 중 하나인 레이크 오브 더 우즈(Lake of the Woods)에서 가이드 패들링 투어에 참가해 보세요. 이 투어가 아니라면 만나지 못할 아름다운 지역을 동식물 전문가가 소개해 드립니다.

그 후에 차를 타고 다음 목적지인 네바다주의 위너머카로 향합니다. 클라마스 폴스와 위너머카 사이에 쭉 뻗은 고속도로를 5시간 달리는 동안 수많은 아주 흥미로운 명소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잠깐 들러 스트레칭도 하면서 네바다주의 거친 서부 역사를 경험해 보세요. 위너머카의 북쪽으로 약 한 시간 정도 거리에는 여전히 고유의 건축물을 뽐내는 옛 골드러시 마을이었던 파라다이스 밸리(Paradise Valley)가 있습니다. 150년 된 건물에 감탄하면서 옛 서부의 정신을 느낀 다음 파라다이스 밸리 살룬 바 앤 그릴(Paradise Valley Saloon Bar & Grill)에 들러 식사를 하며 현지인들과 대화를 즐겨보세요.

위너머카에 도착하면 카우보이 명예의 전당 및 문화유산 박물관(Buckaroo Hall of Fame & Heritage Museum)에 꼭 들러 거친 서부의 역사를 더 알아보세요. 서부에서 가장 숙련된 목장주 몇몇의 사진과 전통 장비를 본 다음 위너머카의 멋진 메인 스트리트를 거닐어 보세요. 저녁 식사로는 더 마틴 호텔(The Martin Hotel)에 테이블을 잡아 역사적인 하숙집에서 가정식 스타일 바스크식 식사를 즐겨보세요.

343 km
자동차로 3.75시간
06
네바다주 리노의 트러키강을 따라 자리한 다운타운 리버워크
더 보기

네바다주 러브록과 리노

길을 따라 다채로운 경관과 명소를 감상하며 사막을 가로질러 가면서 오늘날의 네바다주에 대해 알아보세요. 위너머카에서 3시간 내 거리에서 다친 야생동물을 돌보고 토착종과 외래종 모두에게 천국과도 같은 장소를 제공하고, 현지 동물 개체수를 보존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는 세이프 헤이븐 와일드라이프 보호구역(Safe Haven Wildlife Sanctuary)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임레이 내의 시설을 투어하여 야생동물 체험을 하고 야생동물 재활 프로그램을 가까이서 관찰하세요.

가까운 위치에 있는 네바다주 러브록에서는 러브록 동굴 백컨트리 바이웨이(Lovelock Cave Backcountry Byway)를 따라 내려오는 동안 잊을 수 없는 경이로움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험볼트강(Humboldt River)의 경관을 만끽하고 러브록 동굴(Lovelock Cave)을 탐방해 보세요. 러브록 동굴은 4천 년이 넘는 동안 북파이우트(Northern Paiute) 부족에게 의미가 있는 장소이며 미국에서 가장 중요한 고고학적 장소 중 하나입니다.

계속해서 벽화, 매장, 레스토랑이 유혹하는 예술적인 미드타운 인접 지역인 리노로 떠나보세요. 리버워크 지구(Riverwalk District)의 현지 바부터 게이밍 리조트, 카지노에 이르기까지 화려한 밤문화를 즐기며 저녁을 보내세요. 현지인들이 리노를 세계에서 가장 큰 소도시라고 부르는 이유를 곧 알게 될 것입니다.

51 km
자동차로 0.5시간 hour
07
네바다주 카슨시티에 있는 네바다주 주지사의 맨션 옆 거닐기
더 보기

네바다주 카슨시티

리노에서 카슨 시티까지 30분 거리를 운전합니다. 네바다주의 주도에서 현대적인 즐거움과 역사적인 랜드마크를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역사 지구에 있는 빅토리안식 스타일의 주택, 박물관 및 기타 유명한 건물들로 이어지는 키트 카슨 트레일(Kit Carson Trail)은 도시의 중심부를 거쳐 갑니다. 어떤 스마트 기기에서든 셀프 가이드 오디오 투어가 가능하므로 자신만의 속도로 아름다운 거리를 방랑할 수 있습니다. 배가 고파지면 카슨시티 친환경 식당 지구(Carson City Green Dining District)에 있는 환경친화적인 식당에서 점심을 즐겨보세요.

다운타운에서 10분 거리에 있는 카슨 온천 리조트(Carson Hot Springs Resort)에서 원기를 회복해 보세요. 천연 광천수로 채워진 수영장과 욕조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미니 스파를 예약해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편안하게 쉬세요. 구내식당인 세서프레스(Sassafras)에서는 현지에서 조달한 재료가 특징인 다채로운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리노로 다시 돌아가 리노-타호 국제공항(RNO)에서 집으로 돌아가는 비행기를 타면서, 미국 서부에서 보았던 멋진 경관을 떠올려 보세요. 워싱턴주에서 오리건주, 네바다주에 이르기까지, 돌아가는 길에 꿈꿀 수 있는 황홀하고 친환경적인 경험이 가득합니다.

추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