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 금문교 근처 내륙 끝에서 샌프란시스코만을 바라본 산들바람이 부는 풍경
    더 보기

    샌프란시스코: 항상 신선한 볼거리가 가득한 도시

  • 트라이 밸리 빈야드의 야외에서 즐기는 우아한 식사
    더 보기

    트라이 밸리: 와인 지역과 현지의 매력

  • 투올러미 그로브 오브 자이언트 세쿼이아에 있는 거대한 나무 내부 올라가기
    더 보기

    투올러미: 요세미티와 골드 컨트리부터 하이 시에라까지

  • 타호호의 청록빛 물을 둘러싸고 있는 고산식물 숲
    더 보기

    타호호: 그 어느 곳과도 견줄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다운 야외의 자연

  • 아름다운 매머드 레이크의 아늑한 바위 위에서 낚시를 즐기고 있는 아이들
    더 보기

    메머드 레이크: 산 속에서 즐기는 엄청난 모험

  • 버뱅크에 있는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의 촬영지 투어
    더 보기

    보너스 정보: 버뱅크와 남부 캘리포니아

이 고대 호수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하는 모노호의 일몰
더 보기

캘리포니아주에서 즐기는 꿈 같은 여행: 샌프란시스코만, 산 등

글쓴이 Idoia Gkikas

  • 경로 거리:
    1326.00 km
  • 예상 소요 시간:
    1-2 주

광활한 로드 트립을 하기에 캘리포니아주보다 더 좋은 곳은 없습니다.

암석이 많은 산맥, 사막이 있는 풍경과 눈부신 해변 등 사진 찍고 싶게 만드는 장면들이 끝없이 펼쳐집니다. 이 황금의 주(Golden State: 캘리포니아 주의 별명)로의 여행에서는 샌프란시스코의 다양한 보석 같은 명소, 트라이 밸리 와인 지역(Tri-Valley Wine Country)의 소비뇽 시음, 캘리포니아주 서부 개척 시대의 투올러미 카운티(Tuolumne County), 타호호(Lake Tahoe)와 매머드 레이크(Mammoth Lakes)에서 즐기는 아웃도어 모험, 미디어의 수도 버뱅크에서 즐기는 보너스 체험 등을 소개합니다.

01
금문교 근처 내륙 끝에서 샌프란시스코만을 바라본 산들바람이 부는 풍경
더 보기

샌프란시스코: 항상 신선한 볼거리가 가득한 도시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San Francisco International, SFO)에서 렌터카를 빌려 캘리포니아주로의 꿈의 여행을 떠나 보세요. 샌프란시스코는 따스한 기후 덕분에 놀랄 만큼 활력이 넘치는 곳으로, 스페인계 설립자부터 19세기에 들어온 아시아, 멕시코계 이민자들 그리고 오늘날의 전 세계 이주자들이 어우러진 분위기(melting pot)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문화의 영향이 융합되어 있습니다.

역사적인 랜드마크와 관광 명소로 가득한 샌프란시스코 최대 공원인 프레시디오(Presidio)부터 방문해 보세요. 1776년 스페인에 의해 군사 기지로 설립된 프레시디오는 218년 동안 군사 용도로 사용되었습니다. 인스퍼레이션 포인트(Inspiration Point), 이미그레이션 포인트(Immigration Point) 또는 금문교 오버룩(Golden Gate Overlook)에서 넋을 잃게 하는 만의 풍경을 카메라에 담아 보세요. 한 때는 세계 최대의 실내 수영장이었던 바다 가까이의 수트로 배스(Sutro Bath) 유적지는 감탄을 자아냅니다. 디즈니(Disney) 팬이라면 월트 디즈니 가족 박물관(Walt Disney Family Museum)에서 처음 알려진 미키 마우스(Mickey Mouse) 그림과 기타 월트 디즈니(Walt Disney) 전시품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프레시디오 부지 끝에 위치한 세션즈(Sessions)에서 뉴아메리칸 요리, 수제 맥주와 칵테일로 식욕을 채워 보세요. 좀 더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원한다면 인 앳 더 프레시디오(Inn at the Presidio), 로지 앳 더 프레시디오(Lodge at the Presidio), 또는 로브 힐 캠프그라운드(Rob Hill Campground)에서 숙박해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미얀마부터 러시아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곳곳의 개성을 담은 다양한 매장들과 세계 음식점을 만날 수 있는 근처 리치먼드 지구(Richmond District)의 클레멘트 스트리트(Clement Street)에는 볼 거리가 더욱 풍성합니다. 만을 실컷 구경했다면 트라이 밸리 와인 지역(Tri-Valley Wine Country) 관광을 위해 내륙으로 이동해 보세요.

65 km
자동차로 0.75시간
02
트라이 밸리 빈야드의 야외에서 즐기는 우아한 식사
더 보기

트라이 밸리: 와인 지역과 현지의 매력

샌프란시스코 바로 동쪽에 있는 트라이 밸리는 문화 명소, 예스러운 다운타운, 쇼핑 매장과 식당들이 밀집해 있을 뿐 아니라 화창한 기후로도 유명합니다. 리버모어 밸리(Livermore Valley) 와인 지역은 캘리포니아주에서 가장 오래된 곳입니다. 이 아름답고 완만한 언덕 지역에는 역사가 1840년대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와이너리가 50곳이 넘게 있습니다. 꼭 들러봐야 할 빈야드는 캘리포니아주의 역사적 랜드마크이자 미국 최초로 프티 시라(Petite Sirah)를 만든 곳인 콩캐넌 빈야드(Concannon Vineyard),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가족 운영 와이너리이자 미국 최초로 샤르도네(Chardonnay)를 만든 웬티 빈야드(Wente Vineyard), 최고급 까베르네 소비뇽(Cabernet Sauvignon)으로 유명한 맥그레일 빈야드 & 와이너리(McGrail Vineyards and Winery) 등입니다.

이곳에서는 맥주 애호가들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트라이 밸리 비어 트레일(Tri-Valley Beer Trail)에 수제 맥주 양조장과 바가 20곳 넘게 있기 때문입니다.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은 쉐도우 퍼핏 브루잉 컴퍼니(Shadow Puppet Brewing Company), 에잇 브릿지스 브루잉(Eight Bridges Brewing)과 쓰리 시츠 수제 맥주 바(Three Sheets Craft Beer Bar) 등입니다.

산책하기 좋은 가로수가 늘어선 거리와 역사적인 상점가가 있는 다운타운 플레젠튼(Pleasanton)은 관광에서 벗어나 휴식하기 좋은 곳입니다. 다음 목적지인 투올러미 카운티로 가기 전에 매장에 들러 기념품을 골라 보거나 토요 파머스 마켓에 들러 보거나 블루 아가베 클럽(Blue Agave Club)에 들러 야외에서 멕시코식 식사와 마르가리타를 즐겨 보세요.

212 km
자동차로 2.75시간
03
투올러미 그로브 오브 자이언트 세쿼이아에 있는 거대한 나무 내부 올라가기
더 보기

투올러미: 요세미티와 골드 컨트리부터 하이 시에라까지

창 밖으로 트라이 밸리 지역의 완만한 지대를 지나 시에라 네바다(Sierra Nevada)의 아름다운 숲과 산들이 시야에 들어오는 멋진 광경을 감상해 보세요. 요세미티(Yosemite)로 가는 관문 중 하나인 그로브랜드(Groveland)에는 캘리포니아주에서 가장 오래된 살룬인 아이런 도어 살룬(Iron Door Saloon)이 여전히 성업 중입니다. 시원한 맥주를 한 잔 하면서 고대의 실내 장식을 둘러 보세요. 승마 애호가라면 파인 마운틴 레이크 스테이블스(Pine Mountain Lake Stables)로 잠깐 우회해서 진짜 서부 시대의 트레일에서 승마를 즐겨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예약하려면 시즌별 일정을 미리 확인해보세요).

제임스타운(Jamestown)의 레일타운 1897 주립 역사 공원(Railtown 1897 State Historic Park)에서 열차에 탑승하면 캘리포니아주 역사 속 골드러시(Gold Rush) 시대의 영토에 와 있는 듯한 기분이 들 것입니다. 이 공원에는 종종 영화와 텔레비전에 등장하는 진짜 증기 열차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명예의 거리(Walk of Fame)를 따라 가면 다운타운 제임스타운이 나옵니다. 길을 따라 서 있는 황동 메달에는 투올러미 카운티에서 촬영된 모든 영화와 TV 쇼의 이름이 새겨져 있습니다.

계속해서 소노라 패스(Sonora Pass)(108번 고속도로, 계절에 따라 폐쇄)를 따라가면 스타니슬라오 국유림(Stanislaus National Forest)에서 장관을 이루는 화산 암반 지대 두 곳인 컬럼스 오브 자이언츠(Columns of the Giants)와 트레일 오브 가고일스(Trail of the Gargoyles)를 관광할 수 있는 하이 시에라(High Sierra)가 나옵니다. 하이 시에라에서 즐길 수 있는 신나는 아웃도어 모험이 여러분 가까이에 있습니다. 자동차는 뒤로 하고 자전거타기, 하이킹, 카약타기, 캠핑, 온갖 종류의 겨울철 스포츠를 즐겨 보세요. 신나는 아웃도어 모험은 다음 목적지인 타호호에서도 계속됩니다.

200 km
자동차로 2.75시간
04
타호호의 청록빛 물을 둘러싸고 있는 고산식물 숲
더 보기

타호호: 그 어느 곳과도 견줄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다운 야외의 자연

북미 최대의 알파인 호수인 타호호로 가는 길에는 산 봉우리, 소나무 숲, 넋을 잃게 만드는 풍경이 가득합니다. 연중 내내 언제 찾아도 좋은 이곳은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기 좋습니다. 인기 있는 에메랄드 베이(Emerald Bay)의 호수 해변에서 하이킹, 카약타기, 패들 보딩, 피크닉을 즐겨 보세요. 잠깐만 걸어가면 바이킹스홀름 성(Vikingsholm Castle)을 관광할 수 있는 바이킹스홀름 트레일헤드(Vikingsholm)로도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스칸디나비아식 저택은 미국에서 스칸디나비아 양식으로 지어진 가장 아름다운 저택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호수에서도 좋은 위치에 자리 잡고 있어 에메랄드 베이의 멋진 풍경이 잘 보입니다. 시즌별 투어도 운영 중입니다. 사우스 쇼어(South Shore)의 헤븐리 빌리지(Heavenly Village)에서 매장도 둘러보고 점심 식사도 해보세요. 116km에 달하는 아름다운 호수 둘레를 감상할 수 있는 레이크 타호 경관도로(Lake Tahoe Scenic Drive)에서 드라이브할 시간도 남겨 두시기 바랍니다. 드라이브에 소요되는 시간은 반나절 정도이며 길가에 멋진 사진을 남기기 좋은 곳이 많습니다.

볼 거리와 체험 거리가 너무 많아서 하루 이틀 더 머물게 되더라도 놀라지 마세요. 아늑한 산장, 로지, 호텔 등 승마, 해변 즐기기, 호수 크루즈, 수상 스포츠와 스노우모빌 타기(겨울철)와 같이 휴가철에 즐기기 좋은 액티비티가 가득한 숙박시설도 다양합니다. 아직 산 속 탐험을 마치지 못했다 해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음 목적지는 매머드 레이크(Mammoth Lakes)이기 때문입니다.

추가 정보
224 km
자동차로 2.75시간
05
아름다운 매머드 레이크의 아늑한 바위 위에서 낚시를 즐기고 있는 아이들
더 보기

메머드 레이크: 산 속에서 즐기는 엄청난 모험

캘리포니아주의 인기 관광지 매머드 레이크까지 남쪽으로 여행을 계속하면 요세미티의 아름다움이 끝나지 않고 이어집니다. 메머드 레이크는 요세미티뿐 아니라 데스밸리 국립공원(Death Valley National Park), 보디(Bodie) 유령 마을, 모노호(Mono Lake)의 으스스한 튜퍼 타워(tufa tower), 데블스 포스트파일 국립 천연기념물(Devils Postpile National Monument)의 매혹적인 현무암 기둥 등을 관광하기에도 완벽한 위치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메머드 레이크에는 아웃도어 모험을 즐길 기회도 풍성합니다. 카약 타기, 보트 타기, 패들 보딩 및 일년 내내 낚시를 즐겨 보세요. 매머드산(Mammoth Mountain)의 3,371m에 달하는 봉우리까지 곤돌라를 타고 멋진 경치를 감상하는 경험도 놓치지 마세요. 꼭대기에는 360도 전망을 자랑하는 레스토랑도 있습니다. 겨울철은 전설적인 매머드산에 모든 수준을 위한 트레일이 있어 스키와 스노우보드를 즐기는 사람들의 천국입니다. 여름철에는 매머드산 자전거 공원(Mammoth Mountain Bike Park)의 129km에 달하는 트레일에서 산악 자전거를 즐기기 가장 좋습니다. 가을에는 레이크스 베이슨 트롤리(Lakes Basin Trolley)를 타고 산 전체를 덮고 있는 강렬한 가을 단풍을 감상해 보세요. 햇살이 가득한 남부 캘리포니아의 버뱅크로 가기 전에 하루 이상 더 머물고 싶어질지도 모릅니다.

483 km
자동차로 4.75시간
06
버뱅크에 있는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의 촬영지 투어
더 보기

보너스 정보: 버뱅크와 남부 캘리포니아

‘세계 미디어의 수도’를 둘러보지 않고서 캘리포니아주 여행이 어떻게 완성될 수 있을까요? 남서쪽으로 운전해 가다 보면 로스앤젤레스 카운티(Los Angeles County)의 할리우드에서 불과 몇 분 거리에 위치한 버뱅크가 나옵니다. 월드 디즈니사(Walt Disney Company), 워너 브라더스(Warner Bros.), 니켈로디언(Nickelodeon)과 카툰 네트워크(Cartoon Network)뿐 아니라 거의 1,000개에 달하는 기타 프로덕션 스튜디오 등 수많은 미디어 거물 기업들이 이곳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시간을 내서 TV 생방송 녹화를 관람해 보거나 무대 뒤편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스튜디오 투어에 참여해 보세요.

버뱅크의 독특한 동네들에서는 이 도시의 다른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매그놀리아 공원(Magnolia Park)의 재미 있는 복고풍 부티크 쇼핑, 공항 지구의 유명한 웨스트 코스트 커스텀즈(West Coast Customs) 연예인 자동차 매장, 미디어 지구의 뜨고 있는 맛집 명소들, 다운타운 버뱅크의 엔터테인먼트와 극장 등 나열하자면 끝이 없습니다. 색다른 랜드마크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가장 오래된 밥스 빅 보이(Bob’s Big Boy) 레스토랑의 동상과 함께 셀피를 찍거나 상징적인 워너 브라더스 워터 타워 앞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역사적인 스모크하우스 레스토랑(SmokeHouse Restaurant)에서 테이블을 예약해 보세요(연예인을 만날 수도 있답니다).

버뱅크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할리우드(Universal Studios Hollywood), 할리우드 볼(Hollywood Bowl), 세계적으로 유명한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Hollywood Walk of Fame) 등 꼭 들러야 할 명소들로부터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남부 캘리포니아를 마음껏 즐겼다면 1시간 거리의 로스엔젤레스 국제공항(Los Angeles International Airport, LAX)이나 미국의 주요 도시로 운항하는 직항편이 있는 할리우드 버뱅크 공항(Hollywood Burbank Airport, BUR)을 통해 집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주 공식 여행 웹사이트