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보기
출발지: 위스콘신 주 밀워키
-
더 보기
바람의 도시 시카고에 빠지다
-
더 보기
오하이오 주 콜럼버스의 문화에 빠져들어 보세요
-
더 보기
오하이오 주 신시내티에서 즐기는 모험
-
더 보기
미시간 주 그랜드헤이븐에서 보내는 환상적인 시간
-
더 보기
모터 시티: 미시간 주 디트로이트
-
더 보기
여정의 끝: 인디애나 주 인디애나폴리스
미국 오대호만을 지나가는 정통 로드 트립
- 경로 거리:
- 2,231 km
- 예상 소요 시간:
- 6일간
중서부 심장부를 관통하는 경관 도로
오대호 연안에는 활기찬 도시는 물론 각기 특별한 매력을 뽐내는 작은 마을과 아름다운 공원들로 가득합니다. 무려 5개 주에 걸친 이 로드 트립을 떠나 헤아릴 수 없이 많은 모험을 즐기고 맛있는 음식과 아울러 미국 중서부 지역 특유의 유쾌한 현지인들을 만나 보세요. 여행 준비물: 편한 운동화, 로드 트립을 함께 할 좋은 음악, 그리고 왕성한 식욕도 챙기세요!
출발지: 위스콘신 주 밀워키
이 대장정은 위스콘신 주 밀워키의 제너럴 미첼 국제공항(General Mitchell International Airport)에 착륙하면서부터 시작됩니다. 일단 공항에서 렌터카를 대여해보세요. 밀워키는 양조 산업으로 유명한 매력적인 도시로, 세 개의 강이 만나는 큰 호수인 미시간 호(Lake Michigan) 연안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밀워키 강(Milwaukee River) 맥주 보트 투어를 신청해 맥주를 음미하며 아름다운 강변의 운치를 즐겨 보세요. 현지에서 제조한 수제 맥주를 편안하게 음미하며 도시의 경치를 감상할 절호의 기회입니다. 그리고 각양각색의 상점, 갤러리와 레스토랑이 즐비한 밀워키의 예술과 패션 지구 히스토릭 써드 워드(Historic Third Ward)에서 잊지 못할 시간을 보내 보세요. 특히 퍼블릭 마켓(Public Market)은 밀워키 최고의 식당들로 가득한 곳으로, 반드시 들려야 할 곳입니다. 또한 본격적인 로드 트립에 앞서 이곳에서 맛있는 간식(수제 소시지나 치즈 등)을 푸짐하게 사 놓는 것도 좋습니다.
바람의 도시 시카고에 빠지다
밀워키에서 남쪽으로 1시간 거리에 위치한 일리노이 주 시카고에는 눈부시게 아름다운 스카이라인과 세계 최고급 박물관 그리고 놀라운 공공 미술 작품이 가득합니다. 시카고 여행은 크루즈를 타고 시카고 강을 따라 건축물을 돌아보는 아키텍처 크루즈(Architecture Cruise)로 시작해보세요. 크루즈를 타는 동안 전문 안내원이 시내 곳곳의 고층 빌딩과 역사적인 건물에 관한 이야기를 세세히 들려줍니다. 크루즈가 끝나면 디자이너 상점과 고급 레스토랑이 즐비한 미시간 애비뉴(Michigan Avenue)와 만나는 매그니피선트 마일(Magnificent Mile)을 거닐어 보세요. 미시간 애비뉴 남쪽에서 시카고 강을 건너 유명한 조각 작품 클라우드 게이트(Cloud Gate)가 있는 밀레니엄 공원(Millennium Park)에 들러 '콩'이라는 애칭으로도 유명한 이 대형 곡면 스테인리스 조각 작품에 비친 스카이라인을 사진으로 담아 보세요. 마지막으로, 시카고의 악명높은 갱단 두목이 찾던 전설적인 칵테일바 그린밀 칵테일 라운지(Green Mill Cocktail Lounge)에서 칵테일을 한 잔 음미하며 바람의 도시에서 보낸 하루를 멋지게 마무리해보세요.
오하이오 주 콜럼버스의 문화에 빠져들어 보세요
시카고에서 오하이오 주 콜럼버스로 가는 길에는 중서부 지역 특유의 매력적인 소도시의 모습이 펼쳐집니다. 콜럼버스는 다양한 볼거리와 할 거리로 가득합니다. 콜럼버스의 독일 마을에 잠시 들러 유명한 역사 지구를 둘러보거나 새로운 사이오토 마일(Scioto Mile)을 거닐며 도심의 오아시스를 즐겨 보세요. 밤에는 이 도시의 양조장을 들리거나 현지 펍에서 생생한 음악을 감상해 보세요.
마이클 잭슨(Michael Jackson)의 팬이라면 길목에 자리한 인디애나 주 개리를 지나칠 수 없을 것입니다. 이곳이 바로 전설적인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이 태어난 곳이기 때문입니다. 마이클 잭슨을 생각하며 완만한 모래 언덕을 오르거나 인디애나 둔스 국립 호안(Indiana Dunes National Lakeshore)의 미시간 호(Lake Michigan) 호숫가에 앉아 휴식을 취해 보세요.
오하이오 주 신시내티에서 즐기는 모험
콜럼버스에서 남서쪽으로 달리다 보면 만나게 되는 오하이오 주 신시내티에는 신시내티 동물원(Cincinnati Zoo)을 비롯해 가족을 위한 관광지가 많습니다. 미국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동물원인 신시내티 동물원은 호랑이, 고릴라, 코끼리, 바다사자 등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동물로 가득합니다. 야구 열성 팬이라면 신시내티 레즈 명예의 전당 및 기념관(Cincinnati Reds Hall of Fame & Museum)을 꼭 방문하시고 그레이트 아메리칸 볼파크(Great American Ballpark)에서 야구 경기도 관람해 보세요. 저녁 식사 메뉴는 신시내티의 명물인 신시내티 스타일 칠리(그리스식 미트 소스를 스파게티 면 위에 얹거나 핫도그 빵 안에 넣어 먹는 요리)가 제격입니다. 스카이라인 칠리(Skyline Chili)에서 푸짐하게 즐겨 보세요.
미시간 주 그랜드헤이븐에서 보내는 환상적인 시간
북동쪽으로 약 두 시간을 달려 미시간 주 그랜드헤이븐에 도착하면 여름 주말 밤마다 물과 빛, 그리고 음악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음악 분수쇼가 사람들을 반깁니다. 도처에서 만날 수 있는 공원으로 산책을 가거나 호숫가로 나 있는 아름다운 자전거 트레일을 따라 자전거를 타거나 걸어 보세요. 화창한 날이면 해변을 찾거나 낚시 여행을 떠나 보세요. 보드워크 주위로 산책하고 그랜드헤이븐 등대(Grand Haven Lighthouse)를 방문하는 것도 강력 추천합니다.
모터 시티: 미시간 주 디트로이트
동쪽으로 우회해 드넓은 농장과 작고 이색적인 마을들을 지나 미시간주의 심장부인 디트로이트에 들러보세요. 아름다운 세이트 클레어 호(Lake St. Claire)에서 이리 호(Lake Erie)로 흘러들어가는 디트로이트 강(Detroit River)을 사이에 두고 캐나다와 마주 보는 디트로이트는 오대호 로드 트립에서 절대로 빠질 수 없는 곳입니다. 일찌감치 20세기 초중반부터 디트로이트는 미국 자동차 산업 부흥의 근원지로 ‘모터 시티’라는 애칭까지 있을 정도입니다. 시내 곳곳에 위치한 여러 자동차 박물관에 들러 디트로이트의 자동차 역사를 살펴보세요. 디트로이는 미국 음악 문화에 큰 기여를 한 곳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뭐니뭐니해도 모타운(Motown)이지만, 테크노, 힙합을 비롯한 다른 음악 장르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시내에 있는 동안 잭슨 파이브(The Jackson 5), 템테이션스(The Temptations), 슈프림스(The Supremes) 등 수많은 골드 레코드를 배출한 전설적인 그룹들이 앨범을 녹음했던 스튜디오인 모타운 역사박물관(Motown Historical Museum)은 반드시 들러보세요. 박물관을 떠나 인디애나폴리스로 가는 내내 신이 날 겁니다.
여정의 끝: 인디애나 주 인디애나폴리스
오대호 로드 트립은 인디애나 주 인디애나폴리스에서 끝이 납니다. 차에서 내려 여독을 풀고 매년 5월 인디 500(Indy 500) 자동차 경주가 개최되는 인디애나폴리스 모터 스피드웨이(Indianapolis Motor Speedway)에서 뜨거운 레이싱의 열기를 느껴보세요. 상쾌한 공기를 마시고 싶다면 중앙 운하(Central Canal)를 따라 인디애나폴리스 동물원(Indianapolis Zoo)과 인디애나 주립 박물관(Indiana State Museum) 등 주요 관광지를 굽이굽이 거치며 화이트 리버 주립 공원(White River State Park)의 중심부에 이르는 레저용 곤돌라를 탈 것을 추천합니다. 1902년 개점 이후 인디애나폴리스의 랜드마크로 명성이 자자한 세인트 엘모 스테이크 하우스(St. Elmo Steak House)에서 저녁 식사를 하며 로드 트립의 대장정을 마무리해 보세요. 맛있는 저녁 식사 후 아름다운 추억을 간직한 채, 이제 인디애나폴리스 국제공항에서 렌터카를 반납하면 집으로 돌아갈 시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